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불교가 말하는' 환상' 은 무슨 뜻입니까?
불교가 말하는' 환상' 은 무슨 뜻입니까?
요약하자면,' 성공' 은 자공,' 묘유' 는 인연, 세속적 존재이다.
심경' 의' 빈 아름다움' 과' 색이 비어 있다' 는 것은 관계가 있어 참고할 수 있다. 제가 쓴 백과사전은 여기에 열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 고흐: s/u-nyata-ya- na pr.thagru-pam
한국어: 형식과 공백은 별 차이가 없다
대승 불교 반야학의 중요한 이론 명제인 중관체계. 현장이 번역한' 마하반야경' 제 4, 사백삼십, 사백팔권, 쿠모로스가 번역한' 마하반야경' 제 1 권,' 반야폴로미도심경' 에서 볼 수 있다.
색다르다' 는 산스크리트어는' s/u-nyata-ya- na pr.thagru-pam' 이다. 음변을 취소하고 접속사를 뜯은 후' S/U-NYA-YA-H.NA PR.THAK RU-Pam' 으로 바뀌었다. S/u-nyata-ya-H, 음성, 단수, 종속, "빈"; Na, 부정어 Pr.thak, 부사, "다름, 분리"; Ru-pam, 양성, 단수, 체질,' 모양'. 그래서 전체 문장의 뜻은 영어의' 모양과 공허함' 이다.
여기서' 예-파' 는' 예-판 ~ 염소밀' 을 의미하며' 짖는 단도-','코끼리' (sam.jn~a-),' 흥' (Sam) 과는 다르다 "색" 은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는데, 여기는 광의이며, "질적인 장애" (형식으로 번역) 를 초래할 수 있는 모든 유형물, 즉 물체나 형체를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토양, 물, 불, 바람' 4 종', 고분자 4 종, 그리고' 18 경지' 의 눈, 귀, 코, 혀, 몸의 다섯 가지 영역 (예: 색 (시각 대상, 좁은 색), 소리, 향) 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물질 현상으로 이해할 수 있다. S/u-nyata-' 는 형용사 s/u-nya (비어 있음) 와 접미사 ta- (영어의 공백과 비어 있음) 에서 변환된 추상적인 명사로, 비어 있거나 허무한 상태, 특징 및 성격을 가리키며 대부분의 불경에서' 비어 있음' 으로 번역된다 따라서' 색과 공허함' 의 일반적인 의미는' 모든 물질적 현상은 텅 비어 있거나 허무한 상태와 다르지 않다' 는 것이다.
왜' 색이 달라요'? 《심경》에는 연속 서술이 있다. 이 명제의 맥락은 다음과 같다.
A-ryaivalokites/varabodhisattvo gamb hi-ra-ya-m.prajn ~ a-pa-ramita-Carya-m.carama
Iha s/a-riputra ru-pam 입니다. S/u-nya ta-s/u-nya tai va ru-PAM | ru-pa-NNA pr.thak s/u-nya ta-,s/u-nya ta Sa-s/u-nyata-, ya-s/u-nyata- tadru-pam||
Eva meva vedana-sam.jn ~ a-sam.ska-ravi jn ~ a-Nam | |
직역은 아래와 같다. 보살보살은 반야폴로미도를 깊이 수행하고 있으며, 오운이' 자성공' 상태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성공, 자성공, 자성공, 자성공, 자성공) 사리자 (부처의 제자 중 하나)!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공백과 색에는 차이가 없고, 색과 공백에도 차이가 없다. 어떤 것이 색이든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텅 비어 있으면 바로 색이다. 받고, 생각하고, 행하고, 아는 것도 마찬가지다. (현석은 "보살의 깊은 반야바라밀이 여러 날 동안, 오운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보고, 모든 고통을 다 겪었다" 고 번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사리자! 색깔이 다르고, 공간이 다릅니다.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네가 생각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말은 ta-m.s/kas va BHA-vas/u-nya-npas/yatisma ("[그] 는 그들을 [오윤] 이' 자성빈' 상태에 있는 것을 보았다 Xuan zang 의 번역에는 "자기" 라는 단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법약의 번역은' 오운이 텅 비어 있다' 이다. "svabha-va" 라는 단어는 연합사 sva 와 명사 bha-va (존재) 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기본 의미는 서양 철학의 실체적인' 자신',' 자기 존재' 및' 자체 존재' 와 비슷하다. 즉, "자아성" 은 "사람들을 기다리지 않고, 사람들을 기다리지 않는 것" 입니다. "이론적인 용나무? 제품 토론 "자체" 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Svabha-va 는 여러 가지 이유로 조합한 것은 불합리하다. 자아는 인연에서 생겨나고 창조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쿠모로시 번역: "군중 속에는 법칙이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성은 군중에서 나온 것으로, 이를 수행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반야-중관체계, 심지어 불교 전체가 모든 법칙 (모든 사물현상) 이 인연의 산물이며 모두 본원이라고 생각한다. 소위 "prati-tyasamutpa-da" 는 의존과 조건을 의미합니다. 즉, "그 이유, 아가마는 그 원인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유가 없다, 이것은 파괴이다. "이 경우, 모든 법률은 자만심, 자아, 자존감이 아니다. 제법' 자아' 가 없는 이런' 제법 불자성' 상태를' 자성공성' (svabha-vas/u-nya-n) 이라고 한다.
아래' 빈' 에서 변환된 형용사' 빈' (s/u-nyata-) 은 이런' 자빈' 상태를 나타낸다. 색깔, 받는 것, 생각, 행, 오행은 모두' 만법' 의 범위에 속하는데, 모두 이런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빈 무색, 색채, 색채. 색이 무엇이고, 비어 있습니다. 텅 비어 있으면 바로 색이다. 받고, 생각하고, 행하고, 아는 것도 마찬가지다. \ "(색상 차이, 공간 차이 없음;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네가 생각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색이 공과는 다르다' 는 것은 다른 네 가지 의미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만법이 공과는 다르다' 는 개념의 대표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색즉공' 이라는 명제는 불교반야-중관체계, 심지어 불교 사상 전체에 큰 의미가 있다.
한편으로는 사물이 자아의 존재가 아니라 서구 철학의' 실체' 같은 것이 아니라 관계와 조건에서 생겨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보르네오의 아트만 이론, 무한대 이론, 이원 25 진리 이론, 문장의 의미 이론, 음항이론 등 6 대 인도 철학 유파 중 물질에 관한 각종 주장을 부정한다. 색과 공백은 다르지 않기 때문에, 사람은 사물이 원인인 영구 실체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즉, 사물의 진상을 파악하고 해방을 요구하려면' 법 집행' 을 없애고' 총' 에서 벗어나야 한다.
반면에' 빈' 은 구체적인 사물이 없는 추상적인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불교의 "빈" 은 사물의 "빈" 상태를 가리킨다. 구체적인 것만이' 빈' 이고, 구체적인 것이 없으면' 빈' 이 없다. 이것은 인도 철학의 순시파와 회의론과 불교의 방광도인의' 판단' 을 부정한다.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이 사물의 진상을 파악하고 해방을 요구하려면, 자신을 현실 세계와 절대적으로 대립할 수 없고, 은림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무시해야 한다. 대신, 그들은 인간, 수행보살, 모든 중생을 돕고, 대중을 축복하고, 장엄한 나라, 기쁨과 우애, 우생이 생명을 바치고,' 모든 중생을 낮추는 과정' 에서' 구불 구도' 를 해야 한다
위의 두 가지 측면은 불교반야-중관철학, 심지어 대승불교철학의 기본점을 구성한다.
첨부: 대승 불교의' 빈' 과' 있는' 두 가지 대상, 그들의 맥락과 정당성.
-객체-배경-의미-특성
예-자기-자연-승리-정의-결국-사악한 견해 (보편적)
|-기원-세속-상대-권리관
빈-시작-빈-승의-상대 빈-직교
|-공성의 기원-세속공성-결국 공성-사견 (산산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