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정직한 명언, 문장, 추리
정직한 명언, 문장, 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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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ss 2336065- 초급 1
답장이 두 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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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 개미가 월병을 먹는다-강호 3 급 1- 15 18:47 에 처음 들어간다.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공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 식탁, 가정에서도 나타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 서로의 관계 속에서.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기 때문이 아니다.
고정관념은 그들이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여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계약
푸코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히 써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훔치지 않는다.
도둑은 그가 다시는 물건을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크레로프
정신과 도덕의 힘이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 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
느낌은 현실에서 그것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존재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드예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고통을 위해 고통을 추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편안함.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국가 모두에 적용된다.
개인에게는.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은 자유의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한다.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침수되지 않고 마음껏 헤엄칠 수 있는 힘이다. -루쉰
계급 대립이 사라지고 실생활에서는 이런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가 잊혀질 때만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급명언)
사실,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의 기억을 초월하는 것은 가능하다. 진정한 인간 도덕이 가능해진다. -그래
거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이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교육해야 한다.
미래 세대.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를 주조하는 것이다.
정의로운 세계관과 이런 세계관에 적응하는 상층건물의 순강.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
조도핀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한 것이다.
옥석은 맷돌일수록 밝고, 황금은 정련할수록 순수하다.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이 일을 하는 방법은
아들, 하지만 난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 야 할 것 같군요.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신과 비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 더욱 창피하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
서특립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돈이 있으면 사치하고, 돈이 없으면 사치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굶주림과 추위로 죽을 것입니다.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존경받는다.
다른 사람, 다른 사람과 어울리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들을 말로 다치게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조심해야 한다.
그때는 아마 살 수 있을 것이다. 유소치
예의는 인류가 공존하는 황금 열쇠이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한 사람의 진실
용감하고 결단력이 있다고 해서 주먹으로 남의 말을 가로막는 것은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렇다면, 생각을 불공평한 것으로 바꾸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어야 하며, 위선과 사기를 피해야 하며, 분명해야 한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사랑스러워서 이렇게 정직함을 배웠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되고, 초창기에 길렀던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과거에는 말로든 행동적으로든 3 세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았다.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는 것은 바로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 있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다. -다윈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모두 베껴 쓴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