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생사관에 관한 명언이나 시구

생사관에 관한 명언이나 시구

1 .. 생사관에 관한 명언 경구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항상 죽을 것이다, 다만 죽음의 의미는 다르다, 어떤 것은 태산보다 더 무겁다 (인민을 위해 죽는다); 어떤 것은 기러기털보다 가볍다.

2. 학생들을 여름꽃처럼 현란하게 하고 가을잎의 고요미처럼 죽게 한다. 테고르

3. 죽음은 생명의 반대가 아니라 영원히 생명의 일부분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4,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다. 생명은 일종의 활동이다. -루소

5.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자만이다. -버나드 쇼

6. 인생의 가장 높은 이상은 인민을 축복하는 것이다. 델레세

7, 삶, 또한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전국 시대의 맹자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도덕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둘 다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차라리 생명을 포기하고 도덕을 택할 것이다.

8. 사람은 생존하고 진화해야 한다. 당신은 고통을 겪을 수도 있지만, 미래를 위해 모든 고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쟁보다 못하지만 개혁을 위해. -루쉰

9.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몽다

10, 독립자주의 정신과 자유의지는 반드시 싸워야 한다. 반드시 네가 죽고 살아야 한다. -진인각

2. 생사관에 관한 명언경구는 1 입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은 항상 죽은 있지만, 다른 의미 의 죽음, 일부는 태산 (사람들을 위해 죽은) 보다 무겁다; 어떤 것은 기러기털보다 가볍다. 2. 학생들을 여름꽃처럼 현란하게 하고 가을잎의 고요미처럼 죽게 한다.

타고르 3, 죽음은 생명의 반대가 아니라 영원히 생명의 일부분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4.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다. 생명은 일종의 활동이다.

루소 5 세.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자만이다. 쇼베르나 6 입니다. 인생의 가장 높은 이상은 국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이다.

--Dreiser 7, 삶, 또한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전국 몽크 생활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도덕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둘 다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차라리 생명을 포기하고 도덕을 택할 것이다. 8. 사람은 생존하고 진화해야 한다. 당신은 고통을 겪을 수도 있지만, 미래를 위해 모든 고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쟁보다 못하지만 개혁을 위해.

노신 9.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몽전 10, 독립과 자유 의지의 정신은 반드시 싸워야 하고, 우리는 생사를 싸워야 한다. 진인각.

안녕하세요, 생사의 명언입니다.

죽음은 홍모보다 가볍고 태산보다 무겁다.

최선을 다해 죽겠습니다 ~ ~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서한) 사마천

태어나서 영국인을 위해 태어나고, 죽어서 정신을 위해 태어나다.

-(북송 왕조) Ouyang xiu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남송) 이청조

삶과 죽음은 같은 선에 있는 것이다. 생은 분투하고, 죽음은 휴식이다. 생명은 활발하고 죽음은 깊은 잠이다.

-(중국) 곽말로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작은 세네카

만약 네가 그것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세네카

생명은 어머니가 빚은 것이고, 신이 우리 각자에게 주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내 의견으로는, 생명은 헤아릴 수 없다!

인생은 일방통행로이다. 아무리 바꿔도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결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활이 훨씬 쉬워졌다.

우리의 모든 결점 중에서 가장 무례한 것은 우리의 존재를 경시하는 것이다.

생활은 진실이고, 생활은 진실하며, 무덤은 그의 종점이 아니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희망이 있다.

꽃 한 송이당 한 번만 열 수 있고, 한 계절의 따뜻함이나 부드러운 생활만 즐길 수 있다.

친애하는 친구들, 모든 이론은 회색이지만, 귀중한 생명의 나무는 늘 푸르다.

우리의 생명은 선물이며,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인생의 의의는 충실하게 사는 것이지 오래 사는 것이 아니다.

생명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가지고 있는 횃불이다. 우리는 그것을 힘껏 태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그것들은 여전히 아름답다.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는다. 일단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우리가 생명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우리는 이미 절반을 죽였다.

인생이 짧아서 시시콜콜 따져서는 안 된다.

생명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상

생명은 숨쉬는 것과 같지 않다. 생명은 활동이다. -루소

생활은 위험한 좁은 계곡이라 용감한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다. 미셸 판 (배우)

위대한 영혼은 사상과 생활을 강화시킬 것이다. 에머슨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밖에 없다. 바로 삶을 알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작은 세네카

만약 네가 그것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세네카

감사합니다.

4. 생사관에 관한 명언경구. 죽음은 홍모보다 가볍고 태산보다 무겁다.

최선을 다해 죽겠습니다 ~ ~

인생은 우화와 같다. 그 가치는 그 길이가 아니라 그 내용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세네카 ★ 빛과 열을 추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차라리 생명을 포기한다. 생활은 귀엽지만 차갑고 고독한 생활은 장렬한 죽음보다 못하다. 바킨 ★ 생명은 제한적이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뇌봉 ★ 자신을 사회에 바쳐야 가장 짧고 모험적인 생명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아인슈타인 ★ 사람은 촛불처럼 제한된 삶에서 열과 빛을 방출하여 따뜻함과 빛을 주어야 한다. 초효한 생활은 일방통행로이다. 아무리 고치더라도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일단 당신이 이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생활이 훨씬 쉬워졌다. 우리의 모든 결점 중에서 가장 무례한 것은 우리의 존재를 경시하는 것이다. 생활은 진실이고, 생활은 진실하며, 무덤은 그의 종점이 아니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희망이 있다. 꽃 한 송이당 한 번만 열 수 있고, 한 계절의 따뜻함이나 부드러운 생활만 즐길 수 있다. 친애하는 친구들, 모든 이론은 회색이지만, 귀중한 생명의 나무는 늘 푸르다. 우리의 생명은 선물이며,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인생의 의의는 충실하게 사는 것이지 오래 사는 것이 아니다. 생명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가지고 있는 횃불이다. 우리는 그것을 힘껏 태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그것들은 여전히 아름답다.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는다. 일단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우리가 생명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우리는 이미 절반을 죽였다. 인생이 짧아서 시시콜콜 따져서는 안 된다. 생명은 자연이 인류를 위해 조각한 보석이다. 노벨의 생명은 호흡과 같지 않고, 생명은 활동이다. 루소의 생활은 위험하고 좁은 계곡으로 용감한 사람만이 건널 수 있다. 미셸 팬의 위대한 영혼은 사상과 생활을 강화시킬 것이다. 에머슨

5. 역사상 생사관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시마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2,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다. -주앙 저우

은퇴는 죽음의 시작이다. -파블로 카셀

4. 세상에 단 하나의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삶에 충실하고 삶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로만 롤랜드

5. 차갑고 고독한 생활은 장렬한 죽음보다 못하다. -바킨

6, 인생, 어려운 일을 구할 때, 야망을 토로하고, 오히려 생활을 위해 자질구레한가? -추근

7. 생명이 얼마나 짧은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 긴 인생 길을 거쳐야 한다. -쇼펜하우어

8. 나는 크로스나이프로 하늘을 웃었고, 나는 곤륜산에 가서 묵었다-담사통.

9, 평생 몇 번, 예를 들면 감전. 도연명

10,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이청조

생을 여름꽃처럼 현란하게 하고, 가을잎의 고요한 아름다움처럼 죽게 하다. --Tagore 의 삶과 죽음에 대한 유명한 말

12. 만약 생활이 너를 속이면, 좌절하지 말고, 화를 내지 마라!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잠시 참고 참아라. 믿어라. 즐거운 날이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푸쉬킨

13, 나는 결코 안일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지 않는다. 이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 이상이라고 부른다. -아인슈타인

14, 튜브 전복 합계, 차이; 장 Fan Zhiyi, 삶과 죽음은 떠나지 않습니다. -쑤 mingqui \ "백 속담 설득 인내 \"

15, 평일에 진정한 충성심이 없다면 생사를 말하지 마라. 슈나이암

6. 15' 생사관' 명언으로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서한) 사마천

태어나서 영국인을 위해 태어나고, 죽어서 정신을 위해 태어나다.

-(북송 왕조) Ouyang xiu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남송) 이청조

삶과 죽음은 같은 선에 있는 것이다. 생은 분투하고, 죽음은 휴식이다. 생명은 활발하고 죽음은 깊은 잠이다.

-(중국) 곽말로

생명을 바쳐야 생명을 얻을 수 있다. 테고르

충실한 인생이야말로 긴 인생이다. 우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동으로 생명을 측정해야 한다. -작은 세네카

만약 네가 그것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생명은 길다. 세네카

생명은 어머니가 빚은 것이고, 신이 우리 각자에게 주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내 의견으로는, 생명은 헤아릴 수 없다!

인생은 일방통행로이다. 아무리 바꿔도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결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활이 훨씬 쉬워졌다.

우리의 모든 결점 중에서 가장 무례한 것은 우리의 존재를 경시하는 것이다.

생활은 진실이고, 생활은 진실하며, 무덤은 그의 종점이 아니다.

7. 생사관에 관한 고시. 여름에 이청조는 인걸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지금까지 항우가 그립지만 강동 [주] 1 을 넘지 않았다. 걸출한 인물: 인중 영웅. 한고조는 개국 공신 장량, 소호, 한신을' 걸출한 인물' 이라고 칭찬했다.

유령 영웅: 유령의 영웅. 굴원 국상: "몸은 죽고, 신은 영을 취하고, 영혼은 귀신이다."

3. 항우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진말 (오늘 장쑤 숙천) 사람. 그는 봉기군을 거느리고 진군의 주력을 소멸하여 초국의 패주가 되었다.

유방에게 패한 후 우강 (현재 안후이와 현) 으로 포위하여 자살했다. 살아있는 사람은 인중 영웅이어야 하고, 죽은 사람도 귀신중의 영웅이어야 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구차하게 강동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해설] 이 시는 높은 집을 짓고,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이 살아 있다면, 사람은 영웅으로,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이 언표에 넘쳤는데, 그때는 정말 고무적이었다. 남송 통치자는 백성들의 생사에 관계없이 자신의 탈출에만 관심을 갖는다. 중원 강산을 버리고 구차하게 살길 빌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떠올렸습니다. 항우가 우강으로 포위를 돌파하여 우강각 감독이 강을 빨리 건너라고 권하고 강동으로 돌아가 북을 다시 쳤다.

시앙 유 는 강동 장로 를 볼 면목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돌아서서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인 다음 자살했다. 시인은 남송 집권자의 파렴치한 행위를 맹렬히 비난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시 전체가 20 여 자밖에 되지 않아 연이어 세 개의 전고를 썼지만 쌓아도 무방하다. 모두 시인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루를 치는 시는 그렇게 대범하고 씩씩해서 모두 여자들이 쓴 것이니, 정말 사람을 감당할 수가 없다.

정양에서 힘든 시간을 보낸 후 이곳에는 스타가 거의 없었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초창기를 관과거로 돌이켜 온갖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금은 전쟁이 가라앉은 지 이미 4 주가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공포의 해변의 참패는 지금까지도 내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고, 영도 이하의 바다는 노원에 갇혀 나의 외로움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반성하고 싶다.

저자 소개 문천상 (1236-1283), 남송애국시인. 글자선, 글자송서, 명문산 루령 (오늘 강서지안시) 사람.

남송 말, 그는 힘을 다해 적을 대적하고, 패배하여 포로가 되어, 시종 원인의 협박에 굴복하지 않고, 결국 침착하게 죽었다. 그의 후기 시가는 주로 원군에 대항하는 어려운 여정을 묘사하며, 확고한 민족기절, 관대함, 비장함, 감동적이다.

주 ① lingdingyang: 광동 중산 남쪽의 주강 삼각주에서. 문천상은 송말 조민상흥 원년 12 월 (1278) 원군에 포로로 잡혀 영정양 군함에 감금되었다. 이듬해 정월, 원군 원수 장홍범 () 이 벼랑산을 공격하여 문천상 () 이 벼랑산을 고수하는 총사령관 장사걸 () 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그래서 문천상이 이 시를 썼다. ②' 수고' 라는 말: 그의 어린 시절의 생활 경험과 벼슬을 한 후의 여러 가지 수고를 거슬러 올라간다.

우연한 만남, 우연히 법원 선발을 만나다. 예전에는 어떤 경전에 정통해서 과거시험에 합격한 관원을 가리킨다. 문천상은 송리종보우 4 년 (1256) 에서 진사 중 1 위를 차지했다.

3 싸움과 묽다: 묽은 것은 황무지이고, 묽다. 여기서 송원전쟁은 막바지에 다다랐다.

남송은 이 해 (1279) 에 사망했고, 지금은 저항할 힘이 없다. 주변별: 주성은 세별이고, 세별은 하늘에서 12 년 동안 순환하기 때문에 주성은 12 년을 가리킨다.

포위성, 즉 48 년, 문천상이 이 시를 썼을 때 44 살이었는데, 여기는 포위성이 정수였다. 옛 주석에는 대부분' 주변별' 을 문천상 1275 년 근왕 신청 이후 4 년 만이다. 사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함께 이해해야 하는 시인의 인생 경험에 대한 회고이다.

(4)'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말은 국가 정세와 개인의 운명을 돌이킬 수 없다는 뜻이다. ⑤ 공포탄: 오늘의 강서만안현에서는 물살이 급하여 간강 18 탄 중 하나이다.

송서종경염 2 년 (1277), 문천상이 강서에서 패하여 공포탄을 거쳐 푸젠을 퇴각했다. ⑥ "제로 땡" 문장: 시국과 자신의 용기와 고립에 감탄하다.

시인이 포로가 된 후, 영정양의 군함에 감금되었다. ⑦ 역사: 역사.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죽간은 필기를 하는 데 사용되었다. 죽간을 만들 때, 죽한 (습기) 은 반드시 불로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사서라고 부른다.

이 시는 문천상이 포로가 된 후에 쓴 것이다. 시인은 자신의 일생의 한두 마디를 회고했지만, 편폭으로 제한하여, 글쓰기에서 그는 입사와 패전이라는 두 가지를 들었다.

가운데 네 마디는' 전망' 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국에 대한 저자의 인식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국가 격동, 망국의 비극은 불가피하고, 개인의 운명은 더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이 격변에 직면하여 시인은 개인의 출로와 전도가 아니라 2 년 전 공중항해에서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이 후회하고 있다.

동시에 자신의 고립에 대해 특히 슬펐다. 글자의 행간에서 작자 나라가 망한 엄청난 고통과 자책과 자탄과 얽힌 처량한 심경을 느끼기는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한 시인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조금도 망설이지 않는 선택이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원한에 비장하고 격앙된 힘과 자신감을 더해 독특한 청고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시인의 인격매력의 구현이자 중화민족 특유의 정신미로 언어와 문자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다.

8. 생사관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서강달

송나라: 장백단

장수하는 자는 높을지언정 겸손하지 않다. 이른바 법신이 없다. 사고에는 같은 점과 다른 점이 있다.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니, 듣는 것이 반드시 옳고 그름은 아니다. 우리는 서로 모른다. 누가 너의 생사를 막을 수 있니?

2. "영도 정양을 건너다"

송나라: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3. "위층으로 올라가"

당나라: 동리

천내 가치 빌딩이 열리고 한산 사방이 온다. 대나무는 사람을 날려버리고, 봉우리는 새가 날아오는 것을 막는다.

생사가 분리되어 운우가 쌓이다. 독립을 누가 알았겠는가, 눈물방울이 튀었다.

4. "왕께"

당나라: 백거이

문군은 잠과 밥 먹는 시간을 줄이고 매일 선녀의 말을 듣는다. 비범한 사람을 비밀리에 대하고, 비밀리에 불후의 것을 찾다.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자면, 생사는 떠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영원히 산다면, 너는 죽음을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소나무는 천년이 썩어 부용화가 하루 쉬었다. 결국, * * * 허영심, 왜 자화자찬할 필요가 있는가.

펭 상처는 다르고 생사는 다르지 않다. 공부는 하고, 무생은 배우는 것보다 못하며, 무생은 소멸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5. "송양도사 방담록"

당나라: 맹교

선생님, 다섯 명의 병사들이 여행을 하고 있고, 연문은 금정을 숨겼습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두루미는 시대에 뒤떨어지고 그림자는 대지에 떨어진다.

속담에 한 알도 생사의 경지에 빠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왜 황군이 되지 않습니까? 신선에게 도움을 청하다.

이백의 두 가지 꿈 (제 1 부)

당나라: 두보

죽음이 이별의 원인일 때, 사람들은 울지만, 생명은 몇 번이고 이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남방 하천의 독이 있는 습기 속에서, 너는 나에게 약간의 유배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정말 너라고 의심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먼 거리를 여행한다.

너는 녹색 숲을 가로질러 나에게 다가와, 너는 어두운 성 앞으로 사라졌다. 그러나, 당신의 그물의 가장 가운데 그물에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날개를 들어 올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

내가 깨어났을 때, 낮은 달이 서까래 위에서 깜박거렸는데, 마치 너의 얼굴인 듯 여전히 공중에 떠 있었다. 통과할 물이 있다. 그것들은 야생이다. 만약 네가 떨어지면 용과 강 속의 괴물이 있을 것이다.

7. "화산은 레논의 죽음이 아니다"

남북조: 무명씨

화산기, 화산기,

만약 네가 죽으면 누가 외동자식이 될까?

만약 네가 나의 처지를 불쌍히 여긴다면, 나를 위해 관을 열어라, 내가 너를 데리고 봄으로 가겠다.

8. "여름 절구"

송나라: 이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9. 달밤에 내 형제들을 생각해

당나라: 두보

수비군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왕래를 가로막고, 변방의 가을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10. "5 곡, 3 곡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당나라: 백거이

내가 너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줄게, 이 방법은 거북갑을 필요로 하지 않아, 잔디는 부와 운을 가져올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만약 이 사람이 처음부터 죽었다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