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 전략을 모방하다
작문 전략을 모방하다
2. 초등학교 국어 작문' 패러디' 에는 어떤 패러디 방법이 있습니까? 예제와 같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한 편의 작문은 결코 쓸 줄 모르고, 차이에서 잘 쓸 수 있을 때까지 모방에서 창작에 이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학우들은 통독하면 글쓰기의 소재를 많이 축적할 수 있고, 글쓰기도 수월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한편, 기본기를 제대로 읽지 못하면 고퀄리티 높은 수준의 작문을 쓸 수 없다. 따라서 학생들은 국어 수업의 독서 분석을 매우 중시해야 하며, 이를 통해 일정한 작문 방법과 기교를 익히고 작문을 타깃으로 모방해야 한다.
사례 연구: 우리는 각 본문을 공부할 때, 글에서 쓴 것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작가가 어떤 단어와 구를 사용했는지, 어떤 순서를 사용했는지, 어떤 방법을 사용했는지 알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은 본문을 읽고 분석할 때 (1) 주제를 이해하는 7 가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2) 깊은 단어와 표현을 이해한다. (3) 단락 수준을 올바르게 나누고 단락 또는 레벨의 의미를 요약합니다. (4) 문장 내용의 1 차 및 2 차, 세부 사항을 구별한다. (5) 중심 문장을 찾아 이해하고 중심 사상을 요약한다. (6) 단락 간의 연결과 전환을 기록한다. (7) 저자가 사물을 관찰하고 서술하는 순서를 찾아라. 역삼: 학생들은 상술한 문제를 이해한 후 본 단원의 지도 힌트와 결합해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고 교과서에서 배운 작문 방법을 이용하여 작문 단편을 연습함으로써 선택한 자료와 배운 작문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하며 공고히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즉, 학생들이 작문을 할 때, 본 단원이나 이전에 배운 본문을 연락해서 표현방식에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 작문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읽고, 작문 소재를 풍부하게 하고,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독립적으로 작문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 문장 작문 방법을 배우고,' 젊은 윤토' 를 공부한 후 이 작가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쓸 것이다.
이 작문을 잘 쓰기 위해서는 먼저 작가가 소년 윤토의 특징을 어떻게 묘사했는지 기억해 주세요. 원문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저자가 젊은 윤토의 외모 (보라색 둥근 얼굴, 작은 펠트 모자, 목에 밝은 은색 목걸이를 쓰고 있는 것) 를 파악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 행동, 언어 등 외적 특징, 그리고 전형적인 사건 (새 잡기, 멜론 가시 보기, 껍질 따기, 점프 물고기 보기) 을 선택해 유윤토의 내면적 특징, 즉 지식, 지혜, 능력, 발랄함, 귀여움을 드러낸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그들이 쓰고 싶은 사람을 어떻게 쓰는지 생각하게 한다. 소년주자' 라는 수업의 글에 따르면 학생들은 (1) 어머니의 외적 특징을 묘사하되 눈썹과 수염을 잡지 말고 중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심 사상을 부각시켜야 한다. (2) 전형적인 사례로 어머니의 내면적 특징을 드러낸다: A, 생활의 작은 일-인색함; B, 남을 돕는 것-관대하고 대범하다 ...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일련의 소재를 수집할 수 있지만,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인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는 소재를 골라서 써야 한다. 신작 복습: 자료를 선택한 후, 학생들은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고 자습 수업을 이용하여 초안을 완성하고, 제때에 선생님께 제출하여 심사를 해야 한다. 선생님은 내용에 따라 학생 숙제를 분류하고 예비 의견을 제시했다: (1)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세부 사항을 설명합니다. (2)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보다 구체적입니다. (3) 기본적으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4)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작문 요구를 재검토하고 긍정 또는 부정의 판결을 내리고 자신의 문장 수정이 계속되어야 하는지 아니면 재선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학생이 본문을 읽고 분석할 때, 각 편의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본문 내용을 읽고 분석하는 동시에, 이 문장 작문 방법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자신의 작문에 융통성 있게 적용하며, 교과서의 각 본문을' 예시 연습' 으로 배우고 감상하고, 글쓰기 방법의 독특함을 발굴하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1) 글쓰기는 주로 쓰기 예문의 작문 구조, 순서 또는 방법을 모방하는 것이며,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얼굴을 바꿔서는 안 되며, 문장 주제는 다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2) 글을 쓰기 전에 원고를 자세히 연구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원고의 작문 구조와 방법을 총결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재료 선택, 배치 및 표현을 고려해야 한다. (3) 패러디한 주제는 반드시 스스로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기계적으로 적용해서는 안 된다.
서사순서나 표현에 있어서 패러다임에 부합하기 위해, 다른 방면에서는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고, 천마가 허무맹랑할 수 있다. 더 많은 내용은 독서 번호를 주의해서 학부모와 초등학교 국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3. 작문을 쓰는 방법이 명확하다. 다음 기교는 우리나라의 응시 교육 방법에 근거한다. 그래서 시험에 쓸 수 있는 방법만 썼다. 다른 화제의 작문 기교는 아직 많으니, 개인적인 관점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첫째, 어떻게 작문을 합니까? 우선,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고, 그런 다음 당신의 작문에서 가장 좋은 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참신한 생각이나 참신한 표현이 있다면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너는 단지 사냥을 갈 수 없다.
장을 쓸 때는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견해를 써야 한다. 여러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을 제창하고, 모두의 글 속에 없는 것을 제창하다. ""
경험했던 것, 썼을 때만 진실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이런 진정성이 있기 때문에, 쓰고 나서 생각하고 경험한 일이다. 이런 것은 인생에서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쓰면 독자를 이길 수 있다.
둘째, 다양한 작문 작문 기교: A, 서술문-4 단 묘사법 1,' 깊이 선택': 사람, 일, 사물에 대한 세밀한 묘사, 단지 언급만 하지 마라. 몇 가지 일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대충 한 무더기를 올리는 것보다 낫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뚱뚱하다면, 그의 긴 머리 같은 중요하지 않은 일은 언급하지 마라.
2. "비유를 잘 사용하라": "예를 들어, 그는 키가 크다.
그의 범상치 않은 키는 거의 천장에 닿았고, 가장 긴 침대도 충분히 크지 않아 그야말로 개인탑이었다. 셋째, "숙어 속담": 문장 풍부.
적절한 때에 성어나 속담을 더하면 화룡점정의 작용이 있다. 물론, 지나치게 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전체 문장 인용전전, 본문에 성어를 추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 성어, 속담, 유명인어록, 선정, 시 등을 암송하는 것이다. 넷째,' 예시를 잘 활용하라': 설명이 많으니, 실제 예를 들어 보는 것이 낫다.
예를 들어, 샤오밍찬이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 설명한 후, 나는 바로 예를 들었다. "한번은 샤오밍과 밥을 먹고 야시장을 돌아다녔는데, 그가 취두부 세 접시, 돼지혈탕 한 그릇, 녹두사 한 잔, 달걀케이크 한 봉지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 세상에,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야식을 먹고 싶은지 물었다.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좋아, 좋아, 나 또 배고파! 이런 식으로, 문장 훨씬 더 생생하고 재미 있어야합니다! B, 협상 논문-해석 삼단 논법 1. 설명문의 특징은 제목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이다. "나의 고민" 을 예로 들어, 나의 고민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2. 설명문은 문제 해결, 해석, 총결산 기대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셋째, 첫 번째 단락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즉, 대략 제목, 예, 사면연상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이 제목을 예로 들어' 고민' 이 무엇인지, 사람마다 어떤 고민이 있는지, 고민이 생기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야 한다. 넷째, 두 번째 단락은 자신의 생각, 관점, 경험, 해결 방법에 따라 심도 있는 해석을 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당신의 개인적인 견해에 따라 여러 항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화제를 예로 들어, 우리는 몇 단락으로 나누어 서술할 수 있다. 서술이 끝나면 솔루션과 전략을 보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예를 들어, "나의 가장 큰 고민은 피아노를 치는 것이다. 제가 연습할 때마다 ... 음, 저는 이 음벽을 극복하기 위해 ... (첫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둘째, 수학의 응용문제는 나에게 있어.
선생님은 나에게 ... (두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마지막 작은 걱정은 내가 키가 너무 작아서 6 학년이라는 것이다.
의사를 몇 번 만난 후에 나는 결정했다. (세 번째 걱정과 해결 전략) 5, 마지막 단락, 당신의 생각, 감정, 기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C, 짧은 글-실용적인 4 단 짧은 글 1. 효도의 수필은 중국 아이들이 반드시 사랑과 증오의 정서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 우리 중국 특유의 사회제도이고, 사회복지제도의 시작이며, 사회분업의 가장 좋은 시범이라는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은 이런 수필이 가장 쉽게 흐를 수 있고, 천편일률적이며, 용신할 곳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신' 이라는 화제를 썼지만, 잘 쓸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둘째, 잡문의 가장 큰 금기는' 말이 진실하지 않다' 이다. 자신이 반드시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 말을 하고, 모르는 문장 한 편을 마구 긁어모으다. 머리로 생각하고, 진정으로 자신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셋째, 실천 4 단론: (1) 문제 해결: 이 주제는 무슨 뜻입니까? 제가 더 설명해 드릴까요? 동서고금에 어떤 설이 있습니까? 어떤 성어, 속담, 전고가 있습니까? (2) 반성: 일반 대중과 나 자신의 현황은 어떤가? 동서고금에 좋은 예가 있습니까? (3) 전략: 이 주제를 연습하는 방법?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4) 기대: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기대는 무엇입니까? 기분 어때? 무슨 진심 어린 말이 있습니까? 당신은 누구의 말을 인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계속 노력하는 좌우명이 될 수 있습니까? 넷째, 법에 관한 이 네 단락의 문장 구조는 안정적이고 풍부하다. 큰 세그먼트의 연결에 교묘한 사상을 더하면, 당당하게 말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일부 역사나 전고는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마지막 단계는 무엇입니까? 그 뒤에는 "성실, 진실, 진실" 이 있어야 합니다.
4. 작문을 쓰는 방법은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이 쉽지 않다. 다각적인 장기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에 독서를 강화하고 수업을 잘 해야 한다. 본문의 내용과 표현 기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고금의 우수한 작품을 많이 읽고, 지식의 영양과 글쓰기의 기교를 배워야 한다. 책을 많이 읽고, 주변의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 생활 속에서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고, 풍부한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많이 쓰는 것은 글쓰기를 많이 연습하여 "숙련하면 교묘하다" 는 것이다.
(1) 심제: 심제는 글을 쓰기 전에 제목을 자세히 읽고, 제목의 모든 단어와 문장 부호를 자세히 읽는 것을 말한다.
(2) 센터 설치
1, 센터는 의미가 있어야 하고 건강해야 한다. 한 편의 문장 찬양 (또는 찬송), 비판 (또는 폭로),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하는 내용은 다른 사람이 본 후에 교육이나 깨우침을 받는 것이어야 한다. 만약 이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면, 이 문장 은 긍정적 인 의미 가 있다.
센터는 집중되어야합니다. 문장 한 편은 반드시 한 센터 주위에 써야 하고, 분산시켜서는 안 되며, 두 개 이상의 센터를 가질 수 없다.
센터는 참신해야 한다. 다층적, 다각적, 다방면으로 자료를 잘 살펴보고, 소견으로 크게 보고, 밖에서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사상 내용을 발굴해야 한다. 중심 사상을 확정하면, 어떤 것은 제목에서 직접 볼 수 있다. 일부 작문 제목은 이미 중심 사상을 직접 정의했지만, 이미 중심 사상을 확정하는 대략적인 범위를 정의했다. 일부 작문 제목은 중심 사상을 전혀 언급하지 않고, 단지 글쓰기 자료 선택의 범위를 규정하고 있지만, 중심 사상이 불분명한 문제를 피했다.
(3) 자료를 골라 작문을 쓰다. 제목의 뜻을 복습하고 중심을 정한 후 중심 사상의 필요에 따라 적합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재료는 잡아야 하고, 센터와 무관한 모든 재료는 버려야 하며, 중심을 깊이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재료는 우리가 선택한 중점이다. 구도 재료를 선택하되,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소재는 진짜여야 합니다. 우리는 진실된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도록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최선을 다해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내용의 진실한 요구는 문장 속의 합리적인 상상력과 연상을 배제하지 않는다.
재료는 전형적이어야합니다. 때때로 선택할 수 있는 재료가 많기 때문에 비교 분석을 해서 사용 가능한 재료 중에서 중심 사상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이런 재료는 통상 매우 전형적인 재료이다.
재료는 구체적이어야 한다. 작문을 할 때는 반드시 사람 (인물의 언어, 동작, 태도, 심리 활동 파악), 일 (일의 원인, 과정, 결과를 분명하게 작성), 일, 풍경을 생동감 있게 써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선택한 소재의 내용은 구체적이고 풍부하며 투철해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문장 쓰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4) 개요를 만들고, 센터를 결정하고, 자료를 선택한 후, 먼저 무엇을 쓰고, 무엇을 쓰고, 무엇을 상세하게 쓰고, 무엇을 적고, 어떻게 시작, 끝, 전환을 할 것인지, 모두 세심하게 구상하고, 전체적인 설계를 해야 한다. 이것은 배치입니다. 글쓰기의 소홀함과 혼란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구상된 내용에 대해 작문 개요를 쓴 다음, 작문 개요에 따라 조금씩 써야 한다. 작문 개요는 일반적으로 작문 제목, 중심 사상, 요점, 단락 수준 등 여러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개요를 작성할 때는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① 항상 문장 센터를 둘러싸고 있다. ② 합리적인 생각과 단서가 있어야 한다. 시간단서, 발전단서, 대상단서, 인물단서 등이 될 수 있다. (3) 요점을 파악하고 주도면밀하게 고려하다. 무엇을 상세하게 쓰고, 무엇을 약간 쓰고, 어떻게 시작하고 끝맺는지 등등. 고려해야 한다.
(5) 초고를 쓰다
위의 네 단계를 완료한 후, 문장 한 편의 대략적인 윤곽이 이미 너의 머릿속에 형성되어, 바로 문장 초안으로 쓰여졌다. 초고를 쓸 때,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골자를 단계별로 쓰고 시작, 끝, 전환, 세부 사항을 주의하세요.
2. 쓰고 싶은 대로 쓰고, 단숨에 해내려고 노력한다.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비워 두고 계속 쓸 수 있다.
3. 문장은 간단하고 명료해야 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진실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문장 부호의 사용을 주의해라.
작문의 제목에주의를 기울이고 센터를 적절하게 지적하십시오.
(6) 작문을 수정하고 모사하는 것은 글쓰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작문을 수정하는 과정은 훈련을 통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정을 문장' 아름다움' 에 비유하여 매우 형상적이다. 작문을 어떻게 수정합니까? 노신 선생은 "적어도 두 번은 다 쓰고,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고 말했다. 나는 작문의 초고를 다 쓴 후 반드시 자세히 읽고, 생각하고, 먼저 전체적이고, 후부분, 먼저 내용, 후문, 후문, 자세히 따져보고, 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내용이 주제에 맞는지, 중심이 명확한지 확인하십시오. 콘텐츠가 센터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 여부는 센터와 관련이 있습니다. 무관한 내용과 중심과 무관한 문장을 삭제하다. 센터와 관련된 자료가 불분명하고 구체적이지 않으니,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누락된 부분을 보충해야 한다. 둘째, 문장 일관성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단락 수준의 배치가 적절하고 합리적인지 여부. 개요에 비해 상세하고 적절한지, 중점이 두드러진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조정하거나 바꿔야 한다. 중복된 단락이 있는 경우 삭제해야 합니다. 셋째, 문장 속의 문장이 순조로운지, 어휘가 정확한지 보자. 단어로 문장을 만들고, 말을 잘 하고,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것은 고쳐야 한다. 넷째, 문장 오자가 있는지, 구두점이 맞는지 보자. 가급적 오자와 부적절한 문장 부호를 제거하고, 고치고, 마무리한 후, 해서체로 연습장에 깔끔하게 베껴 쓴다.
초등학교 중국어 작문을 모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예제와 같은 작문을 한 편 쓰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한 편의 작문은 결코 쓸 줄 모르고, 차이에서 잘 쓸 수 있을 때까지 모방에서 창작에 이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학우들은 통독하면 글쓰기의 소재를 많이 축적할 수 있고, 글쓰기도 수월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한편, 기본기를 제대로 읽지 못하면 고퀄리티 높은 수준의 작문을 쓸 수 없다. 따라서 학생들은 국어 수업의 독서 분석을 매우 중시해야 하며, 이를 통해 일정한 작문 방법과 기교를 익히고 작문을 타깃으로 모방해야 한다.
사례 연구: 우리는 각 본문을 공부할 때, 글에서 쓴 것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작가가 어떤 단어와 구를 사용했는지, 어떤 순서를 사용했는지, 어떤 방법을 사용했는지 알아야 한다. 특히, 본문을 읽고 분석할 때, 학생은 다음 7 가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1) 주제 이해
(2) 깊은 단어와 표현을 이해한다.
(3) 단락 수준을 올바르게 나누고 단락 또는 레벨의 의미를 요약합니다.
(4) 문장 내용의 1 차 및 2 차, 세부 사항을 구별한다.
(5) 중심 문장을 찾아 이해하고 중심 사상을 요약한다.
(6) 단락 간의 연결과 전환을 기록한다.
(7) 저자가 사물을 관찰하고 서술하는 순서를 찾아라.
역삼: 학생들은 상술한 문제를 이해한 후 본 단원의 지도 힌트와 결합해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고 교과서에서 배운 작문 방법을 이용하여 작문 단편을 연습함으로써 선택한 자료와 배운 작문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하며 공고히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즉, 학생들이 작문을 할 때, 본 단원이나 이전에 배운 본문을 연락해서 표현방식에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 작문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읽고, 작문 소재를 풍부하게 하고,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독립적으로 작문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 문장 작문 방법을 배우고,' 젊은 윤토' 를 공부한 후 이 작가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쓸 것이다. 이 작문을 잘 쓰기 위해서는 먼저 작가가 소년 윤토의 특징을 어떻게 묘사했는지 기억해 주세요. 원문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저자가 젊은 윤토의 외모 (보라색 둥근 얼굴, 작은 펠트 모자, 목에 밝은 은색 목걸이를 쓰고 있는 것) 를 파악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 행동, 언어 등 외적 특징, 그리고 전형적인 사건 (새 잡기, 멜론 가시 보기, 껍질 따기, 점프 물고기 보기) 을 선택해 유윤토의 내면적 특징, 즉 지식, 지능, 능력, 발랄함을 드러낸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그들이 쓰고 싶은 사람을 어떻게 쓰는지 생각하게 한다.
소년주자' 라는 수업의 글에 따르면 학생들은 (1) 어머니의 외적 특징을 묘사하되 눈썹과 수염을 잡지 말고 중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심 사상을 부각시켜야 한다. (2) 전형적인 사례로 어머니의 내면적 특징을 드러낸다: A, 생활의 작은 일-인색함; B, 남을 돕는 것-관대하고 대범하다 ... 또한 학생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일련의 소재를 수집할 수 있지만,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인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는 소재를 골라서 써야 한다.
신작 복습: 자료를 선택한 후, 학생들은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고 자습 수업을 이용하여 초안을 완성하고, 제때에 선생님께 제출하여 심사를 해야 한다. 선생님은 내용에 따라 학생의 숙제를 분류하고 예비 의견을 제시했다.
(1)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구체적입니다.
(2)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보다 구체적입니다.
(3) 기본적으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4)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작문 요구를 재검토하고 긍정 또는 부정의 판결을 내리고 자신의 문장 수정이 계속되어야 하는지 아니면 재선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학생이 본문을 읽고 분석할 때, 각 편의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본문 내용을 읽고 분석하는 동시에, 이 문장 작문 방법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자신의 작문에 융통성 있게 적용하며, 교과서의 각 본문을' 예시 연습' 으로 배우고 감상하고, 글쓰기 방법의 독특함을 발굴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1) 글쓰기는 주로 쓰기 예문의 작문 구조, 순서 또는 방법을 모방하는 것이며,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얼굴을 바꿔서는 안 되며, 문장 주제는 다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2) 글을 쓰기 전에 원고를 자세히 연구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원고의 작문 구조와 방법을 총결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재료 선택, 배치 및 표현을 고려해야 한다. (3) 패러디한 주제는 반드시 스스로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기계적으로 적용해서는 안 된다. 서사순서나 표현에 있어서 패러다임에 부합하기 위해, 다른 방면에서는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고, 천마가 허무맹랑할 수 있다.
더 많은 내용은 독서호에 주의를 기울여 학부모와 초등학교 국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6. 작문을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1, 좋은 문장 은 생활 에서, 당신 이 본 것 을 쓴 것 을 쓴 것 이다.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쓰다. 너의 진실한 감정을 써내야 이런 문장 들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2. 글쓰기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응시 교육에 직면하여 기교를 좀 배워도 무방하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단락을 많이 외우고, 시작은 시작하고 끝은 잘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험 준비를 위해.
3.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로부터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좋은 문장,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축적하는 법을 배우다.
4. 새롭고 독특한 문장 제목을 만듭니다. 때로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5. 일기를 꾸준히 쓰면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재도 쌓을 수 있다.
6. 유명 인사의 명언과 신선시 가부를 인용하는 법을 배워서 당신의 문장 을 더욱 설득력있게 합니다.
7.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의 용법. 문장 중에 쓰이는 좋은 단어는 너의 문장 색을 증색하고 승화할 수 있다. 하지만 딱 맞아야 하고,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고, 너무 많으면 화려해 보일 수 있다.
8. 배워서 응용하는 것, 즉 변하는 능력, 변하지 않는 변화입니다.
중학생들이 어학 작문을 모방하도록 어떻게 지도합니까?
"모방" 은 사전에 의해 "어떤 기성의 모습에 따라 하는 법을 배우다" 로 해석된다. 일반적으로 기술의 획득은 항상 모방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중학생들의 글쓰기도 마찬가지다. 수업 안팎에서 배운 글쓰기 지식을 능력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모방을 통해 읽은 문장 중에서 배우고, 글쓰기의 요령을 얻어 자신의 표현능력을 높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모방은 중학교 작문 수업에서 흔히 사용되는 훈련 방법이다. 제때에 학생들에게 모방의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성타오 씨는 "독서는 흡수이고, 글쓰기는 하소연이다", "독서는 글쓰기의 기초이다" 고 말했다. ("국어 교육의 두 가지 기본 개념") 을 보면 모방의 첫 번째 단계는 깊이 체험할 판문을 선택하는 것이다. 범문은 선생님의 지정이나 학생이 선택한 교과서와 과외 도서를 선정한 본문에서 나온다. 이들은 모두 선인이나 다른 사람이 쓴 우수한 성과로, 높은 품위, 규범성, 시범성, 수용성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모방하기에 적합하다. 유 선생은 "처음부터 중간까지 가는 방법을 채택하면 큰 도움이 된다. 학생들이 산꼭대기에 올라가 바다를 멀리 바라보며 시야를 넓힐 수 있게 한다" 고 말했다. (글쓰기 교육 이론)
첫째, 범문의 선택
범문의 선택은 각 모방 훈련의 교수 목적을 주도하며 명확한 방향을 가지고 있다. 맹목적으로 새를 만져서는 안 되고, 마음대로 책을 읽으면 시간 낭비를 초래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고 1 의 서술문 작문 수업에서 측면과 정면을 이용하여 현실을 반영하는 글쓰기 방법을 사용할 때 체호프의' 표지 위의 사람' 을 모범문으로 선택하여 학생들이 문장 가 주요 인물인 리코프를 어떻게 묘사하는지 자세히 분석하고 그로부터 차용한 다음, 이런 다각적인 작문 방법을 자신의 작문에 응용할 수 있게 하였다.
둘째, 모방 작문 방법
학생이 범문에서 어떤 깨우침을 받고, 하나 이상의 표현 요령을 이해하고, 자신의 작문에서 시험삼아 시험해 볼 때, 모방의 두 번째 부분, 즉 창조적이고 독립적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워 일정한 깊이와 참신함을 지닌 문장.
모방작문에는 나름대로 따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범문과 모방작문의 다양한 다리이며, 모방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모방의 첫 번째 방법은 패러다임의 내용을 모방하여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다. 여기에는 세 가지 상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범문이 쓴 것이 바로 모조문이 쓴 것이다. 가조장의' 주남 6 월 리치' 를 모범문으로 삼아' 살구' 를 해석 대상으로 자료를 결합해 범문의 취지 사상에 따라 해석해 줄 것을 요구한다. 두 번째는 범문의 주요 정신 내용을 모방하는 것이다. 주자청의' 봄' 을 모범문으로' 봄의 발걸음' 을 쓰듯 대지의 봄이 대지로 돌아오는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하며 봄의 생기가 가져온 희망과 힘을 칭송했다. 셋째, 범문의 각도를 바꾸고, 여전히 범문의 자료를 선택하여 쓴다. 예를 들어 본문' 축복' 을 모범문으로 긍정적인 묘사로 상림형수의 이야기를 쓰고 봉건예교에 의해 박해받는 여성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글쓰기를 모방하는 두 번째 방법은 모방법, 즉 모범문의 구조, 표현, 문장의 특징을 모방하여 자신의 내용을 쓰는 것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상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전부 모방하고, 전체적으로 원문의 형식을 모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왜 살아야 하는가" 라는 글을 쓰면 러셀의 "내가 왜 사는가" 의 구조적 배치를 완전히 모방할 수 있다. 먼저 명제에 직접 대답하고, 중심 부분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려 내가 추구하는 삶의 원칙을 보여 줄 수 있다.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쓸 수 있다면,'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다' 는 비교적 좋은 모방이 될 것이다. 두 번째는 점 모방이고, 범문의 한두 점만 흉내낸다. 점 모방의 범위는 문장, 단락, 시작, 끝, 연상, 관찰, 서술, 묘사, 설명, 서정, 의론 등 매우 넓다. 그리고 다양한 기법을 모방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모방은 혁신이 있어야 한다
모방의 세 번째 부분은 모방이 단순한 필사조롱박이 아니라 모방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장 작문 방법을 익히고 점진적으로 혁신하여 결국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가진 좋은 문장 한 편을 쓰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를 위해 모방작문에서 세 가지 점을 주의해야 한다. 우선 모방점을 결정해야 한다. 모방점은 범문에서 모방해야 할 점으로, 한 곳에서 표현할 수도 있고 여러 곳에서 표현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명언) 이 점은 범문과 모조문의 연계와 유사점이며, 모방점을 확정하는 것이 모조문의 관건이다. 모방점의 확정은 범문의 특징에 근거해야 한다. 범문 중 가장 뚜렷하고 두드러진 글쓰기 특징은 학생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학생 모방에만 적합하다. 둘째, 패러디는 자연스럽고 품위가 있어야 한다. 선택한 판문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판문의 글쓰기에 있어서의 독특함을 이해함으로써, 그 정수를 모방하고, 그 내용을 다른 사람의 형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셋째, 패러디는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 처음에는 모방을 연습하고 점차적으로 전체 모방을 수행하십시오. 문장 단락의 모방을 연습하고, 점차 구조, 표기법, 표현 방식을 모방하다. 처음에는 경직될 수 있고, 점차 창조적 모방에 도달할 수 있다.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 얕은 것에서 깊은 것, 모방에서 창조까지 목표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