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예의어록 해석
예의어록 해석
의리는 재물에서 태어나고, 도적은 가난 (한) 에서 태어난다. 좋은 행동은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jubel)
。 예의는 재물에서 나왔고, 도둑은 가난에서 나왔다 (한서 왕부). 예절, 주나라, 전능, 인민을 달래다 (주벨)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저자: 세디
。 위협적인 방식으로 말하는 것이 반드시 합리적이지는 않다. 저자: 세디
사람을 보면 예의가 없고, 40 리를 헛되이 달린다. 모두에게 선물 한 부를 보내니, 10 리 적게 걸어라.
。 남에게 예의를 지키지 않고, 40 리를 헛되이 달리다. 남에게 예의를 차리고 10 리를 덜 걷다.
하늘은 넓고 하늘보다 더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 하늘은 넓고 하늘보다 더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예의는 모든 사람에게 문명, 따뜻함,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노엔 피에르
예의바른 바람은 모두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노엘 반 필
손에 있는 꽃, 발밑의 풀을 불쌍히 여기다!
。 손에 있는 꽃은 비단 같고, 발에 있는 풀은 풀 같다!
도는 도덕을 말하는 것이고, 강의하는 것이다. -논어
방식은 덕행을 판단하는 것이고, 기절은 경례이다. -논어
새는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날고, 꽃은 향기 때문에 아름답고, 캠퍼스는 문명이 있기 때문에 더욱 진보한다.
。 새는 날개가 있어 자유롭게 날고, 꽃은 향기 때문에 아름답고, 캠퍼스는 문명이 있기 때문에 더욱 진보한다.
국례는 국가가 부강하고, 가례는 가정의 크기이며, 신체례는 신체수양, 마음례는 충심이다. --얀 칭 위안
。 국가의 예식, 국가의 번영; 집에는 예수가 있고, 집은 크다. 몸이 예의 바르면 몸이 수양이 있다. 마음이 겸손하면 마음이 평안할 것이다. -청, 안원
지위도 존경하지 않고, 덕도 존중하지 않는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만약 당신이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덕을 겪을 것이고, 당신은 존중받지 못할 것입니다. 부귀를 앓지 않고 지욕을 앓다.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가난한 사람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교만하지 않다. 자공
너비만 용서할 수 있고 두께는 물건을 실을 수 있다. 군자는 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이전
폭만이 사람을 도울 수 있고, 두께만 물건을 실을 수 있다. 군자는 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이전
예의와 예의는 사방팔방에 추천서이다. -스페인 엘리자베스 여왕
。 예의는 각 당사자에게 추천서를 주는 것이다. -스페인 엘리자베스 여왕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신사 숙녀 여러분, 예절을 배우고, 향은 9 년 동안 따뜻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성자 자수정'
。 친지, 스승, 예절 배우기, 향 9 세, 난방석. -삼자경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하고,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사랑할 것이다. -맹자
존중, 존중, 사랑, 사랑. -맹자
함께 하자: 집단을 사랑하고,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자!
우리 집단을 사랑하고,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아끼자!
공공질서를 준수하고 문명예양을 제창하다.
。 공공질서를 준수하고 문명을 제창하다.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은 범죄를 저지르기 쉽다. 그리고 죄를 짓는 사람은 모두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다.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죄를 짓기 쉽고, 죄를 짓는 사람은 모두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다.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방법, 세상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사람은 사랑하는 법, 사랑하는 법, 세상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예의와 사려 깊음은 한 푼도 쓰지 않지만 무엇보다 가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좋은 행동거지는 아무것도 쓸 필요가 없지만, 그것들은 그 어떤 것보다도 가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형제처럼 정신이 좋은 사람을 환영합니다. 사악한 기풍으로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신뢰는 행동을 책임지게 한다. -논어
편지를 쓰는 것은 남자의 의무이다. -논어
차를 몰고 길을 빼앗는 것은 문명화되지 않아 행인의 격조가 높아지는 것을 피한다.
。 차를 몰고 길에서 돌진하고, 높은 격조로 행인을 피하는 것은 매우 문명화되지 않았다.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 * *
우리는 말로 다른 동지를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리우 Shaoqi
약자를 괴롭히는 것은 불공평하다. 큰 무리가 작아서 개굴개굴 울다.
。 큰 괴롭힘 * * * 세계, 불공정; 큰 갱단 * * * 모두 돌팔이 의사.
비장벌은 꽃에서 꿀을 훌쩍이며, 떠날 때 진영에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비장벌은 꽃에서 꿀을 빨아먹고 캠프를 떠나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화자찬하는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타고르
예의는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
。 예의주는 전방위적이고 평화롭다.
문명의 언행은 너와 나의 최고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 문명의 언행은 너와 나의 최고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예의는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 유벨
。 예의주는 전방위적이고 평화롭다. -유벨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몽크
의로움, 의리, 이민, 또한 정치의 대절이다. -좌전
예의는 정의를 신장하기 위한 것이고, 의는 이윤을 창출하고, 인민을 축복하고, 국가를 통치하기 위한 것이다. 《좌전》
생활은 너 때문에 아름답고, 세상은 나 때문에 훌륭하고, 학교는 문명으로 인해 아름답다!
。 생활은 너 때문에 아름답고, 세상은 나 때문에 훌륭하고, 학교는 문명으로 인해 아름답다!
진심 어린 도움, 그것은 봄꽃 피는 차 한 잔이다. 진심 어린 감사의 한마디가 여름의 맑은 바람이다.
진심 어린 도움은 봄의 따뜻한 차 한 잔이고, 진심 어린 감사는 여름의 맑은 바람이다.
의식주는 민생을 풍요롭게 할 수 있고, 선물은 인심을 자양할 수 있다
의식주로 민생을 풍요롭게 하고, 의리로 인심을 기르다
평일에 의복을 줄이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하고 하얗기만 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가난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쉽게 지낼 수 있다. 부유할 때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가난할 때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사디
덕은 반드시 보답이 있고, 원망은 원망하지 않는다. 자오 키안
미덕은 보답이 있고 증오는 없다. 자오 키안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발붙일 수 없다 ("논어")
인덕도 나를 위해 좋으니 잊을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니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사람의 덕은 나에게 있어, 잊을 수 없다. 나는 사람에게 미덕이 있어서 잊을 수 없다.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괴테
한 사람의 예의는 그의 초상화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게르드
선생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선생님의 감정은 산처럼 무겁다. 선생님은 보물을 보물처럼 가르치고, 선생님은 보물을 봄처럼 따뜻하게 가르친다.
。 선생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선생님의 정은 산과 같다. 선생님의 가르침은 보물과 같고 선생님의 충고는 봄과 같다.
즐겁게 게임을 하고 착해요. 때리지 말고, 때리지 말고, 쫓지 말고, 안전이라는 단어를 잊지 마세요.
。 즐겁게 게임을 하고 함께 있다. 싸우지 마라, 때리지 마라, 쫓지 마라,' 안전' 이라는 단어를 잊지 마라.
예의는 일종의 문명규범이고, 예의는 일종의 자질수양이다.
예의는 일종의 문명의 표준이고, 예의는 일종의 자질 배양이다.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인간이 동물에게 소중하게 여겨지는 것은 그들이 예의 바르기 때문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예, 통국, 정국, 민민, 익자손. -좌전
예, 나라가 나라를 정하고 백성을 호령하여 후대를 축복하다. 《좌전》
예의바르게 웃는 얼굴로 영접하게 하고, 문명은 일생에 한 번씩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의식을 웃음으로 가득 채우고 서로 환영하게 하다. 문명은 평생 한 번 돌아간다.
예의는 인류가 공존하는 황금 열쇠이다. 송수네지
예의는 인류가 공존하는 황금 열쇠이다. -송산사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우리 조국에 이해할 수 있는 경의를 표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나라에 이해할 수 있는 경의를 표할 수 있다고 믿는다. -루소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이익은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어리석은 사람으로부터 멀어지는 전략이다. 에머슨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으로 죽는 것이 아니다. -곽말로
문명의 예의에 관한 성어
덕이 있는 사람-덕이 있는 사람-예의로 대하는 사람-접근하기 쉽다.
당신의 대문을 열고, 당신의 마음을 토로하고, 부드럽고 진실하며,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존현과 예의-인자한 애인-풍채가 멋스럽고 풍채가 있다-사람을 허황하게 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마음을 다해 서로를 대하다-인자한 아버지, 효도-공손하고, 존중하고, 진실하며-성구를 견지하고, 질문을 한다.
겸손하고 신중함-선의로 환영하는 사람-침상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것-허황된 것 같다.
겸손한 상병-예의상-태는 교만하지 않고 자기 말을 들어라.
자기를 죽이고 사람을 대하다-예의상 왕래-귀담아 듣다-예현 상병
공손하게 복종하다-공손하고 예의 바르다-겸손하게 양보하다-충실하고 즐겁다.
예의 바르다-타인을 잘 대하다-온화하다-자각이 있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빈자리가 기다리고 있다-온화하고 우아하다-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예의-온유한 군자-길을 닦고 대하다-예의로 대하다.
성어: 호혜, 병음: l sh ng w ng l 圵 I
해설: 상: 주의하세요. 예의는 취하여야 한다는 뜻이다. 지금도 같은 태도나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대답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 "의식 노래 의식": "의식은 동등합니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
성어: 빙자병음: Xi' ng j' ng r' b/n
설명: 부부가 서로 존중하는 것을 마치 손님인 것 같다.
출처:' 주전 XI 공' 33 년:' 계절사기, 기발함, 아내가 시집가고, 존경하고, 손님처럼 대접한다.'
성어: 예의 병음: b bρn bīn bīn yǒu lǐu 40u
설명: 빈빈: 본의는 문질을 겸비한 모습으로 후기에 우아함을 묘사한다. 풍채가 멋스럽고 점잖고 예의 바른 모습을 묘사하다.
출처: "사기 태사공열전": "숙손통정 예절, 문학이 약간 들어가다."
- 관련 기사
- 천하의 일에는 이익이 있고 욕심이 있는 자는 그 반이 되고, 자극이 있는 자는 그 반이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역경 속에서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 고향 알타이 북툰시의 풍경, 100 여 자의 일기를 찬양하다.
- 짝꿍이 학교에서 노력하지 않아 성적이 선생님과 학부모의 비판을 자주 받는다. 너는 비슷한 단어를 빌려서 그가 문장을 쓰도록 격려했다.
- 남창 진운 기념공원 유료인가요?
- 쿠모크리트 명언편집
- 위안 guocheng 민요' 삼국연의' 의 대사와 조자룡의 이번 단식 구세주를 무릎을 꿇었다
- 왜 새로운 BMW x 1 을' 바보 달콤한' 에 팔았을까요?
- 역사적으로 일본인은 정말로 중국을' 동아병부' 라고 불렀습니까?
- 요구가 높지 않다. 노래 몇 마디만 하면 200 점이다. 들어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