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아크로폴리스는 무엇을 풍자했습니까?

아크로폴리스는 무엇을 풍자했습니까?

1.' 포위성' 은 관직의 부패, 정부의 무능, 학술적 위선, 사회적 낙후 등을 풍자했다. 전종서 필법은 십리양장의 정치, 은행, 언론, 재계의 추악함을 건드렸고 공복들의 우스꽝스러운 생활을 묘사했다. 작품은 강남 소현성과 절강에서 호남까지 가는 흙탕물도 참여해 여행의 고달픈, 항전의 혼란, 각종 감동적인 노출을 보여준다. 소설은 또한 소위 자유구 국립대학의 각종 흑막을 폭로했다. 예를 들면 학교 운영 여건이 좋지 않고, 교육의 질이 낮고, 학생 의식이 낙후되고, 교육계의 부스러기, 투기정치인, 위선자들이 캠퍼스를 가득 채우고,' 인사표' 는 이익을 피하고 소인을 속이는 것이라고 썼다. "학교 도서관은 글자를 소중히 여기는 구식 자선단체와 같다." "도서관에는 천 권의 책이 없다. 대부분 낡고 나쁘고 허름한 국어 교과서로, 전쟁으로 폐쇄된 학교가 남긴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사회생활이 상당히 광활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전종서 들은 철학의 높이에서 이러한 사회 현상을 풍자했다. 그의 풍자는 이미 그 사회, 그 시대를 훨씬 뛰어넘었다.

2. 최근 20 년간 중국 본토의' 전종서 열풍' 에 대한 문화 분석.

후.

전종서 (WHO) 는 20 세기 중국의 걸출한 학자이자 천재 작가이다. 그는 문인의 필조로 자신의 문학 세계를 썼고, 자신의 문학 세계로 자신의 깊은 인정도 표현했다. 최근 20 년 동안 그의 영향은 지식계와 학계에서 대중문화 분야로 점차 확대되면서 독특한' 전종서 열풍' 문화 현상을 형성하며 세 번의 절정을 겪었다. 특히 90 년대 문화적 맥락에서 전종서 () 는' 문화 쿤룬 ()' 과' 학술 엘리트 ()' 의 상징이 되어 어떤 유행하는 학술 패션을 대표한다. 이런 현상의 문화적 원인은 관심과 반성을 받을 만하다. 왜 순수한 학자가 특정 시간에 대중의 문화적 시야에 들어갈 수 있을까? "전종서 열" 의 심리적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이 글은 수용사의 관점에서 최근 2 0 년 동안 전종서 연구의 역사와 현황을 회고하고,' 전종서 열풍' 의 발전과 진화 과정을 되돌아보고, 문화 생산과 문화 전파 등의 문제를 생각하며, 그 속에서 짜여진 당대 중국 문화 영웅의 상상력 그림을 분석하고 묘사했다.

첫째, "문화 쿤룬" 은 "문화 열풍" 에서 두드러진다

전종서 수용의 첫 클라이맥스는 1980 년대 초,' 문혁' 이후 시기였다. 전종서 초기에 문학의 시야에 나타났다. 한 가지 상징적인 사건은' 포위' 가 6 월 1980+065438+ 10 월에 인민문학출판사에 의해 재판되었다는 것이다. 전종서 작품의 제재, 스타일, 감상 재미가 시대적 배경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건국에서 문혁에 이르는 중국 신문학의 30 년 역사에서 전종서 () 는 줄곧 무명이었고, 그 작품은 국내에서도 재판되지 않았다.

이데올로기가 금지된 사회역사적 여건이 전종서 부활을 일으켜 돈과 포위 공격에 관심을 갖는 것은 80 년대' 수출 국내 판매' 의 독특한 문화 현상 중 하나다. 1960 년대부터' 포위성' 은 중국에서 자취를 감추었지만 대륙 외의 중국인 공동체 인사들의 관심을 받았다. 전종서 학자 하지청은 그의 명작' 중국 현대소설사' 에서 10 여 페이지의 편폭으로 미국을 전문적으로 논술했다.

소개:' 포위성' 은' 중국 현대문학 중 가장 흥미롭고 세심하게 관리되는 소설' 이며, 아마도 가장 위대한 작품일 것이다. " 미국 한학의 돈 연구를 시작했다. 1977 은 통화에 관한 두 편의 박사 논문을 만들었다. 대만과 홍콩에서, 1970 년대에 사람들은 체계적으로 전종서 연구를 시작했다. 대륙이 개방된 후 해외에서 온 목소리가 국내 학술계를 깊이 감동시켰다. 포위성' 이 성공적으로' 도시' 를 돌파하는데, 전제는 전종서 정치 신분이 1979 년에 명확해졌다는 것이다. 포위 공격' 의 재판으로 해외 연구 성과가 속속 중국에 유입되면서 문학사가들의' 포위' 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처음으로 학술다툼을 불러일으켰다. 그 논쟁의 초점은 이' 새로운 사물' 에 문학사에 응당한 자리를 주는 것이다. 연구자들은 주로 사회사 비판의 관점에서' 포위성' 의 정치적 입장과 사회인지가치를 평가한다. 원래의' 반영 시대' 의 이론적 틀에서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토론에서 발을 깎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당시 경직된 이데올로기 교조를 돌파해 큰 학술적 용기로 높은 평가를 한 연구도 있다.' 포위성' 은' 날카로운 사회 풍자로 가득 찬 비판적 현실주의 걸작' 이라고 확신한다. 이건우, 곽지강, 민택의 연구는 초기 평가 고도와 인식 수준을 대표한다.

새로운 시대,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사상 감금이 서서히 깨지고 있다. 이론계는 문학 이데올로기를 해소하는 여러 가지 관점을 제시하고 문학의 심미적 본질과 기능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장애령, 심종문 등 정치에서 벗어나 개인 창작을 고집하는 작가들이 연구자의 시야에 다시 들어와 사람들의 감상과 사랑을 받고 있다. 전종서 복귀도 이런 문학사조의 영향 덕분이다. 한편 링크, 쿤, 정조종 등이 전종서 등을 위해 부른' 복귀가' 는 역사적 증인들의 생생한 기억으로 연구자들에게 심오하고 박학하며 재능 있는 전종서 한 명을 선보여 문예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방금 접촉한 연구자들 앞에서 30 년 동안 봉쇄된' 포위성' 은 확실히 예술적 충격을 주었다. 그것은 새로운 은유에서 독창적이고, 사상적으로 초연하고, 생활세계에 대한 통찰에 지혜가 충만하여 독자들의 새로운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1980 년대' 방법열' 의 영향으로 초기 평론가들은 종종 소설의 독특한 예술 수법, 수사법, 희극정신에 이끌려 심미비평에 초점을 맞추었다. , 김홍다, 호, 후 등의 소설 예술 풍격과 언어 특색에 대한 연구는 전종서 창작미학 연구의 초보적인 기초를 다졌다. 또한' 포위성' 연구는 그 주제의 의미, 방홍점전형 인격 등 많은 중요한 화제를 다루고 있으며,' 사회사 비판' 과' 전형적 환경의 전형적 인격' 의 이론적 틀을 벗어나지 않고 있지만, 이 연구들은 다원경관을 보여 주며' 포위성' 을 다차원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은근히 느끼게 한다.

새로운 시대의 시작은 항상 역사를 재검토해야 한다. 1980 년대에 문학사를 다시 쓰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역사적 임무가 되었다. 1984 년 황수길 편집장의' 중국 현대문학 약사' 와 당 편집장의' 중국 현대문학 약사' 등 영향력 있는 문학 저서에서 수백 글자로' 포위 포위' 를 소개하며 뛰어난 풍자예술과 심리적 묘사를 확인했다. 하지만 1987 로 연장되었습니다. 온유민 등 학자의' 중국 현대문학 30 년' 에서 돈은 헤비급 작가로서 포괄적이고 깊은 평가를 받았다. 80 년대에' 포위성' 은 점차 전문가의 서클에서 벗어나 지식인의 책상 독서가 되어 영향력이 커졌다. 인민문학출판사 1980 년 출판된' 포위', 1987 년 총 5 회, 총 27 만 3200 권을 인쇄했다. 포위' 는 동시에 번역에 의해 해외로 도입되어 세계적 명성을 얻었고, 7 개 버전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포위' 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열렬한 출판사들이 전종서 속에서' 문화 무덤' 을 파내도록 유도했다. 1980 년대 중반 이후, 전종서 초기 작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재출판되었고, 그의 모든 작품들은 일일이 재판되었다.

전종서 (WHO) 가 줄곧 티베트의 명산대유였던 것은' 스승이 아니다' 라는 취지가 있기 때문이며, 명확한 학문을 가진 학자들이 오랫동안 사회의 존중과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특히 문혁 후기 중화서국은 전종서 가장 중요한 학술 저작' 관추편', 5 권 6 권을 출간해' 만상' 으로 불렸다. 이에 따라 전종서 동창 중 한 명인 샤먼대 정조종 교수는 1980 년대 초' 돈학' 연구를 시작했고 국내 고교에서 처음으로 돈학 과정을 개설해 대학원생들이 이' 관대' 의' 중국식 거울' 에 도전하도록 유도했다. 1980 년대 중반 이후, 루, 등의 연구 확대, 대대적인 제창, 소란을 피웠다. 작가 제임스는' 전종서 보급' [1] 을 제안하고, 돈 선생이' 문화 쿤룬' 이라고 칭찬하며' 돈학 연구소 창설' 을 제안했다. 그 높은 목소리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금전학' 보급의 목소리도 그에 따라 높아졌다. [2]

왜' 화폐학' 의 연구와 보급을 제창합니까? 문화 심리 메커니즘은 흥미를 자아낸다. 1980 년대' 문화대토론' 의 맥락에서' 설천' 추진이 의제에 올랐다. 1980 년대에 중국 현대화 과정이 전면적으로 시작되면서 전국은 유례없는 문화대토론 열풍을 일으켰다. 문혁' 의 그늘에서 나온 사람은 슬픈 땅이 본토 문화의' 사막' 을 마주하고 있다. 서양의 강세 문화의 입력은 중국 본토 문화에 대한 강한 충격을 형성하고, 중국인들은 문화에 대해 극도로 초조하다. 이를 위해서는 지식계가 눈을 반짝이며 가려진' 문화 오아시스' 를 재발견하고 단층문화를 위해 재주조된 사상 자원을 찾아야 한다. 중서를 관통하는 전종서, 박학다재로 유명하다. 이' 국학 여러분' 을 불러 중국 전통문화의 깃발을 세우고 당대 문화의 맥락에서 심상치 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제임스 등의 존경은 바로 이 시대의 문화 심리 요구에 순응한 것이다. 창도자들에게' 설천' 을 연구하는 목적은 분명하다. 1 세계에' 중국은 인류에게 큰 기여를 하는 대학이 아니다' 고 선언했다. (2) "봉건유독과 자산계급 문화의 퇴폐적인 부분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다." [3] 흥미로운 것은 처음부터' 설천' 이 뚜렷한 이데올로기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두세 명의 단순한 사람이 버려진 들방에서' 하는 일도 아니고,' 상아탑' 에 잠겨 있는 순수한 학술이 아니라 80 년대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진 부흥 문화의 운동에 포함되어 있다.

물론, 붉은 80 년대 전체가 오르가즘으로 떠들썩했다. 1990 년대와 비교했을 때,' 전종서 열' 은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다. 이 시점에서, 전종서 먼저 전문 분야에서 문화적 정체성과 가치 기반을 얻었고,' 문화대토론' 을 계기로 자신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학술과 지식계에서 그는' 학문이 있는 학자' 의 건설을 조용히 완성하여' 문화 쿤룬' 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둘째, 미디어, 상업화 및 서사 전략: 문화 영웅의 건설

1990 년대 전후 전종서 수용의 두 번째 클라이맥스는' 전종서 연구' 의 출판과 드라마' 포위' 의 성공적인 방송을 상징한다. 1989165438+10 월 당시 문화부 장관 왕몽의 지지를 받아' 전종서 연구' 초판,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연구' 설천' 이다 199 1 연초 유명 여성 감독 황촉셀러가 연출했고, 많은 연기파들이 눈에 띄게 주연을 맡은 10 회 드라마' 포위' 가 전국에 방송되면서 방영되자마자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의 성공적인 방송이 전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계속되는' 포위' 열풍을 불러일으켜 독자들이 원작을 읽는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켰다. 인민문학출판사는 가장 빠른 속도로 6 만여권의' 포위성' 을 다시 인쇄하여 곧 다 예약되었다. 독자들이 줄을 서서' 포위' 를 구매하는 성황은 이미 10 여 년 동안 순문학 작품에서 보기 드문 현상이 되었다. 도서 시장 피드백에 따르면 6 월 199 1 1, 상하이, 천진, 우한 등지에서 가장 큰 신화서점이 베스트셀러 문학작품으로 등재됐다. 8 월 말까지 1995 는 인민문학 출판사만 14 회 인쇄했고, 앨범 총수는 이미 백만 개가 넘었고, 또 거의 10 여 권의 해적판이 있었다. 보수적인 추산에 따르면' 포위' 의 독자는 이미 천만 명에 육박했다. 영화예술이 문학의 영향을 빠르게 확대해' 포위성' 이 학술 살롱을 뛰쳐나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 과정에서' 포위' 는 점점 상징적으로 문화 소비 분야에 들어갔다. 아방가르드 젊은이들의 문화셔츠에는' 포위 공격' 의 명언경구가 찍혀 있다. 포위' 는 1990 이후 대중유행어가 되었다. 사람들이 어떤 현상에 대해 논평할 때, 당연히 그것을' 포위 현상' 으로 여길 것이다.' 포위' 는 거의 한 사회 시대의 문화적 재미와 풍격을 대표한다.

국가 이데올로기와 언론 지도의 합력으로 전종서,' 포위' 가 문화무대의 프런트로 밀려났다. 한창인' 전종서 열풍' 이 일었다.

포위 공격' 의 대중의 열정은 학계의 포위 공격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의 또 다른 열풍을 자극했다. 물론,' 포위' 열풍에는 이런 외적 원인 외에 더 많은 내적 원인이 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의 교분, 중국은 어려운 현대성의 변화를 겪고 있으며, 사람들의 심미와 문화심리는 큰 변화를 겪었다. 포위' 는 구체적인 생명체험을 뛰어넘어 인류의 보편적 경험에 대한 냉사고를 실현할 수 있다. 그것이 반영한 현대의식은 시대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사람들의 생활경험과 감정체험과 일치한다. 사람들의 사업, 사랑, 결혼의' 포위' 현상을 드러내며 현대사회의 삶의 곤혹과 정신위기를 폭로하고 현실적인 인지가치를 지니고 있다. 또한 전종서 유머의 언어, 뛰어난 코미디 정신, 비범한 삶의 지혜는 독자와 관객들에게 지속적인 흡인력을 줄 수 있다.

이 시기의' 포위성' 연구는 큰 진전을 이루었고, 과거의' 사회사 비판' 의 단일 모델을 뛰어넘어 인간성 탐구와 현대철학의 새로운 차원으로 접어들었다. 작품의 주제 함의와 인물 이미지에 대한 연구가 더욱 깊어져 작품의 풍부한 숨겨진 의미가 끊임없이 발견되고 있다. 온유민 씨는 소설 주제의' 단어 다의론' [4] 을 제시했고,' 포위' 의 주제 의미는 생활묘사, 문화비판, 철학사고의 세 가지 차원에서 고려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칙은' 포위성' 과 실존주의 철학과 문학 사상의 내적 정신 관계를 천명했다. [5] 연구자들은 새로운 비판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거나 포위 연구에서 돌파구를 찾아 연구의 깊이를 개척했다. [6] 또는' 포위성' 의 이데올로기 시각의 한계가 연구의 맹점을 건드렸다. [7] 전종서 문학 연구가 성숙해짐에 따라 문학사는 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평가도 한걸음 높아지고 있다. 1990 당은' 문학사 재 작성' 글에서 현대 문학사에서 돈의 지위를 적절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1990 년대 영향력 있는 작가 양이의' 중국 현대소설사' 에서 10 여 페이지가 돈을 전문적으로 논평했다. 이때 문학사가들은 이미' 포위성' 의' 고전' 의 의미를 충분히 논증했다.

전종서 인지도는 지식계에서 각 업종으로 급속히 확대되었다. 각종 신문 매체들은 잇달아 돈과 그의' 포위성' 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놀라움으로 가득 찬 이 문화 유명인의 발굴을 촉진시켰다. 하지만 전종서 언론 인터뷰와 홍보를 거듭 거부하는 초연한 태도는 그에 대한 호기심, 경탄, 숭상심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이때 대중매체가 돈의 인생 전설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1990 년대의 두드러진 현상은 대중 매체의 왕성한 발전과 문화 시장의 형성으로 문화 전파의 대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 특징은 고스란히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선별적으로 부각되고 확대되는 것으로, 관객의 문화심리를 포착하거나, 흥분점을 만들거나, 대중의 흥취점과 전파대상 사이에 맞는 점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파대상자는 이 과정에서 변형과 압축이 발생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이 대학의 경우, 언론은 종종' 절색',' 신비하고 매력적인',' 대사',' 문화의 경이',' 20 세기 중국의 가장 위대한 현자' 로 그를 묘사하고, 그의 전설을 강조하며, 그의 기문 일화를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며, 그의 놀라운 묘기를 감상한다. 전종서 (WHO) 는 그의 학술적 업적 때문에 존경을 받는 것이 아니라, 일반 독자들이 그에게 관심이 있고, 전설적인 이야기와 독보적인 성격이 그에게 실려 있다. 한 여성 편집장은 "전종서 학문은요? 우리는 이것에 관심이 없다. " 우리는 그에게만 관심이 있다! "[8] 몇 글자가 중요하다. 언론이' 문화 쿤룬' 을 구축하는 상상의 그림에서, 전종서 () 는 재자 () 학자의 풍부함 () 으로 벗겨졌으며, 대중매체에서의 그의 이미지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기괴 () 이고, 다른 하나는 기괴 () 이다. " 기이한',' 전종서' 은 영법에 정통하고 카메라 같은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근대 중국 학자들 중에서 드물다. 동서고금의 박학, 박학, 독서는 사람을 압도하고 경탄하게 한다. 기지가 풍부하고 유머가 풍부하며, 풍격이 독특하여, 이전의 지식인들의 이미지를 바꾸어 중서합벽의 현대 지식인의 전범이 되었다. 괴이함' 이' 괴이함' 인 것은 명리를 똥처럼 여기고 문혁의 격동 시대에도 시종 평상심과 냉정한 학자 심리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초연물밖의 학자의 인격은 급공근리의 세계 조류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동경과 감탄을 자아낸다.

돈의 전설적인 삶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1990 년대 전종서 전기열의 출현을 직접적으로 불러일으켰다. 1990-65438+2 월, 중국계 미국인 학자 호치드가 쓴' 전종서' 이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당시 전종서 소개 및 연구에 대한 유일한 논평성 전기였습니다. 1992 년부터 1995 년까지 중국 대륙은 공경모의' 전종서 전기' 라는 네 편의 전종서 전기를 출판했다. 에머슨의 "전종서 전기"; 장문강의' 전종서 전기', 바비타를 지은 현자, 이홍연의' 현자 심로과정'. 처음 세 편의 전기는 주로 일반 독자와 문화 시장을 대상으로 내용의 전설성과 문자의 가독성을 추구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지혜로운 사람의 마음 여정이 가장 좋다. 그 특징은 역사가의 안목으로 전종서 역사의 변천 투영에 따른' 마음길 여정' 을 기록하고, 재료 발굴에 능하며, 학습 이성에 치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디어와 문화 시장이 끊임없이 부각되고 강화됨에 따라, 전종서 () 는 점차 세기 말' 인문 신화' 로 형성된다.

1990 년대 초,' 전종서 열' 은 더 많은 중청년 학자들을' 설천' 의 연구 분야에 끌어들여 날로 커지는 연구팀을 형성하고,' 설천' 연구는 초기에 규모를 갖추었다. 연구자들은 서로 다른 시각과 다른 연구 방법으로 참여하고, 비교적 학술적인 분량의 전문 저서를 만들어 냈다. 후진타오의 전종서 학술 예술 사상에 대한 연구는 업계 평론이 상당히 상당하다 [9]; 주편' 전종서 독본' 은 구학에 따라 돈 저작을 설명하고 논증에 능하다. 후학경은 돈에 대한 인문사상과 언어학에 대한 연구가 상당히 축적되어 있다. [10]. 천자겸은 40 여만 자의' 화폐학론' 이라는 책을 내놓았고, 시스템은' 화폐학' 의 정수를 전면적으로 서술했다. 이홍언은 전종서 () 를 평행비교의 틀 아래 우치엔 예공초 등 근대 유명 학자와의 관계를 논의하며 물물, 학습, 이성, 자성체계를 겸비하고 있다 ...' 설천' 의 연구 성과는 돈나무의 학술사상 지위를 높이고' 고전' 의 의미를 해석했다.

이' 고전' 의 상징적인 의미는 곧 시장에서 차용되었다. 포위성' 이 빠르게 인기를 끌면서 전종서 학술 저작의 발행은 중국 도서 시장의 기적을 창조했다. 가장 시장가치가 없는 금전작품은 문화시장의 유행패션이 되었다. 관입편',' 일록',' 전종서 선집' 의 잇따른 인쇄는 출판사에 대여섯 자리의 경제적 이득을 가져왔다.

90 년대에' 후신시기' 는 상업화와 대중매체가 주도하는 문화 소비 시대로 접어들었다. 전종서 2 차 수락 클라이맥스는 시장의 조류에 사로잡혀 대중문화 생산-유통-소비의 각 부분으로 접어들었다. 전종서 고전성은 전문 학술 분야에서 충분히 드러난 뒤 대중매체에 의해 발견되고 전파되어' 문화 쿤룬' 과' 학술 엘리트' 로 형성된 문화적 상징은 미묘한 문화 소비 의미를 부여해 유행하는 학술 패션 중 하나를 형성했다. 그런 다음 상업문화 복제 및 보급을 진행하고, 문화 및 상업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일부 학술 투기자들이 학술적 고급의 발판으로 사용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무량한 서점이 이윤을 빼앗는 유리한 도구로 삼다. 신문과 언론에 의해 지면을 풍요롭게 하고 문화적 품위를 높이는 데 사용되었다. 독자에게 일종의 문화 소비의 쾌감을 제공하다. 어느 정도, 전종서 수용과 전파는 이미 금전문화자원에 대한' 약탈' 이 되었다. 그의 작품과 이미지는 언론의 지도, 출판사의 투기와 대중의 관심 속에서 어느 정도 은폐되고 오독되었다. 이 과정에서 심각한 학술 연구에도 추격 상초, 시장 지향적인 낙인이 찍혀 상업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셋째,' 추위' 와' 열' 을 말한다. 세기 말' 전종서 열' 의 얼룩덜룩 한 경관은 1996 부터 새천년까지' 전종서 열' 은 이미 얼룩덜룩한 경관을 보였다.

1996 기간 동안' 전종서 열풍' 이 계속되면서 일부 신예 학자들은' 전종서 현상' 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전종서 열풍: 세기 말 인문 신화" 라는 글은 그해' 당대 문학보' 제 6 호에 발표됐고, 몇몇 박사생들은 "전종서 전종서 열렬에서 제단에 올라 중국 당대 문화계에서 학자에서 성인으로 변했다" 고 토론했다. 전종서 (WHO) 는 당대 문화의 대가가 아니지만, 그는 단지 시스템 건설에 능숙하지 않은 중국 문화의 결핍을 대표할 뿐이다.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장은도 문장' 원목으로 종서' [1 1] 를 발표해 전종서 본모습이 이미' 흐릿하다',' 불분명하다' 고 지적했다. 이런 결과를 초래한 이유는' 금전학자' 가' 각종 값싼 칭찬과 저속화 연구' 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전종서 신화 해체' 를 주장하며 돈을' 우수 학자' 의 기준으로 돌려보냈다.

1999 떠들썩한' 10 대 작가 비판' 이라는 책은' 포위' 의 고전적인 지위를' 해체' 한 책이다. 현대시대의' 위경' 으로 불리며' 포위 공격에는 소설을 제외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고 한다.

여걸은 전종서 "인생, 역사, 고난에 대해 담담하고 장난스러운 태도를 가지고 있다" 고 썼다 [12] ...

혹평'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

학계나 민간에서 온 이러한 비판은 선명한 이데올로기 입장에서 전종서' 인문 신화' 를 해체하고 전쟁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돈파' 의 반격을 불러일으켰다. 한 권의 두터운' 전종서 변호' 가 기회를 틈타 등장하자 문예쟁명이' 입이 마르고 혀가 말라' 는 국면으로 발전했다.

설천' 에 대한 비판, 대쟁명에 대한 문화현장에서 전종서 씨는 6 월 199865438+2 월 19 운전학 서투어, 세 번째 언론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국내외에서 가장 중요한 신문은 돈 선생의 죽음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도하였으며, 각종 신문은 추모, 추억, 평론의 글이 무수히 많다. 그중 많은 것은 진짜 학술적 안목과 이론 분석이 있는 것으로, 예를 들면 김대의' 전종서 대 근대 서학', 유옥카이의' 노신의 전종서 대비' 와 같은 것이다. 하지만 통화과학 연구에 따르면

상황으로 볼 때, 역시 문예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학술에 대해 적게 이야기한다. 돈의 문학미학 사상과 창작 실천의 결합은 오히려 논술이 거의 없다. "육지" 와 "관송곳 편편" 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성과는 줄어들었다. 포위 공격' 의 연구자들은 주로 세계문학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량면에서 새로운 세기를 뛰어넘는 몇 년은 통화과학의 세 번째 수확기이며, 많은 연구자들은 통화과학열의 막차를 타려고 한다. 일부 학술 행위가 시장의 문화 마케팅 행위로 발전하였다.

세기 말' 전종서 열풍' 의 문화그림 속에서 이런' 열' 과' 추위' 는 흥미를 자아낸다. "콜드" 와 "핫" 의 관계는 실제로 90 년대의 다른 이데올로기 적 담론의 대결을 나타내며, 돈을 해석하는 다양한 문화 전략을 대표하며, 우리의 반성을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종서 열' 은 1980 년대' 문화열' 의 산물이며, 80 년대 후반' 문화열' 은' 국학열' 으로 발전하며' 진인각열' 과' 신유가열' 이 동시에 나타났다. 후식민어' 의' 위협' 은' 한학' 연구와 전통문화 부흥을 1990 년대 일부 중국인의 가치 목표로 만들어 문화민족주의의 어떤 호소를 반영했다. 또한 90 년대에는 여전히 번창하고, 배금주의가 성행하고, 사회가 다시 태어나는 추악한 현상은 전통 도덕에 위배되며, 이는 전통문화정신을 다시 발양하는 것을 요구한다. 이것이 90 년대의' 포위' 풍조 속에서 돈이 시작되었지만 오랫동안 지속된 이유 중 하나이다. 한편, 이택후가 지적한 바와 같이, "90 년대 학술 패션의 특징 중 하나는' 사상가가 사라지고 학자들이 두드러지게 한다' 는 것이다." 80 년대에는 사상과 이데올로기가 많았고, 다문화의 충돌은 매우 멋진 시대 광상곡으로 얽혀 있었다. 전종서 같은' 외로운' 학자들은 매력이 크지 않다. 하지만 80 년대 후반에 이르러 역사 문화에 대한 비판이 갑자기 저조해졌고, 강력한 시장경제가 문화의 빠른 전환을 촉진시켰고, 엘리트 문화와 세속문화의 경계는 점점 포스트모더니즘의 조류에 의해 평평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 이 모든 것이 90 년대 지식계층 계몽정신의 약화로 이어졌고, 이런 맥락에서 학자들은 지식계에 의해 다시 중시되고, 돈은 정말 뜨겁다. 학자들은 진리를 추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연구에 전념하는 것을 가치로 삼는다. 전종서 (WHO) 는 90 년대에 제창된 학술적 인격을 대표한다.

이것들은 모두 90 년대' 전종서 열풍' 이 두드러진 깊은 원인이다. 또 다른 부분에서' 새로운 비판' 입장을 고수하는 지식인들에게는 서구 휴머니즘 사상의 균형을 중시하고 비판과 현실적인 방식으로 사회사무에 깊이 들어가도록 요구하는 경향이 있다. 초학술공리이익을 가진 이 지식인들은 국학열의 사상적 입장과 돈학자인 백두저서의 사업을 인정하기 어렵다. 따라서 그들은 서구 휴머니즘 사상을 참고로 전종서 건설의' 인문 신화' 를 비난했다. 일부 평론가들의 예측은' 전종서 열풍' 속 텅 빈 찬사와 치켜세우는 분위기에 대해' 전종서 열풍' 의 희생양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자극한다. 하지만' 몽둥이 한 대 때려죽이다' 에서' 몽둥이 한 대 때려죽이다' 에 이르기까지 학술적 이성적인 토론은 인신공격으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다. 일부 문장 들은 완전히 상업포장 전략으로' 배치' 돈을 간판으로 내세워 대중의 총애를 받고, 스스로 투기한다.

전반적으로, 세기 말 마지막 몇 년 동안, 전종서 에 관한' 추위' 와' 열' 의론은 문화와 학술적 반성과 재건의 배경 아래 생겨난 것으로, 당대 문화의 맥락을 보여주는 다차원 공생과 세속 문화의 영향으로 엘리트 문화의 다차원 분화를 보여준다. "차갑다" 든 "뜨겁다" 든 "차갑다" 든 "뜨겁다" 든, 사실 일종의 문화력이 작용한다. 특정 시기에 서로 다른 문화적 요구와 동기를 드러내는 것은 주류 이데올로기와 시장 이데올로기의 서로 다른 해석 전략을 대표한다.

악장 끝부

전종서 (WHO) 는 연구와 인터뷰를 거듭 거부하고 대중의 시야 뒤에 숨어 있다고 주장했지만 문화와 역사의 선택은 그의 개인적인 의지로 옮겨지지 않았기 때문에 20 세기의 마지막 20 년 동안 순수한 학자가 의외로 대중매체와 문화시장의 히트인물이 되어 90 년대 문화지형도의 중요한 좌표를 형성했다. 고요해야 할 돈의 학문도' 홍루몽',' 노신의 학습' 과 비슷한' 현학' 이 되었다. 전종서 (WHO) 는 현대' 문화 쿤룬' 과' 학술 엘리트' 라는 글을 완성했다. 언론과 문화시장의 개입을 통해 대중문화 분야의' 문화 상징' 과 패션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이데올로기에 의해 차용되어 90 년대 서로 다른 문화적 입장과 이데올로기' 말' 의 정신자원이 되면서 이데올로기 조작, 언론 지도, 상업운영의 공동 작용으로 전종서 프로토타입 이미지가 크게 개편되고 오독되었다.

20 년간의 연구 끝에 세 가지 클라이맥스가 있다. 전종서' 점점 멀어지다' 에서, 우리는 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여전히'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 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열풍도 점차 사라지고, 학회도 점차 본위로 돌아간다. 전종서 들어, 진정한 수용은 울타리를 넘어, 고전을 마찰하고, 그의 말 공간에 들어가, 모든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을 하나로 융합시켜, 진실한 전종서 하나가 우리의 또렷한 시야에 떠 있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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