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물건을 다투지 않고 불교 심리는 지혜인가, 어리석은가?

물건을 다투지 않고 불교 심리는 지혜인가, 어리석은가?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노자

전투, 이것은 우리를 싸우게 한다. 우리는 왜 싸우는가? 무슨 좋은 논쟁이 있습니까? 이 이른바 투쟁이란 논쟁, 다툼, 투쟁, 쟁탈을 가리킨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혈기가 왕성해서 무슨 일이든 논쟁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정상이다. 논쟁하지 않고 경쟁하지 않고 아직 젊습니까?

젊은이의 분투는 열혈, 용기, 진성, 경쟁심, 예기, 패기, 뼈 속 고유의 유전자, 피 속에 흐르는 격정이다.

중년이 되면 길을 따라 더 많은 넘어짐과 벽에 부딪히게 되고, 사람도 더 이상 그렇게 많은 야망을 갖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년층은' 성숙하고 진중하다' 의 대변인으로 모두 아저씨라고 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사소한 일로 다른 사람과 다투면, 다른 사람들은 분명히 이런 사람을 업신여길 것이다.

사람이 젊었을 때, 다른 사람이 무슨 불합리하거나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고 하면, 너는 바로 올라가서 그것과 논쟁할 수 있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누군가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거나 자신을 비방할 때, 그는 즉시 뛰어들어 설명하거나 변명하거나 고백하며, 그가 자기를 견지하고, 적극적으로 위로 올라가고, 진리를 고수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만약 당신이 중년이라면 걸핏하면 다른 사람과 논쟁하고, 논쟁하고, 싸우면, 모두들 이 사람이 미성숙하고, 도리를 따지지 않고,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세인의 눈에는 같은 일이 젊은이와 중년인이 하는 것처럼, 모두의 판단은 정반대이다.

중년의 사람들은 반드시' 부웨이는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을 기억하고, 모든 저급한 분쟁을 포기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이유 때문이든, 자신이 잘하지 못했기 때문이든, 먼저 잘해서 한쪽에 놓아야 한다. 갈등이' 분쟁' 에서 서서히 완화되게 하는 것이지,' 분쟁' 으로 인해 갈등이 확대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어떤 억울함과 불공정을 당하더라도 항상' 싸움, 싸움, 싸움, 싸움, 싸움, 싸움' 을 생각하지 마라. 이러한 형식적이고 표면적인' 투쟁' 은 당시 이겼더라도 결국 패자였다. 모든 형태의' 분투' 는 사실 자신을 얕잡아 다른 사람이 자신을 업신여길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물이 선하면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만물의 악을 위한 것이니, 이는 도리의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ㄴ

남편 은 세계 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논쟁 할 수 없다!

나는 아무것도 쟁취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불교 심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바보라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바보라고, 어떤 사람들은 포도산이 시큼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각자의 생활방식이 있고, 각자의 길을 가고, 사람들이 말하도록 하고, 하루를 잘 지내면 시간을 시시콜콜콜한 것에 낭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다른 사람과 따질 시간이 있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낫다. 그러나 나는 손해를 보는 것이 복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일리가 있다. 불교 심리는 여전히 장단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장점. 불교도가 되기로 선택했다면, 모든 것을 가볍게 보고, 자신의 취미에 신경을 쓰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제때에 기분이 나빠지는 것을 피하고, 편안한 상태를 되찾고, 동료와의 갈등을 피하고, 모든 방면의 일을 잘 처리하면 몸에 좋다. 이것이 바로 모두가 말하는 좋은 사람이다. 동료는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고,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 나를 예로 들자면, 나는 예전에 회사 중층이었다. 만약 내가 명리를 다투고 싶다면, 분명히 더 어려울 것이다. 지도자와 부하의 관계는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반대로 각급 관계는 모두 좋다. 나도 기쁘다.

2. 단점. 부처님의 욕심이 없는 관념을 곡해하고 나서 자신에게 씌우다. 너의 생각이 갈수록 게으르게 됨에 따라, 너의 생활은 점점 우울해질 수 있을까? 생활이 점점 나빠지고 분투할 열정이 없을까? 우리는 이런 생각이 완전히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결국 우리는 퇴폐에서 일시적인 해방을 얻을 수 있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마음의 일시적인 긴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 젊은 우리에게는 삶이 분투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의 현재 일을 예로 들어 보자. 가정적인 이유로, 나는 원래 직장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체제상의 이유로 나는 거의 40 세가 되었다. 나는 생각이 없고 심지어 하찮다. 단위 9 명, 지도자 3 명, 중층 지도자 3 명. 나는 가장 낮은 수준의 바둑이지만, 나는 발버둥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나는 적어도 피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여전히 비교적 비열하다.

요약하자면, 어떻게 선택할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선을 행하는 것은 명리의 빛이며, 꾸준한 수련으로 간단하고 진실하다. 앉아서 잡념이 없으면 내포가 있고, 모든 것이 인생의 경지이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미타불 없음 [기도] [기도] [기도] [장미] [장미]

나는 불쟁물의 심리가 지혜라고 생각한다.

누군가가 너를 비방하고, 욕하고, 심지어 너를 때린다면, 너는 핑계 없이 남을 욕할 수 없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는 어리석은 것' 이다

달팽이 뿔에 있는 바보와 논쟁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매우 어리석을 것이다.

아미타불 없음 [기도] [기도] [기도] [장미] [장미]

일이 생기면 논쟁하지 말고, 빼앗지 말고, 유석도와 심리학에 의지하는 것은 지혜이지만, 문외한의 눈에는 어리석다! 네가 진정으로 이해할 때까지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불교의 부처와 공, 노인을 대표하는 고대 성현이 진정한 지혜의 선구자다. 3 ∼ 4 천 킬로미터 떨어진 세 사람이 같은 시대에서 온 것은 우연의 일치였다. 인도에서 기원한 불교는 중국보다 낫다. 중국 고대 성현들의 지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들의 융합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이루었다.

불교 심리는 지혜입니다. "물건을 다투지 마라" 중의 "물건" 은 반드시 철저히 먹어야 한다. 정말 한 사람에게 속한 것은 많지 않다. 심지어 먹고 마시는 나사로도 때때로 너를 혼자 있을 수 없게 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을 할 수 있고 경쟁을 통해 내 것이 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은 반드시 내 일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내 일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잠자리에 들었고, 나도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단 한 가지밖에 없으니, 몇 사람을 더 다투지 않아도 된다.

쟁탈도 없고, 쟁탈도 없고, 남편도 쟁탈할 수 없고, 천하도 그것과 쟁탈할 수 없다.

물은 소리 없이 조용히 흐르므로 만물을 자양할 수 있다. 바람이 으르렁거리며 뒹굴고 있지만, 단지 모래를 날렸을 뿐이다.

채소근담' 에는' 쟁탈자는 다투지 않고, 쟁탈자는 다투지 않고, 남편은 다투지 않고, 세상은 다투지 않는다' 는 명언이 있다. 다투지 않고 강탈하지 않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지혜이다.

부처는 "무쟁은 자비이고, 분별은 지혜다" 고 말했다. 인생은 다투지 않고, 다투지 않는 것은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1. 생활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다투지 않는 것은 잘 지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생활에 전념하고, 자신의 생활을 하는 것이다.

수천수만의 사람들이 있고, 사람마다 각자의 생활방식이 있다. 바쁘고 충실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조용하고 여유로운 사람도 있고, 물질적 풍요를 추구하는 사람도 있고, 신중한 만족을 갈망하는 사람도 있다.

인생에는 확실한 기준이 없다. 누가 목숨이 좋고 누가 목숨이 나쁜지에 대한 문제는 없다. 자신에게 맞는 것이 최선이다.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도 말고, 다른 사람과 다투지도 마라. 옛말에 모든 사람은 힘든 경험을 하고 있다. 네가 본 빛 뒤에는 묵묵히 우는 그림자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무도 모든 사람에게 흉터를 보여주지 않을 것이다. 네가 본 것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봐라, 그의 집에는 돈이 있고, 그는 파산에 직면할 수도 있고, 애인과 함께 있는 것이 부럽다. 그도 감정적인 고민이 있을 수 있다.

인생은 공과 같다. 항상 그림자가 그것을 덮고 있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활 중에 다른 사람과 다투지 말고 자신의 생활을 잘 하면 된다. 옹정제는 태자가 되었을 때 귀족들의 호화로운 생활에 직면하여 늘 자신의 생활 방식을 고수했다.

2. 당신의 경력에서 논쟁하지 마세요.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수동적이지 않고, 묵묵히 힘을 축적하고,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횡설수설하는 대신 세력이 강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직장에서 싸우지 말고, 빼앗지 말고, 때린 물건은 속임수를 써서 갚아야 한다.

노인들은 늘 "금강드릴 없이는 도자기를 만들지 마라" 고 말하는데, 이것은 금강드릴을 준비하는 과정이다. 실력에 이르기 전에 피하는 것에 주의해야지, 곳곳에서 공격수가 드러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력명언)

분초를 다투어야만 장족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도요새 싸움, 어부의 이익", 우리는 직장에서 낮은 키 담담한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매사에 앞을 다투는 마음으로 일을 하면, 왕왕 자신의 마음가짐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좋은 태도는 성공의 반이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태도가 있다는 것이다. 숨을 죽이고, 너무 고집을 부리지 말고, 일에 빠지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청나라 강희년, 구자가 자리를 잡았을 때, 한 대사는 당시 베일러의 윤이' 다투지 않고 다투지 않는다' 고 권했다. 주인의 건의에 따라, 뜨거운 왕자의 다툼에서 벗어나 밭을 갈고 시를 지어 꽃을 감상하는 것도 바로 이번 실패로 인해 그가 최후의 승리를 거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감정적으로 논쟁의 여지가 없다.

논쟁하지 않는 것은 나약함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기 위해 큰 가슴과 포용의 길을 알아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상호적이다. 어느 누구도 곳곳에서 승부욕이 강하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과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다른 사람의 의도하지 않은 잘못을 포용하고, 사소한 일에 겸손할 줄 알아야 자신을 위해 좋은 인연을 얻을 수 있다. "친구가 많으면 많다", 인연이 좋다, 앞으로의 길은 점점 넓어질 것이다.

감정적으로, 시시콜콜 따지지 말고, 항상 남을 압도할 생각을 하지 마라. 사람마다 장점이 있으니, 친지들과 경쟁할 필요가 없다. 가족과 싸우고, 친구와 싸우고, 동시에 감정을 잃었다.

항상 생활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사실 생활이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너의 마음이 너무 조급하다. "하늘은 바다보다 크고 인심은 하늘보다 넓다." 겸허하고, 다투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충동하지 않으면, 생활이 반드시 더 좋아질 것이다.

황제로서 고민도 당연히 많으며, 사람들과 논쟁하거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일반인보다 훨씬 많다. 순조롭지 못한 일이나 사람을 대할 때 옹정제는 항상 자신의 분노를 억제하고 자신의 조급한 감정을 낮추려고 노력한다. 신하와 충돌하지 않는 이런 방법으로, 그는 충직한 신하들을 얻었다.

자신의 감정을 잘 통제하고, 서두르지 말고, 싸우지 말고, 빼앗지 마라.

인간으로서 모든 것을 다투는 것은 아니지만, 명리장은 확실히 다투어야 한다. 이것은 큰 지혜, 큰 경지이다. 예를 들어, "Hokkekyo" 는 "긴 밤이 안정되면 더 좋은 점이 많다" 고 말했다. 내성적이고 겸손하며, 이기거나 잃는 것은 스스로 본다. 무심코 버드나무가 그늘을 이루다.

이것은 지혜가 아니라 총명하다. 전쟁터에서, 누가 정말 다이너마이트에 맞아 죽고 싶습니까? 안 돼! 하지만 당신은 애국이 또 다른 일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부처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이익, 분쟁, 나의 이익이 있을 때 자비를 베풀게 한다. 그가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도울 때, 설령 그가 자신의 이익을 해치는 것을 두려워해도, 그는 그들을 도와야 한다.

이것은 일반적인 문제가 아니다. 어떤 것은 다투고 빼앗을 수 있지만, 원칙과 관련된 일부 문제는 허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