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그 명언들을 누가 압니까? 질문하세요.
그 명언들을 누가 압니까? 질문하세요.
자신의 힘이 길고 짧다고 말하고, 자신을 아는 것은 길다. 심거이
겸손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소위 겸손하다는 것이 아니라, 표면적으로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일 뿐,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비판하지 않고 시비와 진리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것도 아니다.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유지하고, 아직 다른 사람의 의견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남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아야 한다. -쑤 텔리
1 분 1 초의 자만은 1 분 1 초에 흡수된 생명과 배설된 생명을 멈추었다. 비판을 받아야 우리는 모든 정신적 찌꺼기를 배출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흡수해야만 새로운 정신 양분을 추가할 수 있다. -쑤 텔리
진정한 겸손은 편견이 없고, 사상이 완전히 해방되고,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고, 어떤 일에도 실사구시적인 태도를 가지고, 상황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분석하고, 어느 쪽에도 반영된 의견을 고려해야 하며, 귀담아듣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덩 확장
사상적으로 다른 정도의 주관주의를 철저히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일이 발생했을 때 진정으로 마음을 넓게 할 것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덩 확장
학습의 적은 너 자신의 만족감이다. 물건을 진지하게 배워야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대할 때는 이런 태도를 취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며, 다른 사람을 대할 때도 "가르치는 것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모택동
나의 좌우명은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서비홍
배움에 만족할 줄 모르고, 겸손은 만족할 줄 모르는 것에서 비롯된다. 거짓된 겸손은 저속한 박수를 받을 수 있을 뿐, 진정한 진보를 이룰 수는 없다. -후아
내가 해야 할 일은 손을 뻗어 다른 사람이 나를 위해 파종한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이다. -괴테
겸손한 학생은 진리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의 칭찬에 신경 쓰지 않는다. 겸손하지 않은 학생은 먼저 개인의 칭찬을 과시하고 진리에 무관심하다고 생각한다. 사상사에서 겸손은 거의 항상 학생의 재능에 비례하고, 겸손하지 않으면 반비례한다고 한다. -플레하노프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파블로프
통치자는 비교적 짧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항상 부족에 대해 걱정하고 모든 걱정을 잡아라. 간문제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예반
자부심, 갈망, 행복, 야망. 위정
공덕이 완전하지 않고 장점을 담당하지 않으면 단점이 있다. -송영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고, 너무 짧아서 보호할 수 없다. 만약 길다면, 그것은 길지 않을 것이다. -니 대년
아! 찬양, 너 자신의 입에서 말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가! -몬테스키외
우리의 습관 중 자존심을 극복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은 없다. 그것을 숨기고, 이기고, 파괴하려 했지만, 어쨌든 무의식적으로 드러났다. 프랭클린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만약 네가 용감하다면, 너는 어리석게 될 것이다. -스시
인류가 예술과 문학에서 발명한 많은 기묘한 창조를 세어보고 나의 지식을 되돌아보면, 나는 정말 비천하다고 느낀다. 갈릴레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말을 하지 않고 기회가 있어야 겸허하게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존? 로크
겸손하지 않고, 이런 핑계만 있을 뿐, 겸손하지 않으면 식견이 없다. 프랭클린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벨린스키
어떤 작은 성적은 전혀 내 성격이 아니다.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힘만 있으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데르센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을 싫어하는데, 위대한 사람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 베프리치
우리의 공부에 가장 큰 장애를 구성하는 것은 미지의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버나드
생각에 게으르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소소한 지식에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이 떨어지는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보통 한 단어로 불리는데, 바로' 바보' 이다. 골키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덩 확장
위대한 사람은 영원히 자신의 우세를 남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고 이를 의식하지만, 결코 이로 인해 겸손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우수할수록 자신의 부족함을 더욱 의식하게 된다. -루소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레싱
비열하고 오만한 동기는 어리석은 자, 장군, 인간 침입자, 약탈자의 탐욕을 만족시킬 뿐이다. 사람들은 이런 동기를 포기해야지, 더 이상 이런 매혹적인 음료로 허세 부리는 사람들을 마취시키지 마라! -성 시몬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헤겔
어리석은 자는 자만하고, 그의 자만심은 바로 비웃음과 조롱의 단점이며, 그는 종종 기괴한 치욕으로 여겨져야 할 것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크레로프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높든 간에, 너는 스스로에게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파블로프
영원히 교만에 빠지지 마라. 일단 교만하면, 동의할 때 고집을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다른 사람의 건의와 우정을 거절하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객관적인 기준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파블로프
우리의 업적이 얼마나 크든 간에, 우리는 여전히 적의 힘을 의식하고 경각심을 높여야 하며, 결코 자신이 자만하고 자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자신의 팀에 대해 소홀히 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스탈린
가장 큰 자부심과 가장 큰 열등감은 모두 마음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피노자
숭고한 이상을 가진 위인의 정신은 경시되어서는 안 된다. -제갈량
오만한 아첨은 한 사람이다. 우리를 이기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고,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만이다. 심거이
겸손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고, 너무 겸손한 사람은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주
자랑스러운 사람은 그를 따르거나 아첨하는 사람을 보고 고상한 사람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 그 결과, 이 사람들은 그를 우롱하고, 그의 연약한 마음에 영합하여, 그를 바보에서 미치광이로 만들었다. -스피노자
자랑스러운 사람은 반드시 질투할 것이다. 그가 가장 질투하는 것은 그 미덕으로 칭찬을 받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스피노자
고통 때문에 자신을 너무 낮게 보는 것은 열등감이다. -스피노자
열등감은 교만과 맞닿지만 사실 교만에 가장 가깝다. -스피노자
교만과 겸손은 정반대이지만 대상은 같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대상은 바로 자아이다. 흄
먼저 과학을 믿고, 이성을 믿고,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으라고 요청합니다. -헤겔
남에게 겸손은 좋지 않고, 사람에게 겸손도 좋지 않다. -쑤 텔리
모든 사람은 자존감, 자신감, 독립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노예이다. 그러나 자존감은 사람을 얕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은 자만이 아니라 독립은 호가 아니다. -쑤 텔리
다른 사람이 있을 때나 혼자 있을 때 비열한 일을 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존심이다. 피타고라스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