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Gan "기사" 의 가족 스타일 가정 교육 _ 유명한 문장

Gan "기사" 의 가족 스타일 가정 교육 _ 유명한 문장

Gan "기사" 의 가족 스타일 가정 교육 _ 유명한 문장

청대 이경의 연날개.

1. 날으는 거위의 순서입니다.

계숙은 형제 간의 순위 순서이다.

삼촌 아저씨에 관해서는 "아버지" 라는 글자를 더해서 구분해야 한다.

지금 사람들이 자버와 재슈만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심지어 직접 짱 단어에 순위를 매기지 않고 극도로 무례하게 행동하는 사람도 있다.

사촌 중의 삼촌이라도, 그것을' 질서' 라고 부를 수 있을 뿐, 글자라고 부를 수는 없다.

옷 다섯 벌을 만든 사람만이 이 아저씨에게 글자를 추가할 수 있다.

학생' 이라는 단어는 선생님이 자신의 제자, 어른, 후배를 부르는 호칭이다.

지금 우리 마을 제자도 선생님 어른이라고 자칭합니다. 그들의 의무를 뛰어넘는 광기가 아닌가? 그러면 선생님과 어른들은 자신을 뭐라고 부르나요? 만약 우리 모두가 자신을 학생이라고 한다면, 모두 동갑내기가 되지 않겠는가? 부모에게 예의를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름이나 조카를 불러야 하고, 자신의 학생이나 선생님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

일반적인 존귀한 자에게는, 너는 젊은 사람이라고 자칭해야 한다. 일반 노인에 대해서는 자신을 후배 형제나 동생이라고 불러야 하는데, 학생이라고 주장하는 말은 없다.

지금의 사람들은 한 글자만 말하고, 늘 사람을 늙게 한다. 이것은 아첨뿐만 아니라 우리 동년배와 후배들을 모호하게 하여 구별하기 어렵다. 모두 두 글자로 부르고, 게다가 매우 무례하다.

옹로와 같은 호칭은 요즘 지위가 혁혁한 사람을 지칭하는 데 쓰일 수 있지만, 방금 만난 친구를 부르는 데는 쓰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동배들에게는 형제라는 글자를 더하고 후배들에게는 직접 두 글자를 자랑할 수 있다.

사촌에게 그들의 순위를 더해야 한다.

사위와 조카의 경우 직접 사위 조카라고 부른다.

이런 식으로 등급의 명칭은 질서 정연하다.

아이의 시부모님께 고향은 항상 형부, 외삼촌이라고 불리는데, 이로 인해 시부모와 일반 이웃은 별 차이가 없다.

예를 들어, 다른 카운티의 아이들과 시부모는 모두 시부모를 정확한 호칭으로 하여 시부모나 장인이라고 부른다.

부모님에게는 태시부모나 태시부모라고 하고, 자식에게는 태시부모라고 하며, 우리 고향과는 다르다.

세태염량으로 예나 지금이나 예치국가의 윤리호칭이 점점 혼란스럽고 단순화되고 있다.

작가가 한 일은 인정이라는 호칭을 규범화하는 것뿐인데, 실제로는 민속문화를 청산하는 공사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자가 그 몇 년 동안 세심하게 수정한 일부 표제는 오늘날에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지고 아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사람들에게 큰 어려움을 가져다주지는 않지만, 아쉽게도 이 민족의 민간 문화는 마땅히 존중과 보호가 부족하다.

2. 고대 국가법과 제도에 따르면 그것은 3 년, 최자는 1 년 동안 쇠퇴할 것이다.

국법은 고대 제도에 근거하여 확정한 것이다. 하강을 중단하는 데는 3 년이 걸리고 최자는 1 년이 걸린다. 9 월과 5 월에도, 너는 너의 몸을 슬픔에 잠기게 할 수 없다.

그래서 모든 불법적인 일은 할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해어진 옷을 꿰매는 것은 옳지 않다.

고대인들은 삼베를 벗었지만 여전히 흰 천을 바꿀 엄두가 나지 않아, 모든 상서로운 일에 참가할 수 없었다.

이제 사람들은 애도하는 동안 모든 길조 행사에 참가하여 가지각색의 실크 옷을 입는다.

또 부모의 관을 떠나 관직을 구하고, 부모의 장례식을 떠나 중매인이 되고, 희주를 마시며 문예 공연을 본다.

3 년 동안 장례를 치렀지만 명목상일 뿐이다.

공을 세우고, 작은 복무와 같은 상복에 관해서는 아예 입지 않는 사람도 있다.

아아, 이것들은 무슨 법도이고, 무슨 예의입니까? 나는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

북방 사람들은 상모 꼭대기에 흰 천을 둘러서 방문객을 접대해도 벗지 않는다.

부모는 3 년 동안 상복을 입을 수 없지만, 관이 묻히기 전에는 상복을 벗을 수 없다.

오늘날, 부모의 관은 아직 묻히지 않았지만, 3 년 상기가 지났고, 이미 상복을 벗고 묻혔을 때 다시 입었다. 이런 예의는 있습니까? 아내의 아들과 많은 아들들이 공통의 어머니를 위해 애도하며, 국가제도는 그들이 오선 스펙트럼을 가지고 최자를 1 년 동안 입어서 그들의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하고 애도를 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제 사람들은 상복에 만족하지 않거나 배불리 먹으면 몽둥이를 쓰지 않는다. 예의상 맞나요?

장례식은 시대와 함께 변천하여 날로 간소화되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역사의 법칙이다.

작가는 고대 제도를 회복하려고 시도했지만, 시대를 거슬러 움직이는 귀중한 노력일 뿐이다.

오늘 이 말을 다시 보면 고대 장례 무형문화유산을 이해하는 자료로만 볼 수 있다.

3. 당나라 제사는 미국의 친지라고 불리며 대규모 제사를 지냈다.

당대의 제사는 큰 제사 행사로 많은 친지들의 몫을 집중시켰다.

나의 고향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제사 떠나는 것은 너무 간단하다.

현에서의 세 가지 의식은 친지들을 제례로 분류하여 차례대로 줄을 서게 하는 것인데, 아마도 추모회의 분위기를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한 댓글을 읽을 때, 특히 재능이 있는 학생에게 큰 소리로 낭독하고, 한 마디씩 멈추어 알아들을 수 있게 해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고향의 소년이 인사말을 읽는 것과는 달리, 목소리가 목구멍에서 흐려서 잘 들리지 않는다.

제사 모임과 연회도 의식적이다.

예를 들어, 카운티 친척과 친구들이 직접 회의를 열고 토론하게 하고, 명확한 날짜를 정하고, 번갈아 가며 하고, 붙여 넣는다.

예를 들어, 손님을 배웅하고, 로비에서 각종 일을 하고, 제사를 지내는 데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좌석도 너무 유명하지 않을 것이다.

고향은 비천한 젊은이 두세 명만 골라서 손님을 배웅하고, 가장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근처 로비에 손님이 앉아 있는데 모두들 먹고 마시러 온 것 같아 정인군자가 식탁에 오르는 것을 창피하게 했다.

돈 낭비로 남을 애도하는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함께 온 모든 종친들은 제사와 요리를 도와주는 일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지만 안방에 깊이 앉아 있을 뿐, 먹고 마시고 마시는 것만으로 지루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즉석에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도 있는데, 더욱 큰 오산이다.

장례의 풍부함에 관해서는, 가족의 재력을 측정해야 한다. 충분하지도 많지도 않다.

가풍, 가훈, 가규, 명언

1, 검소하게 성실을 유지하다.

2. 몸으로 나라를 돕다.

3. 부의 팬이 되지 마세요.

4, 제덕효가 우선이다.

5,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쥐병에 대해 어찌 걱정하겠는가.

득의양양하고 실의에 빠지다.

7. 부끄러움은 진보다.

8, 음량은 반드시 커야 하고, 심경은 반드시 넓어야 한다.

9. 직소, 의복수.

10, 게으름 자만, 가세가 이루기 어렵다.

1 1, 마음이 하나로 되어 아들이 무죄입니다.

12, 한 가지 약속, 천 원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13, 믿음이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비어 있다.

14, 장 씨는 목숨을 잃었고, 치욕은 가장 중요하다.

15, 매너를 잊지 마세요.

16, 괴벽은 자연스럽고 아쉬움이 많을 것이다.

17,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장을 쓸어요.

18, 시간이 빨리 가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간다.

19, 말 한 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20, 사람은 행복하다, 질투하는 것이 아니다.

2 1, 음식은 문제없습니다. 원채는 비교적 맛있습니다.

22.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23), 100 무 () 의 양전 () 은 항상 휴대하는 것이 낫다.

24. 모든 물건에 1 펜스를 더하면 1 펜스이다.

(25), 이상을 알아야 하며, 대부분 천하이다.

(26), 모도군이 일찍 가고, 일찍 행인이 많다.

27.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28. 조국에 어려움이 있으면 공격수가 되어라.

(29), 독서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한 마디로 가릴 수 있어야 한다.

30,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3 1, 원망을 숨기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를 오해한다.

32. 가정을 관리하는 것은 검소하고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그릇은 깨끗하고, 와비 김옥입니다.

34, 부주의 한 생각, 나쁜 가족보다 더 많다.

35, 백 년 쉬운, 젊음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36, 성실한 구현, 모든 수익성없는 작업.

37, 공부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조금씩 신경을 써야 한다.

(38), 비만에서 상까지 의지는 마음이 무관심하다.

39, 사람은 재난이 있으니 행복하지 마라.

(40), 끊임없이 프로 를 잘라, 이웃 을 떠날 수 없다.

4 1, 돈은 똥과 같고, 의는 금과 같다.

42. 어른들을 의심하지 말고 부모님을 화나게 하지 마세요.

(43), 천리는 고아를 속이지 않고, 나무 한 그루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

44. 나는 소극보다는 소극적일 것이다.

(45),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며, 대중을 사랑하고 선량하다.

(46), 아내 현부 재해 감소, 자현 아버지 폭.

47. 모든 것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48. 책을 많이 읽고 고금을 알면 고민을 면할 수 있다.

49. 매우 외롭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50, 무거운 돈,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 이 아니다.

5 1, 부유한 곳에서 우리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52. 뜻밖의 재물을 탐하여 술을 많이 마셨다.

53.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하고,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지 말아야 한다.

(54), 유 항시 는 오만 할 수 없으며, 또한 비방 을 방지하기 위해 자습한다.

55.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원망한다.

56. 먼 산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57, 앉아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들과 이야기하십시오.

58. 후회하면 불평하지 말고, 부끄러워하면 계산하지 마라.

59, 사람은 절대 따라가지 말고, 사람도 행복하지 마라.

60, 악이 크지 않고, 나쁜 마음이 바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6 1,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는 것은 자신에게 의존하지 않지만, 너는 운이 좋게도 시도해 볼 수 있다.

62. 젊었을 때는 노화의 씁쓸함을 꼭 깨달아야 한다.

63.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는 반드시 놀아야 한다.

64.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바보가 아니며, 어리석은 것도 용서하지 않는다.

65. 사랑에 빠지는 것은 고해이고, 정욕은 불구덩이이다.

66. 공식 앞에서, 너는 그를 존중할 수 있을 뿐, 일일이 존중할 수는 없다.

67. 만약 네가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다면, 세상에 이를 갈지는 않았을 것이다.

68. 강 중후랑이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이 옛사람을 쫓는다.

69. 무에서 태어나지 말고, 근시안적이고, 눈길이 원대하지 마라.

70. 항상 생각할 날이 있으니 계속 생각하지 마세요.

7 1,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72. 다행스럽게도 무덕의 이름은 길조가 아니다. 난세의 돈이 많으면 화근이다.

(73), 백발 한 가닥이 달려가면 만 냥의 금도 살 수 없다.

74,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다, 농촌 물; 뽀뽀 안 해, 고향.

75.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소원을 잘 돌보면 석양이 짧아진다.

76. 고된 향진이 화목하고 부부가 화목하다.

77. 언제든지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말고, 더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78. 부자는 화목하고, 집은 무패이며, 형제는 화목하고, 집은 가리지 않는다.

79. 나는 옛 풍경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봄을 보낼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다.

80. 마른 나무는 봄에 재현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8 1, 부는 무정한 물건이다. 네가 그를 중시할수록, 그는 너를 더욱 다치게 한다.

82. 간장이 봄바람에 따뜻하면 가방에 돈이 부족하지만 가련할 정도로 적다.

83. 영골이 맑고 가을물처럼 맑고, 집안이 네 벽밖에 없어, 결국 제후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84. 이기적으로 대국을 해치지 말고 여론을 이용해 애매하게 굴지 마라.

85. 집단의 의문 때문에 고군분투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대신해서 말하게 하지 마라.

86. 자신의 장점을 부족하지 말고, 어리석게 남의 능력을 피하지도 마라.

87. 무력으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않고, 탐욕으로 새를 죽이지 않는다.

88.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남에게 알려지는 것이 대악일까 봐 두렵다.

89. 독서가 적으면 여유가 있다. 한가하면 악이 있다. 악이 있으면 반드시 환난이 있다.

90. 최초 건설과의 거래를 이용하지 않는다. 가난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9 1, 왕따, 왕따; 가난한 골목은 개가 쫓고, 가난한 골목은 개가 물린다.

92. 부를 보면 아첨하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는 것보다 더 오만한 것은 없다.

(93), 죽 한 끼 밥 한 끼, 고심할 때;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94. 효성은 최선을 다해야 하고, 양생이 아니어야 한다. 까마귀는 효반포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를 안다.

95, 그 사람을 알고, 그 사람을 모르고, 그 사람을 듣고, 이 주전자도. 그래서 이기적인 사상은 싹이 트면 삽질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도착하면 거절한다.

96. 사업 편은 너와 함께 파괴되고, 정신은 불멸하다. 명리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성실은 천년이다.

97. 발언을 가볍게 듣고, 인정에 어긋나는 불평을 알아차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한다. 어떤 일로 다투다. 만약 네가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면, 너는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구름 \ "Xunzi shuzhengtong \"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_ 유명한 문장

구름 \ "Xunzi shuzhengtong \"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_ 유명한 문장

청대 기윤의' 견자 서술 이통'.

1. 나는 내가 대대로 행복을 쌓을까 봐 두렵다. 내가 끝낼 때까지 나는 분노를 터뜨릴 것이다.

우리 집 토플은 조상의 덕에 의지하여 한 세대의 관원의 성황을 가질 수 있지만, 나의 월급은 오히려 가장 높다.

자신의 학습상의 불진보에 대해 반성하고, 덕행에 있어서의 노력하지 않고, 전대가 축적한 복보가 극치로 터질까 봐 여기면 끝이다!

그래서, 내가 겸손한 위치에 있을 때, 나는 미친 듯이 산만했다. 지금 관직이 부단히 승진하여, 나의 걱정도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높은 상승, 깊은 침 몰.

평소에 집에 머무르는 것은 매우 신중하여, 나는 하루하루 검소한 원칙을 즐긴다.

손님들이 해산물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제사 필요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결코 살생하지 않는다.

저는 50 대이고, 역사상 가장 높고, 운세가 좋고, 수명이 길다. 나는 반드시 살생하고 선을 쌓을 필요는 없지만, 단지 자손에게 여지를 좀 남기고 싶을 뿐이다.

대대로 관직을 즐기는 가족들을 자주 본다. 그들이 혁혁할 때, 그들의 관원들은 권세가 있고, 그들은 사람을 죽이고, 먹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물론 그들은 시대의 영웅이다.

그들이 뒤처지지 않았을 때, 그들의 자녀들과 손주들은 처음부터 도박을 하다가 결국 풀숲에 누워 거지가 되었다. 그들의 부모의 영예와 영광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무심코 유언비어를 들썩이고 있다. 내가 몇 년 전에 산 돈가의 오래된 집은 지금 나의 사당으로 개조되었다. 요즘 돈집 이야기를 들었다.

그의 아들은 이미 거지로 전락했다. 그의 아버지는 한때 혁혁한 관원이었잖아?

이것들을 보면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잘난 체하지 말고, 사치를 숭배하지 말고, 가난한 사람을 돕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일부러 100 무 () 의 논을 사서 사람을 고용하여 경작하려고 한다. 나도 네가 수시로 농작물을 재배하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 앞으로 규칙을 잘 지키는 농민이 될 수 있는 것은 나의 좋은 아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기가의 조령은 곡식을 끊고 제사를 지내지 않을 것이다!

봄갈이 여름 종자라고 생각하지 마라, 굳은살이 박힌 손과 발은 모두 비천한 사람이 한 짓이다. 너는 농민이 사민 위에 있고 학자가 사민 아래에 있다는 것을 아니? 농민들은 달맞이를 날고 있으며, 온 세상을 부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상에 농민이 없다면 모두가 굶어 죽을 것이다. 어떻게 농민을 업신여길 수 있습니까? 반드시 경계로 삼아야 한다.

기효란은 대권을 쥐고 있는 법원 관원으로서, 수중의 권력을 이용해 아들을 위해 관직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들에게 농작물을 재배하는 법을 직접 독려하여 고치 농민이 되도록 독려했다. 아들에 대한 사랑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공권과 사심의 명확한 구분이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삶의 변천을 읽고, 인생을 깨닫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에서 나라를 위해 일하는 동안, 여전히 아들 가타 토지 를 위해 잊지 않고, 장관 에 랭크되어, 아들 을 위해 축복 하기 위해 수선 을 죽이는 것을 단호히 끊었다. 아들에 대한 그의 사랑은 얼마나 진실하고, 정의롭고, 밝다.

이것은 한 세대의 인재의 안목과 가슴을 보여준다.

2. 왕자들은 혼수상태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지만 프로판을 만드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현대의 일부 벼슬아치들은 항상 날뛰며 남을 업신여기고, 다른 사람이 그를 존중하기를 바란다. 자존감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것이 중요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너 자신의 수양을 봐라.

그가 도덕적으로 성현에게 부끄럽지 않은 한, 나에게 바닥을 쓸어준 왕자라도 영광스럽지 않을 것이며, 최하층 노동에 종사해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를 고귀하게 만들 수 있는 결정적인 힘은 나 자신이며, 외부의 각종 반응은 중요하지 않다.

내 몸무게가 다른 사람의 평가에 의해 결정된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존중해 주는 것은 영광이고, 다른 사람이 나를 존중하지 않는 것은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체중명언) 그리고 노비와 다른 사람들이 나의 영욕을 조종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그들 자신에게 너무 가벼운가요? 옛날 선생님인 진백아는 책에 대련을 쓴 적이 있다. 사람은 항상 사물에 만족하고, 사람은 욕심이 없으면 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정말 일의 근원을 밝혀낼 수 있는 발언이다.

너는 그것을 좌우명으로 적어서 평생 실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좋은 아들이다.

사람은 자신의 도덕적 완벽과 사업 발전을 추구할 수 있을 뿐, 다른 사람의 여론과 평가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자신의 영욕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맡겨 조종한다면, 근본적으로 도덕적 무게중심과 삶의 방향을 잃게 된다.

만족감, 무위의 경지에 들어와야 마음이 평화, 편안함, 발랄함, 세속적인 지위와 다른 사람이 평가하는 억압을 뛰어넘을 수 있다. 그래야 자신이 사랑하는 사업에 종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좋은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바오 청 가풍 가훈 에센스 _ 명문

바오 청 가풍 가훈 에센스 _ 명구 _

송대 포청 가훈.

나의 유언이 아니다. 제 아이가 아닙니다.

후대는 조정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횡령죄를 범하고 권모사죄를 범한다면, 그들은 생전에 가족에게 돌아갈 수 없고, 죽은 후 시신은 조상의 무덤에 묻힐 수 없다.

나의 포부를 따르지 않는 사람은 나의 후손이 아니다.

나는 이 말이 장인이 석두 위에 새겨져 대전의 동쪽 벽에 세워져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바오 청 (Bao Zheng) 은 고대 중국 청관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그는 법치를 황권, 혈연을 초월한 지고무상의 주재로 여기고, 청렴하고 사심 없는 정치 생애로 중국 고대 법치정신의 최고봉을 창조했다.

후손들 사이에서 태어나 죽고 묻힌 탐관에 대한 그의 금지령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법 집행의 사심 없는 정신을 고수하고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후세 사람들이 계속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라며, 뒤에 있는 세상을 축복해 주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생명과 부패로 끝까지 결전을 벌이는 고대 관원이다. 그의 이미지는 화하 자손의 지속적인 존경과 사랑을 불러일으켜 중국 고대 관원의 법 집행 정신에 대한 풍비를 이루었다.

이 기념비는 여전히 넘을 수 없는 높이를 유지하고 있다.

정가훈록 가풍가훈 _ 명문

정가훈록 가풍가훈 _ 명문

송가훈록.

그러나' 근면' 이라는 단어는 모든 사람이 접할 수 있는 단어이다.

첫 번째: 집에서는 형제애에 효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보통 자녀와 손자들을 교육하고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도 바로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이다.

선조들이 남긴 훈계는 후세 사람들이 각각 한 권씩, 사마문공의' 가훈' 을 가지고 있다. 무엇이든 한 부씩 베껴 쓸 수 있고, 수시로 한 번 읽어야 하고,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며, 내가 일일이 설명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2 조: 모든 공무원은 정직하고 근면해야합니다.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과 기질은 제각기 우열이 있어,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성실하고 근면하다' 라는 네 글자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자신에게 성실하고 근면하며, 귀한 원칙으로 사람을 대할 것을 요구하다. 사람과 화목해야 평화롭게 지낼 수 있고 악에서 벗어날 수 있다.

세 번째: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가사와 세금의 수지를 책임져야 한다.

애초에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책임지도록 하고 싶다면, 모두의 의견을 듣고 동의해야 한다.

네 번째 항목: 자식 손손 행위가 부적절하고 가풍을 망치는 사람은 가사 책임자에게 의지하여 모든 자녀를 소집하고, 당앞에서 징계를 훈계하고, 잘못을 시정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과격한 행위는 신불,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대전에서 정훈을 하고, 재범하면 정훈을 해야 한다.

다섯 번째: 가사 책임자는 아이를 이끌고 1 년 동안 각종 제사 활동을 처리해야 하며, 제사 의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나머지 제물은 온 가족이 공유해야 한다.

여섯째: 매월 초하루나 열다섯에 술과 음식을 꺼내 제사를 지내야 한다. 평소 제사를 지내는 것처럼 온 가족이 함께 모여야지 나태하거나 나태해서는 안 된다.

일곱째: 고인의 친족 기념일에 승려 염경을 초청하고 지지해야 하며, 온 가족이 채식주의를 해야 한다.

여덟 번째 항목: 모든 가족 재산, 자녀와 손자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규정 구속에 따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명문 규정이 있다.

9 항: 매년 받는 임대료는 인구별로 분배되며, 사람마다 크기에 관계없이 한 부씩 있습니다.

5 세 이상, 1/3 을 주세요. 열 살 이상, 반으로 주세요. 15 세 이상 전액 오직 자신의 살과 피 를 위해; 결혼하여 아직 출가하지 않은 여자들은 모두 사위와 조카로 취급된다.

다른 노예들은 분배 범위 내에 있지 않다.

10 항목: 재고, 임대료, 세금, 소득, 지출 등. 집에서는 상세한 기록을 하고, 증명서를 제시하고, 가장과 각 방의 장남이 서명해야 한다.

기타 대폭 증감된 사항은 협의 후 결정할 수밖에 없다.

조정이 제정한 30 조 가규 중 상위 10 조로 중국 고대 가족제도를 엿볼 수 있다.

위의 10 가지 구체적인 가규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 가족제도에는 최소한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가족관리의 도덕적 목표는 효, 근면, 학습, 선량하고 고상하며 나무랄 데 없다.

둘째, 가족 모델에서는 원칙적으로 가장 긴 사람이 가장이 되어야 하지만, 적당한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이 토론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 가구는 주로 엄격하게 장부를 짓고, 재무는 공개한다. 중요한 지출도 반드시 토론해야 한다.

이런 관리제도는 후세 사람들에게 가부장제로 여겨지지만 민주적 요인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경제적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재산 분배에서 온 가족은 연령을 가리지 않고 모두 1 등이다. 제사에 남겨진 술음식 분배라도 가족에게는 깨진 접시다.

4. 제사는 중국 고대 가정 중에서 가장 흔하고 성대한 민간 활동이다. 현대인들은 그것을 봉건 미신으로 여긴다. 실제로 서구 기독교와는 다른 민간 종교다. 그것은 중국 문명사에서 전승된 경천과 경조를 취지로 한 진정한 중국 본토 종교이다.

다섯째, 고대 가족제도 관리는 매우 엄격하여 불량한 후손에 대한 계급, 궁정, 재궁의 훈련을 실시한다.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 외에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방식을 바꾸는 강력하고 중요한 수단이다.

전통적인 미덕은 이런 방식으로 건립되고 계승되는 것이다.

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문

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구 _

후시의 가풍 가훈의 정수;

인생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다.

사람이 되려면 가장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야심찬 아이이다. 그러나 야망은 너의 마음 속에 있어야 하고, 너의 쿵푸 속에는 영원히 너의 입에 있지 말고, 영원히 너의 눈꺼풀에 있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야심이 있어도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마라. 후시가 아들 후사조에게 보낸 편지.

소개

후시 (189 1- 1962), 글자 정강원, 필명 천풍, 창휘 등. 안후이 청계인. 현대의 유명한 학자, 시인, 역사학자, 작가, 철학자. 베이징대 교수, 중화민국주미대사, 국립베이징대학교 총장, 대만중앙연구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후시는 문학 개선을 주장하는 신문화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으로 백화문과 신시를 제창하는 최초의 학자로 중국 근대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후시는 평생 자유주의, 회의주의, 민주주의, 과학 구국을 주장하고, 과감한 가설을 주장하며, 조심스럽게 증거를 구하는 방법을 주장하였다.

후시는 영국 철학자 헉슬리 (Huxley) 와 미국 철학자 듀이 (Dewey) 의 영향을 깊이 받아 헉슬리 (Huxley) 가 그를 의심하는 법을 가르치고 듀이 (Duwey) 이러한 영향은 또한 그의 가정 교육 사상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중서문화배경이 두터운 후시는 아버지가 된 후 자각적으로 문화 수호의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서구 현대교육 이념으로 타월국식 가훈을 실천하려 했다.

전통 가훈은 아이를 가르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후시도 아이를 교육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며, 심지어 1 위까지 중시한다. 장남 사조가 태어난 후, 후시는 유명한 시' 내 아들' 을 썼다. 네가 온 이상 나는 너를 키우지 않고 가르쳐 줄 수 없다. 그것은 인류에 대한 나의 의무이지 너에게 좋지 않다.

장차 네가 자랄 것이다. 이것은 내가 너에게 기대하는 것이다. 나는 네가 나의 효자가 아니라 정직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후시의 관점에서 볼 때,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이 효자가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효를 우선으로 하는 전통 낡은 중국에서는 공허한 발걸음과 다름없다. 사조가 부모를 떠나 쑤저우에 유학을 갔을 때, 어떻게 자녀들이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법을 배우게 하고, 인간관계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후시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듀이의 * * * 함께 활동하는 사상과 습관을 추앙하여, 사조에게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법을 배우고 어떻게 지내는지 생각하라고 경고했다.

너는 자신의 일을 잘 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을 간섭하지 마라. 최선을 다해 남을 돕되,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줄 수는 없다. 집단은 한 가지 기본 준칙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영원히 남을 배려하고, 내가 그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영원히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는 그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나는 원하지 않는다, 그가 할 수 있을까?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너는 좋은 아이야.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영원히 겸손하고 남에게 잘해야 한다. 사람들이 너를 존경하고 사랑하면 할수록, 네가 자랑스러워 할수록, 사람들은 너를 싫어하고, 너를 경멸한다. 그가 아들에게 준 수건은 야심만만했고, 사람됨이 정직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겸손은 다른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떻게 사람이 되든,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든, 그 핵심 가치와 목적은 아이를 독립된 성인으로 인도하고, 독립사고, 독립관찰, 독립판단의 독립인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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