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논어 12 장》에서 한 마디를 좌우명으로 선택하다.

《논어 12 장》에서 한 마디를 좌우명으로 선택하다.

이 문장의 선택은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익히면 즐겁지 않은가?"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부와 공부에서.

I. 번역

아들이 말했다: "공부 (지식) 하고 일정한 시간에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나도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

둘째, 깨달음

학습 방법에서 개인의 수양에 이르기까지, 학습의 응용은 학습의 가치를 반영한다. 수시로 강조하는 것은 지식의 학습이 자각해야 하고, 끊임없는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은 공부가 서로 배우고 교류하는 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남이 아는지 아닌지와는 무관하지만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자강불식이다.

논어의 명언

제 1 명언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은 결코 창피하지 않다.

두 번째 명언

잔디밭의 바람이 약해질 것이다. -논어 안연.

군자의 덕은 바람과 같고 소인의 덕은 풀과 같다. 바람이 잔디밭을 지나가면 풀은 반드시 떨어질 것이다. 이는 공자가 노국의사 지강자가 어떻게 치국안민을 다스리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지도 역할이다.

세 번째 명언

군자의 잘못은 일월의 음식과 같다. 누구나 다 본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논어 장자".

군자의 잘못은 일식과 월식과 같다. 실수가 있으면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바로잡아, 모두가 그를 존경한다. 공자의 학생 자공의 말로 군자의 공명정대한 태도를 찬양하다.

네 번째 명언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논어 학습"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말고,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해야 한다. 이 말은 우리에게 다른 사람을 더 잘 알고 사람 간의 교류를 강화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다섯 번째 명언

정공이 물었다. "만약 군주가 사자 한 명을 양보한다면, 대신은 군주를 위해 봉사합니까?" 아들은 말했다: "6 월 사신 의식, 첸 충군. 클릭합니다 -"논어 8 개 문삼".

루는 공자에게 물었다. "군은 시신이 되고, 신하는 시군이 된다." 아들은 말했다: "군은 예물로 신하를 대하고, 신하는 충심으로 나라에 보답한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