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프롬의 '사랑의 기술' 소개
프롬의 '사랑의 기술' 소개
프롬의 『사랑의 예술』 소개 추천 이유
『사랑의 예술』은 2008년 상하이번역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이다. 미국의 심리학자, 철학자,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중요한 구성원인 에리히 프롬(Erich Fromm). 다음은 제가 편집한 Fromm의 "The Art of Loving"에 대한 소개입니다.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추천하는 이유
사랑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사랑이 필요한 이유와 그 밖의 문제들을 『사랑의 예술』에서 다룬다. " 이 책에서 현대 정신분석학자 E. 프롬은 사랑에 대해 평범한 사람들과 다른 해석을 내놓는다. 『사랑의 기술』은 사람들에게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는 사랑의 경전이 아니라, 삶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안내하는 영적인 철학서이다. 이 책은 사랑은 사람의 성숙과 무관하고 육체적, 정신적 투자만 필요한 감정이 아니라는 점을 독자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이 책은 사람이 자신의 온전한 인격을 계발하여 창조적인 성향을 이루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이 없다면, 진정으로 겸손하고 용기 있게 사랑할 수 없다면 사랑에 대한 모든 시도는 실패할 것이라는 점을 독자들에게 확신시킬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성실하고 규율을 지키며, 사람들은 자신의 사랑 생활에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의 예술』은 사랑의 예술을 연구하고 설명하기 위해 정신분석학적 방법을 사용하는 뛰어난 이론 논문이다. 심리학의 대가 E. Fromm은 모든 독자를 진심으로 설득합니다. 사랑은 단순히 몸과 마음을 투자하여 얻을 수 있는 감정이 아닙니다. 전체 성격을 발전시키고 창의적인 경향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모든 사랑에 대한 모든 시도는 실패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이 없으면,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용감하게, 진지하게, 규율 있게 사랑하는 능력이 없으면, 사람들은 결코 사랑의 삶에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믿기지 않는다면 누구나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프롬의 "사랑의 기술" 소개
“ 『사랑의 예술』 『예술』은 독일계 미국인 심리학자이자 철학자이자 프랑크푸르트학파의 중요한 구성원인 E. 프롬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1956년 출간된 이래 32개 언어로 번역됐다. 현대 미술의 사랑 이론을 다룬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프롬은 이 책 『사랑의 기술』에서 사랑은 사람의 성숙과 무관하고 몸과 마음에만 투자하면 되는 감정이 아니라고 믿는다.
인격 전체를 발전시켜 창의적인 경향을 이루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사랑하려는 모든 시도는 실패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이 없다면, 진정으로 겸손하고 용감하게 행동할 수 없다면 실패할 것입니다. , 진심으로 규율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사랑 생활에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Fromm은 더 나아가 사랑은 예술이며 이 예술을 마스터하려는 사람들은 이 분야에 대한 지식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여기서 사랑은 단순히 남녀 사이의 편협한 사랑도 아니고, 기술을 갈고 닦아서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사랑은 전반적인 성격의 표현입니다. 사랑하는 능력을 키우려면 자신의 성격을 발전시키고 유익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Fromm의 "The Art of Loving" 저자 소개
Fromm은 독일계 미국인으로 유명한 심리학자, 정신분석가, 철학자입니다. 1900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1922년 독일 하이델베르그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1920년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중요한 일원이었다. 나치가 정권을 잡은 뒤 1934년 미국으로 건너가 심리상담에 종사하면서 콜롬비아대학교 등 학술기관에서 생활하며 강의를 하기도 했다. . 프롬은 1980년 스위스 로카르노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Fromm의 연구는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과 마르크스주의 철학 이론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는 인간은 각자의 문화의 산물이라고 믿습니다. 현대 산업사회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자기소외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립감은 사람들이 타인과 결합하고 연결하려는 무의식적인 욕구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프롬은 단순하고 친근한 문체로 많은 학문적 저작과 대중적 저작을 창작했으며, 그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는 "사랑의 기술", "자유로부터의 탈출", "사운드 소사이어티", "정신분석학의 위기" 등이 있습니다. .
Fromm의 "The Art of Loving"을 읽은 후의 코멘트
Fromm의 "The Art of Loving"을 다 읽었습니다.
인간의 외로움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자연을 창조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며,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활력을 찾고, 자신과 사람 사이의 연결을 실현하십시오. 창조와 사랑은 모두 적극적인 행동이므로 Fromm은 "창조적 성격"을 옹호합니다.
평신도의 관점에서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다. 사랑은 실제로 내면의 힘의 표현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사랑은 약자에 대한 감정이라고 말하지만, 너무 연약하고 상호 의존적인 사랑은 진정으로 건강하고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타인(사람이나 사물을 포함)의 도움에 의지하지 않고 혼자 있는 외로움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사람이 타인을 사랑할 수 있는 진정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진정한 사랑에서는 자신과 타인을 동시에 이룰 수 있어야 합니다. 맹목적으로 구하는 사랑이든, 자신의 상상에 따라 맹목적으로 주는 사랑이든, 상대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랑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프롬은 또한 현대 사회가 사랑의 배양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논의했습니다. 그는 서구 사회가 사랑의 붕괴를 가져왔다고 믿었습니다. 현대를 가져온 인간과 자신, 타인과 자연의 관계는 소외되었다. 나는 산업 혁명 이후 '사물'이 인간의 삶에서 전례 없는 지위를 누렸고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숭배를 받았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현대 사회 이전에는 사랑이 보편적이었다는 것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사랑의 붕괴. 문학에서 철학에 이르기까지 현대인의 관계에 대한 많은 공격이 있는 것은 사실일 수 있지만, 사랑과 아름다움을 숭배하는 것에서부터 사물을 숭배하고 사람을 비하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신념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 이전에나 자본주의 사회에 있을 때 자신의 영혼에 대해 더 예민한지, 무감각한지조차 말할 수 없습니다. 소위 협력과 상호 이해의 역할은 현대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서로 다르고, 사이좋게 지내려면 마찰이 불가피하며, 공감과 양보가 꼭 필요한 윤활유는 아닙니다. 특정 사회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중 매체가 그렇게 정직할지 여부.
양보 가설은 자본주의 사회의 생산 방식과 덕목이 그런 상황을 초래했다는 점에서 현대 사회에 실제로 사랑의 붕괴가 있다고 말한다. 형제애, 모성애, 섹스 등의 사랑이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쉽게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로 바꾸겠습니다. ——물고기와 곰의 발을 마주했을 때 사람의 첫 번째 반응은 둘 중 어느 것을 포기해야 하는가가 아니라, 두 가지를 동시에 차지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게다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우리의 의도가 사랑하고 행복을 얻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면, 일반적으로 사회적 형태에 책임을 가볍게 두는 것은 무책임하고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영화에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팝콘통, 진지한 생각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의 조직 형태나 산업화 과정이 실제로 많은 사람들의 습관과 특성을 변화시켰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사회.
실제로 현대 사회에서 더 많은 행복은 소비에서 비롯됩니다. 즉, 사람들의 행복은 항상 소비에서 부분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산업화 이전에는 소비의 몫이 소비재의 총량에 의해 제한되었습니다. 크게 확장할 수 없고, 산업화가 이러한 가능성을 가져왔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성장하기 쉬운 이러한 행복의 원천에 눈을 돌리게 되고, 이로 인해 대량의 이익을 추구하는 상황이 형성되었으며, 이러한 상황은 모든 사람이 부정적인 태도를 갖게 만들었을 수 있습니다. 영적인 수준을 향해.
부적절한 비유를 사용하면 아마도 국제 무역에서 "복지 악화" 성장이 발생할 것입니다.
동시에 현대 사회는 사람들의 습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Fromm은 "The Practice of Love"에서 사랑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을 언급했습니다: "자기 훈련", "집중", "인내", "큰 열정"(훈련, 집중, 인내, 열정). 그러나 현대 사회의 물질적 소비 제약은 실제로 이러한 덕목을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사회에서 이러한 덕목의 위상은 천년 또는 이천년 전보다 훨씬 적습니다. 인간 본성의 진화는 느리고, 이데올로기의 진화보다 훨씬 느리고, 생산성 향상보다 훨씬 더 느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산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거나 훨씬 더 빠른 성장을 경험한 이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인간 본성에 뿌리를 둔 이념이 본래의 강인함(또는 적어도 외부 충격이 없는 경우에는 표면적 강인함)을 모두 유지하면서 생산성 증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은 항상 배워야 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능력이 됩니다. 그러한 능력을 기르는 것의 시작은 프롬이 제시한 몇 가지 요구 사항에 가까워지려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읽은 후의 댓글
최근 한 친구가 프롬의 '사랑의 기술'이라는 책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나는 감히 사랑의 예술을 이해한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나는 단지 배우는 태도로 사랑의 예술을 정리하고 있을 뿐입니다.
1. 사랑에 대한 지식
저자 프롬의 눈에 사랑의 정의는 객관적이고 포괄적이다. 그의 사랑에 대한 이해는 인간의 본성과 일치하기 때문에 객관적이고, 사랑을 사회의 맥락에서 고려하기 때문에 포괄적이다. 책에서는 사랑의 정의와 다양한 사랑의 유형에 대한 설명이 모두 사회적 차원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의 눈에 사랑은 특정한 사회 환경에서 주고받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로 설명될 수 있다. 사랑을 사회적 관점에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 없이는 누구나 혼자 살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는 유대입니다. 개인에서 민족, 국가, 사회로의 진화 과정에 대한 프롬의 객관적인 설명은 사람들에게 사랑이 필요한 이유를 표현합니다. 사랑에 대한 지식을 터득함으로써 사람들은 외로움과 두려움, 자신의 한계를 없애고 완전성과 통일성을 달성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2. 사랑을 주고받는 것
프롬은 "사랑은 부정적인 감정이 아니라 긍정적인 감정이다. 억압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속에서 자라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로잡힌다는 감정은 일반적으로 다른 말로 표현될 수 있다. 즉, 사랑은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먼저다.” 이 책을 읽으면 주는 것과 받는 것이 사랑에 대한 프롬의 모든 견해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주는 것과 받는 것의 관계에 대한 이러한 해명을 통해 우리는 순진한 사랑과 성숙한 사랑의 서로 다른 원칙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프롬이 말했듯이 순진한 사랑은 사랑받기 때문에 사랑한다는 원칙(받기 전에 주는 것)을 따르고, 성숙한 사랑은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받는다는 원칙(받기 전에 주는 것)을 따릅니다. 순진한 사랑은 필요에 기초하고, 성숙한 사랑은 기여에 기초합니다. 사랑의 다양한 대상에 관해 프롬은 모든 생명체에 대한 보편적 사랑, 자녀에 대한 모성애, 연인에 대한 성적 사랑,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 신에 대한 사랑 등 다양한 유형의 사랑을 통해 우리를 안내합니다.
3. 사랑의 실천
사랑이 예술이라면 이 예술을 익히고 싶은 사람은 이 지식을 갖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다,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창백하고, 사랑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장님이다. 사랑의 동기를 사회적 관점에서 해석하면, 사람들은 분리, 외로움, 두려움을 없애고 사회나 자연과의 합일을 이루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동기는 사랑하려는 우리의 용기이지만, 또한 우리 자기 지식의 한계이기도 합니다. 프롬은 사랑은 실천이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적 경험을 객관적으로 인식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당신의 감정적인 경험에서 나오고 당신의 생각에 투영되고 일련의 처리와 처리를 거쳐 우리가 아는 사랑이 됩니다. 경험에는 객관적인 이해가 필요하고, 투영에는 지적 확인이 필요합니다.
IV. 사랑의 이름으로
사랑은 예술입니다. 사랑은 모든 사람의 마음에 씨앗을 뿌립니다.
그러나 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은 이러한 본능이 사회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점차 퇴화되고 있으며, 우리 삶의 본질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 자신과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성찰해보면 거의 모든 도덕적이고 선량한 사회적 관계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점차 해체되고 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꼬리표가 되고, 세상과 격리된 낙원이 됩니다. 사랑은 우리 삶의 과정을 구현하는 것이며, 삶의 과정을 경험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사랑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사랑의 예술을 실천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필수 과정입니다. 사랑의 실천을 통해 우리는 인간 본성과 사회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것은 우리가 합당하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사랑의 이름으로 모든 것이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프롬의 '사랑의 예술' 명언
1. 사랑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삶의 맛도 아니고, 어느 정도 도달하는 것도 아니다. 당신의 자기 성숙과 아무 관련이 없는 당신 외부의 것들.
2.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의 문제를 사랑에 대한 주도권과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의 문제라기보다는 주로 사랑받는 것에 대한 문제로 여긴다. 그렇다면 사랑의 문제는 어떻게 사랑을 받고 사랑스러워지는가 하는 것입니다.
3. 사람들은 종종 사랑에 빠진 초기 경험과 사랑에 빠진 지속적인 상태를 혼동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사랑의 깊이를 증명하는 상호 "광기"인 그들의 열광이 실제로는 이전의 외로움의 증거일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4. 성숙한 사랑은 인간의 온전함과 인격을 보존하는 조건에서 융합되는 것이다.
5. 사랑은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기본이다.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기쁘다. 그것은 박탈감 때문이 아니라 주는 행위 속에서 내 생명의 현존이 표현되기 때문이다. 나는 주는 행위를 통해 나의 힘, 부, 능력을 경험합니다.
6. 자신의 활력과 사랑의 능력을주십시오. 즉 자신의 활력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활력을 자극하고, 진심 어린 사랑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사랑을 유도하십시오. . 능력.
7.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품도 모두 박탈당한 사람만이 물질적 도움을 주는 기쁨을 누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난은 그것이 직접적으로 야기하는 고통 때문만이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에게서 베푸는 능력과 기쁨을 빼앗기 때문에 타락이기도 합니다.
8. 주는 것은 다른 사람을 주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사랑은 사랑을 생산하는 능력입니다.
9. 사랑으로서의 사랑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당신을 사랑하게 만들지 않는다면, 그리고 연인으로서 자신을 사랑받는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삶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사랑은 무력하며, 이런 사랑은 불행입니다.
10. 사랑에는 배려, 책임, 존중, 이해도 포함됩니다.
11. 사랑은 사랑하는 사람의 삶과 성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12. 책임은 전적으로 자발적인 행위이며, 다른 사람의 필요에 대한 나의 반응입니다.
13. 존중이란 누군가를 있는 그대로 보고 그들의 독특함을 인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존중이란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의 본성에 따라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이해가 없으면 존경도 있을 수 없고, 이해의 인도가 없으면 배려와 책임은 맹목적이고, 이해는 공허할 것입니다.
15. 내가 누군가를 정말 사랑한다면 모든 사람과 세상과 삶을 사랑해야 한다.
16. 사랑은 특정 목적을 달성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사랑할 때만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구약성경에서 사랑의 중심 대상은 가난한 자, 나그네, 과부와 고아, 심지어는 나라의 원수들입니다.
17. 어린이의 사랑은 사랑받기 때문에 사랑한다는 원칙을 따른다. 어른의 사랑은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받는다는 원칙을 따른다.
18. 미성숙한 사랑 "나는 당신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 성숙한 사랑은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
19. 모성애는 그 본질상 무조건적입니다. 어머니는 갓 태어난 아기가 자신의 아이이기 때문에 사랑하지만, 아이가 특정한 조건을 충족했거나 특정한 기대를 달성했기 때문은 아닙니다.
>20. 모성애는 얻거나 갚을 필요가 없지만, 모성애는 얻을 수도, 생산할 수도, 통제할 수도 없다는 점이다.
21. 아버지의 사랑은 조건부 사랑입니다. 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이 내 기대를 충족시키기 때문에, 당신의 의무를 이행하기 때문에, 그리고 당신이 나와 같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22. 아버지 사랑의 긍정적인 면은 아버지의 사랑은 조건적이기 때문에 내가 무엇인가를 하면 얻을 수 있고, 아버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다는 점이다.
23. 어머니의 사랑은 우리가 세상에 태어난 근원입니다. 어머니는 자연이자 흙이며 바다입니다. 아버지는 사상의 세계, 인간이 만든 세계, 법과 질서의 세계, 여행과 모험의 세계를 대표합니다.
24. 마침내 성숙한 사람은 자신의 어머니이자 아버지입니다.
25. 어머니의 양심은 "잘못된 행동"이라고 말합니다. 범죄조차도 당신이 나의 사랑과 당신의 삶과 행복에 대한 나의 희망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양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뭔가 잘못을 했고, 필연적으로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당신을 좋아하게 하려면 당신의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것입니다. ”
26. 그는 자신의 사랑 능력에 어머니의 양심을 두고, 자신의 이성과 판단에 아버지의 양심을 둔다.
27. 모성애는 꼭 필요한 것이 아니다. 아이들의 생명과 성장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삶에 대한 사랑을 심어주기 위해: 이 세상에 사는 것은 멋진 일이며 단지 사는 것뿐만 아니라 어린 소년이나 소녀로 존재하는 것도 멋진 일입니다. p>
28. 모성애의 진정한 본질은 아이의 성장을 걱정하는 것, 즉 아이가 독립하여 결국 자신과 분리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아이의 독립과 이별.
29. 진정으로 사랑하는 엄마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시험은 이별을 기꺼이 견디고 이별 후에도 계속 사랑할 것인지이다.
30. 에서. 섹스, 그것은 분리이다. 모성애에서는 하나인 두 사람이 둘로 분리된다.
31. 외로움의 불안, 정복하려는 욕망, 허영심. 상처를 주거나 심지어 파괴하려는 욕망도 사랑처럼 성적 욕망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2. 그런 형제애는 결과가 짧고 방탕할 뿐입니다. 이런 결합은 낯선 두 사람을 이전처럼 소외되게 만들 뿐이며, 때로는 서로를 부끄럽게 만들고 심지어 증오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33. 섹스는 배타적이지만 다른 사람 안에서 인류 전체를 사랑하고 살아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섹스는 성적 결합, 즉 자신을 다른 사람과 강하게 결합한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깊은 형제애가 아닌 특별한 개인적 융합이라는 의미는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을 배제합니다.
34 .사랑의 존재에 대한 증거는 단 하나뿐입니다. 관계의 깊이, 양측의 생명과 힘을 통해 우리가 사랑에 빠졌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35. 사랑함 누군가는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결정, 판단, 헌신이기도 합니다. 감정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36, 사랑은 본질적으로 의지의 예술이어야 하며, 내 인생 전체를 다른 사람의 삶에 바치기로 결정하는 예술이어야 합니다.
37. 사랑하는 것과 사랑받는 것 모두가 필요합니다. 용기와 용기 최고의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가치를 선택하는 용기에는 이러한 가치에 모든 것을 걸기로 결정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38. 사랑의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헤어지고 각자의 길을 가야 한다는 생각은 무슨 일이 있어도 관계를 해소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만큼 잘못된 것입니다. 관계가 완전히 무너지면.
39. 아이들에게는 불행한 가족의 긴장과 불쾌한 분위기가 공개적인 휴식보다 더 해롭습니다. 왜냐하면 후자는 적어도 사람들이 용감한 결정을 내리면 견딜 수 없는 상황을 끝낼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교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황.
40. 성경에 나오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은 사람이 자기 자신의 고결함과 독특함에 대한 존중, 그리고 존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자기 사랑과 이해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다른 인간에 대한 사랑과 이해.
41. 이기적인 사람들은 자신을 너무 많이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너무 적게 사랑합니다. 그는 자기 자신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진정한 자기관리의 실패를 은폐하고 보상하려는 헛된 시도일 뿐이다. 이기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도 없지만 자기 자신도 사랑할 능력이 없습니다.
42. '이기적인' 엄마의 역할은 별 차이가 없다. 엄밀히 말하면 전자가 더 나쁜 경우가 많다. 그들은 그녀를 실망시켜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미덕으로 위장한 삶에 대한 혐오감을 배웠습니다.
43.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경외심은 영원한 사랑에 대한 인간의 욕구에 대한 심리적 반응에 지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랑을 현실에서 실현할 수 없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영적인 환영이기도 합니다.
44. 하나님은 인간 진화의 초기 단계에서 표현되고 추구되는 완전성의 상징, 영원한 사랑의 영역인 영적 세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진실과 정의.
45. 지배적인 서구 종교 체계에서 신에 대한 사랑은 본질적으로 신에 대한 믿음, 그의 존재와 정의, 그리고 신의 사랑에 대한 믿음과 동일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은 본질적으로 생각의 경험입니다. 동양 종교와 신비주의에서 하나님에 대한 사랑은 하나됨에 대한 강렬한 감정적 경험이며, 삶의 모든 행위에서 나타나는 이 사랑의 표현과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창작 배경
20세기 이후 서구 자본주의 사회는 언제나 위기가 끊이지 않는 곳이었다. 프롬은 개인적으로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경험했고,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박해를 받고 미국으로 망명했다. 따라서 그는 서구 사회의 현 상황에 대해 거의 완전히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다.
프롬은 어릴 때부터 마르크스주의 철학과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이론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그로부터 많은 본질을 흡수했다. 그의 생각으로는 그의 시대(즉 자본주의 시대)에는 비판받아 마땅한 불합리한 현상이 너무 많다. 이를 비판하려면 『사랑의 예술』이 자본주의 사회의 본질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 사상의 지침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서구의 일반적인 사회 심리학에 부응합니다.
작품에 대한 생각
"The Art of Love"라는 책의 기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랑과 섹스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 후자라는 프로이트의 견해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전자의 잘못된 판단을 결정하는 동시에 사랑에 대한 사람의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견해를 제시합니다. 사랑은 더 이상 초콜릿과 장미로 포장된 생식 충동이 아니며, 남성과 여성 사이의 젠더 사랑을 너무 협소하게 겨냥하지도 않습니다.
작가는 사랑이야말로 사람 사이의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자, 인간이 대인관계의 외로움을 없애기 위한 피할 수 없는 방법이라고 믿는다. 사람 간의 화합을 실현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사랑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능력은 헌신, 배려, 책임, 존중, 이해 등 사랑의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독립된 개인으로서 각자는 광활한 사람들의 바다 속에서 또 다른 독립된 개인을 찾아 화합을 이루며 외로움을 없애는 것이 사랑이다. 결국 이것은 사람 사이의 문제이지 욕망의 문제도, 인간의 본능의 문제도 아니다. 이곳의 사람들은 본능과 욕망에 쫓기는 짐승이 아니라 본능과 욕망을 손바닥으로 통제할 수 있고, 인간의 고귀한 영성은 인간 존재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는 이성적인 사람의 역할을 합니다.
프롬은 사랑의 여러 가지 잘못된 형태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책 마지막 장에서는 절제, 집중력, 인내, 타인에 대한 관심과 신뢰, 나르시시즘 극복, 적극적 사랑 등 사랑의 실천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활동은 각각 필요하고 특별한 조건입니다. 사실 이런 것들은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조건이라기보다는 사람의 이성적인 삶을 위한 조건이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할 의향이 있든 없든 이 세상에는 오직 한 사람만이 살고 있고 그 사랑을 갖고 있다. 개인으로서는 이러한 조건을 갖추어야 평범한 사람처럼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행복과 삶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랑'은 예술에 대한 감수성과 마찬가지로 사랑, 엄마와 아이의 사랑, 친구의 사랑이 모두 인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예술이라고 지적한다.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삶의 실천. 인본주의와 비판정신분석학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사랑'을 인간의 자기생존에 대한 사유와 답의 방식으로 본다. 사랑은 프로그램이 아니며 지침도 없습니다. 이 책 전체의 목적은 인간에게 사랑에 빠진 사람들 사이의 연합을 실현하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인격 전체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사랑에 대한 어떤 시도와 아이디어도 실패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은 무엇보다도 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이 없으면 결코 사랑의 만족을 얻을 수 없습니다.
작품의 영향
『사랑의 기술』은 1956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었을 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이 책을 사려고 몰려들었고, 초판은 며칠 안에 매진되었습니다. 두 번째 판은 George Allen과 Unwin에 의해 영국에서 출판되었으며, 새 판은 1962년에 출판되었으며 10번 재인쇄되었습니다. 이후 1975년, 1978년, 1979년, 1980년, 1982년에 재인쇄되었습니다.
2015년 현재 '사랑의 예술'은 32개 언어로 번역됐다.
저자 소개
20세기 서양 철학자, 심리학자, 사상가, 서구 마르크스주의 대표이자 프랑크푸르트 학파 이론가인 에리히 프롬(Erich Fromm, 1900-1980).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프랑크푸르트대학교와 하이델베르그대학교에서 심리학, 사회학, 철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그는 나치의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건너가 컬럼비아대학교와 멕시코국립대학교에서 심리학 강좌를 가르치고 정신분석학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1971년에 그는 스위스로 이주하여 죽을 때까지 심리학 연구와 저술에 계속 참여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자유로부터의 탈출』, 『사랑의 예술』, 『환상의 사슬 너머』, 『갖거나 살아남기』, 『자수성가』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