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남회근에서 인용하다

남회근에서 인용하다

남, 학자, 시인, 중국 전통문화의 적극적인 전파자와 실업가. 그가 일생 동안 전력을 다해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다음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남어록입니다. 참고해 드릴 테니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남회근에서 인용하다

1, 우리 중국의 전통문화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평생이 너무 행복하고, 너무 순조롭고, 너무 안정적이라는 것이다. 긴박감 없이 그는 독약처럼 자신을 독살했다.

2. 학문은 문학이 아니다. 좋은 문장 이야말로 이 사람의 문학이다. 박학은 이 사람의 학문이다. 학습에 관해서는, 비록 당신이 낱말을 모른다 하더라도, 당신은 잘 하는 것을 배울 지도 모른다, 일을 바르게, 절대적으로 좋다, 절대적으로 맞다. 이것이 바로 학습이다.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자 최악의 시대입니다. 서구 문화의 공헌은 물질문명의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표면적으로는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사람들이 생존 경쟁을 위해 바쁘고, 전쟁의 파괴를 두려워하며, 바다를 메우는 어려움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말한다. 정신적으로 가장 고통스럽다. 인류는 새로운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4. 왜 이렇게 좋은 지식이 있는지 자주 묻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내가 열세 살 전에 이 고서들을 외운 결과라고 말했다.

5. 사람은 키가 커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청고를 추구하거나 자신의 청고를 표방하기 위해 고통과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그럼 필요 없습니다. 이것은 심상치 않다. 평범하지 않은 것은 진정한 함양정신이 아니다.

6, 좋은 의사는 생명을 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스승은 길을 인도하지 않는다. 좋은 음식은 사람들에게 한 끼 배불리 먹으라고 권할 수 있다. 희세의 보물이 반드시 성실한 사람의 사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세계는 과학기술이 주도하고, 인격의 배양이 없고, 모두 혼란과 침식이다. 교육은 단지 지식을 판매하는 것이다. 이것이 혼란과 고민의 근본 원천이다. 과학, 과학, 과학, 철학, 종교, 문예, 인격양성교육은 통일로 돌아가고, 본위로 돌아가 균형 발전을 해야 희망이 있다.

7. 사업이란 무엇입니까? 공자의 \ "변화의 책 \" 은; 세계 인민에 대해 조치를 취하는 것을 사업이라고 한다. 한 사람이 평생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대중, 민족, 사회 전체에 대한 공헌이다. 이것은 사업이다.

8. 만약 묻고 싶다면, 세계는 언제 평화와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나는 인간이 결코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만약 인류가 정말로 이런 사회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우주가 멸망할 때가 될 것이다.

9. 공부는 외로움과 쓸쓸함을 두려워하지 마라. 이런 정신과 태도가 있어야 공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10, 우리 중국 문화의 속성이 너무 큽니다. 고문을 모르면 열쇠를 잃어버리면 이 금고의 문은 열리지 않는다.

1 1. 나는 종종 한 나라의 멸망이 무섭지 않고 오히려 회복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나라의 문화가 죽으면 영원히 뒤척이지 않을 것이다.

12, 지식은 문학이 아니다. 좋은 문장 이야말로 좋은 문학이고, 해박한 지식이 해박한 지식이다. 공부에 관해서는, 한 글자도 모르더라도, 좋은 사람이 되어 일을 제대로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이 바로 학습이다.

13, 사람은 정말 공부를 위해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기 때문에 왜 내가 일어설 수 없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왜 내가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까? 각양각색의 자신의 지식, 수양, 수행의 문제이다. 나는 나 자신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마음속으로는 불평할 생각이 없다. 현재의 관념으로 볼 때, 이런 심리는 절대적으로 건강하다. 이것이 바로 군자이다.

14. 오늘날 세계는 과학과 기술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인격수양이 없으면 모두 엉망진창이고 사람을 성가시게 한다. 교육은 단지 지식을 판매하는 것이다. 이것이 혼란의 근원이자 고민의 원천이다. 과학, 과학, 과학, 철학, 종교, 문예, 인격양성교육은 통일로 돌아가고, 본위로 돌아가 균형 발전을 해야 희망이 있다.

15, 우리 모두 자주 듣나요?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는가? 그러나, 내 개인적인 수십 년간의 인생 경험에 따르면, 나는 한 마디 더 추가해야 합니까? 실의에 빠져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잃는가? 。 어떤 사람들은 아주 좋았습니다. 그가 부유하고 자랑스러울 때, 모든 것이 잘 처리되고, 사람들도 예의 바르다. 그러나 일단 좌절되면, 사람들조차 만나고 싶지 않다. 얄미운 얼굴, 열등감, 각종 고민이 이어지면서 사람은 완전히 달라졌다.

16, 정치, 군사, 외교는 옳고 그름이 없고 이익만 있다. 당분간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대처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선과 악은 없지만 인과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17, 불교는 백화점 같다. 돈도 있고 여유도 있고, 쇼핑도 할 수도 있고, 쇼핑도 안 할 수도 있지만, 사회적 욕구; 도가는 병사, 종횡가의 사상, 천문, 지리, 의학이 들어 있는 약국과 같다. 한 나라나 한 민족이 아플 때 반드시 이 약국에 가야 한다. 공맹은 유가가 식량 창고라고 생각하여 매일 먹어야 한다. 중국 문화사의 진화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깊이 이해하려면 반드시 네 권의 책을 연구해야 한다.

18. 오늘날 세계 물질 문명이 발달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역사상 가장 행복한 시대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생존의 경쟁을 위해 바쁘고, 전쟁의 파괴를 두려워하며, 바다에 대한 욕심에 대해 끝없이 고민하고 있다. 정신적으로 역사상 가장 고통스러운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영문도 모른 채 태어나고, 무력하게 살다가, 결국 영문도 모른 채 죽는다.

19, 전 세계적으로 돈은 주재자이고, 돈은 귀족을 결정한다. 돈이 없으면 자유가 없다. 진정으로 독립적이고 두드러진 인격수양과 지식수양은 없고, 무질서한 이른바 인격홍보와 금전지상만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심지어 과학 연구, 교육, 학술도 모두 돈의 지휘 아래 있다. 정신적인 지지가 없다면, 그들은 일단 실직하면 하늘이 무너질 것 같다.

20 세기와 19 세기에 폐렴은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이었고, 암은 20 세기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이었고, 정신병은 2 1 세기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이었다. 지금은 정신질환이 시작될 때이다. 나는 많은 아이들이 모두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귀결되는 것이 바로 교육 문제이다. 한 나라와 사회의 성패는 문화와 교육에 있다.

2 1, 불교는 백화점과 같다. 거기에는 다양한 백화점이 있고, 돈이 있으면 구경할 시간이 있다. 쇼핑을 할 수도 있고, 쇼핑을 할 수도 있고, 쇼핑을 할 수도 있지만, 사회적 욕구가 있습니다.

22. 세상에는 실험할 수 없는 것이 두 가지 있다. 바로 정치와 군대다. 이 두 가지 일은 만상을 포괄하고 변화무쌍하다. 역사적으로 볼 때, 동서고금, 독재, 군주, 민주주의, 집단 중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누가이 결론에 도달 할 수 있습니까? 특히 근대 중국에서는 수십 년 동안 서구의 사상과 문화가 모두 중국으로 이주했지만 서구의 사상은 서구의 문화에서 나온 것이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그래서 정치가는 생활을 알아야 하고, 경력이 있어야 하고, 더 많은 경험을 해야 한다.

23. 유교 공맹사상은 식량 창고로서 매일 먹어야 한다. 오사운동? 그 당시 약국은 싸우지 않았고 백화점은 싸우지 않고 곡물가게를 넘어뜨리겠다고 고집했다. 양곡점을 타도하면 우리 중국인들은 밥을 먹지 않고 양빵만 먹고 익숙하지 않아 오래 먹으면 위가 잘못될 수 있다.

24. 폐렴은 19 세기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이고, 암은 20 세기의 위협이며, 정신질환은 2 1 세기의 위협이다. 지금은 정신질환이 시작될 때이다. 나는 많은 아이들이 모두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귀결되는 것이 바로 교육 문제이다. 한 나라와 사회의 성패는 문화와 교육에 있다.

(25), 좋은 의사는 무병자를 구하지 않을 것이다. 스승은 길을 인도하지 않는다. 좋은 음식은 사람들에게 한 끼 배불리 먹으라고 권할 수 있다. 희세의 보물이 반드시 성실한 사람의 사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세계는 과학기술이 주도하고, 인격의 배양이 없고, 모두 혼란과 침식이다. 교육은 단지 지식을 판매하는 것이다. 이것이 혼란과 고민의 근본 원천이다. 과학, 과학, 과학, 철학, 종교, 문예, 인격양성교육은 통일로 돌아가고, 본위로 돌아가 균형 발전을 해야 희망이 있다.

26.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자 최악의 시대이다. 서구 문화의 공헌은 물질문명의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표면적으로는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사람들이 생존 경쟁을 위해 바쁘고, 전쟁의 파괴를 두려워하며, 바다를 메우는 어려움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말한다. 정신적으로 가장 고통스럽다. 발달한 물질문명과 빈약한 정신생활의 뚜렷한 대조에서 인류는 새로운 위기에 직면해 있다.

(27), 중국 고대인들은 두 문장으로 연결된 한 쌍의 대련이 말했다: 덕의 효도가 우선이고, 그 본심은 본적을 이루지 못하고, 본적은 가난하고 효자가 없다. 만악이 우선이고, 속마음을 가리지 않고,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매우 적다. -응? 그것? 초심은 최초의 흔적이 아닌가? 그가 효도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가난해서 부모님께 분유 한 캔을 사주려고 하는데, 정말 돈이 없어서 살 수 없어서 마음이 매우 괴로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그는 단지 천천히 돈을 모아서 다시 사기를 바랄 뿐이다. 우리가 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의 감정이 진실이라면, 그가 불효하다고 말할 수 없다. -응? 원래 가난한 집에는 효자가 없었습니까? 만약 네가 꼭 표현해야 한다면, 가난한 집에는 효자가 없을 것이다.

28. 학문은 문학이 아니다. 좋은 문장 은 이 사람의 문학이 좋다. 해박함은 이 사람의 해박함이다. 공부에 관해서는, 한 글자도 모르더라도, 좋은 사람이 되어 일을 제대로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이 바로 학습이다.

29. 완만함을 늘리는 것은 원래 느린 마음뿐이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느린 마음의 역할을 더욱 생생하게 발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완만함, 완만함, 완만함, 완만함, 완만함) 예를 들어 지식과 식견이 있는 사람은 성장이 더디기 쉽다. 공부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어떤 방면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고등 학습의 느린 마음은 반드시 증가할 것이다. 똑똑한 사람들처럼, 그들은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현명한 사람이 지식과 경험을 더하면, 만약 나쁜 길을 걷는다면, 그것은 옛사람이 말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를 돕기에 충분한 반역자를 배웠는가? 배우지 않아도 괜찮아요. 만약 네가 지식이 있다면, 그것은 네가 악행을 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날기를 좋아합니다. 비행은 좋은 뿌리 중 하나이지만, 나는 늘 사람들에게 도시에서 함부로 날리지 말라고 충고한다. 예를 들어, 시장에 가서 동물을 사서 풀어주는 것은 방사하는 것이 아니라 죽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동물을 파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 놓아주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팔려고 한다. 오늘 놓아도 내일 다시 잡혀오기 때문에 진짜 풀어주는 것은 어렵다. 때때로 작은 동물 한 마리를 구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일을 하려면 지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돈이 없지만, 당신이 그들을 도우면, 그들은 악행을 저지르는 자본을 갖게 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러므로 지혜가 없는 선도 악이 될 수 있다.

3 1, 출세의 소양 없이는 입세의 성취가 있을 수 없다.

32. 우리는 자주 보나요? 과도한 살육? 네 글자? 낭비? 그것은 구부러져 있다. 무언가가 삐뚤어지는 것을 볼 때, 너는 반드시 그것을 바로잡아야 한다. 교정이 너무 많으면 비뚤어진다. 즉, 이쪽으로 기울이거나 저쪽으로 기울입니다. 어쨌든? 너무 적극적이에요? 그것은 구부러져 있다. 의식도 마찬가지다. 적정과 과잉 조정은 모두 좋지 않다. 한 젊은이가 완전히 예의가 없는 것은 옳지 않지만, 그는 줄곧 예의 바르다. 그는 너무 예의 바르다. 다른 사람이 그가 아첨하는 것을 오해할 것이다. 그래서? 아는 것과 의논하는 것? 한편으로는 그것의 중화 방식을 이해하고 중화와 조정을 한다.

너는 각 경제학자가 어느 나라인지, 그가 어느 나라에 서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현재 미국은 신자유주의를 제창하고 있는데, 나는 이것이 일종의 침략적인 경제라고 생각한다. 그 작품들은 모두 강도들의 생각이다. 나는 종종 당신이 세계 무역기구 (WTO) 를 조사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그 안에 들어가면 미국은 그것을 인수하고, 미국은 참여하며, 미국은 합병할 것이다. 이게 좋은 일인가?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자신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위치를 모르기 때문이다.

너는 각 경제학자가 어느 나라인지, 그가 어느 나라에 서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현재 미국은 신자유주의를 제창하고 있는데, 나는 이것이 일종의 침략적인 경제라고 생각한다. 그 작품들은 모두 강도들의 생각이다. 나는 종종 당신이 세계 무역기구 (WTO) 를 조사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그 안에 들어가면 미국은 그것을 인수하고, 미국은 참여하며, 미국은 합병할 것이다. 이게 좋은 일인가?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자신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위치를 모르기 때문이다.

34,?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응? 예의를 차릴 때도 존중해야 한다. 예란 네가 일에 대해 진지하다는 것이지, 사람을 만나면 경례하거나 공경하는 것이 아니다. 경례는 하지 않지만 친구가 어려울 때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존경하지 않는다. 겉으로 보이는 태도는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면적인 것이다. 그래서 존중은 예의입니다. 사람들은 왜 존경과 수치심을 가져야 합니까? 불필요한 수치심을 가져 오지 않도록.

35. 나는 평생 다른 사람을 속인 적이 없지만, 나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망가뜨리고 싶지 않다. 하지만 그녀는 어쩔 수 없었고, 주도 쑥스러웠다.

36. 세상의 모든 중생은 사심이 없고, 모두 보살이나 부처가 되어서는 안 된다. 중생의 이익만 구하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보살인데 할 수 있을까? 라오이, 중생은 모두 금지되어 있습니까? 성불.

(37), 중국 고대인들은 두 문장으로 연결된 한 쌍의 대련이 말했다: 덕의 효도가 우선이고, 그 본심은 원적이 아니며, 본적은 가난하고 효자가 없다. 만악이 우선이고, 속마음을 가리지 않고,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매우 적다. -응? 그것? 초심은 최초의 흔적이 아닌가? 그가 효도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가난해서 부모님께 분유 한 캔을 사주려고 하는데, 정말 돈이 없어서 살 수 없어서 마음이 매우 괴로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그는 단지 천천히 돈을 모아서 다시 사기를 바랄 뿐이다. 우리가 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의 감정이 진실이라면, 그가 불효하다고 말할 수 없다. -응? 원래 가난한 집에는 효자가 없었습니까? 만약 네가 꼭 표현해야 한다면, 가난한 집에는 효자가 없을 것이다.

38. 우리는 중국에 문화재가 너무 많다. 고문을 모르면 열쇠를 잃어버리면 이 금고의 문은 열리지 않는다.

39. 한 사람은 청고해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청고를 추구하거나 자신의 청고를 표방하기 위해 애써 희생을 참지 않을 수 없다. 그럼 필요 없습니다. 이것은 심상치 않다. 평범하지 않은 것은 진정한 함양정신이 아니다.

40. 만약 네가 가난하다면, 너는 영원히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가난하고 걱정한다면, 그것은 가치가 없다. 너는 가난해지고, 우울해지면, 너는 억울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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