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유아 교사의 문어문 격언.
유아 교사의 문어문 격언.
1, 선생님은 학생의 거울이고, 학생은 선생님의 그림자입니다.
2. 학생들의 자존감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조심해서 장미에 떨리는 이슬을 대하는 것과 같다.
3. 학생들의 존경과 사랑을 얻으려면 먼저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가능한 한 많은 질문을 하고,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4. 스승과 학생 정서의 교집합은 사랑의 성지이다.
5, 천 배의 노력으로 복숭아와 매화 만원향을 바꾸다.
6. 교사의 가장 큰 행복은 한 무리의 아이들을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보내는 것이다.
지식이 없는 곳에서는 무지가 과학이라고 자칭한다. 선생님이 없는 곳에서는 무지가 지혜로 변한다.
8.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는 언제나 선생님의 좋은 교수 태도의 각주이다.
9. 언어는 우리에게 일이 기사만큼 중요하다.
10, 교실 수업의 성공은 교사가 기사로서 말을 타는 능력에 달려 있다.
1 1. 곡식 이삭이 가득 차면 낮을수록 박학할수록 겸손해진다.
12. 진실한 마음은 학생 감정의 열쇠이고, 고상한 사덕은 학생 마음의 거울이다.
2.' 사덕' 에 대한 명언이나 고문은 없나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교사의 천직이며, 씁쓸하고 즐겁다. 선생님의 가장 큰 행복은 자신의 학생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의 거울이고, 학생은 선생님의 그림자이다.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는 항상 선생님의 좋은 교수 태도의 각주이다. 학습, 인내, 관용은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다. 좋은 죽순은 훌륭한 스승을 낳고, 좋은 제자는 훌륭한 스승을 낳는다. 어리석은 선생님은 진리만 전수할 수 있고, 총명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발견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가르치는 데 있어서, 그는 마땅히 선생님이고 학자여야 한다. 글쓰기에서 너는 학자이자 선생님이어야 한다. 자애로운 아버지+자애로운 어머니 = 선생님. 선생님은 동풍우로의 사랑으로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뜻으로 인간꽃을 키우고 찬란한 봄을 그려야 한다. 선생님은 지식을 전파하는 씨앗이며 문명 불을 전달하는 사자이다.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물류가 학생을 따르는 것은 교사의 천직이다. 현명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기성 지식의 전당이 아니라 벽돌을 쌓도록 격려했다. 아이의 좋고 나쁨에 대한 평가를 서두르지 마라. 한가한 사람들의 향락의 온상이 되기보다는, 분투하는 사람이 등산하는 지팡이가 되는 것이 낫다. 방림신엽이 진야를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가 뒤의 파도를 만든다. 모든 자존감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존감을 보여줄 기회를 준다. 나는 한 알의 흙이니, 나는 학생 성장을 위한 옥토가 되고 싶다. 나는 물 한 방울이고, 나는 학생들의 생각의 바다에 녹아들고 싶다. 저는 모래알입니다. 저는 학생 지식의 빌딩을 받치고 싶습니다. 저는 선생님, 저는 물, 저는 흙, 저는 모래입니다 ... 저는 학생이 자란 내비게이션탑입니다! 세부 사항은 정신을 보고 습관은 운명이 된다. 교육자와 교사는 반드시 자신에게 자신의 사명에서 진정한 교육의 가장 강한 힘을 찾아 자기 교육을 자신의 평생의 임무로 삼아야 한다. 디 에스테르 선생님은 좁은 의미에서 어떤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며, 넓은 의미에서 권위와 지혜입니다.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 칼리닌이 선생님은 인류 역사상 모든 아름답고 고귀한 것들과 신세대 사이의 다리입니다. 우신스키는 당신이 자신의 학과의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리더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소홀린스키 아이들은 선생님이 주신 호감에 매우 민감하다. 그들은 사랑으로 선생님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다. 짱 코프가 가장 아름다운 예입니다. 지행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예 Shengtao 열정적 인 교사, 당신은 간단한 유지, 당신의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루소 교육자는 실력이 있어야 한다. 어머니처럼 아이의 내면에 관심을 갖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 배스탈로지의 예술과 기교는 마음과 재능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소홀린스키는 교사의 지식 시야가 학교의 교과 개요보다 비길 데 없는 경우에만 교사가 교육 과정의 진정한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예술가와 시인. -소홀린스키 1. 세상에 천재는 없다. 문제는 교육자들이 각 학생의 자질, 취미, 취미, 특기를 발견해 그들의 성과와 발전에 충분한 조건과 올바른 지도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2. 어떤 특색이 없는 선생님은 어떤 특색이 없는 학생을 교육시킬 것이다. 3. 부모와 동지를 위하여, 집단과 사회를 위하여, 인민과 인민을 위하여. 그것은 빨간 선처럼 사람의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의무가 무엇인지, 의무감이 부족한지, 사람의 도덕도, 집단도 말할 수 없다. 4. 우리 교육자의 임무는 모든 아이들에게 인심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이런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행동으로 이런 아름다움을 응당한 높이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1 ..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이지 전부 주는 것은 아닙니다. 카메라 탐색에서. 2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 교사 훈련은 반드시 이 두 가지를 해야 하는데, 이것은 교육의 성공을 위한 것이다. "5. 천만 명에게 진실을 추구하고, 천만 가지를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 Shengtao.
3. 선생님의 명언에 관해서는, 그들은 선생님이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가르친다. 돈. 고대 학자 한유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스승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공이 그에게 의혹을 풀도록 가르친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나의 가르침에서 배웠고, 내가 태어난 후에, 나는 나의 가르침에서 배웠다. 나는 선생님이지만, 내가 나의 미래에서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비싼 것도 없고, 길고 적은 것도 없고, 도의 존재도 선생님의 존재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옛 성현도 멀고,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대의 현자는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자는 우둔자에게 이로운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이 소년의 선생님은 이 책을 가르치고, 그 문장을 배우는 것은, 내가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그것을 전달하는 사람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무의사, 열심히 일하는 뮤지션은 선생님이 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사대부 가족, 일본 사제 제자, 모여서 담소를 나누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직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그의 나이에 가깝다.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품학에서 배운다. 전갈의 가파르기는 공자보다 못하다.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먼저 도를 배운 후, 술업은 전공이 있는데, 그것뿐이다.
이 () 와 비교하면 세월은 고문 () 과 같고, 육예 () 는 모두 전하여 시대를 가리지 않고 공부하는 술이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4.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02 진관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근면한 사람은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면 삼천여 갑으로 오씨를 삼킬 수 있다. 젊고 힘차고, 노력하지 않고, 나이가 가장 많고, 더욱 슬프다. 원문 주소: 100 문장 영감 명언 중국 고전 고문 작가: 쇼요1.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표현할 수 있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소악에 작용하지 말고 소선에도 작용하지 마라.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너는 악과 나쁜 일을 보았니?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가볍게 비난한다면, 너는 불평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이 바로 그것이다.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Q.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마라. 아니면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고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이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보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네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고통, 재난, 재앙 ...). 8. 인자해야지,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고? 자신의 힘을 다하다. "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한 신사가 그의 용기를 그의 몸에 숨기고, 시기가 이동할 때까지 기다렸다. 군자는 재능이 출중하고 기예가 뛰어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필요한 순간에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할 것이다. 너의 기술을 과시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약간의 성적을 낸다면,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응? 14.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15. 무의미하고, 불필요하고, 견고하지 않고, 자아가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악당은 종종 다른 사람들이 단점과 문제를 찾는 것을 지켜 봅니다. 모자라다. 18. 군자는 소배닭장이지만 초조하고 걱정하고 있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며, 외모와 동작이 모두 편안하고 듬직하다. 소인, 그의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욕망이 있지만, 그의 마음은? 관리 부담이 심할 때, 걱정이 태산이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며, 불안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리명언)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무례하지 마세요. 네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지 말고, 재범하지도 마라. 2 1. 못 참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해서는 안 되는 일은 정말 하고 싶어도' 참다' 라고 한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없고, 영향은 크다? 국, 나쁜 일. 22. 악당이 잘못을 저질렀으면 반드시 편지를 써야 한다. 악당은 반드시 그의 잘못을 덮어야 한다. 23. 고치지 않으면 너무 지나치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지르고 고치지 않는다면, 그것이 진정한 잘못이다. 24. 군자의 일은 도리를 우선으로 해야 한다. -논어?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25. 군자는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네가 하는 모든 일은 반복해서 고려한 후에 해야 한다. 2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만약 네가 너무 많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결국 너 자신의 파멸을 가져올 것이다. 28.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는데도 고칠 수 있는 것도 좋지 않다. -좌전? 누구나 실수를 하고 사냥 실수를 할 수 있다. 고치기만 하면 최고의 사람이다. 29. 숨기지 마세요.
5.' 사덕' 에 대하여 어떤 명언이나 고문이 있습니까?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교사의 천직이며, 씁쓸하고 즐겁다.
선생님의 가장 큰 행복은 학생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의 거울이고, 학생은 선생님의 그림자이다.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는 항상 선생님의 좋은 교수 태도의 각주이다.
박학, 인내, 관용은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다.
좋은 죽순은 좋은 대나무를 내고, 좋은 선생님은 좋은 제자를 낸다.
어리석은 선생님은 진리만 가르칠 뿐, 총명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진리를 발견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교육에서 우리는 교사와 학자여야 한다. 글쓰기에서 너는 학자이자 선생님이어야 한다.
인자한 아버지+인자한 어머니 = 선생님
선생님은 동풍우로의 정,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뜻으로 꽃을 키우고 찬란한 봄을 그려야 한다.
선생님은 지식의 씨앗이자 문명 횃불의 사자이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백오피스 학생은 교사의 천직이다.
성인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기성된 지식의 전당을 주는 것이 아니라 벽돌을 쌓고 건축을 가르치도록 격려했다.
아이를 존중하고, 아이의 좋고 나쁨에 대한 평가를 서두르지 마라.
한가한 사람들의 향락의 온상이 되기보다는, 분투하는 사람이 등산하는 지팡이가 되는 것이 낫다.
방림신엽은 노엽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는 뒷물결을 만든다.
모든 자존감의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존감을 보여줄 기회를 준다.
나는 흙이고, 나는 학생 성장을 위한 옥토가 되고 싶다. 나는 물 한 방울이고, 나는 학생들의 생각의 바다에 녹아들고 싶다. 저는 모래알입니다. 저는 학생 지식의 빌딩을 받치고 싶습니다. 저는 선생님, 저는 물, 저는 흙, 저는 모래입니다 ... 저는 학생이 자란 내비게이션탑입니다!
세부 사항은 정신을 보고 습관은 운명이 된다.
교육자와 교사는 반드시 자신에게 자신의 사명에서 가장 강한 진정한 교육을 찾아 자기 교육을 평생의 임무로 삼아야 한다. -첫 번째는 독일입니다
좁은 의미의 교사는 모 과정을 가르치는 교사를 가리키고, 넓은 의미의 교사는 권위, 지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칼리닌이
선생님은 인류 역사상 모든 아름답고 고상한 사물과 신세대 사이의 다리이다. -우셴스키
기억하세요, 당신은 자신의 학과의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교육자, 인생의 멘토, 도덕의 멘토이기도 합니다. -소홀린스키
아이들은 선생님이 주신 호감에 매우 민감하며, 그들은 사랑으로 선생님의 사랑을 보답한다. 짱 코프
모범은 가장 아름답고, 지행은 분리할 수 없다. -예 Shengtao
친절한 선생님, 당신은 단순하게 유지하고 당신의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루소
교육자는 어머니처럼 아이의 내면에 관심을 갖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페스탈로치
교사의 예술과 기술은 단지 마음과 지혜를 결합하는 데 능숙하다. -소홀린스키
교사의 지식 시야가 학교의 교과 개요보다 넓을 때만 교사는 교육 과정에서 진정한 전문가, 예술가, 시인이 될 수 있다. -소홀린스키
1. 세상에 인재가 없다. 문제는 교육자들이 모든 학생의 재능, 취미, 취미, 특기를 발견해 그들의 성과와 발전에 충분한 조건과 올바른 지도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2. 어떤 특색이 없는 선생님은 어떤 특색 있는 학생도 교육하지 않을 것이다.
3. 부모, 동지, 집단, 사회, 인민, 조국에 대한 책임감은 붉은 선처럼 사람의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의무가 무엇인지, 의무감이 부족한지 인간의 도덕이나 집단은 말할 수 없다.
우리 교육자의 임무는 모든 아이들에게 인간의 영혼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이런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행동으로 응당한 높이에 도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 선생님의 가르침은 완전히 하나가 아니라 카메라에 의해 유도된 것이다.
2. 가르침은 가르침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선생님은 그들을 인도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늙어갈 때까지 평생 공부하게 해야 합니다.
3. 한 학교의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스승이 될 수 있고, 좋은 품성을 가지고 있으면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고, 학생을 이끌고, 학교 전체가 좋은 교풍을 형성하게 하며, 학생의 덕과 지혜, 체면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4. "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나도 배울 수 있다. 나는 선생님이 고치기를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작문을 쓸 수 있다. 교사 훈련은 반드시 이 두 점에 도달해야 교육이 성공할 수 있다. ""
5. 천교를 가르치고, 진실을 추구하고, 천교를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예 Shengt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