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국 동화' 마이클 엔데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에 대한 감사

외국 동화' 마이클 엔데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에 대한 감사

외국 동화' 마이클 엔데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에 대한 감사

마이클 엔데

오래된 작은 마을에는 오필리아라는 노부인이 살고 있다. 오래 전, 그녀가 처음 태어났을 때, 부모는 우리 아이가 앞으로 유명한 배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그녀에게 셰익스피어 드라마 햄릿에서 유명한 여주인공의 이름을 지어 주었다.

시인의 위대한 언어예술을 감상하는 것 외에 오필리아 양의 부모는 그녀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그녀는 유명한 여배우가 되지 못했다. 게다가, 그녀의 목소리는 너무 작다. 그러나, 어쨌든, 그녀는 자신이 예술에 투신하기를 바란다. 심지어 가장 비천한 방식으로도.

이 고대 도시에는 아주 아름다운 극장이 있다. 앞에 무대 가까이에서 관객을 등지고 숨겨진 상자 모양의 집이 있습니다. 오필리아는 매일 밤 안에 앉아 무대 위의 배우가 대사를 잊을 때 그들에게 귓속말을 한다. 오필리아의 목소리는 매우 낮아서 이 일에 매우 적합하다. 그녀의 암시는 관중이 들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자신의 긴 일생을 이 직업에 바쳤고, 이를 위해 매우 행복했다. 점점 그녀는 세상의 모든 위대한 비극과 희극을 외울 수 있게 되었고, 대사를 언급할 때는 책을 읽을 필요가 없었다.

이렇게 오필리아 양은 점점 늙어가고 시대는 변하고 있다. 극장에 오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왜냐하면 지금은 연극 외에 영화, 텔레비전 및 기타 오락 활동이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를 가지고 있다. 극장에 가고 싶다면 인근 대도시로 차를 몰고 가는 것을 선호한다. 그곳에서는 많은 유명한 배우들과 자랑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마을의 극장은 문을 닫아야 했다. 배우가 모두 떠났고, 노부인 오필리아도 직장을 잃었다.

마지막 공연의 막이 떨어졌을 때 오필리아는 혼자 극장에 잠시 머물렀다. 그녀는 그녀가 일하는 상자형 집에 앉아서 그녀의 생활을 생각했다. 갑자기 그녀는 그림자가 커튼 위에 흩날리는 것을 보았는데, 때는 크고 작았다. 그러나 극장에는 아무도 없고, 누가 던진 그림일 수는 없다.

"아이고!" 오필리아 양은 그녀의 희미한 목소리로 소리쳤다. "그게 누구야?" "

그림자는 분명히 놀라서 즉시 움츠러들었다. 어차피 그림자는 고정된 모양이 없다. 그러나 그는 즉시 멈추고 점점 커지고 있다.

"죄송합니다!" 그는 "나도 몰라, 여기 사람이 있어. 나는 일부러 너를 놀라게 한 것이 아니다. 나는 단지 여기에 숨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어디에 있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나를 쫓아내지 마세요! "

\ "당신은 그림자 입니까? 클릭합니다 오필리아는 절박하게 물었다.

그림자가 고개를 끄덕였다.

"하지만 모든 그림자마다 주인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그녀는 이어서 물었다.

아니, 그림자가 말했다. "모든 그림자가 주인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세상에 약간의 그림자는 불필요하다. 그들은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으며, 아무도 그들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그런 그림자이고, 나는 그림자 부랑자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맞아요." 오필리아 양이 말했다. "아무도 널 원하지 않아, 슬퍼하지 않니?"

"네." 그림자가 확실해, 그는 가볍게 한숨을 쉬었다. "하지만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우리 집에 오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노부인이 물었다. "저는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저를 원하지 않습니다."

매우 보고 싶다. "라고 그림자가 대답했다. \ "좋아! 하지만 나는 너에게 자라야 하고, 너는 이미 자신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

"너희들은 잘 지낼 거야.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말했다.

그녀 자신의 그림자는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를 표시했다.

그 이후로 오필리아는 두 개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이상하고 특별하다고 느꼈다. 오필리아 양은 이야기를 받고 싶지 않다. 그래서 낮에는 그림자 중 하나를 작게 만들어 핸드백으로 들어갔다. 어차피 그림자는 어디에서든지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어느 날 오필리아는 교회에 앉아 사랑하는 하나님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비록 그녀의 목소리는 작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하느님이 그녀의 작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기 때문에, 하느님이 그녀가 하는 말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바로 이때, 그녀는 갑자기 교회의 흰 벽에 그림자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매우 얇아 보이는데, 어떤 확실한 것도 없는 것 같다. 그는 마치 무언가를 구걸하는 것처럼 한 손을 내밀었다.

"너도 아무도 원하지 않는 그림자야?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물었다.

네, 그렇습니다. "라고 그림자가 말했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우리 곳에 널리 퍼져 있다. 누군가가 우리가 원하지 않는 그림자를 기꺼이 받아 준다고 한다. 이 사람이 너냐? "

"나는 이미 두 개의 그림자를 가지고있다.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대답했다.

"한 개 더 해도 괜찮아." 라고 그림자가 간청했다. "너도 나를 받아들일 수 없니? 아무도 정말 슬프고 외롭고 싶지 않다. "

"그럼 너 이름이 뭐니?" 노부인이 물었다.

"제 이름은 어둠을 무서워합니다." 그림자가 낮은 소리로 말했다.

\ "좋아, 당신은 나와 함께 가자!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말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세 개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그 후로 거의 매일 원하지 않는 그림자가 그녀에게 다가왔다. 세상에 이런 그림자가 많기 때문이다.

네 번째 그림자는 외로움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그림자는 긴 밤이라고 합니다.

여섯 번째 그림자는 영원히 불린다.

일곱 번째 무거운 그림자를 공성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계속되고 있다. 오필리아 양은 불쌍하지만, 다행히도, 이 그림자들은 밥을 먹을 필요가 없고 옷도 따뜻하다.

다만 그녀의 작은 방은 때때로 어둡고 많은 그림자가 가득하다. 그들은 모두 오필리아 양과 함께 살고 있는데, 왜냐하면 아무도 그들을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필리아 양은 차마 그들을 보낼 수 없었다. 이런 식으로, 그녀의 그림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이 그림자들은 때때로 싸운다. 그들은 자주 자리를 쟁탈한다. 때로는 정말 그림자 전쟁이 있을 때가 있다. 오필리아 양은 이런 밤에 늘 잠을 이루지 못한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눈을 뜨고 침대에 누워 작은 목소리로 그들을 설득했다. 그러나 이것은 별로 쓸모가 없다.

오필리아 양은 다른 사람의 싸움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만약 이런 싸움이 시인의 위대한 언어로 무대에서 이야기한다면, 별론이다.

어느 날 그녀는 마침내 절묘한 생각을 생각해냈다.

모두들 들어봐. "라고 그녀가 그림자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이 나와 함께 있고 싶다면 뭔가를 배워야 한다. "

그림자가 논쟁을 멈추고 방 구석에서 기대한 눈빛으로 그녀를 바라보았다.

그래서 그녀는 그림자를 향해 시인의 걸작을 낭독하기 시작했는데, 그 내용은 모두 외울 수 있었다. 그녀는 천천히 몇 단락을 반복한 후에 그림자가 그녀를 따라오게 했다. 그림자는 힘들지만 배우기도 아주 좋아요.

점차적으로, 그들은 노부 인 오필리아에서 세계의 모든 위대한 비극과 코미디를 배웠습니다.

물론 지금의 상황은 이전과 완전히 다르다. 그림자가 극 중의 모든 것을 연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줄거리에 따라 난쟁이나 거인, 사람이나 새, 나무 한 그루, 테이블 한 장을 연기할 수 있다.

그들은 늘 밤새 오필리아 양 앞에서 가장 멋진 연극을 공연한다. 그녀는 여전히 옆에서 그들에게 대사를 주었다.

낮에는 그녀 자신의 그림자를 제외한 모든 그림자가 오필리아의 핸드백에 있었다. 예, 그림자는 때때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작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오필리아의 이런 그림자를 본 적이 없지만, 여전히 심상치 않은 일이 발생했다고 어렴풋이 느꼈다. 그리고 사람들은 종종 특이한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노부인은 좀 이상하다. "라고 사람들이 그녀 뒤에서 말했다. "그녀를 양로원에 보내는 게 낫겠다."

또 다른 사람들은 "어쩌면 그녀는 미쳤을지도 모른다. 그녀가 언젠가 무엇을 할 것인지 누가 알겠는가. "

모두가 그녀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마침내 어느 날, 오필리아 씨의 집주인이 와서 말했다. "죄송합니다. 지금부터 두 배의 집세를 내야 합니다."

오필리아 양은 감당할 수 없다

그럼, 집주인이 말했다. "죄송합니다. 너는 이사를 나가는 것이 좋겠다! "

그래서 오필리아 양은 어쩔 수 없이 그녀의 모든 물건을 집어 상자에 넣어야 했다. 어차피 그녀도 아무것도 없다. 그녀는 그녀의 오래된 집을 떠났다. 표를 사서 기차에 올라 길을 떠났다. 그녀는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그녀는 차에서 내려 걷기 시작했다. 그녀는 한 손에는 여행가방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그림자가 가득한 핸드백을 들고 있다.

이것은 길고 긴 길이다.

결국 오필리아가 해변에 와서 그녀는 더 이상 걸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앉아서 좀 쉬고 싶어서 곧 잠이 들었다.

그림자가 그들의 핸드백에서 나와 그녀 주위에 모였다. 그들은 함께 무엇을 해야 할지 토론했다.

원래, "라고 그들이 말했다." 바로 우리 때문에 오필리아 양이 이렇게 나쁜 처지에 처해 있다. 그녀는 우리를 도왔고, 이제 우리가 그녀를 도울 방법을 강구할 차례이다. 우리는 모두 그녀에게서 무언가를 배웠다. 아마도 우리는 우리가 배운 것으로 그녀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

오필리아 양이 깨어났을 때, 그들은 그녀에게 이 계획을 알려주었다.

"아," 오필리아 양이 말했다. "너 정말 좋아!" "

나중에 그녀는 작은 마을에 왔다. 그녀는 상자에서 흰 침대 시트 한 장을 꺼내 몽둥이에 걸었다. 그림자들은 즉시 공연을 시작했는데, 이 연극들은 오필리아 양이 그들에게 가르쳐 준 것이다. 그녀는 막 뒤에 앉았고, 일단 그림자가 연기에 끼면 뒤에서 대사로 그들에게 힌트를 주었다.

처음에는 아이들만 왔을 뿐인데, 그들은 보고 매우 놀랐다. 저녁에는 어른 몇 명이 더 왔다. 모두들 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공연을 보고 모두 약간의 돈을 지불했다.

이렇게 오필리아 양은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서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놀았다. 줄거리에 따르면, 그녀의 그림자는 잠시 동안 국왕을 연기하고, 잠시 동안 광대를 연기한다. 잠시 동안 고결한 소녀를 연기하고, 한편으로는 열정적이고 활발한 소년을 연기한다. 잠시 동안 마술사, 잠시 동안 꽃입니다.

사람들이 와서 구경하자 이야기가 웃고 울며 참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오필리아 양은 유명해졌다. 그들이 어디를 가든 사람들은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공연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녀의 공연보에 열렬한 박수를 보냈고, 관중 모두는 어느 정도 그녀에게 보수를 지불할 것이다.

잠시 후, 오필리아 양은 충분한 돈을 모아서 낡은 차를 한 대 샀다. 그녀는 한 예술가에게 그녀에게 아름다운 컬러 로고를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양쪽에 모두 대문자로 쓰여 있었다.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그 후로 오필리아 양은 세계를 여행하기 시작했고, 그녀의 그림자도 따라갔다.

이 시점에서 이야기는 끝나야 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어느 날 오필리아 양의 차가 폭설로 길에 갇혔다. 갑자기 거대한 그림자가 그녀 앞에 서서 다른 모든 그림자보다 어둡다.

"너도 원하지 않는 그림자야? 클릭합니다 그녀는 물었다.

네, 맞아요. "큰 검은 그림자가 느릿느릿 말했다." 내 생각에는 그래! "

\ "당신도 나에게 올 것인가?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물었다.

\ "당신은 나를 데리고 들어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림자가 물었다. 좀 다가갔다.

"비록 나는 그림자가 많지만, 너는 반드시 발 디딜 곳이 있어야 한다!" 노부인이 말했다.

"먼저 내 이름을 묻고 싶지 않아? 클릭합니다 그림자가 묻다.

"그럼 너 이름이 뭐니?"

"사람들은 나를 죽음이라고 부른다."

이 말을 듣고 오필리아 양은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날 받아줄 거지?" 마지막으로 그림자가 살살 물었다.

네, 맞아요. "오필리아 양이 말했다. "화이팅!"

그래서 이 거대한 차가운 그림자가 그녀를 완전히 뒤덮었고, 그녀 주위의 세상은 어두워졌다. 그러나 갑자기 그녀는 다시 눈을 뜨는 것 같았다. 이 눈은 젊고 밝아져서 더 이상 예전처럼 늙지 않는다. 이제 그녀는 안경을 쓰지 않고도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녀는 천국의 대문 앞에 서서 많은 아름다운 인물로 둘러싸여 있다. 그들은 예쁜 옷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그녀를 바라보았다.

\ "당신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필리아 양이 물었다.

\ "당신은 우리를 몰라? 클릭합니다 그들은 "우리는 당신이 흡수한 여분의 그림자입니다. 우리가 구원받았기 때문에 더 이상 여기저기 떠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

천국의 문이 열리고, 그 밝은 그림자가 노부인 오필리아를 둘러싸고 함께 들어갔다.

그들은 그녀를 가장 아름답고 호화로운 극장인 멋진 궁전으로 데려갔다.

극장 입구에는 파마 한 줄이 적혀 있었다.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이때부터 그들은 이곳의 시인의 위대한 언어로 천사에게 인류의 운명을 이야기했다. 천사는 이 이야기들을 이해하고 땅에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위대하며 슬프고 우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필리아 양은 여전히 배우들에게 대사를 읽어주고 있다. 또한, 때로는 사랑하는 하느님도 그들의 공연을 보러 온다고 한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아무도 그를 찾지 못했다는 것이다.

(하선역)

1979 년 마이클 엔데 (Michael ende) 는 그의 50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기념문집에서 "미첼 (Mitchell) 이라는 아이가 오락적인 연기자를 데리고 신세계를 발견했다" 고 썼다. 앤드가 미첼에게 말했다.' 만약 우리가 새로운 세상을 찾을 수 없다면, 우리는 환상으로 하나를 만들 것이다.' ""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은 마이클 엔테가 창조한 환상의 세계이다. 작품의 주인공인 오필리아는 실생활에서 잊을 수 없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가 유명한 여배우가 되기를 기대하며 셰익스피어의' 햄릿' 여주인공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사실, 그녀의 일생은 극장의 제사에 불과했습니다. 연극예술에 헌신하기로 결심한 그녀는 극장 폐쇄로 직장을 잃었고, 나중에는 집세를 낼 수 없어 집주인에게 쫓겨나 어쩔 수 없이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녔다 ...

오필리아가 현실에서 신세계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마이클 은덕은 묘한 손길을 가지고 봄을 되찾아 환상의 세계를 만들어 오필리아의 꿈을 자랑스럽게 피어나게 하고, 찬란하게 피어나게 했다.

세상의 노숙자 그림자가 오필리아로 바뀌었을 때, 착한 오필리아가 그들을 거둬들였습니다. 오필리아는 그들에게 연극 대사와 리허설을 암송하고 제사기의 책임을 계속 맡도록 가르쳤다. 결국 오필리아는 그녀의 그림자를 이끌고 흐르는'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 을 구성해 여러 마을을 순회하며 사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실생활에서 실현되지 못한 것은 환상세계에서 이뤄졌다. 꿈과 사랑으로 오필리아는 마침내 내면의 가장 부드러운 구석에 자기가치의 기념비를 세우고 자신의 인생 목표를 달성했다. 독일 국가의 문학평론가들이 마이클 엔테의 작품이 "차갑고 영혼이 없는 세상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잃어버린 환상과 꿈을 찾는다" 고 호평한 것도 당연하다.

마이클 엔테의 판타지 세계의 창조는 상상력의 논리를 따랐다. 이 동화 판타지 세계의 완벽한 건립은 작가의 그림자에 대한 합리적인 상상력과 예술적 분수에 대한 적절한 파악 덕분이다.

오필리아가 만난 첫 번째 그림자는 그림자 방랑자였다. 극장 폐점 전 마지막 공연이 끝난 후 오필리아는 홀로 극장에 앉아 있었다. 그녀가 놀라서 무대 위의 막 위에 그림자가 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물었다. "그게 누구야?" " 이어 저자는 그림자의 반응을 묘사하며 평소처럼 보이지만 그림자가 지탱하는 판타지 세계의 기초를 다졌다.

작가의 그림자에 대한 묘사는 거의 사실적이며, 실생활에서 그림자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다. 고정된 모양은 없지만, 크게는 될 수 있다. 이 묘사는 필수가 아니다. 후속 상상을 위해 날으는 활주로를 깔았다. 그래서 오필리아가 세계 유랑의 그림자를 많이 거둬들일 때, 그녀는 백주 대낮에 그녀의 손가방에' 합리적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그래서 연기를 할 때 그림자들은 마음대로 변화무쌍한 왕, 소녀, 마술사, 꽃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림자는 마음대로 커질 수 있지만 작가는 말을 선도하지 않았다. 오필리아가 첫 번째 그림자 유랑자를 거둬들일 때 그림자가 오필리아에게 자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자 오필리아는 두 개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그림을 감옥으로 그리는' 예술적 상상력은 작가의 허황된 환상에 현실주의와 신뢰성을 더했다. 오필리아와 그녀의 그림자로 구성된 판타지 세계는 황당무계하지만 합리적이다.

이 동화에서 마이클 은덕은 일반인과 그 평범한 생활에 대한 깊은 경의를 표했다. 이런 존중은 그의 개인적인 감정에 녹아들었다. 젊었을 때 그는 연극학교, 배우, 뮌헨 대중극장에서 감독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오필리아를 위해 제사기의 직업을 설계했다. 이것은 아마 극선에서 가장 보잘것없는 캐릭터일 것이다. 작품에 묘사된 바와 같이, 이 캐릭터는 무대에서 배우의 대사를 제시할 때 반드시 작은 소리로 말해야 하며, 작업실은 무대 근처의 숨겨진 상자집에 있어 관객을 등지고 있다. 이 역할의 상징적인 의미는 분명하다. 그녀는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지만 공공장소에 모습을 드러낼 수는 없다. 그녀는 조연조차 연기할 수 없는 작은 인물이 될 운명이다. 한때 거만했던 오필리아는 이 직업에서 부여한 직책을 충실히 이행했고, 그녀는 이 모든 것을 자신이 예술에 투신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여겼고, 그녀는 자신의 평범함으로 자신의 인생 여정을 분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이클 엔데 (Michael ende) 의 이 캐릭터에 대한 묘사는 * * * * 로 가득 차 있으며, 이 캐릭터에 대한 그의 존중은 작품의 끝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죽은 오필리아는 그녀의 그림자를 이끌고 세상에서 천국으로 와서 천사들을 위해 공연한다. 이것은 겸손하고 고귀한 영혼에 대한 칭찬이다.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은 이미 천국에서 불멸의 존재이다.

이 동화의 깊은 도덕은 말할 필요도 없이, 그 계시는 이미 아동문학의 일반적인 범주를 넘어섰으며, 이는 마이클 은덕의 창작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980 년, 마이클 은덕은 독일 아동문학학회에서 발표한' 아동문학 초월' 강연에서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근본적으로, 나는 전문적인 아동문학설에 반대한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아이가 무관심한 주제나 아이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주제는 없다 문제는 네가 그 주제를 어떻게 마음으로 묘사하느냐 하는 것이다. " 마이클 엔테는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에서 자신의 창작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예를 들어, 아동문학은 대개 죽음을 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마이클 엔데는 오필리아에게 죽음의 그림자를 안겨 주었습니다. 오필리아는 다른 그림자처럼 죽음의 그림자를 받아들여 그녀의 인간 생애를 끝내는 운명을 받아들였다. 오필리아의 죽음을 쓰는 것은 그녀가 나중에 천국에 나타났을 때를 깔기 위한 것이었지만, 죽음의 의미는 복잡했다. 천국에 대한 경외와 감사와 같은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를 들어, 평범한 삶에 대한 관심과 격려; 예를 들어, 인심의 자연 상태, 즉 자연의 양심의 복원과 발굴 등이 있다. 이것들은 심오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씨앗은 젊은 독자를 포함한 모든 독자들의 마음에 뿌리를 내리고, 나이와 경력에 따라 성장하여 몸과 마음을 몇 번이고 씻고 목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필리아 그림자 극장의 예술적 매력이자 모든 위대한 고전 작품의 예술적 매력이다.

(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