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유명인의 명언에 대한 이야기 ... 저속하고 저속하고 저속하고 저속하다! !

유명인의 명언에 대한 이야기 ... 저속하고 저속하고 저속하고 저속하다! !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 겸손은 진보하게 한다 ~ ~' 오제전' 이' 사기' 제 1 편으로 등재됐다. 이 오제 시대는 사실 우리나라 역사상 하나의 영웅 시대이다. 오제의 우두머리인 황제는 이 영웅 시대의 첫 대표이다.

당시 여러 민족은 대평원의 서연으로 발전했고, 태행산 동쪽 기슭의 하노이 지역에는 염제를 비롯한 강성 부족이 있었고, 송산 밖의 이족 지역에는 황제를 비롯한 희성 부족이 있었다. 그들은 자신의 혈연 부족 연맹을 형성하여 계속 동쪽으로 발전했다. 동양의 풍원 연 등 부족도 문스 등지에서 오야택 주변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실력이 강한 치우는 한때 동방 부족 연맹의 최고 군사 수장이 되었다. 염황 각 부와의 관계가 날로 밀접해지면서 점점 더 격렬한 무장 충돌이 벌어졌다.

마지막으로 염황 각 부가 완전히 통일되어 황제는 하족 최고 군사 수장이 되었다. 황제의 지휘 아래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우다. 결국 치우가 실패하자 황제는 더 큰 부족 연맹의 최고 지도자가 되었는데, 이 연맹은 하와이의 각 부를 결합했다. 그 이후로 화샤족은 중원의 많은 부족을 끊임없이 통합하는 핵심 힘이 되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황제는 끊임없이 확장되는 한하 민족의 * * * 시조로 존칭되었다.

전설 속의 황제는 당연히 단순한 개인으로 볼 수 없고 시대의 상징이었다. 이 시대는 야만적인 문명으로의 전환의 시작이다. 후세 사람들은 왕왕 황제가 문명으로의 전환과 관련된 창조발명품 (예: 문자 역법 선박 실크 등) 에 초점을 맞추곤 한다. 이것은 이것이 급속한 변화의시기임을 반영합니다.

전설 속의 황제 뒤에는 전열문 황제가 있었다. 전욱시대가 되자 사회경제가 더욱 발전하여 계급분화 현상이 더욱 깊어졌다.

전욱시대는 "절지와 천도가 서로 통한다고 한다" (관화 초어 아래). 이른바' 남중' 이란 천상을 잘 관찰하고 무술에 익숙한 인물이어야 한다. 그 후 그들은 전임 인원이 되어 신령과 관련된 일을 담당하고, 운명을 표현하고, 신령을 보여주는 것이 그들의 특권이 되어, 많은 인민 군중의 영혼을 통제하는 종교 기능을 형성하였다. 광대리족 인민은' 화정리' 등 부락 수령의 감독 관리 하에서만 밭에 나가 일할 수 있을 뿐, 하늘의 신성한 물건을' 침범' 해서는 안 된다. "호" 등 부락수장은 지상 "민정"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민정 교사" 가 되어 각급 관원으로 발전했다.

하늘과 땅의 단절, 신사와 민정의 철저한 분리는 본질적으로 계급관계 대립의 심화를 반영해 국가정권과 정부기관의 싹을 상징한다.

부족 영지가 국가 영지로 통합되는 과정에서 각급 군사 수장들은 각기 다른 정도로 권력 쟁탈을 벌였다. 그들은 각지에 분포되어 각각 일정 범위의 구역을 차지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한쪽의 패주가 되었다. 부족 연맹의 최고 군사 지도자는 반드시 이 지도자들의 지지를 받거나 무력으로 그들을 제압해야 안정된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설적인 지도자인 야오는 부족 연맹의 지도자였을 때 종종 "사산" 즉 권세 있는 부족 지도자들의 조언을 구하곤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특히 소위' 태악' 과 숭백총이 가장 심하여 그들의 지지가 필요하다.

순은 지도자다. 그는 요를 대신하여 최고 지도자가 될 수 있다. 먼저 레빈 가문이' 팔카이', 고신 가문이' 팔원' 이라고 부르는 16 족 지도자의 지지를 받은 뒤 소위' 사맹족' 을 무력으로 타격하고 공사, 숭백총 등 반대 세력을 제압하며 통치권을 공고히 했다. 동시에, 그는 계속해서 한단 지역으로 깊이 들어가 삼묘를 정복하고, 그의 군사 정복 범위를 더욱 넓혔다. 국내외 전쟁이 갈수록 복잡해지면서 많은 부족 수장들이 점차 세습 귀족으로 바뀌면서 세습 왕권 건립 조건도 성숙해지고 있다.

군사 민주주의의 전통에 따르면, 한 부족 연맹의 최고 군사 수장은 반드시 일정한 의식을 통해 수많은 부족 수장들에 의해 선출되거나 인정되어야 한다. 중국 고대 전설의' 선양' 제도는 바로 이런 성질에 속한다. 이런 전통적인' 퇴위' 낡은 제도는 요순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그러나 오랫동안 같은 가족 내에서 후계자를 선택하는 것은 점차 사실이 되었다. 이와 함께 실력에 힘입어 사산과 사숙의 권력 투쟁이 더욱 거세졌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당요는 아들을 주단 계승시켰고, 우순은' 퇴위' 라는 명목으로 무력으로 최고 통치권을 빼앗았다. 나중에, 유 순 또한 아들이 유 순 대신 자신의 힘과 명성 으로 유 순 을 직접 상속 하자. 이런 식으로 주단 승려군은 모두' 반역자' 로 비방을 받았다. 사실은 실력이 실천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 () 는 가장 높은 통치권을 획득하여 하조 지도자의 지지를 받았으며, 하조 () 의 최고 군주 () 라는 칭호를 얻어 공식적으로 하조 () 를 세웠다. 이때부터 세습 왕권이 철저히 확정되어 중화문명시대의 역사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