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견자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견자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순자. 전국 말기의 사상가, 교육자. 이름, 조국인. 그는 진나라 이전의 학술 사상을 비판하고 총결하여 유물주의를 발전시켰다. 자연 운행의 법칙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승천의 관점을 제시하다. 성악론을 제창하고 환경과 교육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다. 이 문장 추리는 투철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저작에는' 순자' 가 있다.

순자의 언어는 철리로 가득 차 있고, 유학법은 병행한다. 그의 고전 어록은 오늘도 현실적 의의가 있다.

1, 나이는 아직 춥지 않아 송백나무를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2, 악당 은 걱정 할 수 없습니다,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즐겁지 않다.

3, 좋은 의사의 문에는 많은 환자가 있습니다. -"견자 법항"

4. 싸우는 사람은 모두 독선적이고, 다른 사람은 모두 틀렸다.

5.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하고, 현혜적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그것을 알고 있지만, 알고 있지만, 나는 모른다; 만약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갇히게 될 것이다.

6. 군자의 학도 아름답고 소인의 학도 새인 줄 안다.

7, 당신은 그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네가 침묵할 때 너도 알잖아. -\ "견자 페이 십이자 \"

8, 당신은 독점적인 욕망을 종료, 나는 특허를 종료 합니다.

9. 인, 의, 의식, 선함도 사람됨이고, 돈을 벌었고, 샤오미는 집에 있었다.

10, 동물은 알고 무의미하고, 사람은 분노하고, 아는 것은 의롭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비싸다.

1 1. 국민의 힘을 얻는 자는 부유하고, 백성을 얻는 자는 죽은 자는 강하며, 국민의 명예를 얻는 자는 영광이다.

12, 악한 사람은 위험하다. -"견자 정륜"

13, 살아서는 고향을 선택해야 하고, 여행은 반드시 문인이 되어야 한다. -"견자 설득"

14, 가스 치료를 건강, pengzu; 슬림 자기 이름으로 요순에게 적합하다.

15, 자신의 몸을 소홀히 하고 잊는 것은 재앙이다. -"견자 설득"

16, 척적 점프, 10 단계 아님;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17, 군자는 성실하지 않다. -"견자 세심함"

18, 좋은 말과 천 옷보다 더 따뜻하다. 상처를 주는 말은 창보다 깊다. -"견자 영욕"

19, 비용 절감 및 비용 절감. --"Xunzi 쇼코 기사"-Xunzi

(20), 길은 어색하지만 불가능하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자

2 1, 남자는 밝고 편생은 어둡다.

(22), 의식, 그래서 몸도 선생님, 그래서도 예의입니다.

23, 축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24), 술이 어지럽다.

(25), 국가는 반드시 비싸고 무겁다. 나라가 쇠퇴하려면 선생님을 경멸하고 비천해야 한다. -"견자 개요"

(26),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27. 가게 주인은 매우 인자하다. -견자 명언

(28), 신사는 말했다: 학습은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견자 설득"

29. 두 눈이 보이지 않고 두 귀가 들리지 않습니다. -"견자 설득"

30. 성인은 쌓을 수 있고, 도중에 사람이 있을 수 있다. -"견자 성악"

3 1, 모르면 묻고, 배우지 않고, 현명하지도 않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그것을 알고 있지만, 알고 있지만, 나는 모른다; 만약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갇히게 될 것이다.

32.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순자는 희망을 안다

33. 분노는 가져갈 수 없고 기쁨은 줄 수 없다. -"견자 자기 재배"

(34), 산을 오르지 마라,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35), 치료 건강, 펭 조; 슬림 자기 이름으로 요순에게 적합하다.

(36),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37. 선의후리자는 영영, 선영후의자는 굴욕이다. 명예는 항상 평범하고, 치욕은 항상 가난하다.

38. 이치가 있으면 근거가 있고, 이치가 있으면 근거가 있다. -\ "견자 페이 십이자 \"

39. 군자는 수리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더러운 것을 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믿지 않는 것을 수치로 삼고, 믿지 않는 것을 수치로 삼다. 부끄러움은 쓸 수 없고, 부끄러움은 쓸 수 없다. -"비 12 세 어린이"

40. 스승은 의기이고 자족자도 있다.

4 1, 존엄한 경외심,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42. 군주는 인민의 원천이다. 근원은 맑고, 근원은 탁하다.

43. 밭은 황량하고 창고는 단단하며, 국민은 텅 비고 창고는 가득 차 있고, 남편은 나라라고 한다. -"견자 곽프"

44. 소인은 안 되고, 근심해서는 안 된다. 나는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즐겁지 않다.

45,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46. 군인은 인민을 잘 대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순자 이병'

47. 하늘에는 늘 하늘이 있는데, 야오촌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걸을 위한 것이 아니다. -"견권 논자론"

48, 워커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신도들에게는 성실함이 부족하다.

49. 존중과 예의; 겸손, 행복; 신중하고 유익하다. 분노에 대항하는 것은 해롭다.

50. 창이 있지만 근검하는 것이 낫다. -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