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하목 서기는 어디 사람입니까?

하목 서기는 어디 사람입니까?

나는 고양이다' 는 일본의 천재 서적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 명작 중 하나이다.

하목 소세키는 평생 재능이 넘친다. 그는 단지 10 년 동안 창작했지만 일련의 진품을 남겼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일반적으로 메이지 시대의 지식인의 고통스럽고 불안한 영혼을 반영하며, 동양적 사고와 서구 문명 사이에서 허황된 이상과 잔혹한 현실 사이에서 현학적 보수주의와 배금주의의 물결 사이의 어려운 탐구와 고통을 반영한다. 초기 작가는 사생을 제창하여 자연과 인생을 한 폭의 스케치작으로 묘사했다. 망망홍진의 더러운 풍속에서 벗어나' 내 없는 땅' 을 쓰는 진선미, 어두운 현실에서 기어가는 자연주의에 반대할 것을 요구하다. 따라서 그의 초기 작품은 당연히 현실주의를 위주로 했지만, 낭만적인 분위기가 짙고 화려하며 열정적이며 웅변적이고 재미있었다. 중기, 범속을 초월하고 빈털터리한 스케치를 제창했지만, 세상에 대한 깊은 애원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마음속의 씁쓸함이 글에 맺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문필도 더욱 사실적으로 변해 새로운 깊이를 갖게 되었다. 후기가 되자 물욕이 횡포하고 이기적인 현실에 대한 나의 혐오감이 너무 심해서' 앞으로 사유화' 라는 환상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하지만 그 유토피아는 그 자신도 어떤 모습일지 상상할 수 없었다. 그의 후기 작품의 문필은 황량하고 무겁고, 비유가 정교하다.

저는 고양이입니다. 메이지 시대의 대민족 정신 피드백의' 명상기록' 중 하나인지 모르겠습니다. 고양이의 시대는 메이지유신 이후였다. 한편, 자본주의사조가 일어나면서 사람들은 서양으로부터 배우고, 개성을 찾고, 자유를 부르고, 자의식과 시장 관념의 춘조를 형성한다. 한편, 동양에는 진부하고 우수한 가치관, 문화관, 풍습이 내재되어 항의에 빠져들고 침몰 속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한 무리의 가난한 지식인들이 새로운 사조에 직면하고, 순종과 조롱을 모두 한다. 비하적 의미도 있고 어쩔 수 없는 것도 있고, 공황도 있고 어찌할 바를 몰라, 삽입과만 하고 냉소적인 풍자로 이 어려운 시기를 때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을 비웃고 조롱하지만, 항상 운명과 시대에 놀림과 조롱을 받는다.

주인공은 고양이다. 고양이 한 마리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면 당시 창작 수법에 어느 정도 돌파구가 있었다. 오늘날 외계인의 시각으로 지구인을 바라보는 작품이 자주 있는데, 이는 세계가 나날이 쌓이는 습관도 반영한 것이다. 현실을 초월하는 시각이 없으면 투철하게 볼 수 없다.

모공' 은 철리가 넘치고, 언변이 뛰어나며, 인간성의 약점에 대해 매우 투철하게 풍자한다. 예를 들어, "세상의 칭찬은 때로는 다르고, 땅마다 다르며, 마치 내 눈처럼 가지각색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의 눈은 단지 크고 작았을 뿐, 인간의 평론은 오히려 흑백을 뒤바꾸고 있다. 흑백을 뒤바꾸는 것은 해로울 것이 없다. 왜냐하면 사물은 양면성과 양단성이 있기 때문이다. 양끝을 잡으면, 우리는 같은 일을 위해 간고를 옥으로, 간고를 옥으로 만들 수 있다. 이것이 인류의 특기이다. "그는 사회를 비난하고, 또한 매우 통찰력이 있다." ...... 아마도 사회 전체가 한 무리의 미치광이일 것이다. 미친 사람들이 모여 서로를 죽이고, 서로 다투고, 서로 으르렁거리고, 서로 경쟁한다. 소위 사회는 모든 미치광이의 집합인가, 세포가 생물에 있는 것처럼 기복이 있는 삶을 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회명언) 그들 중 일부는 좀 이성적이고 일리가 있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장애물이 되어 정신병원을 만들어 그들을 들여보내 햇빛을 다시 보지 못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이렇게 정신병원에 갇힌 사람은 정상인인데, 어떤 미치광이들은 정신병원 담장 밖에 있다. 아마도 미치광이가 고립되었을 때, 도처에서 미치광이로 취급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집단이 되고, 힘이 있으면, 건전한 사람이 된다. 큰 미치광이가 돈과 권력을 남용하고 많은 작은 미치광이를 위해 봉사하고 그들의 오만함을 과시하며 걸출한 인물로 칭송받는 경우는 드문 일이 아니다. 이런 일은 정말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

모공은 학식이 해박하여 고금에 통달하다. 그는 호머, 피타고라스, 데카르트, 클레어, 니체, 베토벤, 발자크, 셰익스피어, 공자, 노자, 송옥, 한유, 보사진, 안수, 도연명, 시경, 논어를 인용하거나 칭찬했다 그도 자유와 평등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사유지를 갖는 것은 비합리적이다. 공기를 소매하고 천국을 나누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고양이와 개는 시대의 폐단을 훈계하며, "우리 집은 무엇이 지구를 움직이게 하는지 모르지만, 우리는 사회를 움직이는 것이 돈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태양조차도 동쪽에서 안전하게 솟아오르고 서쪽에서 안전하게 떨어지는 것은 전적으로 실업가들이 주는 것이다." 와 같은 일련의 명언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관원은 국민의 공복이자 대리인이다. 일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국민들은 그들에게 일정한 권한을 부여했다. 그러나, 그들은 권력이 그들 자신의 본질적이며, 국민들의 의심을 용납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권력명언). " 마오 삼촌은 화목한 영혼을 비판하며 말했다. "영혼이기 때문에 나는 늘 황홀하다. 동향장군은 큰 영혼을 가지고 있고, 어장수인 아음은 큰 영혼을 가지고 있고, 사기꾼, 납치범, 살인범도 큰 영혼을 가지고 있다. 야마토 혼! 일본인은 소리를 지르자 폐병 환자처럼 기침을 하고 100 미터 떨어진 곳에서 소리를 냈다. "고양이남도 감히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혁신을 장려한다. 그는 동향원수 동상에 까마귀를 그려 오줌을 누고 이토 히로부미 사진을 벽에 거꾸로 붙였다. 그가 말하길, "만약 우리가 셰익스피어를 경솔하게 보지 않는다면, 문학은 멸망할 것이다."

고양이가 웃는 고양이가 욕을 해서 모두 문장 () 가 되었다. 슬픈 웃음소리가 가장 견디기 힘든 것이다.

고양이는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공정하고 날카롭다. 물론 신성한 고양이, 이상한 고양이, 거룩한 고양이입니다. 눈으로 세상을 보고, 슬픔을 웃음으로 바꾸니, 어찌 귀에 거슬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물론, 그것은 또한 저속한 고양이, 어리석은 고양이이다. 그는 자기가 총명하다고 생각하고, 성인군자로 가장하고, 많은 일을 놓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나무통이 고양이를 익사시킬 줄은 몰랐고, 결국 목숨을 잃었다. 소설은 고양이 눈을 통해 세상을 보지만 창작주체는 여전히 인류 중 하나인' 나', 인류의 이웃, 지구상의 또 다른 (고양이) 라고 적혀 있다. 만약 우주 전체의' 나' 또는 영원한' 그' 로 인간을 관찰한다면, 어떤 기서를 쓸지 모르겠다. 소설은 구조적으로도 돌파구가 있다. 그것은 고양이의 시각을 축으로 하지만, 길고 짧으며, 물건이 다르다. 시작도 끝도 없는 이야기도 없고, 줄거리 진전의 논리도 말할 수 없지만, 읽기도 재미있다.

일본 소설에는 산문화 성향이 나타나 일부 소설의 산문화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 하지만 고양이, 당시, 이것은 매력적인 혁신이었다. 물론, 솔직히 말해서, 작가는 처음부터 이렇게 길게 쓰고 싶지 않았다. 제 1 장이 비교적 센세이션을 일으켰기 때문에 편집자는 그에게 계속 글을 쓰라고 했다. 그는 연재했다. 그는 문장 전체에 대한 완전한 생각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모두의 필치가 아니라면 그가 어떻게 이렇게 잘 썼을까, 이렇게 독단적이었다는 것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언어적으로는' 고양이' 의 풍격이 쓰러지는 호방한 공기영도 없고, 빛과 그림자처럼 간결하고 응고되는 것도 없고,' 마음과 지금부터' 와 같은 부드럽고 섬세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여기서 강건하고 부드럽고,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하며, 다채롭다. 그리고 에도 문학의 유머러스한 유머, 한학의 고전적인 우렁찬 소리, 서양 문학의 유창한 재미를 하나로 융합시켜 언어의 바다에 빠져들게 했다. 필묵은 갑자기 밝고 어두우며, 의미심장하고, 일침이 피투성이이며, 철리가 충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갑자기 아홉 번 노래를 열 번 불렀는데, 호탕하여 추측보다 길다.

풍경과 인물 묘사에 관한 멋진 문장 두 구절을 잠시 인용하자. 예를 들어 사미의 평범한 얼굴을 비꼬며 말했다. "봄바람이 늘 이렇게 매끄러운 얼굴을 불면, 나는 너무 한가할 것 같다!" " 설명: "붉은 소나무 숲을 두세 송이의 주사로 장식한 단풍잎은 이미 시들어 잃어버린 꿈처럼 시들어 버렸다." "이 목소리는 가차 없이 이른 봄의 조용한 공기를 뒤흔들며, 바람이 부드럽고 나무가 고요한 평화의 성세를 완전히 저속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일부는 풍자시 처럼, 일부는 프리 핸드 처럼,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요컨대, 예술의 머리로 그의 작품을 만지거나 느끼면, 언어의 색채, 음운, 심지어 한 글자도 생명체로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현재 우리나라도 관념이 바뀌는 시기에 처해 있는데, 아마도 모공의 관찰은 우리에게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의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에게 평론을 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