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에는 어떤 유명한 궁중 의사가 있었습니까? 더 큰

고대에는 어떤 유명한 궁중 의사가 있었습니까? 더 큰

서인종

유명한 학자 서인종은 남조량대동 2 년 (536) 으로 당무덕 9 년 (626) 으로 9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서석은 상주시 이흥 (이 장쑤 이흥) 사람이다. 그는 남조에서 일한다. 처음에 그는 왕신재의 외국인 병사로서 군에 입대하여 이흥 지사를 맡았다. 진 () 이 죽은 후, 수나라 () 에서 벼슬을 하면서 여전히 약으로 황제를 섬겼다. 당무덕 원년 (6 18), 산탄 시랑을 수여하다.

서씨는 의술이 뛰어나 맥진을 잘하며 약효가 민첩하다. 서기 6 세기에 그는 약물 훈증으로 황후 진을 치료했다. 당시 황태후는 아파서 말도 못하고 약도 먹을 수 없었다. 그는 황기 방풍탕을 침대 밑에 놓아 약이 연기처럼 생기게 했는데, 과연 효과가 있었다. 그날 밤, 황태후는 말을 할 수 있어서 인종이 현권을 부여받았다.

서씨의 진찰은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 맥을 자르는 것을 중시하며 병약과 병행을 주장하며 잡약을 함부로 던져서는 안 되며, 오로지 쓰기만 하면 병의 뿌리를 직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일생의 맥진과 약은 모두 유일무이하다.

둘째, 견권

견권은 남조량 대동 7 년 (54 1) 에서 태어나 당정관 17 년 (643) 서주 부구 (오늘 하남 부구) 에서 죽었다. 어머니의 병 때문에, 그는 형 견립언과 함께 의술을 공부하고, 검사만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명의가 되었다. 정천은 침구력이 깊고 약으로 병을 치료하는 데도 능하다. 나는 평생 의사로 일했고, 살아 있는 사람들도 많았다. 수개제 초기 (58 1), 비서로 일하다가 나중에 병으로 사직했다. 견전통은' 양생술' 을 통해 낡은 흡입을 하면 폐기를 맑게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음식이 반드시 달콤할 필요는 없다고 주장한다. 정관 17 년 (643 년), 당태종 이세민은 그의 집에 가서 약성과 양생방법을 고찰했다. 아침에 그를 진찰하고 장수봉 옷을 입혀 주었다. 그해 말.

견씨는 일생 동안 저술이 매우 많은데, 그중에는' 당명 인물' 한 권이 있다. 《침경지폐》세 권, 《침방》한 권, 《맥방》한 권, 《약성론》네 권. 이 작품들은 모두 실전되어' 비상준비',' 예비천금',' 예비천금',' 외국 대만의 비밀' 등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작품들 중 일부를 찾을 수 있다.

셋째, 견립언

견립언, 견권의 동생은 남조량 대동 11 년 (545) 에서 태어나 당나라 정관년 (627 ~ 649) 에서 죽었다. 당무덕년 (6 18 ~ 626) 에 태상승으로 승진하여 동생의 진권과 의술로 유명하다. 이염은 의술이 뛰어나고 본초에 정통하며 기생충병 치료에 능하다. 본초음의 7 권,' 본초약성' 3 권,' 본초강목' 2 권,' 고금의 지방' 50 권,' 고금의 지방' 50 권,' 천금방요',' 외대 비법' 에 일부 유문할 수 있다. 그의' 고금록방' 은' 외대 비법' 과 같이' 갈증을 가라앉히는 요감' 을 소개하며 우리나라 최초의 당뇨병 기록이다.

넷째, 손사우

손사우, 세명 손실물, 약왕, 당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사람, 손가원 () 으로 불린다. 수문제 원년 (58 1) 에서 태어나 수춘원년 (682) 에서 태어나 향년 10 1 (손사우의 생년생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주로 세 가지가 있다. 그리고 그는 염색일 14 년 (5 15) 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손씨는 젊었을 때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았다. 청년 시절부터 그는 의학을 직업으로 삼기로 결심하고 황기예술을 열심히 공부했다. 성인이 된 후 태백산 (현 산시 성) 에 은거하여 의학과 연금단 활동에 종사하다. 영휘는 3 년 (652 년) 에' 비상용' 30 권을 썼다. 함형은 4 년 (673) 상약국으로 오랑을 맡았고, 상원년 (674) 은 병사를 했다. 영춘 원년 (682) 은' 천금날개' 30 권을 집필했다. 같은 해 손사우가 세상을 떠나 박장을 남겼다. 자명항, 천정인 (690 ~ 692), 풍토시랑, 손명프를 역임했으며, 소현 (현재 안후이소현) 현관을 역임했다.

손사우는 수당 () 을 거쳐 학식이 깊고 의술이 뛰어난 의사이다. 그의 진료는 고법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여러 집안의 우두머리를 거느리고 있다. 그의 약은 약초 고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임상 요구에 따라 처방전이 통용되고 일방적으로 적용된다. 사용된 처방제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효과가 현저하다. 그는 민간 의료 경험을 매우 중시하여, 늘 전력을 다해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천리를 방문하고, 한쪽의 방법을 얻기 위해 중금을 아끼지 않고 진상을 구하곤 한다. 그는 내과뿐만 아니라 외과, 부인과, 소아과, 오관과, 안과에도 능하며 양생, 식이요법, 침술, 예방, 연금술 등에 대한 연구도 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광범위한 약리학 지식과 정교한 침술 기술을 가지고 있다.

손씨는 평생 세계와 생명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고, 환자에게 높은 책임감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의성' 의 원칙을 제시하여 의사의 기술이 능숙하고 환자에게 진실하도록 요구했다. 그는 의사가 임상할 때 진지하게 책임져야지 빈부에게 묻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료에 전념해야지, 능력을 과시하거나 명리를 탐내서는 안 된다 ("천 원 준비" 참조). 머리말. 태의성심, 인민위생출판사 1955. 이것도 그의 수행의 사진이다. 그는 600 여 명의 나병 환자를 직접 치료하고 간호한 적이 있는데, 그 고상한 의덕은 백 년 동안 충분하다.

손사우는 80 여 년의 의료 경험을 쌓았고,' 급천금요방',' 천금요방' 을 저술하여 고대부터 당대까지의 의료 경험과 약리 지식을 전면적으로 총결하여 우리나라의 의학 내용을 풍부하게 하였다. 그의 의학사상과 학술적 성과는 장중경의' 상한론' 이론을 발전시켜 당 전 의사의 성과를 수집했다. 진단학은 질병에 대한 인식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치료학에서 새로운 의학 기술을 창조했다. 약리학에서는 도지 약재와 약물의 재배, 채집, 가공 및 저장에 주의해야 한다. 부녀보건에서, 부녀전문과를 설립하는 의의를 강조하여 아동과 산부인과전문을 설립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침구학에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삼인당도를 그려 주우법의 구멍을 만들고, 아점혈과 동체치법을 제창하여 침구학의 발전을 촉진하고, 건강과 장수, 위생, 복석 반대 이론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손씨의 저작은 상술을 제외하고 많은 역사적에도 기재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이미 실전되었다. 천금보건방, 천금수방 등 18 가지 처방제가 있습니다. 게다가, 현존하는 안과 전문 저서' 해인요' 는 손씨가 쓴 것이다.

손사우는 중국 의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역대 사람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았다. 그가 죽은 후에 사람들은 그를 위해 사당을 짓고 기념비를 세웠다. 오늘날, 그의 고향인 산시 () 성 요현 () 의 손집과 손씨 사당 () 에는 모두 손씨의 조각상이 있다. 요현 왕요산에는 왕요묘, 백진대, 세제지, 태현동 등 손씨 활동 유적이 있다.

다섯째, 보물 하나

장보자, 본명 연당, 당나라 여양 (현재 산시 임동) 사람들은 서기 6 세기에 살고 있다. 당나라 정관년 (627 ~ 649), 바오 칠십 세, 현. 당시 이태경 세민은 가스이질을 앓아 각종 의사들이 여러 차례 그를 치료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의사에게 편지 한 통을 썼는데, 보우가 이 병에 걸려 우유전제를 먹으면 돼 이 쪽을 완화할 수밖에 없었다. 당태종이 약을 먹고 이질이 완전히 완치되었다. 그래서 보물은 우리나라 의학사에서 가장 높은 관직인' 홍경' 관직을 세 명의 문관에게 수여했다.

여섯째, 최의 트윕

최의 트윕, 서주 산릉 (오늘 하남 산릉) 사람, 수나라 사람. 대업 11 년 (6 15) 은 당원년 (685) 에 70 세를 일기로 했다. 최 씨는 벼슬집 출신으로 낙주 (오늘 허난) 시마, 랑중, 호부 등을 역임했다. 간록 원년 (679), 관부터 상무부까지.

최 씨는 황기를 잘하는데, 정치 나머지는 의학 활동에 종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침술, 임상 진료를 잘하는데, 여러 가지 혁신적인 검방이 있다. 그 저작은' 병골찜' 과 같이 가장 유명하다.' 뼈찜 뜸도' 로' 외대 비법' 에 수록된 최승상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뜸법이다. 그 저술과 문헌은 주로' 방요편찬' 10 권,' 뼈 찜통 뜸' 한 권,' 선도' 한 권,' 선도' 한 권,' 선도' 한 권,' 선도' 한 권,' 외대 비조리' 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최의 트윕' 5 권과' 입법' 두 권도 있습니다.

일곱, 장 Wenzhong

장문충은 당나라에서 태어났다. 무덕 3 년 (620), 당에서 죽었다. 양력 3 년 (700 년).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 당대의 나유 현. 무측천광재 원년 (684) 어의사, 후임어의사. 온중통 의학 이론, 특히 바람과 가스의 연구. 그는 바람이 124 종, 가스가 80 종이라고 생각한다. 구분할 수 없다면, 발병이 지연되어 사망을 초래할 수 있다. 기병과 풍병의 치료법은 거의 같지만 인간성은 다르다. 무좀, 두풍, 상기는 왕왕 지속적인 약이 필요하고, 다른 것은 발병 상황에 따라 임시로 처리한다. 풍조를 앓고 있는 사람은 봄말 여름 초가을 초에 큰 병에서 벗어날 수 있다. 장문충전' 제 14 1 호, 볼륨 19 1, 중화서국1 문충은 18 벌의 사계절 유니폼과 각종 경중 방향을 창작하여 표시했다. 또한, 나는 세 권의' 비상 소지품' 과 한 권의' 법상론' 을 썼는데, 모두 잃어버렸다. 그 내용 중 일부는' 외국 대만의 비밀' 에서 볼 수 있다.

여덟. 위훈

웨슨, 자애장은 당정관 18 년 (644) 에서 태어나 개원 29 년 (74 1) 에서 죽었다. 당대의 경조부 (오늘 산시 관중) 사람, 도장, 의술은 훌륭하지만, 석천 (684 ~ 690) 은 어의를 맡았고, 당시 명의인 장문충 (), 이천치 () 와 함께 장문충 () 을 수량사 () 로 임명했다. 중종경륭년 (707 ~ 7 10) 은 광록경으로 임명되어 어식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늙어서 곧 퇴직했다. 그는 약물로 사람들을 돕고, 사람들을 순시하며, 늘 검은 개 한 마리를 데리고 다닌다. 현종은 그의 능력을 중시하여 그를 관직으로 불렀지만 관직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약왕으로 존경을 받았다. 현종은 그에게 약왕 작위를 주었고, 그는 죽은 후에 약왕묘를 경배하도록 임명되었다.

아홉, 왕 가이드

왕도는 당 3 년 (670) 에서 태어나 천보 14 년 (755) 에서 죽었다. 그의 증조할아버지 왕옥은 당태종 왕조의 재상이다. 할아버지 예배 기, 아버지 마오, 왕 가이드 는 둘째 아들, 형제 는 광대, 비서 는 의사 입니다. 두 아들, 장남 수이 전 달리 사원 장관, 둘째 아들 리 전 소주 도지사 가 있었다.

왕 감독은 젊었을 때 몸이 약해서 나이가 들어서 의술을 좋아했다. 어머니가 오랫동안 병에 걸렸을 때, 그는 이름 모를 의사가 효자가 될 수 없다고 느꼈다.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8 세기 초에 그는 홍문박물관 (당대 국가도서관) 에서 20 여 년간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수천 개의 고대 의학 문헌을 읽었다. 읽은 책은 모두 기록을 들고 많은 자료를 축적했다. 천보년 (742 ~ 755), 어떤 이유로 방령 (오늘 호북) 으로 강등되고, 이후 출사해 대녕을 지키다. 지방병이 유행할 때, 왕은 경적을 취록하고, 직접 처방제를 적용해 많은 환자를 치료하고, 한 편의 의학방전을 편찬하기로 결정했다. 천보 11 년 (752 년) 에' 대외비사' 40 권을 편찬하다. 그의 또 다른 책인' 명대 소개' 는 10 권으로' 외국 대만 비법' 의 간소화판이지만 아쉽게도 이미 사라졌다.

X. 진감

감진, 속명 순유, 당대 불교의 대가. 당 4 년 (688) 에서 태어나 광덕 2 년 (764) 에서 죽었다.

진원적 광릉강양 (오늘 장쑤 양주) 은 어린 시절 가정 형편이 빈한했다. 장안 원년 (70 1) 14 세 때 양주 대운사 (이후 싱성사로 개명) 에서 아버지를 따라 출가하여 당중종 신룡 원년 (705 년) 에서 한 도승으로부터 보살 부적을 받았다. 경륭 초년 (708), 스승과 함께 낙양, 장안, 명사의 가르침을 받았다. 개원 원년 (7 13) 이 양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이미 출가하여 불학에 깊은 조예가 있어 양주 대명사를 주재했다.

당개원 21 년 (733), 일본은 승려 영예 (), 조박화 () 를 파견하여 공부하고, 고승 () 을 초청하여 일본 강학 (), 강경 () 에 초청하였다. 천보 원년 (742 년), 감진은 일본 역대 사람들의 초청을 받아들였다. 천보 2 년 (743), 감진과 그 제자 항연, 도행이 동도를 시작했다. 10 년 다섯 차례 바다를 건너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겪었지만 모두 실패했다. 다섯 번째 동유 실패 후, 62 세의 감진 스님은 눈이 멀었고, 그의 큰제자 항연도 세상을 떠났고, 그를 초대한 일본 스님도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동유의 야망은 변하지 않았다. 당천보 12 년 (753 년) 11 월 15 일 40 여 명의 제자를 이끌고 여섯 번째 바다를 건너다. 같은 해 그는 사추의 아내 우프 (현 큐슈 남부 가고시마 추월포) 에 상륙해 태재부, 오사카 등을 거쳐 이듬해 일본 수도 평성경 (이나라) 에 입성해 일본 승니의 큰 환영을 받았다.

감진은 중국 최초의 일본에 가서 불교를 창립한 대가이다. 당시 일본 날씨 천황, 황후, 황태자 등 고위 관리들은 모두 감진 3 분의 7 증계법을 받아들여 불문제자로 귀의했다. 당 2 년 (759 년, 즉 일본 천평보코 3 년), 감진은 나라에서 조체사를 창설하고' 계율 삼경' 을 쓴 것이 일본 인쇄술의 시작이다.

감진은 의학과 본초에 정통하다. 그는 한약의 감정, 포제, 레시피, 수집, 응용을 일본으로 가져와 의학을 전수하고 열정적으로 병을 치료한다. 지덕 원년 (756 년, 일본 다평성보 8 년), 감진과 그의 제자 법영은 성무천황의 병을 고쳤다. 당시 감진은 눈이 멀었지만 입, 코, 손을 통해 약물의 진위를 가려냈기 때문에 그는 옳았다. 일본 의학사 등천우는' 일본 의학사' 에서 "일본 고대 명의는 많지만 조각상으로 존경하는 사람은 감진과 데이천밖에 없다" ('등천우, 일본 의학사') 라고 지적했다.

감진은 당광덕 2 년 (764, 일본 천평초보코 7 년) 5 월 6 일에 죽었다. 일본 가옥의 오랜 기초 하관에 묻혔고, 탑은 정사각형에 서 있었고, 정면에는' 진다스님'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일본의 서지에는 건대사의 비법 한 권과 비법 한 권이 있는데, 그 책은 오랫동안 실전되어 왔으며, 실전된 문장 한 권은' 의학심방' 에서 찾을 수 있다.

Xi. 진 (배우)

진 () 은 국적이 불분명하여 기원 7 세기에 살면서 의술을 행하던 적이 있다. 그는 의료 기술과 침술에 능하다. 당시 고종은 바람 현기증을 앓았고, 그의 머리는 무겁고 어지러웠다. 진 () 은 확진 후 기풍상충으로 인한 것으로 여겨졌으며, 머리의 경미한 출혈은 회복될 수 있다. 그러자 황제는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천자의 머리에 어떻게 피를 흘릴 수 있단 말인가? 이런 범죄는 마땅히 처벌을 받아야 한다. 고종 황제 이지는 의사가 자신의 진단에 따라 질병을 치료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이상 범죄를 추가해서는 안 되며, 그들의 머리는 어지럽고 참을 수 없어 출혈이 나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진 () 은 백회 () 를 찌르고, 머릿속에 혈을 새기고, 미세 출혈로 치유한다. 그런 다음 황제는 막후에서 그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그에게 상을 주었다 (낡은 당서). 고종기 5 위, 중화서국 제 1 판 1955).

열두, 유토마닌. 원단 곤부

우토마닌. Gyu-thogrnying-mayon-tanm gon-po 는 708 년 라사 서부 교외의 돈론에서 태어났다. 지나의 의료 가족. 그의 증조부 나철 시닝 () 는 장왕송 짱 건포의 어의였고, 그의 할아버지 제갑바자 () 는 장왕공일공 짱 () 와 만송망 짱 () 의 어의였다. 옥토가 세 살 때 아버지 존부도걸과 함께 장문 필기와 독경을 공부했다고 전해진다. 다섯 살 때 아버지에게' 일루화학'' 약사 부처님 수행' 등을 전수받았다. 우토마닌. 원단곤포는 비범한 재능을 보여 아버지의 세심한 교육을 받았다.

우토는 가정교육과 의학세가의 영향으로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사춘기부터 매우 깊은 의학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우토는 어의사, 대륙의사 토마소카와와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Tomatsuoka wa 는 스스로 의학서, gZa-bCos, Srog-giKhor- 1o, khyibcospu-griiKhor-lo 등을 썼다.

청년기에 우토는 일찍이 두 번이나 천추에 가서 공부하였다. 첫 번째 유학은 4 년이 걸렸고, 두 번째 유학은 1 년 8 개월이 걸렸다. 토번으로 돌아온 후 그는 환자를 치료하고 제자에게 의술을 전수했다.

서른여덟 살 때, 유타는 세 번째 방천주 4 년 동안 명의가 되었다. 특히 명의왕미 (Me-dbyang) 가 그를 존경하기 전에 밴진에서 60 만약 (gSo-dpyadbum-pa), 속약경 (rGyud-gSel-gyiMe-long) 을 들었다 찬드라 비존 이전에 그는' Drang-Srongxiyan-Brgyud',' Yan-lagbrGyad-pa' 등 여러 의학 저서를 받아들였다. 토번으로 돌아가 의학을 가르치고, 성적이 탁월하다. 삼보봉타탑, 공, 조안 3 개 봉지, 공물에 용구를 가득 채우고 사찰을 짓고, 의사를 양성하고, 약재를 가공하고, 약을 만들고, 병을 치료하고, 민간 검측을 수집한다. 나중에 또 제자들을 대륙 오대산으로 이끌고 부처님을 모시고 승려 의사 알자에게 의사를 구하고,' 비요-바이프론-바',' 바이얀-호그든-크렘' 과 같은 특별한 의학 지시를 많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옥타마흔다섯 살 때, 초기 토번의학을 기초로 한, 천추 등 각 방면의 의학을 흡수하여 20 여 년의 노력 끝에 유명한 의학 거작' 사의전' 을 써냈다.

Uto 를 감안하다. 원단곤포가 장의에서 탁월한 업적을 티베트족 사람들에게' 의성',' 약왕' 이라고 칭송받았다.

열세 살. 왕빙

왕빙, 호치, 또 호치. 당경운 원년 (7 10) 에서 태어나 정원 20 년 (805) 에서 죽었다. 그의 본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탕보영 (762 ~ 763) 은 조정의 명신으로, 사람들은 왕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왕은 젊었을 때 쉽게 늙는 법을 잘 배웠다. 그는 학생을 데리고 의학을 공부하는 것에 대해 매우 까다롭다. 그는' 황제의 내경' 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여,' 유 선생 곽이 재당에서 장궁 비서의 영광을 받았다' 고 한 적이 있다. 천보 9 년 (750) 부터 보응원년 (762) 까지 12 년 동안' 소문' 24 권, 8 1 편에 편입되었다. 왕은 운이론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고 있으며, 그의 이론적 관점은' 7 대 설주' 에 실려 후세 운론 이론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는 또한 원양의 허위를 치료하는 것과 같은 변증론의 이론을 발휘하여' 익불의 원천, 음저함을 없애라' 고 주장했다. " 진음부전을 치료하고' 강수제의 날' 을 제안하는 것은 지금까지 임상치료의 명언이다.

왕은 또' 주헌' 이라는 책도 한 권 더 있는데, 이미 송대에 문문을 잃었다. 주헌밀어' 10 권,' 소명윤친' 3 권,' 천원옥서' 30 권,' 원과 길영경' 한 권은 모두 후세 사람들의 걸작이다.

열네. 유우석

유우석, 명문덕,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 정치가, 의학가. 당대력 7 년 (772) 에서 태어나 회창 2 년 (842) 에서 죽었다. 본적 펑성 (오늘 장쑤 서주). 그는 왕자의 손님이기 때문에 유빈이라고 불린다.

유시는 어려서부터 몸이 약해서 의사가 처방한 약을 자주 먹는다. 의학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30 년의 끈기가 좋은 의사를 만들었다. 약으로 병을 치료하고, 실효를 추구하고, 고법에 얽매이지 않고,' 미병 선치, 병후공격' 의 예방사상을 제시하고, 질병을 치료하고, 일방적으로 검방을 이용하고, 민간 의약 경험을 수집하는 것을 중시한다. 그는 편지 한 통에서 본초와 경방의 편찬 작업에 참여하여' 방전신' 두 권을 썼는데, 설경휘가 연주 때 그에게 준 10 가지 정사각형과 민간 경험 방자 50 여 종을 수록했다. 쌍방이 각각 증거가 있기 때문에, 전청이라고 명명한다. 그 내용은 모든 임상학과를 포괄하며 응급 처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약물 치료는 간단하고 편리하며 싸다.

15, 짱 소리

짱 은 당나라 청두 (이 쓰촨 청두) 사람, 당정원 13 년 (797) 에서 태어나 대중 13 년 (859) 에서 사망했다. 짱 들은 산부인과에 능해서 약리학에 익숙하다. 당나라 중기 (847 ~ 852 년) 에 그는 전임자들에게 월경, 임신, 출산에 대해 이야기했다.

게다가, 짱 댁은 양생과 음식 복용에 대한 연구도 적지 않다. 그의 많은 식이요법은 쉽게 구할 수 있고, 값싸고, 효과적이며,' 도양방' 과' 의심감' 의 세 권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열여섯, 컴백종

간버종은 당나라에서 태어나 생애를 알 수 없다. 그는 일찍이 7 권의' 명의전' 을 편찬한 적이 있다. 이 책은 황삼당대의 120 명의 명의들의 전기를 수집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 인물 전기 전문 저서로, 이후' 명의전' 이나' 명의록' 으로 불린다. 송대에 이르러 허신재는 이 책의 인물을 5 대까지 늘렸을 때' 명의탐원도보'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이야기, 그림, 칭찬이 있는 의학사 전기였다. 아쉽게도 원서는 이미 실전되어 일부 내용은 송대' 명의추몽' 에 흩어져 있다.

17. 이신

이슨, 본명 덕윤, 5 대 자주 (오늘 쓰촨 3 대) 는 9, 10 세기에 태어났다. 이죽조는 페르시아를 빌렸고, 그 조조는 중국에 왔다. 당초 수국은 이 () 라는 성을 바꾸었고, 안사 () 가 어지러울 때 쓰촨 자주 () 에 정착해 쓰촨 페르시아인이라고 불렀다. 리슨 남매는 세 명을 시험할 수 있고, 존슨은 큰형이다. 그의 여동생 이순현은 촉나라의 국주 왕언조 의이다. 그의 동생 이다의 이름은 이연이고, 사람들은 그를 이사늑대라고 부른다. 그는 여행을 좋아하고 자신의 건강을 잘 보살핀다. 그는 단약 정제에 특히 관심이 있어 집안의 재산을 고려하지 않는다. 그는 왕언의 왕자였다.

이신은 풍부한 약학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영남에 가 본 적이 있고, 남방의 풍경을 감상하고, 외국에서 수입한 약도 많이 알고 있다. "해약 본초" 는 총 6 권으로, 해약 문헌을 인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존하는 유문 통계에 따르면 이 책에는 124 종의 약이 수록돼 있는데, 그중 96 종의 약이 외국 산지를 표기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안식향, 배는 페르시아, 얼음은 법, 금조각은 식량대국에서 나온다. 이 밖에도 약물의 투약 형태, 진위, 우열, 성미, 적응증, 부방, 투여방법, 제약방법, 금기, 공포사 등을 묘사했다. 일부 문장 들은 약품명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다. 책에 수록된 해동피, 천축계, 몰약은 당시 다른 본초 저작에 수록되지 않았다. 원서는 남송시대에 실전되었고, 내용은' 정사본초',' 본초강목' 등의 저작에 흩어져 있다.

18. 한보생

한보생, 5 세 동당, 촉 (오늘 쓰촨) 에서 태어났다. 그는 기원 10 세기에 살았는데, 그의 생애에 관한 역사 기록은 없다. 후촉 통치자 맹시군 (934 ~ 965), 임한림학사, 본초 전공. 그와 다른 의사들은 약물 형식과 약효에 대해 상세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는 새로 개정된' 본초' 를 기초로 다양한 본초 문헌을 검토, 보충, 주석, 개정하여' 촉우박 광응공본초',' 촉본초',' 도경',' 맹창서' 로 세상에 게재했다. & gt

촉본초' 의 내용은 새로 개정된 본초보다 더 상세하다. 유감스럽게도 원서의 실전으로 송대 당신미의' 증본초' 와 이시진의' 본초강목' 이 문장 대부분을 받아 역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고대 중국 4 대 유명 의사:

중국의 "의학의 시조" 편작

후한 신의화투

명나라의 "의성" 이시진

한의학 창업자 장중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