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을 할 때

작문을 할 때

1 .. 작문을 할 때 어떻게 아주 평범한 일을 훌륭하게 썼습니까? 사실 너는 이렇게 불안할 필요가 없다.

수능 작문으로 볼 때 45 점은 여전히 흔하다.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산문이나 서술문을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는 언어의 표현력이 필요하다.

협상 논문 한 편을 써보고, 한 지점에서 시작할 수 있다. 중심 논점을 제기하고 (그런 다음 대조구를 하나 쓰다) 몇 단락으로 나누어 당신의 중심 논점을 토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심 논점명언) (각 단락의 시작 부분에 한 문장으로 전체 단락을 요약한 다음 자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재료는 평소에 축적되어, 몇 가지 일반 재료를 외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마지막 제사를 보살펴서 취지를 두드러지게 했다. 몇 가지 참고 사항: 1 재료는 관련이 없어야 하고, 스스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재료 선정을 너무 대중화하지 마라. 예를 들면 담박하면 도연명이라고 하고, 너무 생소하지 마라.) 당신의 관점을 함께 내려놓고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너를 특별하게 하고 죽은 책을 읽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사실 비교적 고정된 패턴이 있습니다. 자료를 다 쓰고, 현 사회의 일부 현황을 제시하고, 당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제안한다.

800 글자는 기본적으로 충분하다. 심사위원이 너의 논문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적다. 개편의 안배는 문채가 두드러지고, 각 요약은 구조가 명확하고, 맥락이 매끄럽고, 내용이 조리가 있어 보인다.

사실 평평한 언어는 잘못이 없다. 의논문은 이 결점을 감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네가 점점 좋아지길 바래.

2. 작문을 어떻게 하면 사고 1 을 열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사고 과정을 빠르게 운영할 수 있을까?

어떤 학우들은 평소에 작문을 쓰는 것이 항상 느리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한다. 그러나 시험장에서 늦으면 안 된다. 너는 반드시 정신을 차리고 평일의 모든 축적을 동원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긴급 장' 을 적어야 한다. 생각이 너무 느리면 문학적 사고의 고갈이나 내용의 얇고 피상적이며 형식적인 직설적인 고지식함을 초래할 수 있다. 빨리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기교를 사용해야만 사고 과정의 빠른 운행을 유지할 수 있다.

사고를 열고, 사고를 넓히고, 좋은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너는 시험장에서 조용하고 집중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민감하게 해야 한다. 이때 수능 작문문제에 대한 너의 견해는 더욱 분명해질 것이다. 너의 사유가 잘 어울리고, 억압이 반복되고, 기복이 심해야 성공적인 작문을 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둘째, 왜 나는 작문문제를 보면 늘 할 말이 없다고 느낍니까?

많은 수험생들이 이 질문을 하며 "할 말이 없다" 고 물었다. 이것은 사상이 막힌 표현이다. 일단 막히면, 사람은 시험장에서 심장 두근거림 할 것이다. 그들은 당황하면 할수록 글을 쓸 수 없다.

양실추 선생은 그가 젊었을 때도 같은 상황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처음 글씨를 배웠을 때 허전하고 어색해서 어떻게 붓을 내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태어났든 ..." 또는 "시대의 거대한 바퀴 ..." 에서 문필이 밋밋하고 계승하기 어렵고, 마음이 대강대강 얼버무리더라도 내용이 빈약하고 무미건조하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후 shizhi 씨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십시오; 네가 하는 대로 말해라. " 글짓기 문제에 직면하여 먼저' 무슨 말을 하는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연상과 상상력이다. 연상과 상상력이 없으면 작문이 없다. 작문을 쓸 때, 고금 중외, 방과 후, 학교 내외, 가정 내외, 각 업종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생각을 열면, 다양한 자료가 우리 앞에 올 것이다.

셋째, 나는 서너 글자를 써서 뜻을 다 말하고 쓸데없는 말을 썼다. 왜요

이것은 지능이 둔한 표현이다. 작문을 할 때는 반드시 생각을 시작해야 한다. 몇 가지 이유를 더 물어보면 사유가 확산되면 사고의 차단을 극복할 수 있다. 이때 수평적 사고로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생각할 수 있다. 외부에서 내부로 세로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역발상으로, 반대 방향으로 생각하라. (서양속담, 생각속담) 예를 들어, "자존감" 이라는 제목의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한 학생은 "모든 사람은 자존감이 있고, 모든 사람은 자존감이 필요하다" 고 썼습니다. 자존감은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개인의 존엄성을 지키는 도덕적 감정이다. " 이것은 좋은 시작이지만, 그는 더 이상 쓸 수 없고 할 말도 없다. 나는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사람은 왜 자존심이 필요한가? 당신은 개인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어떤 일을 했습니까? 자존심의 반의어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생활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었습니까? 생생한 예가 있습니까? 자존감과 자중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자존감, 열등감, 이기주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너는 이 세 가지 전형적인 인물과 전형적인 사례를 말할 수 있니? 어떻게 자존감을 실현할 수 있을까? 개인의 자존감과 민족의 자존감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이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 본 후에, 그로 하여금 작은 각도를 선택해서 생각하도록 하고, 결국 걸작을 써내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왜 생각을 여는 좋은 방법인지 많이 물어보세요. 시험장에서, 우리는 한번 시도해 보아도 무방하다.

넷째, 우리는 왜 쓸데없는 말을 써야 합니까?

보통 우리는 센터 주위에 쓰지 않는다. 청대 문학평론가 유희재재는 "의도는 순수하고 한결같아야 한다" 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문장 한 편은 하나의 주제만 관통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문장 주제는 하나의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한 편의 문장 속에서 많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아무것도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다센터는 중점 없이 전문이 산산조각 나고 영혼을 잃게 될 뿐이다.

5. 왜 나는 새로운 것을 쓸 수 없는가? 쓸수록 자신이 없다.

어떤 학생은 지금의 수능이 혁신을 제창하기 때문에 작문을 쓸 때는 사고의 정세를 깨고, 생각지도 못한 것을 보고, 보지 못한 것을 보고, 사고 활동을 점차 가경으로 옮겨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소재 선정에서 가장 개인화된 메모리 소재를 선택해 가공하는 것이 좋다. 당신이 쓴 것을 인격적인 매력으로 가득 채우도록 하는 것이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때때로 확정되면 비파를 튕기는데, 바로 생활에서 확정적으로 보이는 평가 이론을 반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문제가 영원히 표면적이고 절대적이라고 생각한다면, 한 가지 이야기를 하는 것은 항상 구경, 패턴, 일과가 될 것이며, 방원 너머에 작문의 혁신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작문을 할 때 숫자를 어떻게 차지해야 합니까? 한 개의 숫자만 있고, 한 개는 한 칸을 차지하고, 두 개 이상의 숫자는 한 칸을 차지하고, 마지막 홀수는 한 칸을 차지한다.

작문 작문 방법

1. 시작 글:

(1) 배경 방법: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 위치, 장면 등의 배경을 설명합니다.

(2) 인물법: 문장 중 묘사할 주요 인물이나 관련 인물을 설명한다.

(3) 화제 구문: 한 가지 관점이나 논점을 문장 중 천명하거나 논술해야 할 화제로 내세운다.

(4) 질문법: 질문을 하면 문장 내용이 나오며 독자의 주의를 끈다.

(5) 어감이 놀랍다: 어감이 놀라운 문장부터 시작하여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6) 이야기법: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문장 전개, 이를 바탕으로 문장 전개. 서술문과 의논문에 많이 쓰인다.

(7) 데이터법: 검증된 숫자를 인용해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8) 문법 인용: 명언이나 상용성어, 속담을 문장 시작으로 인용한다.

(9) 정의법: 일반적인 것은 제목을 먼저 정의한 다음 예, 논리 추리 등을 통해 상세히 해석하는 것이다.

(10) 과장: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사건을 전제로 독자를 끌어들인다.

(1 1) 롤오버 설명: 다른 한편으로는 문장 주제를 부각시켜 아래를 인용합니다.

(12) 서스펜스 설정: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문장 스타일을 승화시킵니다.

2. 본문 쓰기

(1) 공제 방법:

일반에서 개인까지. 보편성과 개괄적인 문장을 단락의 시작 부분에 놓고, 단락의 다른 문장은 주제문의 구체화이며, 주제문의 구체적인 해석이다.

(2) 요약:

특별에서 보통까지.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사례에 근거하여 일반 법칙을 총결하였다.

3. 마지막에 쓴다

(1) 간단한 평가나 결론: 문장 마지막 몇 마디는 전문을 총결하여 문장 중심 사상이나 작가의 관점을 더욱 긍정한다.

(2) 회지문: 문장 중심 사상이나 주제문으로 돌아가 다시 긍정하거나 강조하는 효과를 얻는다.

(3) 반문문으로 끝낸다. 형식은 문문이지만 긍정을 의미하며, 뚜렷한 강조가 있어 독자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4) 전망이나 희망을 제시하다: 미래에 대한 전망이나 희망을 제시하고 독자들에게 행동을 호소하다.

(5) 끝은 명언, 속담, 상용성어를 인용한다.

4. 작문을 할 때 언어로 글의 세부 사항을 묘사할 때 어떤 역할을 합니까?

속담에' 좋은 제목은 이야기의 반이다' 라는 말이 있고, 좋은 제목은 좋은 작문의 시작이며, 제목은 반드시 참신하고 독특해야 눈길을 끌 수 있다!

둘째, 시작과 끝

문장 시작은 수도꼭지, 끝은 봉황이다. 시작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단 좋은 시작을 생각해 내면 쓴 사상이 흘러나온다. 일반적인 시작은 1, 단도직입적으로 시작한다. 2. 질문은 사람들의 주의를 끈다. 3. 총결산하여 밝히다. 4. 환경을 설명합니다. 5. 서사를 거꾸로 하고 서스펜스를 만들다. 그래야 좋은 시작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좋은 문장 시작이다.

"광주리를 짜고, 광주리를 짜는 것은 모두 입에 있다." 문장 결말도 이 장의 정수다. 어떤 결말은 흥미를 자아내고, 어떤 결말은 자연스럽게 마무리하고, 어떤 결말은 간사하고, 어떤 결말은 좀 더 적합한 결말을 쓰고, 펜으로도 아름답고 대범하다.

5. 소재를 어떻게 수집합니까? 작문을 할 때 뉴스를 많이 보고 중국을 감동시키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또한 소재가 이 소재들 중 가장 신선하고 설득력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주 쓰는 명언을 몇 마디 외울 수 있으니, 너무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다. 너무 많아서 엉망진창인데 잘못 써도 소용없다. 예문제는 항상 대부분의 학생들이 쓴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선생님이 글을 읽고, 하나의 예문이 너무 익숙하고, 보기에 싫증이 나면, 너의 작문이 나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명인은 반드시 고대의 시인이나 학자일 필요는 없고, 스타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그의 진실한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다. 너는 글쓰기를 많이 연습해야 한다. 매일 QQ 서명 (또는 녹음할 수 있는 다른 XX) 에 문장을 써서 문장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평소에 소설에서 일부 작가의 글쓰기 문장을 읽을 수 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공간과 웨이보에서 자신의 감정, 기분, 시사가부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 전부 발췌해서 베껴 쓸 수 있어 너의 작문이 더욱 시대감을 느낄 수 있고,' 어이가 없다' 는 말은 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 주위의 한 방울은 모두 네가 쓰기에 가장 좋은 소재이다. 많이 관찰하고, 많이 읽고, 많이 기억하고, 많이 생각하면 반드시 많이 수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