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7 학년 언어 지식 포인트 (각 수업으로 드릴 다운)
7 학년 언어 지식 포인트 (각 수업으로 드릴 다운)
나는 주작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중학교 작문은 보통 50 점이다. 네가 열심히 공부하는 한, 나는 너에게 글쓰기에 대한 건의를 좀 해 줄 것이다.
습관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조건 반사이며,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공고히 된 자연의 필요성이다.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는 것은 국어 교육의 중요한 임무이다. 습관은' 지식' 을' 능력' 으로 바꾸는 다리다.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지면, 학생의 머리 기계는 오랫동안 운행한다. 마치 무거운 장애물을 뚫고 우주 궤도에 진입하는 항공기처럼, 기본적으로 관성으로 스스로 운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성타오 씨는 초등학교 선생님부터 대학 교수까지의 임무는 학생들이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국어를 배우는 데 어떤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합니까?
첫째, 축적된 습관.
고대 중국 학자들은 지식 축적의 역할을 매우 중시했다. 전국학자는' 권고편' 에서 사람들에게 "한 걸음도 쌓지 않고 천리도 안 되고, 작은 흐름도 쌓지 않고, 강도 안 된다" 고 경고했다. 당나라 한유는 말했다: "모두 저축하고, 모두 사용한다." ("학습의 길"). 송대 소식 주장: "박채중장, 축적부가 들어가지 않는다." 누적이 어학 학습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수능 국어 승자의 실천으로 볼 때 축적은 확실히 중요하다. 저장성 사오싱시 수능 장원 위일가, 수능 성적 136. 자신의 중국어 학습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중국어 학습은 느리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장기적인 축적 과정입니다. 약간의 국어 지식은 마치 황사 한 알과 같다. 오늘 한 알 쌓고, 내일 한 알 쌓고, 모래성탑. 클릭합니다 그의 높은 점수는 고등학교 3 년 노력의 축적에서 나온 것이다. 축적도 수능의 필요성이다. 고등학생은 먼저 지식을 축적해야 한다.
축적하는 방법에는 크게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발췌, 두 번째는 암송, 세 번째는 기억, 네 번째는 훈련이다.
축적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단위 축적법이다. 한 단원을 다 배운 후 난사, 쉽게 잘못, 성어 전고, 멋진 단락 등을 총결하는 것이다. 제때에 이 단원에서 배워서 간결하고 실용적으로 노력하였다. 둘째, 시험점 축적법. 수능 고시 설명에 규정된 고시점에 따라 교과서 자료 시험지에 흩어져 있는 언어 지식을 요약하여 중점과 난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셋째, 혼동점의 축적법. 평소 훈련에서 만났던 헷갈리기 쉬운 지식점과 시험에서 잘못된 지식점을 총결하고 의문점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자 글리프를 복습할 때 혼동하기 쉬운 지점에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자 글리프의 인식기를 복습함으로써, 이런 식으로 글리프가 비슷하고 잘못 쓰기 쉬운 글자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찻집, 술집의' 사장',' 중퇴생' 과 같은 것들이죠. 한심의 "신비" 와 시끄러운 "시끄러운".
새로 개정된 중학교 국어 교과 요강은 이미 "고전시와 간단한 문어문을 읽고, 문자의 의미와 작품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고, 일정량의 명편을 암송한다" 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이' 일정량' 은 대강에서' 촉도난',' 느린 소리',' 송별장정' 등 50 편의 시와' 설득',' 난정집서',' 적벽부' 등 20 수의 중국고시 (단락) 로 정의된다. 이것은 모든 고등학생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이다. 독서 문장 수가 증가함에 따라 문어문에 대한 언어 인식이 강해지고 문어문 읽기 수준도 높아진다. 이것은 집을 짓기 전에 먼저 기초를 놓는 것과 같다. 기초가 튼튼할수록 집을 더 높이 지을 수 있다. 암송은 문어문을 배우는 기초이며 문어문 읽기 수준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그 외에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에 시간을 쓰지 않는다면, 시험을 볼 때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면, 그것은 마치 머리를 잡아당기고 지구를 떠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정말 어쩔 수 없어요.
(4) 명언, 경구, 전고, 이야기, 멋진 단락을 쌓다.
명언 경구, 전고, 이야기, 멋진 단락을 축적하는 것은 언어 수양과 작문 수준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저는 매년 초삼국어 성적이 좋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는데, 그들 모두는 유명한 경구, 멋진 단락, 심지어 문장 등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사상적 내포가 있는 역사적 전고와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수집하는 것에 주의해라. 시간이 날 때마다 그것으로 훑어보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감염되었다. 이런 경구, 전고, 이야기 등. 자신의 물건이 되고, 자신의 문장 속에서 활동하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언어 수준을 높이고, 언어의 문채를 늘리고,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유의해야 할 것은' 배우고 응용하라' 는 사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전에 어떤 동창이 나에게 이번 학기에 이미 두 권을 발췌했는데, 왜 작문을 할 때 여전히 어이가 없냐고 물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병' 이 있으면' 병' 을 사용할 수 없고, 소재를 축적하는 가장 직접적인 목적은 문장 쓸 때 쓰는 것이다. 그때가 되면 너는 이 재료들을 생각하고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질문을 한 동창은 그대로 베껴 썼을 뿐 소용이 없다. 둘째, 모사할 때 사용감이 없습니다. 우리의 학습 시간은 매우 소중하다. 우리가 무언가를 복제할 때, 우리는 그것이 유용한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만약 이 소재가 소용이 없다면, 나는 차라리 쉬느니 추출하지 않겠다. 작년에 나는 반에서 중국어 학습 경험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후슨은 그가 이야기를 복제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관점을 상기시키기 위해 아래에 댓글을 달았다고 말했다. 나는 이런 방법이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후슨의 방법은 좀 더 비용 효율적인 추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너는 시도해 볼 수 있다.
(10) 답안 기술. 답안 기교는 중요한 화제이다. 어떤 학생들은 지식과 능력 때문이 아니라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점수를 잃는다. 좋은 문제 해결 방법과 기교를 익히면 복습을 더 많이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자를 복습할 때, 여섯 가지 오자의 특징과 몇 가지 구분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1) 읽기 방법. 복습을 읽는 것은 자세히 읽어서 문장의 결점을 찾아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읽기는 어색하고 애매하게 들리는 것은 흠집일 수 있다. 병을 찾은 다음, 자세히 분석하고 판단하고, 어병의 원인을 찾아내고, 수정한다. 예를 들어, "국제 원유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미국 인도 등은 모두 석유 비축량을 건립하거나 늘렸기 때문에 중국도 가능한 한 빨리 국가 전략 석유 비축 체계를 세워야 한다" 고 말했다. 첫 번째' 국제 원유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는 것을 감안하면, 너는 비합리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끝에' 상황' 이나' 조건' 과 같은 단어를 더하면 더 유창해진다.
(2) 긴축법. 긴축법은 문장의 장식 성분을 제거하고 주요 부분의 문법적 오류를 검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즉시 상임위원회를 소집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현장회의 내용, 시간, 참석자, 회의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를 통일적으로 배치했다." 조임 후, "그는 내용, 시간, 사람, 문제를 안배했다." 분명히' 안배' 와' 문제' 의 조화가 부적절하다.
(3) 유추법. "모방법" 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잘못 선택한 문장의 형식에 따라 문장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모방한 문장이 틀리면, 원래 문장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올해 설에는 본 시 2/KLOC-소방차 0/0 대, 소방병 3000 여 명이 휴가를 포기하고 각자의 직무에 충실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의미가 없다. 비교 테스트 가능: "이 공장에는 수십 대의 기계가 있고 수백 명의 노동자들이 휴가를 포기한다." "이 학교의 수십 개의 교실과 수십 명의 교사들이 휴가를 포기했다." 분명히' 기계',' 교실',' 소방차' 는' 휴가 포기' 를 하지 않을 것이다.
(4) 비교법. 언어가 좋지 않은 물건을 선택할 때 네 가지 옵션 중 두 개는 쉽게 제외되고 나머지 두 개는 더 어려워진다. 간섭 요인이 큰 선택도 그럴듯한 인상을 주므로 자세히 비교해야 한다. 둘 다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문제가 더 크고 더 뚜렷한 항목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현대 독서 문제:
첫째, 문자감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원문에서 답안을' 연역' 하는 능력을 배워야 한다.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관점에 따라 대답하고, 작가의 사상적 관점을 잡을 수 있어야 하지만, 이런 사상적 관점이 반드시 정확한 것은 아니다. 학생은 문제를 풀 때 왕왕 정확한 관점을 쓰는 것이지, 작가의 관점을 선별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다음 구절은
둘째, 문맥감이 있어야 한다.
문맥을 관찰하고 특정 문맥에서 문장을 이해하는 능력을 높이는 것은 현대 독서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이는 관건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문맥에서 관련 문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한 단락에서 문장은 일정한 뜻을 표현하고 생략은 어떤 뜻을 암시하며,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 어떤 사람은 속속 내려오고, 어떤 사람은 서로 보충하고, 어떤 사람은 범위를 먼저 정의한 다음 해석하고, 어떤 것은 명시하고, 어떤 것은 생략하고 ... 만약 문장에 눈을 돌리면, 독해력은 반드시 문맥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노신의' 아Q 정전' 을 읽었는데, 처음에는' 웨장에게 큰 불안감을 주고, 오전에는 온 마을 사람들의 마음이 흔들린다' 는 흑마차로 시작했지만, 다음 장은' 웨장님의 마음이 점점 평온해지고 있다' 는 서술적인 묘사로 시작한다. 나중에 또 땋은 머리를 써서 혁명을 쓸 수 없게 되었다.
답안 기교는 큰 화제이며 수능에 직면한 고등학생들에게도 중요하다. 나중에 구체적으로 말하다. 먼저 문제를 내놓고, 학우들이 스스로 총결하고, 자신의 답안 기교를 축적하도록 하세요.
고대인 구름: "강은 민산에서 나왔고, 근원은 그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지식이 축적될수록 지능을 발휘하기 쉬우며 능력의 형성에 유리하다.
둘째, 독서 습관.
(1) 읽기. 소리내어 읽는 것은 소리내어 읽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학교를' 독서' 라고 불렀는데, 중국 전통 교육 사상이' 독서' 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오늘날 많은 학생들의 국어 소양이 떨어지는 근본 원인은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각종 모의 시험문제만 중점적으로 하고, 진지한' 읽기' 훈련을 거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한 사람의 언어능력의 형성은 마침 독서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그래서 교재에서 정선된 우수 작품, 특히 외워야 할 문장 등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 이 밖에도 진한 문학성과 감식성을 지닌 문장 몇 명을 찾아 반복적으로 읽고, 잠재감화에서 자신의 국어 소양을 높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학생들은 수능이 독서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문장 읽기는 시험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실 국어 시험지의 많은 주제는 이성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라 고도의 언어 민감도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일부 객관식 질문은 네가 옳았지만, 왜 대답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렇다고 네가 운으로 한 것은 아니다. 사실 너는 어감으로 한 것이다. 정확한 어감은 어디서 오는가? 독서에서 오다.
제목, 제목 학습 읽기.
횡선에 적당한 관용어를 채우다.
수천 톤의 배가 이렇게 큰 폭풍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려야 한다. 이렇게 작은 배. (제외, 제외, 제외)
문법적으로 볼 때, 이 세 단어는 모두 진보적인 관계를 나타내며, 두 번째 절의 시작 부분에 자주 사용된다. 우리는 정말 어떤 단어를 쓰는지 확실히 알 수 없다. 동시에 고등학생으로서 현대 중국어에서 허사의 용법과 의미를 파악할 수 없다. 이들의 기본 용법 중 일부를 기억하더라도 구체적인 문장을 만나도 판단하기 어렵다. 하지만 읽으려고 하면, 당신이 선택해야 할 단어는' 제외' 이고,' 제외' 를 선택하면 읽기가 순조롭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우리가 주의를 기울이면, "그리고" 뒤의 문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고, "제외" 뒤의 문장은 비교적 짧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많은 국어 시험 문제는 모두 이렇다. 어감으로 옳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문제만 풀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2) 정독하다. 형식적으로 볼 때, 낭독과 비교하면, 정독은 일종의 묵독, 즉 묵독이다. 그는 본질적으로 사고, 이해, 개괄, 전환, 흡수를 수반하는 연구성, 창조적 독서이며, 더 높은 수준의 독서이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정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에서 생각하는 것, 사고에서 질문하는 것, 즉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다. 사실, 효과적인 독서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이며, 독서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수호전", "임설산묘, 노초원에 불이 났다", "임충이 술을 사러 갔을 때, 작가는" 눈이 많이 내렸다 "고 썼고, 청대 학자 김성탄은" 한 글자가 빡빡하고 경지가 다 "고 감탄했다. 노신 선생도' 타이트' 라는 글자가 매력적이라고 지적했다. 왜 이 단어는 매우 칭찬을 받습니까? "대, 맹렬, 급함" 과 같은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큰" 으로 바꾸면 눈의 크기만 씁니다. "멩" 으로 바뀌었고 눈의 힘과 잠재력 만 썼다. "급함" 으로 바꾸면 눈의 속도만 쓸 수 있다. 긴박' 자는' 대, 맹렬, 급함' 의 모든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눈은' 점점 커지고',' 점점 더 치열',' 점점 더 급해' 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타이트' 라는 글자가 줄거리 발전과 일치한다는 점이다. 이런 추위와 뼈를 찌르는 분위기 속에서 임충을 해치는 음모가 본격화되고 있고, 노군의 검은 손이 임충으로 뻗어나가고 있어 독자들이 임충의 처지가 이런 눈 오는 날씨처럼 점점 험악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이것이 김성탄이 말한' 전 경지' 의 내포이다.
(3) 책을 많이 읽어요. 고대인 구름: "천곡을 들으면 소리가 나고, 천검시광기를 본다." 따라서 독서 수준의 향상은 명작을 많이 읽는 것에 달려 있다. 책을 많이 읽고, 시야를 넓히면 자연히 비교와 분별이 있을 것이고, 자연히 더 깊은 이해가 있을 것이다. 누군가가' 연못달빛' 에서 달빛에 대한 묘사를 읽으면 두목' 월상 한물과 모래로 가득 찬 연기장' (보진회) 의 몽롱함과 장' 춘강 화월색' (장 춘강 화월색) 에서' 공중으로 날아올라 서리가 내리는 것을 알 수 없다
우리에게 책을 많이 읽으라고 요구한 이상, 우리는 고등학생이 수업 후에 무엇을 읽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중국 독자' 에서 문장 몇 장을 골라서 읽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명작을 읽는 것이다. 교육부 중학교 국어 교과 요강의 요구에 따라 고등학생은 적어도 20 권의 명작을 읽어야 하는데, 이는 수능에 직면한 고등학생들에게는 좀 클 수 있다. 하지만 요즘 학생들은 어떤 책도 읽지 않으면 문화 유산과 문학적 소양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가능한 한 많이 읽으려면, 자신이 즐겨 읽는 한두 작가의 작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특히 사상용량이 크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여 청소년 사상 감정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작품 (예:' 빙심 산문선',' 여작품집' 등) 을 선택할 수 있다. 올해 허난성 수능 장원은 사기현 사람이다. 그는 고등학교 2 학년 때부터 빙심의 산문을 읽기 시작했고, 감정과 예술적 재미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올해 수능 작문' 영혼의 선택' 이 그가 쓴' 박애의 선택' 은 빙심 초기 산문이 조국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어머니를 사랑하는 박애사상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또 작문 만점, 국어시험 136 점을 받았다. 그의 독서 방법도 배울 만하다. 그는 공리적인 독서가 아니라 책을 양분으로 삼아 유용한 것을 흡수하고, 자신의 사상을 풍요롭게 하며, 자신의 예술적 재미를 높인다. 셋째는 미문을 읽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회' 는 품위가 높은 잡지를 보는 것이다. 글쓰기의 관점에서' 독자다이제스트',' 청년다이제스트',' 읽기와 쓰기 세계',' 작문과 시험',' 작문교류' 등을 볼 수 있다. 독서의 관점에서' 언어외학습',' 국어 안내문선',' 중학생 독서',' 독서와 감상' 등을 읽을 수 있다.
(4) 부지런히 쓰다. 우리는 글을 쓰지 않고 읽지 않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첫째, 유용한 지식, 새 단어, 생동감 있는 문장, 아름다운 단락을 자주 적어 독서와 축적을 결합해야 한다. 둘째, 독서 자료에 대해 논평하고, 내용, 구조, 언어, 기교, 심지어 문장을 선정하여 목표적이고 독창적인 평론을 하는 것이다. 리뷰 독서는 중국 전통 독서 방식이다. 고대에는 모종강 평론' 삼국연의',' 김성탄 평론',' 수호전' 이 있었고, 근대에는 마오쩌둥의 평론' 24 사' 가 있었다. 셋째, 독서 노트, 경험 등을 씁니다. ,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하십시오.
셋째, 글을 쓰는 습관.
물질의 축적.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재료는 작문의 기초이다. 소재의 축적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됩니다. 첫째,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경험 (주변 환경 포함) 은 매우 풍부하고 활발한 소재 소스입니다. 둘째, 배운 본문의 내용이자 상당히 상당한 소재 라이브러리이다. 셋째, 과외 독서 (책, 신문, 영화 등) 에서 발견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전형적인 자료, 멋진 단편, 명언경구. ).' 독자' 와' 청년다이제스트' 는 이야기성이 강한 두 권의 잡지이다. 많은 학우들이 독서를 좋아하지만, "다 읽으면 잊어서는 안 된다" 고 할 수 없다. 우리는 그로부터 멋진 이야기와 단락을 추출해야 한다. 방금 추출을 할 때 유용한 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고,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 월 16 일, 우리 학우가 구독한 중국어 신문은 문장' 안심하고 출발하라' 를 발표했다. 이 글의 저자는 어찌 동북대 3 학년 실험반의 학생인데, 현재 동북대학에 재학하고 있다. 이 문장 를 보고, 글 에 축적된 중요한 역할 을 느껴보자.
자신감을 가지고 길을 떠나자.
허난 태강 모 고등학교 실험반 호
생명의 강을 조종하는 것은 급증하는 파도가 아니라, 당신의 마음 속에 변하지 않는 나침반: 자신감. -제목.
에디슨은 "자신감은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고 말했다. 네, 성공을 꿈꾸는 젊은이는 험악한 인생바다에 직면하여 돛을 올리고 파도를 헤치고 어두운 밤의 어둠에서 여명 새벽까지, 험한 여울에서 푸른 하늘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판도와 소택징어의 이야기를 들으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살을 에는 찬바람이 눈송이와 얼음을 가지고 무자비하게 내 얼굴을 때렸다. 희박한 공기가 질식하고 내 발 아래의 바위가 미끄럽고 가파르다. 판도가 또 그 거대한 바위에서 미끄러져 내려왔다. 정상에 다다랐을 때, 모든 팀원들이 돌맹이를 뒤집어 판도 한 명만 남았다. 유일한 여자 선수로서 그녀는 자신이 남보다 나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녀는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녀의 팀원도 그녀를 격려했다. 그녀는 얼굴이 파랗게 물들고 숨을 헐떡였지만, 다시 바위를 기어올라 이를 악물고 조금씩-판도가 거석을 넘어 동료들과 함께 정상에 올라 눈밭에 서 있었다. 그녀는 끝없는 자부심과 자부심을 느꼈다.
자신감은 판도에게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었고, 그녀는 거대한 의지로 층층의 장애물을 뚫고, 거석을 넘고, 세계 최고점에 올라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역사상 그 쾌거를 이루었다.
유명 뮤지션 오자와 징어 역시 자신감 성공의 전범이다. 국제음악지휘대회 결승전에서 처음 두 선수는 지휘과정에서 잠시 불쾌감을 보였지만 모두' 진지하게' 지휘하며 심판석에 미안한 미소를 지었다. 소택징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시상대에 오른 사람이다. 공연이 아주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처음 두 가지와 마찬가지로, 그는 갑자기 악보에 약간의 불화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지휘를 시도했지만, 결국 멈춰서 심판석의 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렀는지 물었다. 심판은 차갑게 그를 대했다. "계속 시합을 하세요. 이것이 가장 권위 있는 점수입니다!" " 소택징은 다시 지휘를 시도했지만 결국 멈추고 악보가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심판은 그에게 권위를 업신여기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그는 단호하게 소리쳤다. "아니야! 이것은 틀림없이 실수일 것이다! " 이때 심사위원들은 모두 일어나 열렬히 박수를 치며 오자와 징르가 대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다.
처음 두 명의 지휘자가 잘못을 발견하지 못했습니까? 그러나, 성공은 소택징과 같은 자신감있는 사람들에게만 달려 있다.
에베레스트 산에 직면하여, 팬은 자신감으로 넘어갔다. 오자와 징어는 자신있게' 권위' 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들의 발자취를 따르고, 휘황찬란한 양복을 입고, 진실한 마음을 품고, 자신감을 가지고 길을 걷고, 힘을 가지고 빛의 길로 나아가자!
[선생님 평론] 소설 제목, 눈에 띄는 제목, 명쾌한 시작은 모두 작가가 정성껏 만든 하이라이트로 음향적인 효과를 받았다. 두 가지 전형적인 예는 어려움과 기회 앞에서 자신감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후의 분석은 간결하고 간결하다.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주제를 지적하십시오.
[평론] 문장 시작은 정제된 글로 글쓰기의 원인을 지적하고, 자료와 밀접하게 결합해 관점을 제시한다. 은혜로 은혜를 갚는다. 주요 부분은 전통적인' 계승과 개조' 방법을 채택하지 않고 냉정하게 세 가지' 감사와 착함' 의 작은 이야기를 들려주며 재미있는 서술에서 자신의 관점을 밝히며 각 파 산문이 우화로 이치하는 유풍이 있다. 마지막에 명언경구를 인용해도 이야기의 내포를 요약할 수 있어 주제를 더욱 명확하고 깊게 만들 수 있다.
이 문장 이 학우들이 다른 사람의 문장 소재를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사고력이 뛰어나다. 일부 학생들의 작문은 항상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을 간단히 묘사하고, 깊은 사상적 내포와 참신한 견해가 없고, 생활에 대한 관찰과 사고는 충분히 깊지 않아 승화 문장 주제의 관건을 잡을 수 없다. 수험생이 사상이 깊고 견해가 독창적인 문장 () 를 쓰려면 반드시 깊이 느끼고, 깨달음을 얻고, 생활 현상을 생각하고,' 위선 ()',' 거액 (),',' 표 () 및 리 ()' 를 세밀하게 가공하여 생활의 광석에서 귀중한 생활' 금' 을 추출해야 한다. 재료는 문장' 혈육' 이고, 깊은 사상 내포는 문장' 영혼' 이며, 깊은 사고는' 혈육' 에서' 영혼' 을 만들어내는 수단과 과정이다. 치밀한 사고 없이는 인생을 완성하고 주제를 승화할 수 없다. 어려서부터 착수하여 깊이 파고드는 법을 배우다. 구체적인 평범한 일, 사소한 일, 관련 세부 자료에 대한 분석을 통해 그 안에 함축된 깊은 사상의 내포를 밝혀내다. 물 한 방울로 태양의 광채를 구현하고, 디테일은 위대한 정신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겨울의 약간의 더위' 라는 글에서, 나는 자신의 심각한 허영심 때문에 다른 학우들에게 비웃힐까 봐 두려웠다. 나중에, 나는 찻잎알 아줌마를 파는 고된 생활을 관찰하고 생각한 후에야 생활의 어려움을 깨닫고 햄버거를 먹는 학우 앞에 숨어 먹은 찻잎알을 의연하게 데리고 갔다. 허영의' 나' 에게 작별을 고하기 위해서. 작가는 이렇게 썼다. "(차알) 외모는 씁쓸하고 딱딱하지만, 속으로는 열기가 뿜어져 내 마음을 태우고 있다." 살다 보면 고난과 단조로움을 피할 수 없고, 삶의 아름다움과 열정은 이 고난과 단조로움 속에 숨어 있다. 불평과 자기 연민이 아니라 탐구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 말은 생명의 본질적 의미를 드러내고, 단순한 생활과 부딪히는 사상의 불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3) 모범문을 모사하다. 작문 수준이 낮고 출발점이 낮은 학생은 우선 문장 베끼기에 공을 들여야 한다. 즉, 다음 세 가지를 탐색하여 베끼는 것이다. 하나는 신문과 같은 적절한 범문을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신문이나 학우 중 우수한 작문이다. 둘째, 문장을 베껴 쓰는 것은 한두 글자를 보는 것이 아니라 문장 베끼는 것을 보고 구두점도 틀리지 말아야 한다. 셋째, 견지해야 한다. 매일 1000 자를 베껴 적어도 두 달 동안 견지하면 효과가 두드러진다. 반년을 견지하면, 너의 작문 수준은 질적인 비약이 있을 것이며, 어떤 작문 방법으로든 책을 읽는 것보다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4) 부지런히 글을 쓰다. "노래는 입에서 떠나지 않고, 주먹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문장 쓰기도 마찬가지다. 연습을 많이 하고, 능숙하게 익으면, 너는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를 연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일기를 쓰는 습관을 길러라. 두 번째는 화가가 그린 생활 단편과 장면을 자주 쓰고 소재와 기교를 축적하는 것이다. 셋째, 제 시간에 자신의 인생 깨달음을 적는다. 생활이 다채롭다. 어떤 것들은 마음을 감동시키고, 깨달음을 주고, 생각하고, 수확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제때에 기록하면 된다. 생활에서 나온 이런 사상은 왕왕 인격의 빛을 비추고 있으며, 그들이 문장 속에 쓰여질 때 눈부신 광채를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 반복해서 수정하다. 내가 가르친 문장 발표 문장 학생들은 대부분 자신의 문장 수정에 신경을 쓴다. 작문을 마친 후, 그들은 항상 선생님의 의견을 듣고 나서 고치거나 다시 쓰려고 한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이 좋은 문장 을 쓸 수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그러나 각 작문 선생님이 구체적인 수정 건의를 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복습의 대략적인 요령을 이해하고, 스스로 착수하고, 부지런히 복습을 연습하고, 문장 복습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정말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나는 다시 선생님의 의견을 묻거나, 아니면 내가 수정해서 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보려고 노력할 것이다. 문장 수정에는 문장 수정이 가능하다는 큰 전제가 있다. 즉, 내용, 구조, 언어에 큰 문제가 없는 문장 한 편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생각이 주제에서 벗어나 내용이 텅 비어 있고 생각이 혼란스럽고 언어가 너무 나쁘면 수정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수정으로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너의 문장 이 시험 에서 자주 서너 가지 의 저학년 에 처해 있다면, 너 는 먼저 모사 에 공을 들여야 한다.
(6) 규범 조작. 시험장 작문은 일반 문학 작품과 평소 연습용 펜과는 달리 자신의 특징과 조작 규범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운영 규범을 준수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1, 첫 번째 개요 습관.
평상시 훈련에서 어떤 학우들은 요강을 쓰는 것에 주의하지 않고, 쓴 문장 들은 종종 앞뒤가 팽팽하고 발이 가볍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능 국어 작문량이 많기 때문에, 일반 수험생은 글을 쓸 때 초안을 작성하지 않기 때문에, 먼저 상세한 제목 개요를 하나 만드는 것이 요강에 따라 글을 쓰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2, 빨리 문제를 푸는 습관.
빠른 플런지 주제는 바로 주제로 달려가 문장 주요 내용을 빠르게 보여주는 것이다. 때로는 여러 층으로 나뉘기도 하고,' 화제 시작' 을 하고, 그 다음 한 층씩 밀어서 주제를 또렷하게 해야 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 "인사말" 과 "메신저" 를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론 논문을 쓰면 가능한 한 빨리 추리에 들어가야지, 대량의 주제 자료를 반복하거나 기존 문제를 제기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서술로 의논하다' 는 것은 종종 추리의 내용이기 때문이다.
3. 글씨를 열심히 쓰는 습관.
낙서, 글씨 낙서, 내용의 표현과 마킹 선생님의 심정, 심지어 낮은 점수까지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깔끔한 롤면과 정확한 글씨체 자체는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며, 종종 마킹 선생님의 사랑을 받는다. 평소 좋은 작문 습관을 기르고 시험장에서 진지하게 대하며 문장 색채를 더했다.
4. 제목에 따라 글을 씁니다.
"바다의 폭은 물고기의 점프에 달려 있다." 바다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는 매우 자유롭지만 해안까지 헤엄칠 수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의 자유는 한계가 있다. 제목 작문도 마찬가지다. 수험생은 반드시 제목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즉 제목에 따라 써야 비로소' 제목의 뜻에 부합' 하고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5. 규칙을 준수하다.
시험장 글쓰기는 정규 대회이므로 모든 참가자는 반드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예를 들면: (1) 자, 작문 요구 사항이 800 자 이상이라는 것이 규정이다. 많이 쓰면 부풀어 오르는 느낌을 준다. 규정에 따라 50 자 당 1 점을 빼면 실제 운영에서 공제된 점수가 이 규정보다 훨씬 높다. (2) 문체 스타일은 선택적이지만, 일단 어떤 스타일을 선택하면 수험생은 반드시 이런 스타일의 작문 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점수를 잃게 된다. (3) 오자를 쓰지 말고 좋은 문신 이미지를 유지한다. 잡다한 오자, 불결한 얼굴은 종종 일부 사람들의 작문을 네 번째 부류에 빠뜨리게 한다. 작문 채점 세칙은 세 개의 오자 버클 1 점을 규정하는데, 사실 이 규정보다 훨씬 높다. 얼굴이 깨끗하지 않은 것은 학습 태도가 좋지 않은 반영으로, 글씨를 휘갈겨 함부로 칠해 구면에 잉크 얼룩이 생기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