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정확한 금전관을 세우는 것은 대학생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정확한 금전관을 세우는 것은 대학생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졸업하면 시집가고, 결혼하고 싶으면 부자와 결혼해라. ""일자리를 찾는 방법은 돈을 보는 방식에 달려 있다. "이 캠퍼스에서 유행하는 입버릇은 대학생들이 점점 더' 배금주의' 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반면에 빈곤으로 인한 심리적 문제는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흔하다. 당대 대학생의 돈관에 정말 문제가 있습니까? 국가의 번영과 교육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대학생의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대학생과 관련된 문제를 동반하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비교적 심각한 문제입니다. 대학생의 금전관입니다. 대학생의 돈관은 현재 대학에서' 돈이 없다' 와' 빌려라' 라는 대화를 자주 듣는다. 아직 없습니다. " 떼를 지어 다니는 학생들이 고급 식당에 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캠퍼스에서도 미성숙한 아이를 볼 수 있고, 손에 담배를 들고, 입에 술을 마시고 있다. 탁자 위에 큰 물고기와 고기가 있다. 이런 소비는 일반 학생들이 보행자 거리에서 일주일 동안 걷는 밥일 수 있으니 대학생들이 마음껏 쇼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셔츠 한 벌에 몇 백 원만 맞으면 된다. 타향에 멀리 있는 부모는 한 달에 셔츠 몇 벌만 벌 수 있다. "조기 소비" 는 대학에서도 흔합니다. 돈이 없으면 집에 물어보세요. 아직 많이 있어요. 나는 이런 가치관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중국의 큰 배경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 부모님 그 일대는 고생을 많이 해서 60 년대를 겪었다. 그는 우리가 고생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동시에 우리가 낭비하는 심정이 그 가치를 결정하길 원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그들이 돈이 있는 한,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들이 대학에 진학한 후에 우리들이 손을 헤프게 쓰면, 우리를 용인하고, 우리를 사람으로 여기고, 우리가 손해를 보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손을 뻗으면 돈을 준다. 반면에, 우리가 어렸을 때, 부모님은 우리가 돈을 함부로 쓸까 봐 장교를 거의 보내지 않았고, 대학에 다니자마자 갑자기 많은 돈이 생겨서 많은 학우들이 통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교 현상은 매우 심각하다. 이것은 또한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어려서부터 단련이 부족해서 돈이 쉽게 오는지 모르는 학생도 있다. 돈으로 생각하지 말고 신중해야 한다. 결과가 다시 이렇게 계속되면 조국의' 태양' 이 내일의 광채를 잃게 될 뿐이다. 광택을 잃은 태양이 어떻게 우리 조국의 미래를 비출 수 있을까? 요약하면, 해결책은 어린 시절부터 교육을 강화하여 아이들에게 돈이 쉽게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돈이 많은 부모라도 아이의 자기 관리 능력을 단련해야 한다. 대학 기간 동안 학교도 대학생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금전관, 가치관, 세계관의 교육 ... 대학생 금전관의 새로운 변화, 새로운 추세에 대해 고교 사상정치 사업에 심각한 도전을 제기하다. 동시에 금전관의 역사적 진화, 당대 대학생 가치의 실용주의, 소비관념의 갱신, 경제 자주의 시도 등에서 변화의 원인을 분석했다. 이 글은 고교 사상정치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당대 대학생 금전관에 존재하는 새로운 문제를 다방면으로 유도하고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학생이 사회의 신선한 피라고 생각합니다. 곧 국가의 중요한 건설자가 될 것입니다. 대학생의 관념은 금전관념뿐만 아니라 국가 건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사회의 진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대학생이 큰 집단이기 때문에,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일부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자신의 생각을 많이 했을 수도 있지만, 사회에서 한동안 뒤섞인 후, 이미 뿔이 없이 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최초의 생각은 나에게 매우 재미있었다. 이것은 가장 큰 실패이다. 아마도 다른 사람의 그림자, 사회의 진보, 국가의 번영은 지인의 그림자가 아니라 사람을 필요로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발전할까요? 대학생으로서 너는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돈의 개념에 관해서는 개념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개념이고 지도적인 것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개념은 모두 틀렸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세속철학과 선험철학 인간 사회의 문명은 화폐와 자본의 출현으로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동시에, 돈에 대한 숭배라는 새로운 신앙이 나타났다. 마르크스의 통화철학은 화폐와 인류 사회의 진화 관계에 대한 해석이다. 그의 철학에는 구체적인 개인이 없고, 인류 사회의 전체 진화에서 인간의 서로 다른 구성 요소, 즉 계급과 계층, 예를 들면 노동자와 고용주뿐이다. 시메르의 돈에 대한' 철학' 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돈과 사람의 관계, 즉 돈과 사람의 관계, 사람의 생활과 사람의 삶의 관계, 즉 돈과 삶의 가치, 삶의 의미, 목적 등의 관계로 개인의 존재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돈은 부의 형태의 모든 차이를 없애므로, 소 한 마리나 도끼 한 자루를 가지고 있든 간에, 사람 사이의 부를 직접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을 돈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따라서 사람 사이의 부와 사회적 지위의 차이는 돈의 양에 따라 측정할 수 있으며, 이는 돈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과 숭배로 이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은 부 자체도 행복 자체도 아니고 인생의 목적도 아니다. 단지 부, 행복, 어떤 삶의 목표를 달성하는 도구일 뿐, 단지 돈의 허상 속에서 인생의 목적이 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지메르 시대, 심지어 우리 시대에도 이미 많은 개인이 무한한 돈 추구를 인생의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이것은 지멜이 밝혀낸 보편적인' 세속철학' 이다. 사상가로서 지멜은 인생의 목적을 인간의 완전한 자유와 밀접하게 연결시켰거나, 인간의 완전한 자유가 인생의 가장 높은 가치라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 돈의 출현은 확실히 사람들에게 일종의 자유를 가져다 주었다. 왜냐하면 사람은 구체적인 의존에서 해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농민들은 현물임대를 지불해야 토지에 의존할 수 있고, 현물임대를 지불하면 자신이 잘하는 직업에 종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쌀과 같은 특산물을 돈으로 바꿔 다른 모든 상품을 바꿀 수도 있고, 군 복무나 감형과 같은 사회적 의무도 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인류의 존재 가치에 있어서, 돈은 항상 도구가 아니라 목적일 뿐이다. 그것은 사람에게 어떤 자유를 가져다주는 동시에, 또 다른 자유를 박탈한다. 즉, 돈을 인생의 목적으로 추구하는 동시에, 사실은 더 이상 돈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른바' 돈만 남았다' 는 것은 돈에 대한 추구가 인생의 자유를 박탈한 생생한 표현이다. 그러므로 지멜의' 선험철학' 은 결코 돈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지 말라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확실히 당신의 삶의 목적이 아닙니다. 지멜의 명언을 기억하시나요? "돈은 궁극적인 가치로 통하는 다리일 뿐, 사람은 그것으로 살 수 없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화폐경제 시대에 살고 있으며, 마르크스의' 화폐배물교' 와 시멜의 화폐를 목적으로 하는 비판철학은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대략적인 통치권을 차지하고 있다. 요컨대, 돈은 여전히 우리의 현재' 세속의 신' 이다. 한편, 중국의 개혁개방 30 년의 역사는 화폐경제에 대한 강한 추앙이 사회와 경제의 진보를 가져왔고, 사회와 개인도 어떤 유례없는 자유를 얻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이런 자유는 우리 사회에 마르크스와 지멜이 분석한 비판적인 화폐의' 신화화' 이데올로기를 만들어 냈는데, 일부 제도에는 이런 이데올로기의 그림자가 있다. 개인적으로, 금전이 인생의 목적에 우선하는 사람은 적지 않다. 그것은 상당수의 사람들의 생명과 생활의 자유를 박탈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사회의 미래 발전과 중국인의 인생관, 가치관, 의미는 중국인들이 사람과 돈의 관계를 어떻게 깊이 이해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돈이 가져온 자유와 박탈당한 자유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화폐는 인류 사회와 경제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각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첫째, 화폐의 기능을 보면 화폐의 긍정적인 작용이 나타난다. 화폐를 교환 매체로 삼아 제품의 교환 비용을 절감하고 교환 효율을 높인다. 가치 측정 및 비교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교환을 용이하게 합니다. 화폐는 가치 저장 형식으로 가장 유동적인 가치 저장 형식을 제공하여 저장 수단을 풍부하게 한다. 둘째, 화폐는 경제발전과 사회진보를 촉진하는 특수한 힘이 되어 사람들의 생산활동과 생활이 편협한 세계를 돌파하게 했다. 돈이 부족한 사회에서 사람들이 축적한 것은 실물부이고, 실물부의 이전은 상대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동의 자유를 제한할 수밖에 없고, 사람들의 사상도 감금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화폐가 등장하자 사람들의 활동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화폐는 "사신이 주인을 게을리하게 하고, 사람은 고리로 기울게 한다" 고 한다. 동시에, 사람들의 사상은 더 이상 한 곳의 전통 풍습과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사람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상품 생산의 확대와 사상 문화의 진보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반면에,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돈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속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부를 창조하려는 무한한 욕망을 불러일으켰고, 그런 다음 재생산을 확대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화폐의 출현이 없으면 자본의 축적과 사회자본의 이용이 없다. 물질적 부의 축적만 있다면, 사람들은 단순한 재생산의 작은 동그라미에서만 순환할 수 있고, 사회적 재생산을 확대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화폐는 사회와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마지막으로, 화폐는 전체 경제사회 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상품 생산과 교환이 주도적인 현대 사회에서 화폐의 역할은 이미 사회경제의 구석구석으로 스며들었다. 사람들의 생활에 필요한 각종 상품은 모두 돈으로 사야 한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도 돈을 내야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의 노동 보수-임금-도 화폐로 지불됩니다. 사람이 부를 축적하고, 부를 보존하는 주된 방법은 화폐 (은행 예금) 를 축적하고 저장하는 것이다. 개인뿐 아니라 기업과 행정부의 일상적인 운영도 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현대재정수지도 화폐형식이고, 전체 경제운영도 화폐와 관련이 있다. 통화수급 불균형에 인플레이션이나 디플레이션이 발생하면 경제 운영과 발전을 제약할 수 있다. 각국 정부가 각종 정책을 운용하여 경제를 통제할 때 상품과 화폐신용의 형식을 운용해야 하는데, 통화정책 자체가 가장 중요한 경제정책이다. 화폐는 국내 경제활동뿐만 아니라 국제경제무역과 각종 교류활동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통화는 경제 발전, 완전 고용, 가격 안정, 국제 지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들은 심지어 돈을 경제 발전의' 제 1 추진력' 이라고 부른다. 돈의 본질로 볼 때, 일종의 사회적 관계가 나타난다. 상품 교환의 본질은 상품 생산자 간의 노동 교환이다. 화폐는 상품이고, 일반 등가물이다. 2. 화폐도 일종의 상품으로 모든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특수 상품입니다. 물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구식의 교환 관계도 반영했다. 화폐는 보편적인 등가물로서 상품교환의 매개체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노동교환관계의 유대로 작용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사회관계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