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진위를 판별하는 시 한 편.
진위를 판별하는 시 한 편.
정 타오 5 일 두께, 구름 크릭 부드러운 바람, 쉽게 연장 노크. 태사성공: 밑바닥에 있는 사람일수록 담을 볼수록 진관보다 눈을 잃습니다. 강 씨가 제거할 수 있는 정신적 족쇄에서 벗어나 위씨를 보내지 않을 수 있을까? 당국화의 실패는 말할 것도 없고, 구희의 가난을 비웃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Miluo 는 위안 이 술에 취해 왔다, 일어나; 정말 오만 하 고 가짜. 결국 누가 봉한 것입니까? 태사가 죽고, 침대 옆에 익고, 사람이 안개 속에 있다.
새 제방길은 기뻐서 가지가 비늘처럼 늘어져 있어 흑룡에게 좋은 곳이다. 2, \ "wangjing 문 외부 Baoding 시안 \" 노래, 첸 wangjing 문 외부 쓰기, 흐름, 동풍 말 을 볼 것을 두려워한다.
마지막으로 컬링이 꽉 차서 빌릴 수가 없어요. 조상의 권주와 보는 사랑은 모두 그의 미간 앞에 있다.
만호, 시, 깃발, 악이 1510 이라 펜으로 묘사하기가 어렵다. 예, 거북이는 멜론과 함께 언로드됩니다.
대규모로 차차 지불하다. 당신이 녹색홍일 때만 진궁으로 이사할 때 운전을 진궁으로 승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또 닝성의 맥박을 지적하고 전시했고, 봄흐름은 그림처럼 흘렀다. 더욱 공교롭게도 서산은 한 마디를 써서 천년의 좋은 말로 남겼다.
내가 가장 그리워하는 것은, 시큼하고 춥고, 비바람이 풍채에 넘치려고 하는데, 진짜와 거짓을 분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치아의 교차점에서, 너는 유제인의 낡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부모를 편히 하고 어떻게 해도 괜찮지만, 매듭은 향기롭다. 나는 한 걸음 하늘로 올라가 봉화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3, "고분의 여우-색깔이 없다" 돈. 바이 주이 (Bai Juyi) 의 고대 무덤은 여우, 악마, 노인이며 정욕적인 여성이되었습니다. 머리가 흐려지고 얼굴이 화장되고 큰 꼬리가 빨간 롱스커트로 끌린다.
버려진 길을 따라 천천히 걸으면 사람은 황혼에 조용해질 것이다.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거나 슬프게 울고, 푸른 눈썹은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갑자기 나는 백만 번 웃었고, 나는 열 명에게 매료되었다. 만약 의사 색깔이 매력적이라면, 그것은 아마 그럴 것이다.
진실과 거짓은 매혹적이고, 사악한 거짓은 소중하고 진실이다. 여우와 가짜 여요는 하룻밤 사이에 여전히 얕고 매혹적이다.
여자가 아첨하는 것은 해롭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마음을 침수시킬 수 있다. 더욱이, 칭찬의 색채는 이목을 혼동하는 데 능하여 인생을 망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칭찬명언)
네가 본 피해는 얕고 깊기 때문에 위선과 진색을 비교할 수 없다. 4, \ "선물 난창 자이 \" 돈. 장건 초청으로 분명한 것이 가장 공평하다.
매국노마다 가시덤불과 같은 결점이 있는데, 외로운 사람을 사랑하는 것만이 자녀와 손자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감옥은 결코 편파적이지 않지만, 정신이 길고 문이 활짝 열렸다.
새로운 제목은 주와의 합병이 될 것이며, 이것은 온 국민에게 더욱 중요해야 한다. 5,' 답장바오' 당 심리의 가짜 금은 진짜 금만 도금한다. 진짜 금이라면 금도금이 아닙니다.
10 년 안드라 첫 번째, 왜 공복 의도? 1. 목란시: 수토끼는 발이 복잡하고 암토끼는 눈이 흐릿하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 2. 홍루몽의 대련은 "가짜일 때는 진실이고, 진짜일 때도 거짓이고,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써우거우 물었다.
2. 비교 진위에 관한 명언: "천사님께서 진실을 찾으라고 가르치시고, 천사님께서는 사람됨을 배우신다." -옛말
"가짜일 때는 진실이고, 가짜일 때는 진실이다. 할 수 있는 곳이 없다." -'홍루몽'
"가짜는 진짜이고, 가짜는 진짜이고, 가짜는 진짜입니다." -응?
"교묘한 속임수가 진실보다 낫다." -다 끝났어.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루즈"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그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정치 논문"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세요." -"논어 학습"
\ "친구를 사귀고, 가까이 가면 마음이 편하고, 멀리 있으면 충성한다. 클릭합니다 -'천하장자'
"그러므로 군자는 믿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믿기를 바란다." \ "단어 무상, 단어 무상, 라인 무상, 모든 것이 좋다. 그렇다면 소인이라고 할 수 있다. " -"견자 영욕"
\ "부패한 공무원, 도둑 도; 간사한 상인, 사람; 강자는 인민의 호랑이와 늑대이다. 지식 (지혜) 으로 어리석음을 속이고, 약하고, 과부를 괴롭히고, 남의 재물을 도모하는 것도 불의한 재산이다. 불의한 재물은 오래 즐길 수 없고, 스스로 즐길 수도 없고, 자손도 즐길 수 없다. 불의한 재물은 누구나 얻는다. 그래서' 보배' 는' 탈선' 이 아니라 천벌입니다. "
-'강향파':' 사기경' 의' 아보편'
손자병법은' 전쟁 중 모든 것이 공평하다' 고 말했다 36 계 중 사기계는 19 계로 다양한 형식으로 내용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하늘을 속이고, 칼로 사람을 죽이고, 소리동으로 서쪽을 치고, 무에서 태어나, 칼을 웃음 속에 숨기고, 추태를 부리고, 산호를 유인하고, 밀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금매미는 껍질을 벗기고, 허도를 끊고, 들보를 훔치고, 기둥을 바꾸고, 꾀병을 부리지 않고, 집에 올라가 사다리를 그린다. ""
--첸 궁전: "36 미터" (비밀병법)
"참 또는 거짓" 을 묘사 한 시는 무엇입니까? 수컷 토끼 발 혼란, 암컷 토끼 눈 흐리게;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걸을 때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 있을까? 목란시' 가 가짜일 때는 사실이고, 진짜일 때도 거짓이다.
-'홍루몽' 군은 군의 슬픔을 듣고, 백성은 국민의 두려움을 듣는다. 어디에서 진짜와 거짓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 "나카다 단어 \" 는 Miluo 일어나, 위안 술에 취해 있는 곳이다; 정말 오만 하 고 가짜. 결국 누가 봉한 것입니까? -\ "Qinyuan 봄 독서 사기 \" 가장 시큼하고 추운, 비바람이 어두워 거의 거짓이다. -'보딩 왕헌 형문' 위색은 매혹적이다. 그렇다면 매력적이어야 한다.
진실과 거짓은 매혹적이고, 사악한 거짓은 소중하고 진실이다. -\ "고대 매장 여우-에로틱 하지 마라 \" 는 실제 도시 분명 을 초청하고, 명나라 법원 위안 공 은 가장 높은 존재 를 가지고 있다.
-\ "난창 학자 선물 \" 가짜 금 은 진짜 금만 도금한다. 진짜 금이라면 금도금이 아닙니다. -"장 샤오바오에게 대답".
4. 아름다운 말 한마디를 형용하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A: 반 거짓 반 진실: 거짓: 거짓; 참: 정말이에요.
반은 위선적이고 반은 진실이다. 진위를 구별하기 어렵다.
깨진 별: 무게가 매우 작아서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비유가 정확하다.
둘째, 더 작은 무게 단위; 별, 체중계에 무게를 표시하는 작은 아이디어. 용뱀 구분 안 함: 구분: 구분, 잘 봐.
용인지 뱀인지 구분하지 않는다.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좋고 나쁨을 모른다.
시비를 가리지 않다: 1 차 및 2 차 구분이 잘 안 되는 사람을 가리킨다. 되돌릴 수 없는 것: 네모난 것: 동의.
인식할 수 없고 분별할 수 없다. 비길 데 없는 의미도 있다.
모호성: 소리가 분명하지 않거나 사물이 불분명하다는 뜻입니다.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5. 인준 방향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월스타는 희귀하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출처: 조조 삼국 《쇼트트랙》
월스타는 희귀하고, 둥지를 짓는 우엉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2.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지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출처: 리 shangyin "제목 없음" 당나라
만나기가 어렵다. 떠나도 어렵고 동풍도 참패한 꽃을 불 힘이 없다.
3, 강 분리, 파도 amoy, 천고의 풍류 인물.
에서: 수 "염노교-회구 적벽".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4.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나라는 차마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에서: 당의 젊은 미인.
봄날의 동풍이 어젯밤의 작은 건물에서 불어오니, 나는 달빛 아래에서 고국을 차마 회상할 수 없었다.
5, 철 같은 천 세, 동풍 하룻밤 꽃.
에서: 명나라 메이
천 년 된 늙은 나무는 고집이 강처럼 세고, 동풍은 하룻밤 사이에 흩어졌다.
6. 백거이는' 오음시' 의 역사 전고를 빌려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운 시가 오음시 (3 번) 임을 설명했다.
백거이
내가 너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줄게, 이 방법은 거북갑을 필요로 하지 않아, 잔디는 부와 운을 가져올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돌비상은 처음부터 죽었지만,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았는가. -응?
바이 주이 (Bai Jiuyi) 는 그의 다섯 편의 논사시에서 역사적 암시를 빌려 진위를 구별하기 어려운 이 시가 주공이 루머왕비 () 를 두려워하고 찬탈하지 않는 날이라는 것을 설명했다.
본문 감상 분석: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완곡하게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3 일 옥을 검사하고, 7 년 동안 재료를 분별한다." 아주 간단합니다. 한 가지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아야 시간 만 검사할 수 있다. 일정한 시간의 관찰과 비교를 거쳐 사물의 본모습이 결국 드러날 것이다.
이것은 정면에서 이 방법의 정확성을 설명하고 펜을 돌려서 이면에서 설명한다. "주공은 팔괘일을 두려워하고, 왕망겸은 찬탈하지 않는다." " 이런 방법으로 사물을 감별하지 않으면, 종종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 주공과 왕망에 대한 평가가 그 예이다. 주공이 왕이라고 부를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권력을 찬탈하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지만, 역사는 그가 성심성의로 왕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충성은 진실이며, 그가 권력을 찬탈하는 것은 거짓이라고 말했다. 왕망이 한나라에 없을 때, 그는 일부러 겸손하게 행동하여, 일찍이 어떤 사람을 미혹시킨 적이 있다. "한서" 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작위, 겸손" 이다. 그러나 역사는 그의' 겸손' 이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한나라의 자립이야말로 그의 진면목이다.
"돌비상이 처음부터 죽었는데,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겠는가?" 문장 한 편의 핵심 문장이다. 의심스러울 것임' 의 목적은 진위를 가려내기 위한 것이다. 진위를 가려내자 혐의는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너무 일찍 결론을 내리면 검사할 시간이 필요 없다면 일시적인 표면 현상에 속아 진위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이 시의 뜻은 분명하지만 언어는 완곡하다. 앞뒤가' 의심하지 않는다' 는' 방법' 은 직접 공개하지 않는다. 전자는' 검옥' 과' 분별재' 의 두 가지 예를 들었는데, 후자는 주공과 왕망 두 가지 예를 들어 독자들이 생각하게 했다. 이 예들은 논점일 뿐만 아니라 논거이기도 하다. 그것들은 이미지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고, 구체적인 사물로 보편적인 법칙을 보여 주며, 소견으로 크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칠언율시의 형식으로 깊은 철리를 표현하면, 읽기에 매우 일리가 있고 재미있다.
7.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명언은 1 이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상벌을 받을 수 있다. -왕안석
2, 신사 행동, 옳고 그름, 이해 관계 없음; 좋고 나쁨을 논하면 성패를 가리지 않는다. 영생을 논하면 생사를 불문한다. -황 종시
3, 세상의 옳고 그름은 세상의 말을 들어야 한다. -구 xiancheng
4, 이유는 내가 옳고 그름이다, 나는 놓아 줬다; 그는 옳고 그름이다, 나는 옳다, 나는 용인한다. -사전
5, 눈앞의 득실 등. , 모두 당신 뒤에 있습니다. --첸 공은
6. 나는 평생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사람은 할 수 없다. -왕소보
7. 진정한 군자는 그의 의견이 그가 처한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반드시 공평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그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왕소보
8. 지혜는 먼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도록 가르친다. -위베나
9, 일이 옳고 그름이 있고, 공과 공은 거리가 없다. -장구령
10, 명성은 영원히 들을 수 없고, 옳고 그름은 영원히 명확하다. -펭 멩 롱
1 1, 사람의 진보는 사고하고 사고해야 옳고 그름을 알 수 있다. -주
12, 생사천고의 어려움, 만세의 트레이드 오프는 큰 옳고 그름이다. -송진정
13, 나는 차라리 혼자 자랑스러울지언정, 나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지 않는 표류를 선호한다. -채처칠
14, 눈앞의 귀는 그릴 수 있고, 뒤에는 능욕이 있다. -장
15, 선악을 판단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전제는 지능을 개발하고 지식을 넓히는 것이다. -왕소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