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남거사 소개
남거사 소개
그러나 우리 학생은 자격이 부족하다.
대만 지방의 제자-웨이 "남부 전집" 순서
시간: 2004-65438
최근 몇 년 동안, 해협 양안과 해외의 중국인 사회에서 현대인들이 남쪽을 읽지 않으면 중국 문화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남회근이 누구예요? 어떤 사람들은 그를 국학, 이학의 대가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불학의 대가, 선종의 대가, 밀종상사, 그리고 그를 당대 도가 또는 현대 은둔자라고 부른다. 이런 호칭은 그럴듯한데, 각 설법은 다른 사람의 스승과 학습생활의 한 측면에만 관련되어 있지만 구체적으로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남 와이근의 생활은 이상하고 예측할 수 없다. 그는 절강악청인이다. 19 18 은 서향문 첫째에서 태어났다. 그는 궁정에서 훈련을 받았는데, 적어도 그는 일부 고전과 역사를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그는 의리를 잘 알고, 신동으로 고향을 유명하며, 각 문파에게 무술을 배운다. 그는 절강 무술 박물관을 졸업했다. 그는 집을 조금 늦게 떠나 금릉대 사회복지과에서 공부한 뒤 청두 중앙사관학교로 전입해 제 10 기 연구반을 졸업했다. 항일군이 풍생할 때 군대에 입대하고, 마서남으로 뛰어들어 변방을 안정시키고, 양산간척황회사 자위단 사장 겸 총지휘를 맡으며 중앙사관학교로 돌아가 정치지도원을 맡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스님을 품고 초창기에 도교를 연구하다. 이때 그는 부처님을 배우려는 마음을 보냈다. 그는 사관학교를 떠나 아미산 대평사에서 3 년 동안 숨어 12 장경을 읽었다. 관문을 나서서 산을 내려온 후 운남대, 쓰촨 대학 등 학교에서 강의하다. 1947 기간 동안, 와이 마스터는 강장지역에 깊이 들어가 밀종 상사를 방문했다. 나중에 백교 공가 종사와 황교, 초홍, 화교 종사에 의해 밀종 종사로 확인됐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무대에 도착한 후, 석채는 집에서 호적을 만들어 중국 전통 고전을 가르쳤다. 한편으로는 문화대, 부인대, 정치대 교수를 맡고 있다. 한편 동서양 문화 에센스 협회, 노고문화기업회사, 시호서원 등 문화기구가 잇따라 설립되었다. 1985 년, 석화는 대만을 떠나 미국에 정착했다. 이 기간 동안 버지니아 동서 문화학원, 토론토 중국문화학원, 홍콩 국제문화재단 등 문화교육기구가 잇달아 설립되었다.
KLOC-0/955 가 첫 번째 책' 선해 개관' 을 발간한 이후 석화는 지금까지 산문 30 여종을 출간해 영국, 법, 하, 서, 포도, 의미, 한, 로 등 8 개 문자로 번역돼 세계 각국에서 전해지고 있다. 석채는 수십 년 동안 학생들과 제자들이 무수히 많아 미국, 일본, 유럽 국가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남회근 대학은 여전히 워싱턴 대학에 설치되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Shi Huai 는 전 세계의 중국 공동체에서 어린이들이 동양과 서양의 고전 문화 운동을 읽도록 장려했습니다. 석배의 지식은 유석도를 포괄하고, 중국 문화를 연구하는 것 외에도 서구 문명의 정수를 흡수했다. 그래서 석배의 지식이 유석도에 편향되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정확히 말하면, 그는 중국 전통문화의 당대 홍보자이다.
중국은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근대 중국은 경제, 과학, 군사적으로 서방 국가에 뒤떨어져 서방 열강의 왕따와 침략을 받았다. 일부 지식인들은 중국의 빈곤이 낙후된 원인을 찾아 책임을 전통문화에 떠넘겼다. 그들은 옛 문화, 특히 공자의 유가 사상이 중국인의 사상을 감금하고 중국 사회의 진보를 가로막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현대화를 위해, 5 월 4 일 전후 한 무리의 사람들이 공가점을 전복하고 낡은 문화를 전복한다는 구호를 제시했다. 그러나 그들은 중국 문화 전통 중 어떤 것이 수천 년의 시련을 거쳐 축적된 정수인지, 어떤 것이 후세 사람들이 첨가한 찌꺼기인지, 제멋대로 곡해하는지 분간할 수 없다. 그 결과 에센스와 찌꺼기가 함께 버려졌다. 낡은 문화는 버려졌지만, 새로운 중국 문화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후시 등은 심지어' 전반서구화' 라는 주장을 내세우며, 오천년 문화사를 가진 우리 민족이 거지처럼 서방에서 문화 식량을 구걸할 것을 요구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문화 전통을 차단하여 거의 100 년 동안 중국의 문화 전통을 조성했다.
청년 시절부터 석화는 중국 문화를 보급하는 데 주력해 왔다. 반세기 이상 대륙에서 대만성, 미국에서 홍콩까지 전 세계를 떠돌아다녔지만, 나는 줄곧 중국 문화를 재건하려고 노력해 왔다. 석화는 작품에서나 학생이나 친구와의 대화에서 민족 문화 발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그는 늘 한 나라, 한 민족, 망국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가장 무서운 것은 한 나라, 한 민족 자체의 근본문화가 망한 나라다. 그것은 만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고, 영원히 뒤척이는 날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의 문화가 없기 때문에, 한 민족은 응집력이 없고, 영원히 산사와 같다. 자신의 문화가 없으면 한 민족은 창조적이지 않고 외국인의 엉덩이만 흉내낸다. 한 민족은 자신의 문화가 없으면 자신감도 없고 외부인의 존중도 받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중국의 전통문화는 무엇입니까? 석화는 중국 진한 () 이전에 유묵도 () 가 거의 모든 문화 사상을 포괄했다고 말했다. 육조 이후 또 한 파가 있어 유석도가 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따라서 사람은 유교, 석방, 도에 대한 지식을 깊이 파고들어 보에서 돌아와 중국 문화의 정수를 파악해야 한다. 현재 학자들은 모두 서양식 교육으로, 대부분 인류문화지식을 분류하여 한 학과를 전공하는 전문가가 되었다. 그래서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종종 조각화되어 있다. 특별한 신세와 학식으로 석화는 일반 문인과는 달리 유석도 사이를 드나들 수 있다. 돌팔이 없는 교육은 중국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중책을 짊어지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남선생의 많은 작품들이 해협 양안에서 출판되었지만, 일반 독자들은 그의 모든 작품을 체계적으로 연구할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종종 접촉한 부분에서 한 자리를 내주어 유, 석방, 도대사 등 이견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보경"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코끼리를 함부로 만지며 각자 한 마리씩 가져간다": 코끼리 다리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원통과 같고, 코끼리 귀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민들레 같고, 코끼리 꼬리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밧줄 같다고 말한다. 누구도 코끼리의 진면목을 분명히 말할 수 없다. 독자들이 학술 생활의 전모를 이해할 수 있도록' 남전집' 을 편집 출판하기로 했다.
전집' 에는 석회가 지금까지 쓴 29 가지 작품과 석회와 관련된 4 가지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다. 이 작품들은 대략 유교, 해석, 도, 문서사시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물론, 이것은 엄격한 분류가 아니다. 석배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일반삼이며, 때로는 불교에서 선종까지; 때때로, 선 (禅) 은 늙고 공자 (공자) 는 부처님 (불교) 에 들어간다. 때때로 부처님 에 구멍 이있다; 때때로 부처님은 구멍에 들어갑니다. 때때로 공자와 노불은 모두 있지만 없다. 때때로 공자, 노불, 노불은 모두 들어갈 수 없다. 이른바 4 종 구분이란 단지 서술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첫 번째 범주는 유교 저작이다. 석회가 말했듯이 중국 문화와 정신문명의 주류는 유교 사서 오경을 중심으로 한 것이다. 오경' 은 시, 책, 의식, 이, 춘추를 가리키며, 중국 고대 문화 전통의 총집합이다. "사서" 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의미하며, 공맹에 특화된 학술사상이다. 사서' 는 송대 이후 점차 성행하여' 오경' 의 지위를 대신했다. 석호의' 사서' 와' 오경' 에 대한 연구는 전당에 깊이 파고들 뿐만 아니라 종종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전집' 에 수록된 이 방면의 저서는' 논어',' 원대략',' 맹자 우회',' 이경잡기',' 이경전' 등 다섯 가지가 있다. 모두 석회년 동안 학생들에게 강의한 수업이다.
논어' 는 공자의 생애와 강의, 공자의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석회가 말했듯이, "중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려면 먼저 유가의 학술사상을 이해해야 한다. 유가사상을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맹의 학문을 연구해야 한다. 공자의 사상 학술을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논어》를 이해해야 한다. 논어' 20 편은 어록과 마찬가지로 공자와 그 제자의 명언과 행동을 간결한 문자로 기록했다. 당대부터 역대 저명한 유가학자들은 모두' 논어' 의 장이 마음대로 편성되어 있고 내재적인 논리가 없다고 여겼다. 그들의 표식과 주석을 거쳐 논어는 경직된 교조가 되었다. 아무도 감히 이 전통의 범위에서 벗어나, 규칙을 고수하며,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이 없다. 석호의' 논어' 안팎은 수천 년의 훈고 범위에서 벗어나 역대의 잘못된 의미를 분별하고, 어의를 재정의하고,' 논어' 의 본모습을 복원했다. 그는' 논어' 가 사실 그의 제자들이 정성껏 정리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장 한 편당 조리가 명확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책 20 편의 문장 안배도 시종일관 호응하여 천의원활하고 좋은 문장 한 편과 같다. 석화는 독특한 견해로' 논어' 의 생동감 있고 활발한 생활을 활발히 하여 현대 중국인들이 현대의 생활체험으로' 논어' 의 진실한 내면사상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맹자' 는 공자 사상의 후계자인 맹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맹자는 전국 시대의 사람이다. 그는 공자가 창립한 유교 문화 도덕 정치학설을 발양하여' 아시아의 성인' 이라고 불린다. 한서' 에 기재된' 맹자' 는 1 1 편, 기존 7 편, 전승에 따르면 또 다른 4 편은 이미 실전되었다. 석배의' 맹자 방전' 은 역대 유명 유생주' 맹자' 와는 전혀 다른 방법을 채택했다. 맹자가 처한 시대 사회 환경에서 5 천 년 동안의 역사 인사와 연계하여 맹자의 학설이 고대부터 지금까지 왜 깨지지 않는지 탐구하다. 맹자가 줄곧 인류의 정의와 전통의 도덕정치를 부르고 있으며, 시대와 환경의 영향 때문에 조금도 변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가 짓밟은 것은 그가 제창한 세상을 구하는 정신이다.
대학은 예기의 한 장이다. 주씨의' 대학' 은 송대 유행 이후 오랫동안 공명의 발판으로 여겨져 왔지만 점차 알려지지 않고 있다. 대학' 사상은' 이경 건괘 문언' 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중원 문화의 대표작으로 자신의 논리적 맥락을 가지고 있으며, 주가 원문을 조작한 것에 크게 실망했다. 그래서 석화는 원작으로' 대학' 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원대약담' 은' 기, 지식, 성실, 성실' 과'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등 2 차 수련과 실학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했다. 와이 마스터는 책에서' 대학' 의 총강령은' 대학의 길, 덕에 밝은 것, 민에 가까운 것, 지선에서 끝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이 총강을 둘러싸고, 내약과 외약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서술하였다. "존물" 에서 "정심" 에 이르기까지 내지의 학문에 속한다. 내적 지식의 수련이 명덕의 경지에 이르고, 외지에서 가정을 꾸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평하게 하는 데 사용된다면, 그것은 슬림부터 시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수련은 내약과 외약 사이의 중요한 관건이다. 원래 2000 년 동안 난해했던' 대학' 의 본질은 석품에 의해 정교하게 설명되어 현대인에게 수양, 처세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경은 오경의 우두머리로, 유도와 백가학술 사상이 통하는 원천이며, 중국 문화의 근본 사상이다. 중국 문화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이경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이일은 어렵다. 독자들이 그가 길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할 때마다 그는 문을 통해 들어오지 않을 의지가 있다. 석호의' 이경 잡기' 는' 변화, 간결, 어려움',' 이치, 코끼리, 수' 의 기본 원리부터 시작하여 이경의 지식을 서술하고, 이경 공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입문의 길을 소개했다. "이경전" 은 공자가 <역경> 공부를 하는 심정 보고서이다. 또 다른 강의인' 이경전' 에서 와이 대사는 <역경> 뿐만 아니라 <역경> 분석을 통해 공맹사상과 유가 사상의 문화적 연원을 깊이 파고들었다. 내용은 자연철학, 인문정신, 정치예술, 심신 수양의 도를 포함한다.
석배의 유교 저작에는 다섯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고전을 해석하는 것이다. 당송 이후의 주석을 밀어내고 원문을 읽음으로써 유가 경전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고전들 중에서 전편의 문장 의미는 종종 다음 문장에서 매우 분명하게 설명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앞뒤 두 장을 연결하기만 하면 우리는 자연히 고전 작가의 오리지널 사상을 이해할 수 있다. 《논어》의 표기법은 기본적으로 이런 독경 방식을 쓰는 것이다.
둘째, 역사와 역사의 결합. 유교 경전과 관련 사적을 비교, 비교, 통합해 고전 저자가 당시 표현한 사상을 연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논어' 는' 논어' 와 춘추시대의 역사 유적을 결합해 당시의 사회정치적 혼란을 보고 공자가 창설하고 확립한 문화정신의 위대함을 보았다. 맹자 바이패스' 는' 맹자' 칠경과 전국시대 관련 사료를 결합해 맹자가 세상을 구제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세 번째는 가장자리 서명의 도입이다. 미스터 와이는 백가의 사상의 정수를 포함하여 그 해박한 학식으로, 고금의 이론을 한 난로에 집중한다면, 왕왕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줄곧 명가들을 뒷걸음치게 했던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대학' 에서 언급한' 지식, 제도, 정정, 정, 안, 고려, 성' 의 7 개 수준은 중국 선진전통문화에서 교육과 학습의 특징이자 유가의 수련 쿵푸이다. 이' 칠증' 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대학은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않았다. 송명 이래 신유가는 모두 자신의 견해에 얽매여 있어 명확하게 말할 수 없다. 회대사는' 대학약론' 에서 불도로' 칠방' 쿵푸를 설명하여 과거의 관점을 뛰어넘었다.
넷째, 심층적이고 얕은 해석이다. 책을 가르치는 선생님은 심오한 이치를 이해하기 쉽고, 태도가 접근하기 쉽고, 언어가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경 () 과 같이, 항상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는 느낌을 준다. 석호의 두 편의 이학 저작은 독특하고 멋진 깨달음으로 해답을 얻어, 넓고 심오한 이학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석배의 해석을 통해 독자들은 <역경> () 가 사실 매우 쉬운 학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섯째, 고금을 관통하다. 석회유가 저작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의 변화, 속담이다' 이다. 그가 보기에' 사서' 와' 오경' 은 모두 시공을 초월할 가치가 있지만, 이러한 고전들이 시대의 변화와 결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논어' 와' 대학간평' 에서 석호는 독자가 현재와 현재의 사건에 연락해 고전 작가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현대세계의 문화동향에 따라 그의 민족과 국가가 앞으로 가야 할 노선과 방향을 지적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석배의 작품은 고대와 현대문화 사이의 격차를 메워 당대 중국인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다리가 되었다.
전집의 두 번째 범주는 불교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선해 점술 등 17 종을 포함해 가장 많다. 불교는 고대 인도 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과 위대한 변혁이다. 한나라가 중국에 들어온 후, 중국의 유도사상과 접촉해 갈등에서 융합에 이르는 과정을 거쳐 점차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육조 이래 중국 문화는 유석도 합류로 형성된 문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불교에 대한 연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불교는 오늘날 세계에서 여전히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모든 인류는 현대화를 사회적 목표로 삼고 있다. 현대화는 물질적인 진보를 가져왔지만 사회병도 초래했다. 이성화는 현대화의 기조이고, 이성주의의 가장 강력한 표현은 과학기술이다. 과학에 뿌리를 둔 기술은 실제로 현대 세계의 특징을 형성했다. 독일의 사상가인 막스 웹은 이런 현대적 이성을' 도구이성'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수단과 도구의 합리성만 다루고 생명의 가치는 무시하기 때문이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당대 대표 인물인 허버마스는 "고도의 도구 이성은 과학 기술 의식의 임의 결정으로 생활 세계의 식민지화를 초래했다" 고 지적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사람들은 물질적 부를 쫓느라 바쁘다. 그러나 바쁜 가운데 자아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람은 점차 자신을 사물로 소외시키고, 생명은 물건의 부속품이 되었다. 인간과 자연, 사회, 가족, 자기 소외는 영적 고향과의 오래된 관계를 끊었다. 겉으로는 행복, 성공, 창조를 인생의 목표로 삼고 있지만 실제로는 목표가 없다. 사람들은 점점 공허함, 불안, 초조함, 외로움, 외로움, 절망을 느끼며 미국 사회학자인 피터 버저가' 유혼' 이라고 부르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방법은 완벽한 인생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때 사람들은 갑자기 돌아서서 종교가 생활에 미치는 의미를 다시 발견하였다. 종교, 종교만이 인류가 자아를 초월하고 영원, 완벽함, 진선미의 심리적 수요를 추구할 수 있다. 이것은 모든 종교가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인간의 종교 정신은 자신의 존재 형식을 바꿀 수 있지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서구 기독교는 이런 초월을 이루기 위해 신의 구원에 의존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신은 만능이다' 는 관념은 현대 이성정신의 영향으로 이미 무너졌다. 사람들은 더 이상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신은 세상을 창조하고 인간을 창조하셨다. 신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니체의 말로 말하자면' 신이 죽었다' 는 것이다. 사람은 하느님이' 구세주' 라는 환상을 포기할 수 있지만, 종교정신이 없고 자아를 초월하는 정신적 필요를 포기할 수는 없다. 불교는 이런' 구세주' 관념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존감과 자신감을 가르치고,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생사의 고통에서 벗어나도록 가르친다. 그래서 불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사명을 짊어질 수 있다. 이것이 오늘날 불교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점차 전 세계에 전파되는 근본 원인이다.
석호 17 종의 불교 저작은 대략 불경 해석, 선종, 불법수양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불경 해석에는 골엄경대의해석, 골가경대의해석, 각원경소개, 금강경설, 약사경 구세관 등 다섯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과거에 전해 내려온 중국어 불경은 대부분 당나라 이전에 번역한 것으로, 언어가 낡고 의미가 난해하기 때문이다. 하물며 이해와 해석은 수천 년이 걸리고 고금은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일반 독자들은 불경을 읽기가 어려워서 종종 두려움을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이 불경들은 일단 선생님께 설명되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각 문화층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와이 선생님은 불경의 특징을 설명하였다. 한편으로는 번역해석이 결합되어 원문어구의 의미를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현대어로 그 중 중대한 의의를 서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반면에 불교의 본질은 현대 물리 원리로 해석된다. 예를 들어, 와이 마스터는 모든 불법의 개요로' 골엄경' 을 추천한다. 이 고전은 불교의 핵심 정수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그것은 리즈 들에게 인심, 불본성을 직지할 수 있는 방법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뿌리가 둔한 사람들에게 수행의 방법, 질서, 각종 편리함을 보여 주었다. 구 먼저 말했다: "냉염한 책을 읽은 이후로 인간성 찌꺼기 책을 읽은 적이 없다." 。 중국 전통문화에서' 골엄경' 의 지위를 알 수 있다. 와이 대사는' 골엄경' 이 7 분식심 8 분귀에서 시작하여, 심물일체의 원리를 한 층씩 해석했다고 지적했다. 와이 마스터는' 골엄경 대의해석' 에서 이에 대해 현대적으로 설명하고' 골엄경' 이 어떻게 심신 실험에서 물질세계의 원리를 증명하는지, 어떻게 물리적 범주에서 심신 해탈 실험의 이론과 방법을 지적하는지를 설명했다. 불교의 심물일원론은 하나의 사상이론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실제 심리상태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실험을 통해 증명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불교는 확실히 과학적 검증과 철학적 논증을 가지고 있다.
물론 불경은 글이 읽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내용이 심오하고 읽기도 어렵다.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없고, 방법을 분별하고, 생각을 집중하고, 진정한 실천에서 출발하면, 그들의 가르침을 엿볼 수가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골엄경' 은 공인된 가장 읽기 어려운 불경 중 하나이다. 수자첨은 "차갑고, 문필이 고풍스럽고, 독서인이 반드시 문장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문장 를 떠나 그 뜻을 잊은 사람은 관심을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 선생님의 지식에 대한 진지한 연구에 힘입어 그는' 골엄경' 에 힘쓰고, 심사숙고하고, 분별 있게 분석하고, 엄밀하게 분석하고, 논점을 총결하고, 마음에 융합했다. 그래서 그는' 골엄경' 대의해석에서 독자들에게 이 경의 단서를 분명히 밝혔다. 처음에는 대지의 입을 통해 65,438+008 개의 인생에 대한 철학 문제를 제기했지만 부처는 일일이 대답하지 않았다. 자신의 마음, 성, 상을 솔직하게 진술하고, 각각 5 법, 3 자성, 8 식, 2 무나를 분별하여 현학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렌츠의 취지는 생명의 심신 생명과 우주의 근본적 성격을 직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배의 도움으로 렌가의 뜻은 분명하다.
석배의 강의는 독자들에게 배경을 분명히 해 줄 뿐만 아니라 배우기 쉬운 요점도 지적했다. 예를 들어 중국 문화에서' 금강경' 은 영향력이 큰 불경이다. 그것의 독특한 점은 불교의 범위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종교를 초월한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금강경' 을 연구하여 외웠다. 금강경은 무슨 현기가 있습니까? 금강경' 에 따르면, 와이법사는 이 경의 중점은 착함과 배려, 범부에서 각오에 이르는 길이며, 성인과 범부 수행도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무슨 상관이야? 학불은 증도이고, 제불증도의 최고 경지는 열반이라고 한다. 열반은 죽지 않고, 열반은 원만하고, 생도 죽음도 아니고, 오지도 않고, 가지도 않고, 영원히 청정하다.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보호할 수 있습니까? 너는 살 곳도 없고 태어나서도 안 된다. 가만히 있지 않는 것은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는 생각이다. 격동 속에서도, 그것은 마치 가만히 있는 것처럼 조용하다. 또 다른 예로, 약리학자의 고전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불경이다. 와이 스님은' 약사고전중의 구세관' 에서 약사불의 12 소원이 이 고전의 중점으로 대승구세인정신의 위대함을 표현했다고 지적했다. 독자가 이 관건을 잡으면 약리학자의 경전을 쉽게 읽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각원경' 은 모든 중생의 불법수행을 지도하는 정경이다. 석가모니버가 12 보살이 제기한 질문에 대답했다고 기재했다. 이들 12 보살은 외형이 다르고 12 를 대표하는 수행 방법이다. "각원경략" 에서 와이 대사는 자연을 인식하는 방법, 수리 방법, 수관, 수선의 요점을 분명히 제시했다. 회스님은 불경을 설명할 때 종종 많은 사례를 인용하여 이치를 설명한다. "각원경략" 에서는 견지, 수증, 소원에 대해 모두 예를 들어 상세히 설명한다. 많은 예들이 모두 석회 자신의 경험이다. 약리학자 경전의 제세관' 에서 석화는 자신의 체험을 예로 들어 고전과 결합해 해석하기 때문에 가장 미묘한 곳까지 깊이 들어가도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회대사의 선학 저작은' 선해 탐비',' 선과 도입문',' 선수 영상',' 선담',' 선림체계',' 중국 사회' 등 다섯 가지다. 물론 불교 개정에 관한 대부분의 저서는 선종과 관련이 있으며 서술의 편의를 위해 따로 열거되어 있다. 송대 이래 선종은 점차 불교의 주류가 되었다. 천하의 불가는 선객이 무수히 많고 불사호 선림이 도처에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상에서 게임에 이르기까지 선의 목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오늘날 세상에는 석회처럼 합리적이고 수행이 있는 선수들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만약 이 성과만을 놓고 말하자면, 남쪽이 당대 선종의 대가라면 부끄러울 것이 없다.
선해록' 은 석품에서 가장 중요한 선학 저작으로, 석환의 일생의 선수 경험뿐만 아니라 원선작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해록, 선해록, 선해록, 선해록, 선해록, 선해록) 석화는 의미와 위치에 대한 명확한 이해로 시작한다. 선의 목적은 자연을 이해하고 불법에 도달하는 것이다. 어록을 광범위하게 모집하고, 각종 선어를 비난하고, 해선 캐치구를 알고, 선선의 근원을 탐구하다. Huai 선생님은 선 (禅) 과 가르침, 주현절, 점진적인 깨달음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중국 불교에는 대략 열 가지가 있다. 선종을 제외한 모든 가지들은 자신의 교리 (고전, 법조, 학설) 를 실천하고, 선종만이' 문자가 없고, 인심을 가리키고, 성불성을 가리킨다' 고 표방한다. 나중에 선종제자는 경학과 장전 불교의 학습을 포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깨달음을 얻었다. 사실, 선 (禅) 과 교수 (創) 의 관계는 "말의 이치가 이치에 맞고, 불교는 삼장 () 이 12 점을 가르친다고 말하는데, 모두 이에 의거한다" 는 것이다. 극치로 밀면, 한 글자도 설 수 없으니, 이미 두 번째 의미다. 와이 스님은 선종의 구드가 반드시 먼저 법을 배워서 선선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깨달음 전이나 깨달음 후에 의리에 능통하고 심학파와 하나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그러므로 선자는 불경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각종 학설을 융합해야 한다.
선종은 처음에' 무문' 을 표방하기 시작했는데, 교조에서 벗어나, 글과 연극 각종 이론에 갇힌 불교도들을 위해 독특한 방식으로 생각을 열어 자신감과 활력이 충만한 세계로 들어가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당송 말년이 되자, 선종의 활법은 이미 사자가 되었으며, 각 파 선조들은 말, 공안, 주먹 잡기, 몽둥이 마시는 등 여러 가지 일을 해야 했다. 학자를 고찰하기 위해 학식을 단련하다. 그러나 후세 선수들은 본말을 버리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고, 다시는 나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감안해 석화는 말투를 진정한 방법으로 삼지 않고, 술을 가풍으로 삼지 않고, 선종의 본면목으로 돌아갔다.
선종은 오조 오조 홍인대만선사부터 남북으로 나뉘기 시작했고, 남종현절, 북종이 점차 보수하기 시작했다. 남전 불교는 후세에 전 세계를 휩쓸었다. 선사는 선종이 선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한 번의 기회에서 깨달으면 도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와이법사는 "티베트 불교의 대사업을 하고 모든 수행 방법을 통일하는 것은 점차 경험을 얻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선종의 창시자, 문자상의 깨달음, 훈증으로 축적된 것이다. " 그래서 선 () 자는 반드시 수련에 주의해야 한다. 선수행, 후깨달음, 동시 수행, 또는 깨달음 후 수행, 석회는 세 가지 이론이 다르지만, 도가 한 가족이고, 뿌리가 다르므로 서로 논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회대사의 선법은 불교의 비밀을 폭로하는 학문을 융합할 뿐만 아니라, 유도 양가의 글도 관통했다. 수량에 비해 통일되고 유일할 것이다.
선수 영상은 예년 선칠의 품대사의 개편 어록, 10 자 학습의 수행 보고서이다. 이 문장 을 통해 독자들은 진정한 선종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선칠의는 선수 기간 동안 증거를 수집하여 생명의 참뜻을 이해하고 생사윤회의 원인을 이해하며 생사를 초월한다. 선종을 참고하여 석화는 당송의 방법을 채택하였다. 중생의 습성과 고민이 다르기 때문에, 그는 전통적인 칠법을 깨고, 웃으며 욕하고, 재목으로 가르친다. 선해 탐비' 라는 책과 결합해 독서하면 독자들은 석배의 선학 사상과 조예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선화도개론' 의 전반부는 선종의 취지, 기원, 그리고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선담' 은 역대 선종의 공안을 심도 있게 소개하여 통속적인 선사라고 할 수 있다. 선종정글 시스템과 중국 사회는 선종정글 시스템의 특징, 기원, 진화를 상세히 소개했다. 이 세 권의 책은 여러 방면에서 선에 관한 지식을 소개했다.
부처님의 책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각각' 선정장생',' 지혜의 초수',' 한 학불인의 기본 신앙',' 선종정맥 연구',' 어떻게 부처를 고치는가' 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다른 지식을 배우는 것과는 다르다. 불학 이론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몸소 실천해야 한다. 견지, 수행증, 소원은 부처님 수행이 반드시 견지해야 하는 골자로, 분리할 수 없다. 회스님은' 학불자의 기본 신념' 에서 소망 실현은 모든 불법을 수행하는 기초이라고 지적했다.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보살의 큰 소망 위에 신앙을 세워야 많은 고민으로 인한 악업을 돌파하고 보리도를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책에서 그는' 화엄 푸틴선원' 의 비밀 의미를 설명하고 보현의 소망 실현을 공개했다. "불법을 수행하는 방법" 은 와이 마스터의 가장 중요한 저서 중 하나이다. 부처님 수행의 실천 단계에 대한 세밀한 설명과 구체적인 지도를 제공하여 수행길의 곤혹과 실수, 무의식적인 실수를 바로잡았다. 정혜초수' 는 어떻게 시시, 수정, 수리혜에 관한 강의로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그중' 무량수관불경대의' 는 정토를 수리하는 방법의 입문 지식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정토와 선, 유식학의 관계를 설명하며 정토가 무심코 불호를 말하는 오해를 제거했다. 대승은 반드시 소승에 기초해야 한다. 소승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선종정맥에 대한 연구에서 와이법사는 선종비법을 바탕으로 선종의 실천을 전수했다. 이런 관념의 실천을 통해 우리 몸의 불순성은 진정으로 우리의 내면에 드러날 것이며, 이는 우리가 신체관에서 벗어나 공성을 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명상과 영생' 은 명상 연습에 관한 가장 권위 있는 저작이다. 책 속에 스님이 유교, 해석, 도의 선정 원리를 융합하고, 숨은 비밀의 지식을 흡수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지적하고, 역대 각 승려들이 중양의학의 수행 경험에 맞춰 정확한 수리법을 전수하고, 기체의 변화와 맥박반응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를 풀었다. 회대사의 불학 실천 교육은 오늘날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그는 부처님, 유교, 석방, 도, 중양의학, 종교, 철학, 과학에 대한 지식을 융합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수십 년 동안 하루같이 노력했다는 것이다. 스님의 선사 쿵푸는 이미 과학적 검진을 거쳤다. 태성 철도병원 정형외과 주임 주효루 박사, 중흥병원 마취과 주임 탁박사가 검진기구를 이용해 임신교사의 생리상태를 적시에 점검했다. 그의 심전도에 직선이 있고 변동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과학은 선정 경지의' 정맥' 이 확실히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 밖에 전집에 수록된 석호의 불교 저작에는' 중국 불교 발전의 약사' 와 밀종도교, 동방신비주의 등이 있다. "중국 불교 발전의 약사" 는 간결한 불교사이다. 인도 불교의 기원부터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까지 당대 세계 각국의 불교 현황에 도달하여 불교의 역사적 기원을 이해하기 위한 명확한 단서를 제공하였다. 도교, 밀종, 동방신비주의는 이경, 한의학, 신선정단술, 장전 밀종의 원리를 소개하고, 밀종의 참뜻을 설명하고, 종교 신비식의 허상을 폭로한다. Huai 씨가 말했듯이: 인류 문화에서 신비주의는 고대부터 종교와 비종교, 철학과 비철학, 종교와 철학과 같이 전해 왔습니다. 역사 문화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서 중국은 신비주의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신비주의가 신비로 유행했고,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중시하고, 신화 이야기를 인용하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을 모아 재물을 모았습니다. 우리가 과학 정신을 발양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순무를 보존하면, 여전히 많은 가치 있는 문화유산을 발견할 수 있다.
세 번째 전집은 도교에 관한 학술 저작으로, 주로' 노호자설' 과' 중국도교발전사 소개' 이다. 또한, 선 () 과 도개론 (),' 선 () 과 장생 ()',' 도교밀종 ()',' 동방현기 ()' 등과 같은 불교 저서의 일부 장들은 도가 학문에 관한 것이다. 도교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주류 중 하나이다. 도가 학자는 노열 장제자 이하에서 "전면로백대, 심오함" 이다. 한대 이래 도교가 변화하여 도교에 집중했는데, 그' 통사' 는 필연적으로' 무질서, 괴기, 조각화' 의 폐단을 초래할 것이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는 학자들이 도교 문화를 미신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무지한 사람들도 도교 자체에 사상 학술이 없다고 가정하고 불교를 베꼈다. 미스터 와이는 초창기에 도를 배우고, 도삼매를 얻었기 때문에 도교 문화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유교 석도에서는 불교가 출세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불교의 대승도 입세하여 중생을 구하는 것을 주장하지만 승려 자체는 출세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불교에 대한 지식은 심리학에서 시작하여 형이상학으로 들어가는 방법이다. 공맹의 학문을 바탕으로 한 유가학은 입세에 편향되어 있다. "대학", "중용" 과 같은 출세한 사상들이 있지만, 입세에 편향되어 윤리로 시작해서 형형형상상의 길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도가학은 장자학이 더 좋고, 입세할 수도 있고, 출세할 수도 있다. 나가든지 들어오든지 마음대로 해라. 개인 보건 방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