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연꽃에 관한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연꽃에 관한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설찬연꽃: 인구가 좋고, 아름다움이 연꽃과 같다고 묘사한다.

관계를 끊다: 비유는 이미 관계를 끊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연루되어 있다. 남녀 간의 끊임없는 애정을 일컫는 말. "실크 끊기" 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다: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나거나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났지만 악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 인치 김련: 고대에 여자의 발을 묘사하는 용어로, 지금은 사람의 작은 발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버드나무 허리와 얼굴: 허리는 버드나무처럼, 얼굴은 연처럼. 여성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미녀를 가리키기도 한다.

사후옥

벙어리는 황련을 먹는다. 무슨 고생인지 말할 수 없다.

연꽃 잎 가방 손톱-모두가 눈에 띄기를 원합니다.

연꽃등이 내 마음속의 왁스를 밝게 비추었다.

연못에서 물고기를 기르다.

지갑 속의 바늘-가장자리가 날카롭다

연잎에 장어를 싸매다-도망가다

연꽃이 사람을 때리다. 끊고 싶다.

연밥-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연꽃은 물에서 태어났다. 곧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

속담과 속담.

진흙 연못에 연꽃이 피면 가난한 사람이 인재를 배출한다.

명언명문.

연루가 떨어지고, 달 중 버드나무가 듬성하다.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부용은 미화장, 수신전 향보다 못하다.

나의 이 부용은 쓸쓸한 가을 강가에서 자랐지만, 왜 봄바람이 불지 않는지, 왜 내 꽃이 피게 하는지 원망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은 하늘에서 내려와 물에 들어가지 않는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많은 꽃들이 속았는데, 이 꽃은 결국 요지지에 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청련과 홍련만이 잘 어울릴 수 있어 유치하다.

가을, 가을의 남탕, 그녀는 연밥을 들고 연꽃이 자랐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채련의 처녀는 채련의 처녀를 연잎에 녹여넣었는데, 마치 색깔처럼, 처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 속에 숨어 서로 매핑하였다.

연련을 따고 연련을 따고, 영영은 물속에서 길을 떠났다. 원앙이 잎에 닿아 날아가서 겹겹이 건물을 옮기다.

안추운은 노을이고 연잎은 15 점이다.

온 땅에 연꽃이 천아르, 붉고 푸르고 깨끗하다.

냇가에서 연녀를 따면 반드시 연꽃을 웃는다.

배를 타고 남탕수에 가서 연잎에 연꽃을 비춘다.

갈염은 새로운 부용을 웃으며 물고기를 잡으면서 연꽃동을 들었다.

마름모꼴 만파 광풍, 배 깊은 연꽃.

세외 남편이 돌아오지 않아 강남 채련이 황혼에 나타났다.

연꽃의 의미와 품질

중국 국민의 6 월 화신은 무더운 여름 햇살에 그녀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있다. 경자 화장원 못이 가난하다: 졸정원 4 벽 연꽃 삼면류, 예원지 속 은향. 이화원 청향, 삼천연꽃이 함께 춤을 추고, 폐관원에는 차가운 향기가 흩날리는 시가 있다. 화창한 날에는 수면에 있는 장청막처럼 붉은 화장과 가지각색의 연꽃을 덮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은 중국 문화에서도 삼교의 상이다. \ "qunfang 가게? 연꽃 "구름:" 땅콩 연못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모든 일이 먼저 있고 나중에 있는 것이 진실이다. 이것만은 같고, 맑고, 영롱하고, 완곡하고, 훈훈하며, 꽃 속의 군자도 있다. " 아름답고 순결하며 충직한 대표가 되다. 《시경》에는' 화련' 이 있어 모양이 매우 아름답다. 굴원은 "연꽃을 옷으로, 부용을 따서 옷으로 삼는다" 고 깨끗하게 했다.

위진 이래 연꽃은 불교의 의미를 스며들었다. 불교는 건조하고 무더운 인도에서 기원했다. 인도인들은 천성적으로 푸른 그늘과 푸른 물의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히 푸른 잎연꽃을 좋아한다. 브라만교의 범천은 연꽃에 앉아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불교는 연꽃에 대한 대중의 사랑을 영합하여 불법을 발양하였다. 불교는 현실 세계가 더러운 진흙이라고 생각하는데, 불교는 사람을 오염되지 않게 하고, 초연하게 탈속하여 순수하고 방해받지 않는 경지에 이르므로,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을 비유한다.

불교에는 연꽃 한 송이가 차근차근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불경나무 밑에서 태어났다는 기록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람비니원에서 태어났다. 버팀목이 없어 그는 사방팔방으로 왔다갔다하며, 한 변당 일곱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발을 들어 큰 연꽃 한 송이를 맺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전설은 사슴녀가 한 걸음 연꽃을 낳는다는 것이다. 잡보경'? "연부인의 운명" 에 따르면 설산변에서 신선을 배우는 브라만티포양은 "항상 돌에 오줌을 싸고, 가는 기류가 돌에 떨어진다" 고 한다. 암사슴 한 마리가 오줌을 핥으러 왔다, 임신을 해도. "한 달에' 사슴녀' 라는 여자를 낳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자라서 그녀는 "할 수 있어, 발을 올려, 연꽃이 다 피었다" 고 말했다. 사슴녀가 된 후 우티얀 왕의 공주가 되어 500 명의 아이를 낳아 모두' 배불자' 가 되었다. 보보련은 청정해탈의 길의 신성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정원에서 연꽃 포장의 신성한 의미여야 한다.

연꽃은 도교에서 팔선 중 하나인 하선고모의 손에 법기가 되었다. 스님도사를 겸한 사람도' 죽외도토리정 하모재, 반당연잎, 반당릉' (제목 연꽃) 의 주거환경을 선택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연꽃을 좋아했다. 일찍이 주조에는 청동기와 도기에 연꽃의 장식 도안이 있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기법, 생활용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정교한 도안과 스타일링이기도 하다.

청대 장조 () 는 "연계 () 를 지기로 한다" ("몽영") 라고 부르는데, 송대 이학자인 주돈이가 연계 () 를 자신의 이름으로 여산 연화봉 하류에 방을 짓고, 이치와 운치가 어우러진' 연련론' 을 적는다. 주는 연꽃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연꽃의 맑은 향기, 청결, 직립, 깔끔한 특징과 찰랑거리는 탈속적인 면모를 찬양하며 인간성의 원만함, 순결, 무염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연꽃의 특성과 군자의 성격을 녹였지만 불교의 인연을 녹여 졸정원' 원향당',' 연꽃샹젤리제' 등 쑤저우 원림명소의 경지를 형성했다. 주돈이의' 정련' 은 지금까지도 불후의' 연송',' 명예만 천 년' 이다.

연꽃은 우아하고 깨끗하여 사랑의 상징이 되었다. 고대에는 가을에 연을 따고 사람을 아끼는 전통이 있었다. 남조의 유명한 사랑시' 희주곡' 은' 련' 으로 쌍관' 짝수',' 련' 으로 쌍관' 아감' 을 의미심장하게 연인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연꽃은 위와 같이 맛있지만 중국 문인들도 연꽃으로 우아하게 밥을 먹는다. 삼국 시대에는 연잎으로 술잔을 만들어 술의 맛에 연꽃 냄새가 섞였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연잎 위의 아침 이슬로 차를 우려냈는데, 이를 연로 청차라고 부른다. 연꽃이 악하 () 에서 처음 피었을 때, 쑤저우 () 인 심복 () 의 아내는 작은 거즈로 찻잎을 조금 내보냈다. 그녀는 내일 아침에 꺼내서 천연샘물에 넣어 끓여 특히 향기롭다. 이것은 음주의 아운이자' 세속을 비범하게 만드는' 심미이다. 심복은 또한 그릇련을 재배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묘사했다. "늙은 연밥으로 양쪽을 갈아서 달걀껍질에 닭날개를 만들고, 한 번 꺼내고, 보금자리에 아스파라거스를 10 분의 2 더 넣고, 으깨서 잘 섞고, 작은 그릇에 심고, 강물을 가득 채우고, 아침의 태양을 쬐고, 꽃은 술잔처럼 크고, 잎은 사발처럼 움츠러들고, 가늘고 귀엽다. " ("부생육기") 심미철학의 심오하고 지식인의 정신생활의 정신은 모두 이런 서사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연꽃 "은 식량이 있지만 그 이름은 없다. 백화일제의 장점도 있고 각자의 단점도 있어 존경스럽고 사랑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