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호연에 대한 격려시 (호연에 관한 시)

호연에 대한 격려시 (호연에 관한 시)

1. 호연에 관한 시' 의가' 문천상

천지는 정정하지만 다방면이다. 그들 아래에는 강과 산맥이 있고, 그들 위에는 태양별이 있다.

어도는 야만인을 없애고, 포용하며, 명정을 전파하는 곳이어야 한다. 가난할 때는 볼 수 있고, 하나는 볼 수 있다. 제태사의 역사는 진동에서 볼 수 있다.

진 장량재, 한수무절에 그는 연 장군의 머리, 종희의 피, 장수양의 치아, 연창산의 혀였다.

요동의 모자와 대청을 위해서든. , 또는 유령 울고 영웅, 또는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절을 아낌없이 삼켰다.

아니면 도둑을 잡으러 가면 머리가 찢어진다. 그것은 위엄 있고 사납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구 차원은 그것에 의지하고, 천주는 그것에 의지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이양구에게 준다면 무효다.

추 포로 는 가난한 북쪽 을 보낼 수있는 차, 왕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각대는 차 한 잔처럼 달콤해서 얻을 수 없다. 암실은 어둡고 춘원은 굳게 닫혔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 속에 노출되면, 그것들은 척박한 도랑으로 나뉘어질 것이다. 아무리 춥고 더우면 각종 병이 낫는다.

아이고, 나는 어리둥절하여 나를 위해 우리나라를 즐긴다. 그의 지략이 없으면 윤화는 도둑이 될 수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걱정하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보았다.

내 마음은 슬프고 하늘은 매우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영해를 건너다"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모래사장에서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댄의 마음을 가지고 역사를 비추자.

정섭, 죽석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다.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악비, 만강홍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육유 "만리가 한 때를 찾을 때 원망"

그해 만 리에 봉인을 찾아, 말 한 마리가 량주를 지키다. 관하몽은 어디에 있는가, 먼지와 어두컴컴한 밍크 여어는 여전히 남아 있고, 귀밑머리는 먼저 가을이고, 눈물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생에는 마음이 천산에 있고 창주에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유 키안, 라임의 시

천망치로 깊은 산을 파니, 불길이 어리석음처럼 타오른다.

부러진 뼈와 혼신은 두려워하지 않고, 인간은 순수함만 남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숭고한 정신의 시편은 숭고한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나의 호연한 기운을 잘 키운다.

전국 시대에 뭉크는 "맹자와 공손추를 논하다" 고 말했다. 호연의 기풍: 위풍당당하고, 성실하고, 솔직하며, 강건하고 정직하다는 뜻이다. 나는 나의 숭고한 정신을 키우는 데 능하다. 이런 말을 인용해 볼 때, 어떤 걸출한 사람들은 넓은 마음, 고상한 품행, 성실하고 솔직한 성격, 강한 의지와 확고한 기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심각한 시련 앞에서 정의를 견지하고, 흔들리지 않고, 정기를 침범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인 몽크가' 맹자 추손상' 을 썼다.

사실, 야심찬 고상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태연자약할 수 있고 천리의 무한한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귀족 정신의 명언

북송 문학가 수시

군자의 호연한 기운은 더할 수 없고, 소인의 자만심은 더할 수 없다.

명대 환관 겸 철학자 설용

3. 호연' 송정기시' 에 대해서는 문천상천지정기와 다양체가 뒤섞여 있다. 하반부는 월강이고 상반부는 태양성이다. 사람에게 그것은 호연이라고 불리며 난해함으로 가득 차 있다. 어로는 서양인을 위해 길을 열어야 하고, 견제와 토구 명나라 조정을 해야 한다. 가난할 때, 그것이 화가들을 덮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제태사의 역사 속에서, 진동의 여우필에서, 진의 장양재, 한수무절에 있다. 맑다. 얼음과 눈 속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모델이거나 귀신이 울고 용감하다. 아니면 그가 강을 건너 후저를 대범하게 삼켰다. 아니면 도둑의 머리를 부딪혔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영원한 위대한 정신이다. 그것이 태양과 달을 달릴 때, 삶과 죽음은 안전합니다. 대지는 이에 의거하고, 천지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닭이 봉황곡에 산다. 안개가 끼면 척박한 계곡으로 나뉜다. 아무리 춥고 더우면 모든 것이 잘 된다. 어색하면 우리나라를 기쁘게 할 것이다. 똑똑하다면 윤화는 도둑이 될 수 없다. 만약 내가 신경 쓴다면, 나는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볼 것이다. 만약 내가 슬프다면, 하늘은 특히 높을 것이다. 철인은 먼 곳에 있다. 인생은 기복이 심하고 비가 부평초를 친다. 모래사장에서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붉은 마음을 보살피고 역사를 비춰야 한다. 죽석' 정섭은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는다.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박고 여전히 강인하여 동서남북을 떠났다. \ "만강홍 \" 악비 노여움이 왕관을 뚫고 난간에 기대어 소소하고 쉬웠다. 하늘을 우러러보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결핍에 들어섰다. 랜드 로버의 고기를 먹고, 훈족의 피를 마시고 싶어합니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육유는 그해 만리에서 인신을 찾아 말 한 마리가 량주를 지켰다. 관하몽은 어디에 있습니까? 먼지는 검은색이고 낡은 밍크도 검은색입니다. 후진타오는 꺼지지 않고, 귀밑머리는 먼저 가을이고, 눈물은 텅 비었다

4.' 황학루가 맹호연 양주를 송별하는 도중' 의 경세시로 당이백의 옛 친구는 서황학루를 작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를 내린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문천상' 인의의 노래' 는 북원에 감금되어 흙방에 앉아 있다.

이 방은 폭이 8 피트이고 깊이가 4 피트이다. 단엽은 낮고, 백실은 짧고, 더럽고 어둡다.

이번 여름에는 각종 기체가 모두 추출되었다: 4 집비, 떠있는 침대 몇 개, 때로는 수증기도 있다. 진흙 반 얼굴, 바람과 파도, 때로는 촌스러운; 언뜻 보면 맑고 덥고, 풍도가 또 막힌다. 다른 시간에는 날씨가 맑다. 처마 그늘은 염증 학대를 조장하며 때로는 분노한다. 창고가 썩을 때, 첸은 공격적이고 쌀기일 때; 어깨 혼합, 땀 냄새, 때로는 인기; 시체 한 구, 썩은 쥐 한 마리, 악령이 뒤섞여 있고, 때로는 비린내가 날 때도 있다. 쌓는 것은 수기라서, 다 하면 얻기 어렵다.

이미 2 년 동안 허약하지 않은 지 2 년이 지났지만, 다행히 나는 무사하다. 이것은 거의 지탱의 문제이다. 하지만 나도 내가 무엇을 키우고 있는지 알고 있다. 맹자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 "그는 일곱 가스, 나는 화가 있다. 일적칠로, 내가 어찌 손해를 볼 수 있단 말인가! 호연 () 은 천지의 뜻으로, 한 곡의 정기의 노래를 썼다.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가난할 때는 볼 수 있고, 하나는 볼 수 있다.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장량 추격, 진, 한무제 축제.

연 장군의 우두머리로서, 희성의 피를 봉하다.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역시 요동의 모자와 대청을 위한 것이다. 이빙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역시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절을 대범하게 삼켰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그것은 가스를 위풍당당하게 하고, 가스는 오래간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이양 구 에, 공식 톤 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컵만큼 달콤해서 얻기가 어렵다. 암실에는 귀신불이 있고, 춘원은 굳게 닫혀 깜깜하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그는 똑똑한가? 윤화는 도둑이 되지 않는다. 이것을 잘 처리하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보세요.

내 마음은 슬프고 하늘은 매우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5.' 호연' 이라는 단어가 있는' 향명기' 시는 "우홍할 때, 나는 그것을 바라며, 어디가 얕은지 알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서하객 광동 서유기": "절벽의 남쪽, 강물이 자유롭게 흐른다."

"과학교묘사": "홍파 고결, 정신도 흔들리고 국풍은 새롭다."

파이프 내업': "자생, 외안영, 내원. 평화를 두려워하고 그 깊이를 생각하다. "

"Huainanzi 요략": "성실한 야망, 큰 국관을 가질 수 있다. 클릭합니다

돈 이백은' 해가 뜨면':' 큰 블록버스터, 호연과 같은 소재가 포함되어 있다.' "

방명은 "제목 뒤" 와 같이 작다. "문장 발표로 발표하면 고결은 끝이 없다."

노신의 "이야기 신편: 치수": "나는 원시적인 파미르 고원을 맛본 적이 있다. 날씨가 핍박하고 매화가 활짝 피고 백운비는."

도겸은 "짱 부채에 그려라": "옥령에 관해서는, 그 교만도."

"김자경 왕카이 공씨 매화 찾기" 노래: "호연 영기, 천지 사이."

유유' 당춘수필' 볼륨 3: "[조중걸] 협부의 바람이 있어 노술을 부르고 정신이 높다."

"맹자 공손추상": "남편이 출세하면 군은 쫓지 않고, 뒤이어 복귀한다." 주주: "무섭고, 수심석의 흐름과 같다." 당웬 청운의 시' 동방을 보내라': "노보황엽만, 네가 살던 곳을 포기하겠다고 고집했다."

청대 서사용' 엄송총잡': "반양집은 전당호에 있고 영가현석은 석장관이다." 주자청' 해활하늘'' 고금 중외': "남미에 가서 망막한 사막을 보고 ... 남사제도에 가서 음산한 숲을 보고 호연하게 중국으로 돌아왔다."

6. "양주에 가서 맹호연 황학루를 송별하다" 는 시, 기세가 웅장하다. 당이백의 옛 친구는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문천상' 인의의 노래' 는 북원에 감금되어 흙방에 앉아 있다.

이 방은 폭이 8 피트이고 깊이가 4 피트이다. 단엽은 낮고, 백실은 짧고, 더럽고 어둡다.

이번 여름에는 각종 기체가 모두 추출되었다: 4 집비, 떠있는 침대 몇 개, 때로는 수증기도 있다. 진흙 반 얼굴, 바람과 파도, 때로는 촌스러운; 언뜻 보면 맑고 덥고, 풍도가 또 막힌다. 다른 시간에는 날씨가 맑다. 처마 그늘은 염증 학대를 조장하며 때로는 분노한다. 창고가 썩을 때, 첸은 공격적이고 쌀기일 때; 어깨 혼합, 땀 냄새, 때로는 인기; 시체 한 구, 썩은 쥐 한 마리, 악령이 뒤섞여 있고, 때로는 비린내가 날 때도 있다. 쌓는 것은 수기라서, 다 하면 얻기 어렵다.

이미 2 년 동안 허약하지 않은 지 2 년이 지났지만, 다행히 나는 무사하다. 이것은 거의 지탱의 문제이다. 하지만 나도 내가 무엇을 키우고 있는지 알고 있다. 맹자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 "그는 일곱 가스, 나는 화가 있다. 일적칠로, 내가 어찌 손해를 볼 수 있단 말인가! 호연 () 은 천지의 뜻으로, 한 곡의 정기의 노래를 썼다.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가난할 때는 볼 수 있고, 하나는 볼 수 있다.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장량 추격, 진, 한무제 축제.

연 장군의 우두머리로서, 희성의 피를 봉하다.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역시 요동의 모자와 대청을 위한 것이다. 이빙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역시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절을 대범하게 삼켰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그것은 가스를 위풍당당하게 하고, 가스는 오래간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이양 구 에, 공식 톤 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컵만큼 달콤해서 얻기가 어렵다. 암실에는 귀신불이 있고, 춘원은 굳게 닫혀 깜깜하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그는 똑똑한가? 윤화는 도둑이 되지 않는다. 이것을 잘 처리하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보세요.

내 마음은 슬프고 하늘은 매우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7. 고무적인 시 1.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2.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4.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5.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6. ("논어 위령공") 7. 있으면 고쳐라. 아무것도 없다면 격려해 주세요.

("논어") 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상") 9.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개 설득") 10.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여노작') 1 1.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한동 중서전") 12.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아무리 길어도 실수가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13.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14.

예반 (후한 광릉사상 왕정전) 15. 강풍은 풀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추워지면 말라 버린다. (예반 후한서) 16. 담박하면 뜻이 없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

(제갈량 《충고서》) 17.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서진 진수' 삼국지') 18.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이백' 입주') 19. 업은 부지런하고 우습다. 성공은 사고에서 파괴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탕한은 "학습에 대한 이해" 를 준다) 20. 힘들지만 미친 짓이야.

1 .. 길이 멀고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2.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4.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5.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6.

("논어 위령공") 7. 있으면 고쳐라. 아무것도 없다면 격려해 주세요. ("논어") 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상") 9.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개 설득") 10.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여노작') 1 1.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한동 중서전") 12.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생각이 아무리 길어도 실수가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13.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14. 예반 (후한 광릉사상 왕정전) 15. 강풍은 풀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추워지면 말라 버린다.

(예반 후한서) 16. 담박하면 뜻이 없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 (제갈량 《충고서》) 17.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서진 진수' 삼국지') 18.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이백' 입주') 19. 업은 부지런하고 우습다. 성공은 사고에서 파괴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탕한은 "학습에 대한 이해" 를 준다) 20. 힘들지만 들모래를 날려 버리는 것은 힘들다. (유당옥계의' 파도모래') 2 1.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송려청 사진' 여름 절구') 22. 한가한 정을 기다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는 텅 비었다. (송 악비' 만강홍') 23.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샤오의 일기 이야기) 24. 남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다만 아직 슬픈 곳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원개현의 칼) 25. 매화는 어떻게 냄새가 나고 뼈까지 얼지 않는가?

(위안 고명 "비파기") 26. 때때로 생활에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고, 생활에서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명란릉 웃음생' 금병매') 27. 장강의 뒷물결은 앞물결을 밀고, 한 세대의 신인은 옛사람을 바꾼다.

("증광선현") 28. 지혜로운 사람은 인자할 필요가 없고, 어진 사람은 반드시 지혜로운 사람이 있어야 한다. (푸송령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29.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청 구 Yanwu "일지록") 30.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을 웃으며 쿤룬 산에 가서 머물렀다. 담반이 사통한' 옥중의 벽' 3 1.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었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백 년이 지났다.

(청대 위자안) 32. 강산은 인재를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채를 이끌고 있다. ("이순신 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