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번과 태평천국은 어떻게 전장 밖에서 도통쟁을 벌입니까?

증국번과 태평천국은 어떻게 전장 밖에서 도통쟁을 벌입니까?

< P > 전쟁은 두 그룹 간의 대립이다. 이 중 전장에서 진짜 칼로 총을 죽이고 공성을 약탈하는 것 외에 발언권에서의 쟁탈도 중요하다. 발언권을 장악한 쪽은 여론수단을 통해 자신의 영향력을 넓혀 더 많은 자원을 얻을 수 있다. 동시에 흑침, 헛소문 등을 통해 적을 타격하고, 적 내부에서 혼란을 일으키고, 상대방의 사기를 타격하고, 적의 진영에서 어떤 불안정한 세력을 쟁취하는 것인가? 반수 < P > 쌍방의 발언권 쟁탈은? 여론전? , 소위? 공격심이 상극이냐? ! < P > 19 세기 후반의 태평천국 운동에서 양군과 태평군은 창장 일선을 따라 치열한 전쟁터 싸움을 벌인 것 외에? 보이지 않는 영역? 멋진 공연도 했나요? 여론전? ! 최종 결말과 마찬가지로 이번 대결은 여전히 호남군의 승리로 끝났다.

그럼 이번 대결은 어떤 모습일까요?

하나, 태평천국: 봉천토호호, 당연한 의리!

1851 년 1 월 11 일, 바로 홍수전 38 번째 생일인데, 신회중은 김전촌에서 봉기를 일으켰다. 사칭은? 김전 봉기? 후세 역시 이 날을 태평천국 운동으로 보는 것이 바로 발발의 시기다. 18 세기 말부터 대청 왕조는 이미 퇴폐적인 기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 길의 크고 작은 민변이 끊이지 않고, 태평천국 운동은 애초에 정말 보잘것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평천국,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하지만 태평천국의 발전 속도는 의외로 빠르다! 광서에서 쳐들어 가시향으로 진진하고, 또 동쪽으로 내려가면 장강 일선은 망풍이 침식되고, 1853 년 1 월 12 일 태평군은 화중중중진, 후베이 성부 무창을 공략했다! 1853 년 3 월 19 일 태평군이 강녕을 무너뜨리고 이를 모두 정권을 세웠다! 이것은 중국 전역에서 경성에 버금가는 도시이다. 즉, 불과 2 년 만에 태평천국은 뜻밖에도 반벽하산을 휩쓸었다! < P > 중국 농민전쟁사에서 이런 속도는 매우 드물다! 그 근본 원인은 당연히 청나라 당시의 사회적 갈등이 이미 상당히 날카로웠다는 데 있다. 인간-지구 모순? 예를 들어, 당시의 생산성에 따르면, 기본 생활을 유지하는 데 평균 1 인당 경작지는 4 무 () 가 필요하지만, 인구 팽창을 거쳐 19 세기 중반에는 전국 1 인당 경작지가 1.7 무 () 에 불과했는데, 태평천국 운동이 발발한 광서성에서는 이 수치가 1.1 무 () 로 밝혀졌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가 혼란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그런데 왜 결국 가장 큰 소란을 일으킨 것은 태평천국일까? 태평천국은 왜 더 많은 힘을 끌어당기고 더 많은 자원을 얻을 수 있을까? 그 이유는 당연히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태평천국의 여론상의 우세도 당연히 한 가지 이유인데, 태평천국은 어떻게 여론선전을 하는 것일까?

1852 년 태평군은 자신의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여러 편의 격문을 발표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봉천추포 사방 회칙' 이었다. 이들 격문 중 태평천국은 자신의 사상을 선전하는 데 주로 두 가지가 있다. 민족대의와 종교사상!

소위 민족 대의란 만청을 공격하는 것인가? 이족 정권? 의? 집권적 합법성? 태평천국 정권은 만청 통치자가 옷차림을 파괴하고, 인종 변란, 한족 차별, 잔인한 통치 등 여러 가지 죄명을 나열하며 전통을 통과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까? 화이의 분별? 만주 갈등을 격화시키기 위해. 만주의 독극물, 혼란스러운 중국, 중국이 육합대, 큐슈의 대중, 그 호행 중 하나, 그리고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중국은 여전히 사람을 위해 평화를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봉천토호포 사방회칙" < P >, 종교적으로는 홍보를 통해? 신을 숭배하라? 자신의 팀을 단결시키고, 동시에 가난한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신을 숭배하라? 소위? 천하일가, * * * 태평을 누리는가? 평등사상은 극심한 불타는 가운데 문화적 소양이 없는 하층민들에게 강한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등명언) < P > 태평천국의 이런 선전이 어느 정도 효과를 냈다고 말해야 하는데, 증국판 방면의' 도둑정 환찬탈' 에 기재되어 있나요? 증오 도둑 가상, 실제 자금 도둑, 특히 고려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을 사람들이 사방 도둑 전쟁 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응? 하지만 태평천국의 선전은 큰 위험이 있습니다!

둘째, 증국번:? 내 가르침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가? < P > 태평군은 파죽지세, 부패한 팔기 녹색캠프는 일찌감치 타격을 받을 수 없었다. 그래서 태평천국의 주요 상대가 호남에서 탈태한 단련 (지방민병) 이 실제로는 한족 지방향신의 이익을 대표하고, 샹군의 증국판은 전통사상을 계승하는 지식인이었다. 그는 자연스럽게 여론전의 중요성을 이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도적간 논의' 는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문장 중 하나로, 초기에 계급사관이라고 부를 때 역사 교과서에서 이 문장 평가를 한 것은? 악명이 높습니까? 말해봐? 태평천국의 소박하고 평등한 사상을 악독하게 공격하여 반동지주 계급의 의지를 집중적으로 대표하는가? 물론, 이 평가는 강한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다. < P > 하지만 입장을 버리고 말하지 않으면 이런 평가는 매우 정확하다.' 비적 논의' 는 매우 성공적인 정치문고, 그 때문에? 태평천국을 공격하는 것이 딱 알맞고, 동시에 지주 계급의 힘을 집중시킬 수 있을까? ! 심지어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이 문장 은 태평천국 실패의 근본 원인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 P >' 비적 논의' 의 주요 사상은 무엇일까? 간단명료하게 요약하자면: 태평천국을 공격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 P >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각종 민변은 일단 기후가 되고, 만약 섞이려면 유교 지식인에 대한 우대가 필요하고, 동시에 지주 계급의 이익 (전형적으로 주원장) 을 존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영원히 유적이 될 것이다. 결국 실패할 것이다 (전형적으로 장헌충처럼). 이것은 구시대 중국의 봉건제도에 의해 결정된다. 황제는 지주이다. < P > 태평천국운동은 역대 왕조 말기의 농민봉기와 크게 다르다. 그 지도사상의 근원은 서양인 중에서 가져온 기독교이며, 태평천국은 완전히 진흙 다리 출신이라고 할 수 있다. 기후가 된 후에도 신사지주와 연합하지 않고 새로운 이익집단이 되었다. < P > 이로 인해 태평천국은 결코 중국 주류 사회에 통합될 수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 P > 과거에 가망이 없는 황황망한 택시, 전산이 가산을 탕진하는 지주들, 작록을 빼앗긴 관료들, 그리고 오랫동안 유가사상으로 훈훈해 온 일반인들, 태평천국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단이었고, 증국판은 이를 다그쳐 공격했다. 중국의 수천 년 의인륜 시서전을 들어, 일단 바닥을 쓸어 버렸다. 이 qidaqing 의 변화 는, 내가 공자, 맹자 는 구원 \ "토론 광동 산적 사이 \"

쩡 Guofan 에서 울고, 태평 천국 이 할 일이 세대 변경 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p 천지를 변색시키는가? 일이 커지면 단 하나의 효과 만 있습니까? 전통질서의 모든 기득권집단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 P > 이번에 일이 달라졌다. 당시 대청 왕조는 확실히 해질녘이었고, 통치능력이 떨어지고, 사회 각 계급이 불만을 품고 있었다. 태평천국이라면? 잘 어울려요? 그렇다면? 성두가 대왕기를 바꾸는가? , 많은 향신 지주들도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증국판은' 태평천국은 결코 그 사람이 될 수 없다' 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잘 어울려요? 정권! 이자성은 곡부에 이르러 성묘를 범하지 않고, 장헌충을 즈통 () 까지 문창 () 을 제물로 바치고, 광동비적 () 이 주 () 의 학관을 불태워 선성의 목주 () 를 파괴하고, 십철 () 시 는 군, 먼저 사당 을 파괴, 즉 충신 의인 관제악 왕 린, 역시 모두 그 궁실 을 더럽히고, 그 몸 의 첫 번째' 토론 도적 사이' < P > 증국판 도 직접 태평천국과 이자성 과 장헌충 을 대조해 태평천국은 역적 도 아니고 근본적으로 이단이다! < P > 셋, 천국의 원한 < P > 이번 대결은 결국 증국판의 승리로 끝났다. 그 근본 원인은' 태평천국' 이 정권이 중국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다는 지적과 같다. Zeng Guofan 은 "광동 산적 토론" 에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결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까? 민족 갈등, 그가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자기 측의 약점이다. 그러나 태평천국은 통치 지역 곳곳에서 공묘를 부수고 사찰을 불태웠으며, 선비를 돼지개로 여겼지만 증국판에 더 큰 손잡이를 주었다. < P > 증국판의 선전은 적어도 한 가지 중요한 효과를 발휘했다. 당초 관망하던 사회의 중상층을 모두 단결시키는 것이다. 증국판은 태평천국의 성공이 낡은 제도에서 일정한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재앙이라는 것을 깨닫게 했기 때문에 청정부에 불만이 있어도 태평천국에 보압을 가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 P > 청정부와 태평천국 사이의 갈등을? 정통? 그리고? 이단? ,? 정? 그리고? 악? 사이의 갈등. < P > 마침내 기득권그룹이 태평천국을 연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태평천국의? 불륜이냐? 태평천국은 1861 년 1 월, 절강제청포촌신사가 온 마을을 이끌고 태평천국 점령군에 저항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태평천국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포촌 전투? , 이 전쟁은 태평군 1 여만 명을 연루시켜 저장전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이것이 바로 당시 신사계급이 태평천국을 대하는 태도의 전형이다. 분명히, 상대적으로? 천지의 변색? 두려움, 소위? 민족 갈등? 더 이상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청정부가 더 이상 분발하지 않으면 괴상한 태평천국보다 눈에 잘 띈다. 더 나쁜 것은 태평천국의 것인가요? 신을 숭배하라? 서양인으로부터 수입된 것으로 민족주의를 대표하는 데 쓰이는 것은 더욱 터무니없는 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문화적 정체성에 더 신경을 쓰는 동아시아에서는 대청 조정에 비해 태평천국은 오히려 색다른 것이다.

그리고 태평천국 방면? 소프트 파워?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신을 숭배하라? 이것은 과학적인 생각이 아니다, 홍 Xiuquan 및 다른 사람은 확고 한 혁명적인 지도자가 아니다, 그것의 특정 위치를 얻은 후에, 새로운 지배 계급이 되 고, 그것의 퇴폐적인 정도는 manqing 정부에 비교 된다, 이것은 소위 만든다? 평등? 공론이 되다.

그리고? 천경사변? 발발은 태평천국 내부의 많은 사람들을 더욱 놀라게 했다:? 아버지? 그리고? 천왕? 서로 죽이다. 소위? 천국? 완전히 우스갯소리가 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국 내부의 갖가지 죄악을 목격하고 금욕과 같은 속박생활을 참을 수 없었고, 전통문화를 거칠게 대하는 것에 경악을 느끼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가? < P > 마침내 태평천국의 신앙이 무너졌고, 호남군은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