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애국주의와 향수병에 관한 시

애국주의와 향수병에 관한 시

향수시

어제,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오늘, 나는 비가 오는 것 같다-시경. 채비 >>

슬픈 노래는 울 수 있고, 먼 곳은 당귀로 삼을 수 있다-한악부 민가 >

호마우는 북풍과 함께 새 둥지 남지인 한고시 19 수를 건넜다. 재여행 >>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랑이 풀 한 푼도 낳지 않고, 삼춘휘를 치켜세웠다-돈 멩 교외 >

자, 내 마을 에 접근, 사람들 을 만나,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하지 않았다-돈 송 문지 >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꽃이 피는 한매가 아니냐? -돈 왕위 >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돈 이백 >

명절에 친분을 많이 생각하다-당왕위 >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돈 왕감 15 박 망월 () 이 두랑 () 중 >> 를 보냈다.

모두들 점점 외국어에 낯설어졌지만, 노산 같은 꾀꼬리 소리->

문 앞의 호수를 바라보기만 해도 봄바람은 지난날의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두 권의 당 호 장이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우연히 쓴 책 >>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돈 호 "장의 고향 작문 >>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돈 두보 >;

슬퍼하지 말고, 슬퍼하고, 헤어져야 한다-전국 시대. 추。 굴원 >

이별의 날은 멀고, 옷의 날은 느리다-한. 항항 항열 항항 >>

사람이 기러기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수설도형 >

증오를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살 수 있다-남당 이어 >

계속 자르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이별명언) 특히 당신의 마음 속에 일반적인 맛-리 유 >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어요. 봄물이 없어졌어요. 그야말로 하늘과 땅이다. --Li Yu "파도 모래" >>

친구를 만나는 것은 거의 똑같이 어렵다. 아침저녁별-돈 두보 >;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는데, 양관서에서 나갈 이유가 없다-돈 왕위' 웨이성곡' >>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왕을 아는 사람이 없다-당고스 북동대 >>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인데, 왕륜보다 못하다-이백 >

우리가 꽃밭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꽃밭에서 우리는 헤어졌고, 지금은 이미 1 년 동안 개방되었다-돈 웨이 오영이 내 친구 이단 () 과 원희 () >>

나는 그녀를 만난 지 이미 오래되어, 헤어진 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동풍이 온갖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돈 이상은은' 무제'>

복숭아 리 한 잔, 10 년 강호 밤비-송. 황정견은 황색을 몇 번 보냈어요 >>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언제 원이 생길까? -역사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아름다움-같은 책.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갔다. 고시 속의 향수였다.

향수는 예로부터 시의 주제 중 하나였다. 특히 교통통신이 극도로 발달하지 않았던 고대에는 고향을 떠나면 앞길이 길었는데, 언제 귀년이 되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교통통신) 산이 무거우니, 향서를 누가 전해 줄까? 그 결과,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들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슬퍼하고, 아름답고 슬픈 시편이 쏟아져 나와, 수천 년 동안 회자된 시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장을 만지고 사랑을 느끼다. 시인의 향수는 왕왕 어떤 기회 때문에 쏟아져 나온다. 밤비, 명월이 높이 걸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세외피리 소리 등이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시인은 종종 그것 때문에 자신의 시를 표현한다. 정야사' 는 바로 이렇다. 중국 최초의 향수시로 불린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가을의 밝은 달이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늦가을의 밤, 보름달이 하늘가에 걸려 있고, 달빛이 시인 침대 앞의 창문을 통해 비쳐 들어와 시인들이' 지상서리' 라고 의심하게 했다. "서리" 라는 단어는 달빛의 하얗고 차갑고 적막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머리를 들어 올리고 고개를 숙이고,' 보다' 에서' 생각' 에 이르는 섬세한 동작으로 시인의 심리활동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인은 반짝이는 옥판과 춤추는 월계수 나무를 올려다보며' 오늘 밤의 달이 얼마나 둥글고 사랑스러운가!' 하고 생각했다. 우리는 어떻게 다시 만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시인은 자신의 고향을 떠올렸다. 고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시인은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독자들이 상상해 봅시다.

리 이순신 의 \ "shouxiang 벽 밤 외침 \" 을 다시 봐:

낙봉 앞 모래밭은 눈처럼 하얗고, 외곽의 달빛은 가을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이 시에도 서리처럼 달빛을 썼고, 음산하고 처량한 분위기도 그려졌다. 이런 풍경과 국경을 수비한 지 여러 해 된 전사들이 더해져 그들을 더욱 외롭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갈대피리 소리가 어디서 들려오는지 알 수 없어, 완곡하고 애처로워 울고 있는 것 같다. 바람소리가 전사들의 향수를 깊이 감동시켰다. "하룻밤" 은 생각의 기간을 보여줍니다. "희망" 점이 감염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백도 "누가 집이 그리울 수 없는가?" 라고 썼습니다. " 이 시. 모두 갈대피리 소리에 감응되어 깊은 향수를 드러냈다. 슬프고 괴로워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먼 곳에서 멀리 회상하며 말했다. 이전의 고시는 흔히 시인이 풍경으로 인해 생겨난 향수의 정이지만, 향수의 구체적인 내용 시인은 설명하지 않았다. 또 다른 시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구체적인 장면을 통해 시인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떠올린다" 는 것입니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이 기어가는 곳을 알고 산수유에 한 명도 덜 꽂혔다.

일본은 가족, 친구, 친척들이 다시 모이는 순간이어야 하는데 시인은' 외지' 에 혼자 있어서' 두 번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무엇을 놓쳤습니까? 시에서 이런 장면이 구상되었다. 이 중양절에는 집안의 모든 형제가 올라갔다. 그들은 하나하나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활발하고 활발하다. 하지만 그들이 하나씩 cornus 를 뒤졌을 때, 한 명도 빠진 것을 발견했다. 형제들은 단번에 조용해질지도 몰라, 손에 보물 대야를 하나 더 들고 먼 길을 가는 나를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서' 모두 통과' 에서' 한 명 미만' 까지 자연스럽게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상상 속의 장면을 통해 자신의 향수를 일파만파로 표현하며 완곡하고 감동적이었다.

마찬가지로, 바이 주이 의 \ "한단 야사가 \" 도 마찬가지다: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낮과 겨울의 밤,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은 분리할 수 없다. 이때 등불 그림자만 동반하고, 한기가 핍박하면, 나는 무릎을 안고 앉는다. 고독한 등불이 차가운 달은 자연히 집의 따뜻함과 가족의 따뜻함을 생각나게 한다. 그러나 시인은 향수를 쓰지 않고 이때 가족들이 밤을 새울 것이라고 추측하며 자신을 생각하고 있다. 그들은 이때 아마 외지에서의 나의 생활을 중얼거리고 있을 것이다. 사실 시인은 가족의 그에 대한 그리움을 알아차렸고, 곡정 판은 가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단순하고 다정하다.

매국화를 묻다. \ "아름다움은 아름답 지 않다, 고향 물; 친척과 친척, 고향 사람. 클릭합니다 멀리 타지에서 고향을 만난 사람들은 그런 흥분과 기쁨을 상상할 수 있다. 만나면 반드시 많은 일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가족이 안전한가? 내 고향의 생활은 어떤가? 잠깐만요. 그러나 이런 시인이 있는데, 그는 이런 질문을 하지 않고 창문 앞의 한매가 열렸는지 물어본다.

너는 너의 고향에서 왔고,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창문으로 와서 첫 번째 차가운 꽃을 열어? -응?

--왕 웨이 "잡시"

고향을 사랑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고향을 사랑하는 산수, 땅, 풍경, 인정, 심지어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나타난다. 봐라, 시인은 고향에서 한매에게 물었다. 창문 앞에서 그렇게 자세히 묻자, 그렇게 배려했다. 꽃이 피었느냐? 시인이 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매화는 왕왕 고귀함과 거룩함의 상징이며, 시 속의 한매는 분명히 고향을 대표한다.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고향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시가 작아 보이는데, 표면적으로 보면 민물 한 잔처럼 보인다. 사실, 잔잔한 곳에서, 진한 시가 함축되어 있어, 시인의 고향에 대한 강한 애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왕위가 이 시를 쓴 것이 남조 작가 강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생각을 자주 한다. 장안 구일:

마음은 남쪽으로 구름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오늘 낡은 정원의 나무 울타리 아래에 얼마나 많은 꽃이 피었습니까?

시에서, 나는 먼저 자신의' 마음' 과' 모양' 을 거꾸로 써서, 그 먼 길을 떠나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마음을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썼다.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며 울타리 옆에 순수하고 아름다운 국화꽃을 상상했다. \ "오늘 얼마나 많은 꽃? 클릭합니다 하나 또는 두 개 또는 세 개 또는 네 개입니까? 이런 시를 읽다 보면 시인이 한 수를 요구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그런 절박하고 미련한 종이 위에 오르는 것은 정말 취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써서 말을 전하다. 산을 넘고 산을 넘으면 금서를 보내기가 어렵다.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달을 향해 노래를 부르고 그림자를 향해 묵상할 수밖에 없다. 이때 시인은 고향에 가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행복할까!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문장 해석을 모방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간고사 시험지의 패러디 문제가 잇달아 등장해 시험지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했다. (만)

1 .. 패러디란 무엇입니까?

문장 모방이란 명제자가 일정한 어경을 제공하고 수험생이 규정된 문장형을 참고하여 글쓰기를 모방하도록 요구하는 것을 말한다. 그 본질은 학생들에게 서로 다른 맥락과 요구에 따라 내용과 형식이 같거나 비슷하거나 의미가 밀접한 문장을 쓰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2. 패러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예문에 맞는 문장 구조.

(2) 예문에 맞는 수사 방법.

(3) 예문의 의미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내용이 합리적이며, 문장이 일관되고 매끄럽다.

3. 모의 시험의 지식 포인트

① 학생들의 문법, 수사 등 지식의 종합 운용을 조사하다.

②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 연상 능력, 상상력, 혁신적 사고력을 점검한다.

③ 도덕적 품질, 심미의식, 심미정취,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포함한 학생들의 사상 수준을 시험한다.

첫째, 문장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모방하십시오.

유사성과 품질은 새로운 것이다: 모방은 중요하고 혁신은 중요하다.

텍스트 표현과 문맥의 조화로운 통일.

둘째, 모방 원칙:

모조문은 "유사"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유사" 해야 한다.

유사: 구조, 수사, 관련 단어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하다.

신: 문맥이 맞고, 격조가 고아하고, 사상이 건강하고, 혁신을 위해 노력한다.

셋째, 주요 문제 해결 방법

내용-상대 문장 패턴-비례 수사학-동일

1. 문제를 조사하여 내용을 명확하게 모방한다 (예문의 명시적 정보나 숨겨진 정보를 찾아라.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모방 문장 문제 해결 아이디어 2. 그것의 모든 패러디 점을 찾아 진술의 대상을 확정하다.

모방을 쓰다

이런 제목은 제목 작문처럼 반개방적이고 엄격한 제한과 광범위한 자유가 있다. 형식적으로 모조문은 예문 (구조, 글자, 구두점 포함) 과 일치해야 하며, 원문과 불가분의 전체를 형성해야 한다. 내용상 상하 일관성, 의미 연결이다. 입의에 있어서, 너는 상상을 질주할 수 있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동서고금, 하늘이 넓고, 네가 재료를 고르도록 내버려 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예: 아래의 의인화 수법과 문장 특징을 모방하고 또 한 조의 문장을 쓴다. (단어 수가 원본 문장과 같을 필요는 없음)

계곡은 바다가 산기슭에 있기 때문에 노래를 멈추지 않는다.

길가의 작은 풀은 결코 숨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큰 나무가 바로 부근에 있기 때문이다. 강변 의 석두 은 산 이 눈 앞에 있기 때문에 조용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나무 위의 새들은 결코 짜증이 나지 않는다. 독수리가 머리 위에 있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명확한 조사 대상-평범하고, 약하고, 큰 것

수사학-의인화와 대조

주제-평범하고, 나약하고, 열등하지 않고, 도피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유형

(하나). 단어 유형 (2). 수사식 ③. 함축식 (4). 명언명문 (5). 시 유형.

(a), 단어 유형:

책 한 권은 지혜의 문을 여는 열쇠이다.

1, 책은 _ _ _ _, 사람들이 이상적인 최고봉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은 _ _ _ _ _, 우매한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책은 _ _ _ _ _ _, 사람의 성장을 양육할 수 있다.

2. 만약 역사가 긴 강이라면, 시간은 이 긴 강에서 용솟음치는 물보라이다.

역사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인 경우

3. 예: 문맥을 결합하여 가로줄에 적당한 단어를 적는다.

생명이 물이라면 존엄성은 흐름이다. 생명이 불이라면 존엄성이 불타고 있다.

삶이 독수리라면 존엄성은 싸움이다. 。

(2) 수사학:

1, 의인화 및 패러디

장강은 전능한 전사처럼 으르렁거리며 산을 넘고 바다로 달려갔다.

태산,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황하,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태산은 하늘을 받치고 있는 사람처럼 온몸이 철로 뒤덮여 영웅 호걸들이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2. 이중 패러디

첫 번째 부분: 수완이 많고 제갈량은 교묘하게 화살을 빌린다.

다운링크:-

예고가 대담하고, 오공이 용두마,

"의는 하늘을 가리고, 관우는 사적으로 조조를 넣는다."

\ "열정적 인, 다이유 상처 꽃. 클릭합니다

3, 은유+배비 모방 작문

공부는 지혜의 문을 여는 열쇠이다. 학습은 과학의 절정을 오르는 도구이다.

공부는-; 공부는.

학습은 성공의 다리입니다. 공부는 성공의 건너편으로 향하는 배다.

4, 비교+배비 모방 작문

아래 예에 따라 관련 의미로 세 문장을 써서 한 단락을 구성하다.

돈은 음식을 살 수 있지만 식욕을 살 수는 없습니다. 돈은 책을 살 수 있지만 지식은 살 수 없다.

돈은 살 수 있지만 (건강) 살 수는 없다. 돈은 살 수 있지만 (사랑) 살 수는 없다.

돈은 살 수 있지만 (안전) 살 수는 없습니다. 돈은 살 수 있지만 (패션) 살 수는 없다.

돈은 살 수 있지만 (우정) 살 수는 없다.

5, 질문 (또는 질문)+비유.

열애란 무엇인가? 사랑은 바람이고, 사랑은 비다. 사랑 때문에, 우리는 고요한 날을 담담하게 하고 싶다. 우리의 사랑 때문에, 우리는 감히 부츠를 신고 그들을 만나러 간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취미는 돛이고, 취미는 펄프이다. 관심 때문에, 우리는 풍식 노숙을 원한다. 취미 때문에 겨우 9 일 동안 달에 오르고, 오양은 거북이를 잡는다.

(3), 도덕적 지원

1. 분필부스러기가 선생님 주위에 떠 있다. 아니요, 분필 부스러기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선생님이 뿌린 지혜의 꽃이다.

2. 예를 모방하고, 사물을 선택하고, 언어로 그 특징을 설명하고, 몇 가지 이치를 설명한다.

석탄: 천 년의 기대는 단지 자신의 생명을 태우기 위해서이다.

3.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자연계시' 의 경구에 따라 두세 가지를 선택해 철리가 가득한 의인화 문장 두 문장을 쓴다. 농구-누군가가 당신을 쏘고 있기 때문에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대나무-등반의 각 단계를 요약합니다.

(d), 명언명문

예: 행복은' 그녀는 세심하게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하며,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까 봐 걱정이다' 는 관심이다. 행복은'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1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는 수확이다.

모방: 행복은'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함이다. 행복은' 최고 경지에만' 를 추구하는 것이다.

시적인 감사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내가 너에게 왔을 때, 나는 봄바람을 수확하고 싶었지만, 너는 나에게 온 봄을 주었다.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내가 너에게 왔을 때, 나는 생각했다-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내가 너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생각했다.--

태양 한 줄기, 태양 전체를 얻습니다. 나뭇잎 하나를 주우고 숲 전체를 주웠다. 눈꽃 한 송이 입맞춤, 나의 은빛 세계) 물보라 한 다발, 바다 전체를 떠받쳐라. 단풍 한 장을 따니, 단풍 전체가 무성하다

여섯째, 모방 작문은 몇 가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1. 모조 문장과 모조 문장은 같을 수 없다. 이 둘의 내용은' 꽃이 두 송이 피고, 각각 한 개씩' 이어야 한다. " 혁신해야 한다.

수사는 적절해야 한다. 각종 수사의 특징과 요구 사항을 숙지하여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게 하다.

3. 말을 반복할 수 없습니다. 명백한 사용용 단어를 제외하고, 모조문에 사용된 단어는 가능한 모조문과 중복되지 않도록 하고, 의미가 비슷하지 않도록 한다.

모방 공식:

자세히 문제를 심사하고 원문을 잘 이용하여 근거를 찾고 상상력을 실천에 옮기다.

초고를 잘 짜고, 요구에 따라 문장을 분명하게 말하고, 깔끔하게 써라.

문장 데모를 모방하여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1. 이전 문장을 모방하고 다음 문장을 계속 씁니다.

생명의 의미는 주는 것이지 청구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큰 나무라면, 나는 나무 그늘을 던질 것이다. 만약 내가 맑은 샘이라면, 나는 한쪽 땅을 촉촉하게 할 것이다. , _ _ _ _ _ _ _.

다음 중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모방은 무엇입니까?

A. 내가 풀이라면 녹색을 첨가할 것이다. 만약 내가 개울이라면, 나는 졸졸 흐르는 샘물을 가지고 흐를 것이다.

C. 만약 내가 큰 강이라면, 나는 모든 강을 받아들일 것이다. 만약 내가 꿀벌이라면, 나는 달콤한 것을 만들 것이다.

E. 내가 별이라면, 나는 하늘의 한 귀퉁이를 장식할 것이다.

2. 다음 두 가지 예문을 모방하여 적절한 단어로 문장을 완성하고 앞뒤 의미 관련성을 요구한다.

예: 너는 높은 산을 선택했고, 울퉁불퉁한 것도 선택했다. 평온을 선택하면 외로움을 선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모방 문장: 당신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선택했습니다.

약물로 죽다

3, 태양은 말문이 없지만 빛을 방출합니다. 산은 조용하지만 우뚝 솟아 있다. 푸른 하늘은 말문이 없지만 청고하다.

(1) 대지는 말없이 광대한 청춘을 보여주지만 생기를 발산하고 있다.

(2) 나는 행복한 파도를 만들어 바다를 위해 약간의 활력을 만들고 싶다. 나는 되고 싶다.

4. 범중엄은 악양루에 사랑의 메시지인 구양수를 적었다.

\ "술취한 wengting 아래, Ouyang xiu 는 서정을 빌렸다.

희망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 별이다. 희망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등불이다.

희망은 봉오리가 맺힌 꽃봉오리다. 。

6.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어려움을 주세요. 나에게 실패의 기회를 주세요. 나에게 수치심을 줘, 내가 응원하는 법을 배우게 해줘.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모든 경험에 감사드립니다.

나에게 좌절을 주어 반성하는 법을 배우게 하다.

7. 비관론자들은 희망은 지평선이라 볼 수 있어도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낙관론자들은 희망이 있다고 말한다. B. 낙천주의자는 바람은 돛의 반려자라고 말했다. 너를 승리의 건너편으로 보낼 수 있다. 비관론자들은 바람이 _ _ _ _ _ 이라고 말한다.

파도의 공범자는 너를 해저 깊은 곳에 묻을 수 있다.

8. 아래 대나무의 형식과 사고방식에 따라 한 가지 더 쓰세요.

대나무: 화려한 외모는 텅 비어 있지만 탄탄한 내포는 없다.

풍선: 항상 폭발적입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향해 불고 있기 때문입니다.

9. 예를 들어, 다음 예를 들어, "당신은 알고 싶어?" " 아니면 "성공하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처음에 한 마디 쓰다.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알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자신을 폐쇄하지 마라. 소통은 이해의 다리이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으세요? 그럼 교만하지 마세요. 교만은 성공의 걸림돌이기 때문입니다.

10, 밑줄 친 문장에 따라 두 문장을 써라. 내용이 관련이 있고 문장형이 단정하다. (4 점)

중학교 3 년 동안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학우와 소년을 회상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우리는 조조의 어린 시절의 양념 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하의 영웅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우리는 이백을 낭송하고 고개를 들어 보았는데,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향수를 자세히 이야기했다. ,;

지금, 이것들은 마치 단풍 한 조각과 같고, 너와 나의 청춘의 시편에 간직되어 있다. 우리는 마오 쩌둥을 배우고 낭만적 인 인물을 칭찬했습니다. 우리는 일찍이 주돈이애련이라는 장을 외워 군자의 뜻을 세운 적이 있다.

1 1. 다음 문장의 형식을 모방하고 문장을 하나 더 쓴다.

1) 잊는 것은 마음속의 한 틈이다. 얼마나 소중한 어제를 놓쳤어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제 1 부: 세월을 회상하고, 제 2 부: _ _ _ _ _ _ _ _ _

3), 행복은 가난에서 식은 죽 먹기다. 행복은 역경 속에서 마음이 잘 통하는 모습이고, 행복은 행복이다.

4)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영양이 없는 꽃과 같다.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_ _ _ _ _ _ _ _ _ _ _

5) 성공은 당신이 꿈꾸는 붉은 장미입니다. 좌절은 주위의 가시덤불이다.

행복한 _ _ _ _ _ _ _ _ _ _ _ _ 슬픈 _ _ _ _ _ _ _ _ _ _ _ _ _ 아

6) 다음과 같은' 자연계시' 의 경구에 따라 두세 가지를 선택해 표현력과 철리성이 풍부한 의인문 두 문장을 쓴다. 소파가 부드럽다고 반드시 무능한 것은 아니다.

7) 다음 시를 읽고 다른 것을 선택해 모방하세요. 대상의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일정한 사상 감정을 포함해야 한다.

현란한 꽃도, 몸도 없지만, 파토의 힘으로 강인함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장 패턴: 아니요 ... 아니요 ... 하지만 ... 사용된 단어의 특징:' 화려함',' 위안' 은 모두 좋은 말이다.

표현 수법: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하다.

물방울은 바다의 광대함도 없고, 강물의 흐름이 없지만, 석두 맷돌로 꾸준한 고백을 한다. 끈기란 무엇인가?

수양버들은 송백처럼 우뚝 솟아 있지도 않고 매화처럼 오만하지도 않지만 부드러운 가지로 표정을 짓는다.

학생들이:

사고와 언어를 단련하고 파악하려고 노력하다

모조 문장 시험 문제 설명 (08)

(참조)

1, 다음 문장의 형식을 모방하고 한 마디 더 써라.

망각은 마음속의 한 가지 격차이다. 얼마나 소중한 어제를 놓쳤어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요구 사항: 1, 문장 2, 완전한 3, 정확한 의미.

첫째, 인식은 마음의 눈이다. 얼마나 많은 먼지 투성이의 역사를 읽었습니까? 둘째, 추억은 마음의 손이다. 너는 얼마나 소중한 과거를 주웠니?

셋째, 감동은 내면의 * * * 소리입니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멋진 진심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까? 4. 자신감은 마음의 등대입니다. 오늘 얼마나 비춰졌나요?

이해는 마음의 다리다. 얼마나 많은 인간의 증오가 해결되었습니까? 이해는 마음을 여는 열쇠입니다. 얼마나 많은 닫힌 마음을 열었습니까?

7. 상상력은 마음의 화가입니다.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청사진을 그려냈습니까? 8. 기억은 마음의 창고입니다. 너는 얼마나 소중한 추억을 쌓았니?

2. 문장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여 다음 대련을 한다.

(1) 1 부: 지난날의 변천을 기억하는 2 부:-예: 오늘의 금수강산을 보세요.

3. 행복은 가난에서 식은 죽 먹기다. 행복은 역경 속에서 마음이 잘 통하는 모습이다.

행복은 노력 후 서로 격려하는 미소이고, 행복은 아버지가 사랑으로 가득 찬 거친 손길이다.

행복은 친구의 따뜻한 메모이고, 기쁨은 어려움을 극복한 후의 달콤함이다.

4.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꽃이 영양을 잃는 것과 같다.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새가 날개를 잃은 것과 같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물고기가 바다를 잃은 것과 같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상상력이 없으면, 생각은 새싹이 없는 오이와 같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5. 다음 문장에 사용된 문장형과 수사형을 모방하여 각각' 행복' 과' 슬픔' 으로 시작하여 같은 문장형으로 두 세트의 문장을 쓴다.

성공은 당신의 꿈의 붉은 장미입니다. 좌절은 주위의 가시덤불이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기쁨은 네가 기다릴 수 없는 천년의 영지이고, 슬픔은 사방으로 퍼지는 차가운 빙설이다.

기쁨은 네가 꿈꾸던 사파이어이고, 슬픔은 주위의 찌꺼기이다.

6. 예를 들어' 스포츠, 당신은 단결입니다' 와' 스포츠, 당신은 명예입니다' 라는 말로 두 문장을 쓴다. 말마다 35 자를 넘지 않는다.

예: 운동, 너는 분투하고 있다. 던야핑의 얼굴에 흐르는 땀, 흠뻑 젖은 스웨터를 볼 때마다 우리는 헌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스포츠, 너희들은 단결한 것이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중국 여자 배구 방어 챔피언의 흥미 진진한 장면을 볼 때마다 우리는 후회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포츠, 당신은 일종의 영예입니다. _ _ _ _ _ _ _ _ _ _ _ _.

오성홍기가 천천히 경기장에 떠오르는 것을 볼 때마다 우리는 행복/자부심/자부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7. 아래의 문장형에 근거하여 세 문장을 써서, 그것들이 원래의 문장과 대비구를 형성하게 한다.

중국은 어릴 때 선생님이 칠판에 걸어놓은 컬러 지도였다. 중국은 왕이 올림픽 활주로에서 휘날리는 선명한 오성홍기이다. 중국은; 중국은; 중국은.

이 문제의 특징은 환유, 전체는 부분으로, 추상은 구체적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역사적 인물과 공간 두 방면에서 구상할 수 있다.

중국은 초유루 발 아래 부유하지는 않지만 확고하고 따뜻한 땅이다. 중국은 오래되고 위엄 있는 보야로 굴원이 그곳에서 9 일 동안 탐문했다. 중국 이시진 () 은 천하의 백초 () 를 두루 맛보았는데, 현수 () 의 한쪽은 우뚝 솟은 것이 아니라 산천보물 () 을 담고 있다. 중국은 삼협 댐에 의해 차단된 아름다운 호수로, 푸른 파도가 출렁이고 어가가 간간이 울려 퍼지고 있다. 중국은 만리장성이 둘러싸고 있는 오래되고 젊은 산이다. 중국은 천안문 광장에 있는 기념비로, 역사가 가득 차서 수천 명의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8. 인간의 뜻을 잘 이해하는 것은 인류의 미덕이자 고귀한 품질이다. 이해란 따뜻한 봄바람이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맺힌 단단한 얼음을 녹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해명언) 이해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이해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너 자신의 글쓰기의 운명!

9. 사업은 생활이 건축사의 벽돌이라고 말한다. 우정은 인생은 다른 사람들이 등반하는 데 도움이되는 사다리라고 말합니다.

분투하여 인생은 쌍장과 풍랑이 싸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근면은 생활이 자연의 배 갈퀴를 경작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인생은 암초를 항해하는 배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좌절은 인생이 굴곡이 많은 산길이라고 말한다.

10, 선생님 옆에 분필 부스러기가 떠 있다. 아니, 분필 부스러기가 아니라 선생님이 뿌린 지혜의 꽃이다.

농민의 발에 노란 진흙이 잔뜩 묻었다. 아니, 노란 진흙이 아니야. 은 (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교실 앞에 칠판이 하나 있다. 아니, 칠판이 아니야. 은 (는)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학생들 앞에는 많은 책들이 있다. 아니, 책 더미가 아니야. 은 (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농민들이 경작하는 희망은 지식을 파종하는 옥토이며, 학생들은 성공의 사다리를 건설한다.

1 1. 이 아이는 날고 있는 연을 꽉 잡고 있다. 아니, 연이 아니야. 이것은 아이의 비행 꿈이다.

검은 하늘에 별이 박혀 있다. 아니, 별이 아니야. 그것은 어머니가 아이가 집에 돌아오기를 바라는 눈빛이다.

맑은 물 위에 종이배 한 척이 떠 있다. 아니요, 종이배가 아닙니다. 항해에 대한 아이들의 갈망입니다.

12, 책이 없는 집은 꽃이 없는 정원이다. 책이 없는 집은 새가 없는 숲과 같다.

책이 없는 집은 푸른 잎이 없는 봄과도 같다. 책이 없는 집은 오아시스가 없는 사막과 같다.

13, 1 부: 작은 석당 외로움 감기, 2 부:-.

랑야산은 아름답고, 악양루는 웅장하고, 도화원은 평화롭고 조용하다.

14, 예제에 따라 문장을 베껴 쓰십시오. 형식과 수사 방법은 예제와 같습니다. (2 점)

"자연지혜가 바다라면 인간의 지혜는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15, 다음 두 문장의 내용과 표기법을 자세히 살펴본 후 한 부 쓰세요.

"한 사람이 자신을 의심할 때, 그는 자신감을 쌓는 것이 습관이라는 것을 잊어버린다. 한 사람이 멍청하게 살 때, 그는 좋은 책을 읽는 것이 습관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한 사람이 비관적으로 실망했을 때, 그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습관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한 사람이 야심으로 가득 찼을 때, 그는 겸손이 습관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16, 악수 포옹은 쉽지만 상대방의 내면세계를 느끼기는 어렵다. 인생을 즐기는 것은 쉽고, 정말 가치 있는 삶은 어렵다. ,; 그리고,

"친구에게 그가 듣기 좋아하는 말을 하는 것은 쉽지만, 항상 그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은 어렵다. 성적이 쉬워서 자신의 결점과 부족을 발견하기가 어렵다. (오픈 질문, 고정답안 없음, 문장형이 정확하면 내용이 건강하고 논리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다음 대련을 완성하십시오. ,

"전편: 곽모로는 빛을 동경하며 하늘의 거리를 스케치하고, 다음 편: 도연명.

"예를 들어 (도연명) 이상을 추구하고, 세외도원을 묘사한다.

18, 제공된 컨텍스트에 따라 다음 문장의 가로줄에 적절한 내용을 채워라.

조국은 바다이고, 나는 바다에서 물 한 방울이다. 조국은 푸른 하늘이고, 나는 푸른 하늘의 구름이다.

조국은 _ _ _ _ _ _ _ _ _ _ _ _, 저는 _ _ _ _ _ _ _ _ _ _ _;

제 조국은 _ _ _ _ _ _ _ _ _ _ _, 저는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19, 다음 문장을 쓰십시오.

예: 청춘이 있으면 소탈하고 낭만적인 인생이 있다. 젊음으로, 당신은 찬란하고 휘황찬란합니다.

모방 문장: 예 _ _ _ _ _ _ _ _ _,;

은 (는) _ _ _ _ _ _ _ _, 을 (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식으로 무한한 빛과 희망이 있습니다. 지식이 있으면 무한한 힘과 부를 갖게 된다. 우정으로 이해와 지원이 있습니다. 우정이 있으면 행복과 따뜻함이 생긴다. 예 3 인터넷이 있다면 시간과 공간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세계와 꿈이 생깁니다.

20. 파편이 쌓이지 않으면 우뚝 솟은 큰 산이 없다.

"패러디: 축적하지 않으면 없다.

"축적하지 않으면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