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호영웅시
수호영웅시
수호전 영웅 송무에 관한 시 1. 《수호전》에서 송무의 등장을 묘사한 문장.
원래 모습 묘사: 차체가 위풍당당하고 보기 좋다. 한 쌍의 눈이 차가운 별을 향하고, 두 개의 구불한 눈썹이 질퍽거린다. 넓은 마음, 무적의 명성 이있다; 언사가 웅장하여, 운에 능통한 뜻을 토로하다. 마음은 대담하다. 사자가 하늘의 구름을 흔드는 것 같다. 꿋꿋한 뼈가 흔들거리는 듯 자리에 앉았다. 천국에서 온 악마의 영주처럼, 그는 사실상 지구상의 전통 신이다.
매이는 앞에는 그림자가 있고 뒤에는 울퉁불퉁한 목이 있다. 비누는 먹구름 커버와 같고, 잡색 태피스트리는 비단뱀 같다. 이마의 상한선은 매우 밝고 은은하게 눈에 띈다. 내 사이의 천은 매우 화려하다. 마치 강철로 만든 것 같다. 살인 과 두 반지 칼; 정수리 수백, 나는 형태에 어디에나 있다. 나찰은 반드시 항복해야 하고, 호법금강미간을 꼭 잠가야 한다.
확장 데이터
캐릭터 경험:
1, 호랑이를 치고 형제를 만나다
청하현성으로 돌아오는 길에 식당' 세 그릇은 보초를 넘지 못한다' 는 것을 보고 18 사발을 마셨고 경양강에서 술에 취해 호랑이를 죽였다. 산을 내려올 때 공교롭게도 오리온을 만나 함께 양곡현 현청에 와서 은상을 모든 사냥꾼에게 주었다. 행정 장관 은 그의 충인 을 소중히 하고, 그를 도시 머리로 임명했다. 나중에, 나는 우연히 나의 형 무대랑을 만났다. 원래 무대는 판금련과 결혼했고, 방랑하는 아이들이 많이 와서 그녀를 괴롭혔고, 그녀는 양곡현으로 이사했다.
판금련은 송무를 유혹하려 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는 현지 부자인 시몬경에게 유혹당했다. 연애가 폭로된 후 두 사람은 무대랑을 독살했다. 복수를 위해 송무는 먼저 판금련을 죽이고 서문경을 죽였다. 살인 후 송무는 양곡현에서 현정부에 자수했다. 사건이 중대하여 송무는 동평부로 끌려가 재판을 받았다. 동평부 지사 진 가엾은 것은 의인이고, 두루마리를 가볍게 바꿔 맹주 () 와 함께 판정했다.
2, 아파트 위층에 피가 튀었다
맹주로 가는 길에, 송무는 십자파 호텔을 지나 손아모의 진한주를 간파하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다. 장청은 급히 채소밭으로 달려가 그들을 위로했고, 부부와 송무는 친구를 사귀었다. 맹주에서 송무는 금안표의 친절한 보살핌을 받았다. 보답으로 송무는 장문신을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하고 선함이' 쾌락림' 호텔을 탈환하도록 도왔다.
그러나 송무도 장문신이 관청과 영과의 결탁을 당해 살인을 강요당했다. 비운포에서 소란을 피우며 원앙 위층에 피를 뿌리고' 살인살호살' 이라는 책을 썼다.
바이두 백과-송무
2. 수호의 모든 영웅을 묘사한 시를 구하다.
1: 임충은 파란 원사로 뿔을 잡은 스카프를 착용하고 뒤통수 두 개의 구슬귀밑머리 백옥고리를 착용한다.
단록나단화 셔츠를 입고 허리에 거북이 등은띠를 매고 있다. 수박 얼굴을 마주하고 있는 비누 부츠를 신고, 손에 접힌 종이 한 자루를 들고 기이한 부채를 들고 있다.
이 관원은 평생 표범 머리, 표범 눈, 구레나룻, 길이가 8 피트, 길이가 8 피트였다. 그림 2: 송강의 눈은 봉황과 같고 눈썹은 누에와 같다. 두 귀 방울방울, 밝은 눈동자가 그림을 그린다.
입술은 정사각형이고, 콧수염은 옅다. 이마가 넓고 고기가 꽉 찼다. 네가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너는 호랑이처럼 보이고, 네가 걸을 때, 너는 늑대처럼 보인다.
몸길이가 6 피트이다. 3. 노두에는 참깨 두건을 쓰고 뒤통수에는 태원부의 새 실크 금고리 두 개를 쓰고, 칼라의 녹색 실크 셔츠를 입고 허리에는 독수리 발톱 부츠 한 켤레와 네 개의 솔기가 달린 마른 노란 가죽 부츠를 매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동그란 얼굴, 큰 귀, 곧은 코, 볼에 수염이 있었다. 그것은 길이가 8 피트이고 허리가 넓다.
4. 이규지는 검은곰처럼 굵고 쇠소처럼 장난이 심하다. 나는 빨간 눈썹과 빨간 눈을 가지고 있다.
분노는 철솔처럼 질척질척이며 처제처럼 험상궂다. 5: 양지는 그 사람이 양범펠트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고, 모자에는 빨간 태슬이 있었다. 세로줄이 달린 흰색 새틴 셔츠를 입고 파란색과 흰색 선 아래 바지, 가죽 양말, 부츠를 끌고 있습니다. 크로스 입 허리 칼, 휴대용 박칼; 타고난 7 피트 5 ~ 6; 사장이 반죽에서 녹색 쪽지를 꺼내자 볼에 붉은 수염이 조금 드러났다. 척추에 있는 펠트 모자를 들어 가슴을 열고 부드러운 스카프를 쓰고 옷자락을 잡고 국화를 손에 쥐었다.
6: 7: 위정국의 붉은 장식에는 금빛 머리띠가 박혀 있고, 위에는 긴 붉은 태슬 빗자루 두 개가 뿌려져 있다. 얼굴을 삼키는 갑옷을 입으십시오. 운비 이상한 누빔 가운, 기린 사이에 가시가 있는 자수 옥금굽 부츠를 입고 있다. 금새 그림 보물 조각 활을 가지고; 봉우 조각 산 스파이크 화살표 매달려, 루즈 말 을 타고; 손에 입버릇 한 자루를 들고 있다. 8: 김청련? 송운 롤빵, 벽비녀 삽입; 매혹적이고 섬세한 허리, 6 개의 빨간 나치마를 입고 있다.
순백색의 낡은 셔츠는 눈신을 감고, 연한 노란색 스타킹은 리본 신발을 돋보이게 한다. 나방은 눈살을 찌푸리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가루가 처지고 그윽한 향기가 옥설을 녹이다.
초운현. 9. 응우옌의 얼굴에는 이상한 고기가 가득하고, 눈은 영롱하고, 눈은 두드러진다.
볼의 길이는 연한 노란색이고 몸 색깔은 비교적 어둡다. 진흙 투성이가 무쇠와 같으니, 의심은 완고한 구리로 만든 것이다.
10: 응우 엔 작은 두 얼굴 눈썹이 올라가고 입이 약간 사방으로 주먹을 날렸다. 가슴에는 담즙황모가 가득하고 등에는 갈비뼈 두 개가 가득하다.
팔에는 수천 근의 힘이 있고, 눈에는 수만 개의 한광이 있다. 1 1: 오용은 눈썹이 달린 물통 같은 스카프를 쓰고 비누색 트림과 리넨이 달린 넓은 셔츠를 입고 허리에 갈색 벨트를 매고, 아래는 실크 신발과 깨끗한 양말 한 켤레로 섬세한 눈과 긴 흰 수염을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2: 장작진, 금방 태어난 남자, 태어날 때부터 눈썹봉눈, 하얀 치아 붉은 입술, 이빨 세 개가 입과 콧수염을 가리고, 345 세. 바디 목도리 비누 사 코너 수건, 보라색 자수 가슴 자수 가운, 허리 절묘한 옥 고리 띠, 금실 녹색 비누 부츠 한 켤레.
활을 들고 화살 한 주전자를 꽂다. 13: 주통머리에 드라이 레드 오목 한 움큼을 끼고 귀밑머리에 꽃 한 송이를 묶은 비단 코끼리, 호신이 이끄는 금수 녹색 가운, 허리에 금띠 빨간 어깨, 구름소 가죽 부츠 한 켤레, 높은 곱슬머리의 큰 백마를 타고 있다.
14: 호삼모: 매미 귀밑머리가 금비녀를 누르고 봉화는 귀한 페달을 밟는다. 체인 갑옷에는 붉은 원사가 늘어서 있고, 자수에는 허리와 끝단이 놓여 있다.
15: 손이모: 큰 빨간 생사치마를 입고 연지연연분을 닦고 가슴을 열고 분말사의 주허리를 드러냈는데, 그 위에는 금단추가 있습니다. : 16: 구아주머니: 통통하고, 얼굴 전체가 가로살, 짙은 눈썹과 큰 눈, 뚱뚱한 얼굴 뚱뚱한 허리.
이상한 머리핀 고리를 삽입하여 트렌디한 팔찌 두 개를 드러냈다. 빨간 치마 여섯 개, 진흙이 5 월 석류꽃처럼 질다.
그린 칼라 몇 겹으로 삼춘류들을 염색하다. 17: 노준의: 눈은 길고 눈은 넓고 눈썹은 팔자, 몸은 은처럼 9 피트이다.
위엄이 있고, 외모가 신과 같다. 18: 응우옌샤오오: 손은 철봉진흙 같고 눈은 구리방울 같다.
19: 공손승: 두 머리? 헐렁한 상투는 바산깃이 달린 갈색 짧은 가운을 입고 허리에 색색의 실크 띠가 묶여 있고 등에 헐렁한 청동검이 걸려 있다. 흰살발은 귀마 신발을 돋보이게 하고, 면낭은 거북 껍질 팬을 들고 있다.
팔자 눈썹, 살구 눈 한 켤레; 입가 네 개, 수염 난 부족 한 명. 20: 여방: 머리 위 삼정관, 금환옥심벌즈; 백화복과 금화를 입고 있다.
갑옷에는 수천 개의 용비늘과 붉은 마노가 덮여 있다. 볼터치를 타고 용마처럼 주홍색 화봉을 만든 네모난 천창.
2 1 곽성: 머리 위 삼의관, 맨 위 설서; 몸에 철갑을 바르고 천 점의 서리로 덮여 있다. 스와 루오 가운 태양과 달 에 따라, 실버 꽃 왕 따 달.
앉아서 한 마리 타고 > 옥수, 손에 한창은주꾸미 한 마리를 둥글다. 이준: 눈썹이 짙고, 눈이 크고, 얼굴이 붉고, 콧수염에 철사가 걸려, 구리 종처럼 말한다.
숲은 길이가 8 피트, 가로가 23: 7 피트 삼각안, 노란 수염, 붉은 눈이다. 무홍: 그의 얼굴은 동그란 눈과 가는 눈썹의 머리처럼 보입니다.
진명: 머리에 주홍색 페인트 모자를 쓰고 진홍색 가운을 입고 있어요. 연갑수가 어깨를 삼키고, 녹색 부츠가 구름을 박았다.
봉날개는 밝은 투구가 밝고, 사자는 허리를 걸고, 늑대의 이빨은 몽둥이를 섞는다. 26 소초: 야오일투가 흔들리고 사슬이 무겁다.
군내의 꽃은 약간 푸르고, 두루마기는 붉은색이고, 금허리띠는 쌍봉이다. 까치는 활을 자루 속에 숨기고 이삭화살은 주전자에 꽂았다.
안장을 조각하여 오화룡을 안정시키고 도끼로 문지르다. 27 개의 녹색: 터번 숨겨진 붉은 술, 늑대 허리 원숭이 팔이 굵다.
자수 가운에는 진한 파란색 한 가닥이 있다. 28 쑤 닝: 불모의 경사면에 떨어지는 피닉스, 날개를 벗어; 용은 얕은 물에 살지만 진주를 잃었다.
29. 송무: 그는 위풍당당하고 잘생겼어요. 한 쌍의 눈이 차가운 별을 향하고, 두 개의 구불한 눈썹이 질퍽거린다.
3. 수호영웅 송무를 묘사한 문장 한 편을 구하다. 그의 성격 특징은 2.400 자 이상이다.
무송
인물이 등장하자 송무는 얼굴이 불명예스럽고 외로운 이미지였다. 싸움으로 장작을 빠져나와 궁궐에 들어갔다. 그러나, 그는 정부에서 환영받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성격이 폭력적이기 때문이다. 장작진처럼 세인의 영웅적 사적을 받아들인 사람이라도 송무를 소홀히 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송무의 장작진 후기 대우에서 알 수 있다. 이때, 너는 송무에게서 협의정신을 보기 어렵다.
징양이 막 호랑이를 때려죽였을 때, 송무의 영웅적인 이미지가 즉시 밝아져 단번에 위진 사해의 영웅이 되었다. 경양강 대호도 송무 외모 묘사의 복선을 충분히 발휘할 예정이다. 동시에, 그것은 송무의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송무, 그의 사랑과 증오는 분명하고 공격적이다.
팬 Jinlian 노컷 영대 앞, 서문경 노여움이 사자 빌딩을 죽였다.
은혜에 보답하고, 송무는 은혜로 은혜를 갚고, 증오처럼 질병을 증오한다.
세상의 어둠을 꿰뚫어보고 송무는 반항의 길에 올랐다.
송무봉기의 출발점은 관원이 인민봉기를 강요하여 그는 궁지에 몰렸다. 노동 군중의 고난을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단지 개인의 생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어두운 봉건 통치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어서, 설령 그가 용감하더라도' 죄를 지은' 후에도 여전히 정부의 지배를 받는다. 루가 정의로운 일을 좀 하고 사람을 잘못 죽이면 떠나갈 생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내가 풀이 떨어져도 언젠가는 모집될 수 있기를 바란다. 또는 법원에 계속 봉사하겠다는 생각.
결국 송무는 많은 일에 시달릴 수 있다. 그는 조정에 의지하지 않고 출가의 길에 올랐다. 처음의 기대구애에서 결국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큰 변화가 있었던 것 같지만, 송무는 양산의 우여곡절 경험에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특히 전문의 끝에 가까운 부분에서 구애를 받는 것은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이는 많은 양산 사나이들이 조정관의 부패한 어두운 추악한 얼굴을 보게 하고, 결국 조정상을 받지 않거나, 은둔한 산속, 또는 가족 이전을 받지 못하게 했다. 이것들은 모두 나중 결말에서 이것이 현명한 행동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송강 등 상을 받은 사람은 결국 암살되어 파멸의 길로 들어섰다. 송무의 선택은 이 세상을 탈출하는 것이었지만, 그로 인해 그는 멸종을 면했고, 그는 1980 년대에 세상을 떠났다.
송무의 몸에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이중색채가 반영되어 있으며, 모든 면에서 눈부신 빛을 발하며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속에 빛나는 영웅적 이미지를 남겼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용감한 사람을 송무라고 부른다. 저자가 글에서 송무의 잘못된 단점을 열거했지만, 당시 사회환경에서는 이 행동이 합리적이고 당시 사회의 색채를 띠고 있었을 것이다. 시세조영웅', 송무는 당시의 영웅이었고, 사회는 한 사람, 한 세대의 사상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런 일들은 한 사람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가 차근차근 발전하는 것일 수 있다. 오늘날 송무의 과거 행위는 이미 사회의 규정과 요구에 맞지 않는다. 우리가 송무를 알 때, 우리는 일정한 시대적 배경과 결합하여 합리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이번에는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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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호전' 에서 송무의 멋진 단락을 묘사한다.
송무타호: 송무는 집에 가서 형을 찾아뵙고, 도중에 경양강을 지나갑니다.
나는 보초 호텔에서 술을 많이 마시고 상강으로 비틀거리며 걸어갔다. 별로 흥분하지 않았지만, 나무 한 그루가 말했다. "요즘 경양강에 큰 버그가 있는데, 그것은 코강에 있다. 너는 팀을 구성하여 갱단을 통과해야 한다. 실수하지 마세요.
"송무는 식당에서 온 무서운 편지라고 생각했는데, 행인들이 그의 가게에서 살도록 하기 위해서였지만, 그것을 무시하고 계속 전진했다. 해가 질 무렵, 송무는 낡은 절에 와서 정부의 공고가 대문에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송무를 다 읽은 후, 그는 산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호텔로 돌아가야 하고, 가게 농담을 두려워하며 계속한다.
알코올 중독의 발작으로, 그는 큰 청석 한 조각을 찾아 등을 대고 누웠다. 그는 막 잠들려고 하다가 갑자기 바람이 휙휙 지나가는 소리를 들었다. 각양각색의 호랑이 한 마리가 송무에게 달려들고, 송무는 재빨리 피하여 호랑이 뒤에 숨었다. 호랑이가 뛰자 송무는 또 숨었다.
호랑이가 조급해할 때, 그것은 꼬리로 송무를 향해 소리쳤다. 송무는 재빨리 다시 뛰어올라 호랑이가 돌아서는 틈을 타서 호루라기봉을 들어 온 힘을 다해 호랑이의 머리를 향해 세게 부딪쳤다. 우지직 소리를 내며 호루라기 막대기가 나뭇가지에 부딪쳤다.
호랑이는 야수로 송무에게 달려들었다. 송무는 몽둥이 반을 버리고 호랑이 등에 탔다. 그는 왼손으로 호랑이 머리 위의 가죽을 잡고 오른손으로 호랑이 머리를 세게 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호랑이의 눈, 입, 코, 귀를 온통 피로 때려서 바닥에 엎드려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송무는 호랑이가 죽는 척할까 봐 호루라기 방망이의 절반을 들어 잠시 놀았다. 그가 호랑이를 보고 정말 숨이 막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멈춰 섰다.
그 후로 송무의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술에 취해 장문신: 송무는 서문경을 죽이고 맹주 추방군에 배정되었다. 십자파에서 그는 장청과 손이모를 만났다.
그러나 이것들은 아직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이번 송무는 술을 마신 후 장문신을 때리는 것이 가장 자극적이다. 이번 회에서 송무는 사적인 우정을 위해 Mercy 를 도와 쾌활림을 되찾았고, 길에는 술관마다 술 세 그릇을 먹었다. 이 두 가지 점은 그가 자신을 내려놓는 느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장문신을 때리기 전의 조롱은 더욱 흥미진진했다. 그는 먼저 술관의 트집을 잡은 다음 장문신을 건드려 그를 호되게 때렸는데, 송무는 대충대충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새롱거릴 때도 몇 가지 세부 사항으로 나눌 수 있다. 그는 술을 세 번 바꾼 후 장문신의 비를 그와 함께 마시라고 했다. 술이 가득 차면, 그는 그들과 싸우기 시작한다.
그가 장문신을 죽인 후, 그는 그가 그 관원을 기소할까 봐 두려웠다. 그가 장문신에게 세 번째 일을 요구했을 때, 그는 앞으로 관원을 기소하고 쾌활림을 회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맹주를 떠나 여기에 살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 이것은 또한 송무가 얼마나 조심스러운지 알 수 있다.
5. 송무담 양산포.
생활형 인물 송무
장 Henshui 평가 송우: "슈퍼맨의 야망, 특별한 재능 없음; 특출한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별로 대단하지 않고, 성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왜 자신의 야망을 과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약 네가 송무인이라면, 이 세 가지 점에서 너는 거의 아쉬움이 없을 것이다. " "세상에는 집에서 효자가 될 수 있고, 집에서는 양민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야 독서가 진유가 되고, 부처를 배워야 중이 되고, 벼슬을 해야 순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②
장한수의 관점은 대다수 사람들의 송무에 대한 견해를 대표한다. 그들은 송무를 전설적인 영웅으로 거의 여겼지만, 송무에 대한 작가의 열정적인 묘사로 볼 때 송무는 사실상 저자에 의해 살아있는 영웅으로 묘사되었다고 생각한다.
송무가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근본 원인은 송무에 대한 저자의 생활화 묘사에 있다고 말해야 한다. 생활화 묘사는 본질적으로 인물을 서로 다른 생활 환경에 두고 자신의 행동으로 자신의 성격을 표현하는 현실적인 수법이다. 작가는' 수호전' 에서 생활화의 묘사 수법을 여러 차례 사용했는데, 송무는 그중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중 하나이다.
살아있는 영웅으로서 송무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 작가는 이 인물을 묘사할 때, 그의 장점과 단점의 상호 기복을 꽉 잡아서, 사람들이 이 변화의 과정에서 송무를 알게 하였다.
송무는 정양에서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려죽였고, 그를 위해 깊은 명성과 성주의 직위를 얻었다. 출장에서 세금을 보낼 때, 무대랑은 서문경과 판금련에 의해 독살되었다. 그가 카운티 정부 에 갈 수 없을 때, 셰린의 술을 빌려 진정한 진술을 받았고, 판금련은 직접 서문경을 죽였다. 그런 다음 법원에 항복하여 맹주에서 벗어났다. 이 기간 동안 송무는 법을 준수하는 좋은 시민으로, 간혹 허영심이 좀 있지만, 그의 용기와 강인함은 독자의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져 있다.
맹주에서 송무는 그의 선량함을 도와 장문신이 점령한 쾌활림을 되찾아 장문신을 불쾌하게 했다. 장문신의 무대 뒤 주관인 장두건과 장용은 그를 도둑으로 설계했다. 이 시점에서 송무도 용감하지만, 결국 아첨이 좀 있어서, 그의 무차별 선량함은 송무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피의 교훈은 그를 성숙하게 했고, 그의 원한은 짜릿한 반항으로 변했다. 그는 비운포에서 소란을 피우고, 원앙 위층에 피를 뿌려 생강 장 등 십여 명을 죽이고, 벽에 피를 묻혀서 "호랑이를 죽여라!" 라고 적었다. " 생활은 송무로 하여금 실제 사회를 인식하게 했다. 그는 정부에 항복하지 않고 먼저 이용산에 갔다가 양산보로 돌아와 무장 저항 대열에 합류했다.
송무는 주동적이거나 수동적으로 그의 생활을 바꾸었고, 동시에 생활에도 변화가 있었다. 이 점을 잡고서야 작가는 송무의 빛나는 이미지를 더욱 깊이 빚었다.
송무는 정부 포위와의 싸움에서 용감하고 확고하여 봉기군의 주요 장군 중의 하나이다. 그는 송강을 고소하면서 "오늘 상고 내일 상고" 라고 비난했다. 형제들의 마음이 추워졌다! "나중에 그가 방라를 모집할 때, 바우는 그의 오른팔을 베었다. 그는 금지되지 않고 항주 육화사에서 출가하였다.
이것이 바로 송무입니다. 일생은 공명정대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며, 정의감과 반항정신이 풍부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이용당했지만, 그는 결국 잔혹한 현실에서 깨어나 자신을 잃고, 자신의 약점을 차근차근 극복하고 성숙으로 나아갔다. 이는 송무에 대한 저자의 생생한 묘사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송무는' 수호전' 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인물이기 때문이다. 나는 생명의 기운이 있는 사람만이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