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꽃 속의 세상.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꽃 속의 세상.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이 말의 유래에 대해 줄곧 많은 설이 있다.

불교' 화엄경' 은 "오색 줄기는 부처에서 태어나고, 한 꽃은 세상을 만들고, 한 잎은 부처이다" 고 말했다. 불설: 한 꽃은 세상이고, 한 나무는 부생이고, 한 풀은 하늘이고, 한 잎은 부처이고, 한 모래는 극락이고, 한 쪽은 정토이고, 한 번 웃으면 먼지이고, 한 번 읽으면 고요하다. 불경:' 모래 한 알 중 한 알, 꽃 중 한 개 천국' 산스크리트경이 말했다. 루사나버는 지바 연꽃에 앉아 지바 제보로 변해 각각 지바 세계에 살고, 수십억의 석가모니버로 변해 보리수에 앉아 있다. "지장왕보살 소원경": 부처는 문수에게 예를 들면 삼천세계, 모든 초목 정글, 벼, 마, 대나무, 갈대, 바위, 먼지를 알려주었다. 한 가지 일을 세어 갠지스 강을 만들다. 갠지스 모래 한 알, 모래 한 알. 한 세계 안에 먼지와 재앙이 있다. 한 번의 강도에서 쌓인 먼지의 양은 전부 강도로 삼았다. 당보는 여산토림사 삼웃음정원 연제를 썼다. 다리는 호계를 가로지르고, 삼교 삼원, 세 사람은 세 번 웃는다. 연꽃은 스님의 집을 열고, 한 꽃은 세계이고, 한 잎은 부처이다. "금강경 포지티브 솔루션 볼륨 ii": "갠지스 강 모래 등. 세상의 모래 한 알. 중생. 제각기 제 맘을 가지다. 마음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여래처럼 다섯 눈을 깨끗하게 하다. 모두 다 알고 있어요. " "대범하고 광원각다행의경해": "천하제불. Tsumoru 의 승려들은 숫자의 강만 기다린다. 강과 모래, 세상. 세상에 보여주다. " 황룡 () 의 새로운 선사 () 에서 인용하다.

선인을 보내 그릇을 받들다.

봄의 경치는 매우 아름답다. 오엽이 방방엽 칠엽이 피다. 아들 중의 아들이 가지를 낳다. 꽃과 잎, 부처님. "불해 맹승광록": "꽃과 잎이 불처럼 온다. 일불일찰일토. " "한산노인 몽유권 37": 와이대부분 천불사는 지난 일 천화칠보를 회상한다. 꽃과 잎, 부처님. 요즘 한가한지 모르겠다. 과거의 지진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