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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외에 관한 명언

생명에 대한 경외

장효풍

더 이상 길어질 수 없는 여름 오후, 인디애나 [인디애나: 미국의 한 주, 미국 동부에 위치해 있다. ) 호숫가에 있다. 처음에 나는 아무렇게나 앉아서 책을 읽었는데, 갑자기 호수 주위에 하얀 섬유가 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목화처럼, 풀밭에 떠 있는 것도 있고, 호수로 떠내려가는 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지만 우연한 바람이 가져온 것이다.

그러나, 점점, 나는 상황이 정말 사람을 놀라게 한다는 것을 알았다. 몇 시간이 지났는데도 나무는 자기도 모르게 그 작은 구름을 마치 무한한 구름 창고처럼 보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오후 내내 밤 내내 하늘은 그런 물건으로 가득 찼다. 다음날 상황은 완전히 똑같았고, 나는 놀라움과 충격을 받았다.

사실,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나는 바람이 불어 섬유가 뿌려지는 모든 종류의 씨앗이 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시험 문제에 대한 답만 알고 있다. 그해 정말 봤는데, 온몸으로 느끼는 것은 일종의 확신이었다. ), 형용할 수 없는 경외심. 나는 처음으로 하마터면 생명을 만날 뻔했다. 식물이지만.

구름 같은 씨앗이 마음 속의 어떤 것과 강하게 부딪치는 것을 느끼며 생활의 사치, 사치, 비용 없는 투입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아마도 한 알의 씨만 있을 것입니다. 밤낮으로 떠돌아다니면서 나무 한 그루를 이루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창조주께서는 이렇게 짜릿한 쾌거를 기꺼이 하실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내가 명상을 할 때, 나는 여전히 그 귀여운 호수를 떠올린다. 호수의 어느 씨앗이 작은 나무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적어도, 나는 한 사람이 성장했다는 것을 안다. 그 씨앗은 한 번 땅을 만났는데, 한 행인의 심곡에서 먹구름이 짙게 깔려 생명을 두려워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참고: 이 책은' 정교한 산문 철학과 문화권' (장강문예출판사, 1995) 에서 발췌한 것이다. 장효풍은 대만의 한 작가이다.

● 관련 자료가 있다.

첫째, 저자 소개

장효풍, 194 1 년 절강 김화에서 태어나 1949 년 타이페이에 도착하여 동오대 중문과를 졸업했다. 그녀는 대만성의 유명한 수필가 중 한 명이다. 연극 소설 산문의 종류가 다양하다. 그녀의 창작은 기독교 신앙의 정신에 스며들고, 그녀의 산문은 자아의 성실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녀의 극작에는 중국의 향토의식이 함축되어 있다.

둘째, "삶에 대한 두려움" 에 대한 감사

장효풍은 섬세하고 예민한 견해를 가진 여작가이다. 그녀의 많은 산문은 일상생활과 보고 들은 것을 기초로 생활의 의미와 그녀가 생각하는 선과 아름다움의 주제 (예:' 어머니의 깃털' 과' 수매') 를 탐구하는 경우가 많다. 생명에 대한 두려움' 은 이런 작품들 중 짧고 의미 있는 부분이다.

문장 (WHO) 는 인디애나에서의 작가의 작은 경험으로 인한 연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어느 여름날 오후, 필자는 호숫가에서 책을 읽다가 호숫가의 나무에 솜 같은 흰색 섬유가 크게 흩어져 있는 것을 우연히 발견했다. 책에 잠기던 저자는 바람에 잠시 날아가 버린 줄 알았고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러나 점점 끝없이 하늘을 가득 채운 구름 같은 씨앗이 작가의 주의를 완전히 돌렸다. 그들은 장엄한 방식으로 점점 멀어졌다. 그들은 원래 책을 보러 온 사람이었지만 호숫가에 조용히 앉아 어느새 여름 오후와 밤을 보냈다.

예,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광섬유로 방송되는 여러 가지가 있다" 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버드나무와 같이 우리가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식물에서 씨앗은 이렇게 전파된다. 그럼, 류토버들개지의 계절, 그 하얀 양수꽃이 네 마음 속에 어떤 인상을 남겼을까? 아마도 양완리의' 화양 다정함, 날으는 배가 술에 떨어진다는 생각' 인가? 아니면 다이옥의' 인생은 얇고 공허하고 낭만적이다' 처럼 슬프지 않나요? 아니면 연기가 바람을 일으켰습니까? 아니면 경박하게 눈부시게 날아다니는가? 때때로, 끝없는 소란이 당신을 의외로 무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물론, 한유의' 청섬유 거울, 젖어도 돌아오지 않는다' 와 같은 네 마음속의 아름다운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화양, 하늘을 날고 있는 씨앗은 우리 민족 문화 전통에 축적된 사유 정세에서 시종 적극적이지 않다.

그러나, 작가는 천지를 뒤덮은 표류 속에서 일종의 색다른 충격을 느꼈다. 그것은 "일종의 감탄, 형용할 수 없는 경외" 이다. 우리가 보는 것은 상춘의 느낌이든 싫어하는 느낌이든, 사실 우리 자신의 심정이다. 작가가 보는 것은 씨앗 자체와 생명이다. 만약 당신이 물질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이 보는 것은 영원히 당신 자신입니다. 작가는 이렇게 웅장한 장면에 직면하여, 진심으로 자신이 "거의 처음으로 인생을 만났다" 고 느꼈다. 눈에서 볼 수 있는 중생, 경기장 사이의 초목 새와 짐승은 모두 생명이 아닌가? 아니요, 저자는 구체적인 객관적인 존재가 아니라 생명 자체의 생명력, 생명에 대한 생명의 짜릿한 견지를 말합니다.

그래서, "구름 같은 씨앗이 내 마음속에서 강하게 부딪치자, 나는 삶의' 럭셔리, 사치, 비용 없는 투입' 에 감동을 받았다." 밤낮으로 떠돌아다니면서 나무 한 그루를 만들기에 충분할 것 같다. "하지만 창조주께서 무심코 성취한 것으로 생명 자체의 왕성한 아름다움에 속한다. 작가의 마음을 감동시킨 것은 사실 그녀가 위대한 창조주를 대면했을 때의 진심 어린 감사였다.

이런 느낌은 네가 잘 알고 있지 않니? 너의 다소 부주의한 생활 속에서, 그것은 지나가지 않았니? 너는 이런 마음에 오랫동안 감동을 받았니? 작가는 그 독특한 자상함으로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삶에 대한 아름다운 느낌을 정련하고 강화시켰다. 아직도 봄과 가을을 슬퍼하고 싶으세요?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단풍 푸른 풀, 봄버들개지 가을 반딧불, 아무리 약한 것도 완강한 생명입니다!

이것은 순수한 감정의 수필로, 글자 수가 많지 않고 간결하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산문이 아니다. 이 짧은 수백 글자는 모두 작가의 마음이 혼탁해진 그 나무의 신선한 씨앗으로, 모두 비용을 따지지 않고 수확에 관계없이 묵묵히 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후, 갑자기 무릎까지 올라오는 풀이나 잠자리의 얇은 날개에 감동을 받는다면, 그것은 당신의 마음 속에 떠 있는 씨앗 중 하나가 이미 조용히 성장하여 어떻게 생명을 두려워하는지 가르쳐 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셋째, "삶에 대한 두려움" 에 대한 감사

지구는 수많은 생명을 잉태했지만 생기발랄한 세계에 있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포함한 생명의 존재를 느끼지 못하며, 단순하고 평범한 생명의 형태로 숨겨진 풍부한 철리를 느끼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글은 나무 (식물) 의' 생명' 을 묘사 대상으로 선정해 나무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집착과 완강한 생명의식과 생명력을 생동감 있게 서술했다.

작가의 나무에 대한' 경외' 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 시계와 안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먼저' 호숫가의 한 나무에 흰 섬유가 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목화처럼, 어떤 것은 풀밭으로 날아가고, 어떤 것은 호수로 날아간다' 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때는 별로 주의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그리고 상황은 "정말 신기하다": "그 나무들은 여전히 자기도 모르게 그 작은 구름을 보내고 있지만, 마치 거대한 구름창고 같다." 작가의 태도는 더욱 "놀라움과 충격" 으로 변했다.

다음 논술은 취지를 설명하는 핵심 부분이다. 저자가' 인상 깊었다' 와' 숙연한' 을 느끼게 된 것은 씨앗이' 럭셔리, 호화, 비용 없는 투입' 과' 씨앗 한 알' 으로 나무 한 그루를 밤낮으로 쓰러지게 하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다. 많이 던졌지만, 조금 회수할 수 있습니다. 수익률은 거의 0 입니다. 그것은 열악한 생존 환경에서 극히 보잘것없고 힘이 없지만, 그 특유의 묵묵한 견지로 생명의 전승을 이루어 종의 지속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정말로 "스릴 넘치는 위업" 입니다.

여기까지 썼을 때,' 생활' 이라는 단어는 이미 진부한 표현에서 해석되었다. 포만하고 두터운 질감은 숙연하고 인상적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이 세상과 마음속의 중생을 세심하게 음미할 수 있다.

씨앗 한 알은 사람이 열 수 없는 사람의 두개골을 쉽게 깨뜨릴 수 있다.

수분을 얻기 위해 사막의 버드나무 뿌리는 매우 발달하여 수 킬로미터에 걸쳐 이어질 수 있다.

가파른 절벽의 돌 틈에 있는 소나무는 여전히 풍상을 업신여기고 추위에 맞서 사계절 내내 푸르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생명의 본질은 어려움 속에서 끊임없이 돌파하고, 궁지에서 신입생을 얻고, 사후에 영원으로 돌아가는 것인가?

넷. 생활에 대한 애착을 감상하다

생명은 생명에 비해 생명을 사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을 아끼고 생명을 사랑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죽음' 은' 생' 의 또 다른 형태이며, 열정적이고 풍부한 생명 형태의 궁극적인 상태이다. 만약 네가 생명이 부여한 모든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면, 너는 죽음의 도래를 지켜볼 것인가?

--이것은이 기사에서 보여준 기본 의미 수준입니다.

우리는 첫 번째 수준을' 정상적인' 생활로 이해할 수 있다. 이 경우 두 가지 생활 태도가 있다:' 도' 와' 살인' 과' 생활이 좋지 않다'; 천천히, 좋은 시간을 즐기세요. 그러나 작가는 계속해서 인생은 우월함, 칭찬할 만한 것, 그리고 재미있다고 말했고, 우리 자신은 이미 그것을' 고통스러운 일' 과' 비열한 일' 으로 만들었다. 삶의 귀여움은 우리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와 태도에 달려 있음을 알 수 있다. 세네가가 말했듯이, "막막한 사람은 일생이 답답하고 불안하지만, 모든 희망을 내세에 걸었다."

두 번째 수준은 생명의' 특수한' 상태, 즉 죽음을 설명한다. 그러나 저자는 죽음을 녹여 살아가는 비결이 있다. 바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것이다. "살기를 원하는 사람만이 죽음의 고민을 진정으로 느낄 수 없다" 며 "생명의 즐거움은 생명에 대한 우리의 관심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자신이 "다른 사람의 두 배의 삶을 즐긴다" 고 자신한다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인생의 황혼에 들어와도 그의 마지막 날은 반드시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잠시 지나가는 날을 붙잡는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잠시 지나가는 시간을 보충한다" 는 것이다.

이 문장 는 철학자 어록, 간단하고 심오합니다. 거의 500 년 전의 프랑스어 번역에서 읽어보니 좀 어색하다. 하지만 독서의 난이도를 조금 높이면 사람들이 경박하고 단정한 태도에서 벗어나 인생을 더 잘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