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 Xizhi 서예 작품 감상

왕 Xizhi 서예 작품 감상

왕 Xizhi xingshu 의 작품에 대한 감사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세계 제 1 행책으로 꼽히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왕희지의 행서는 만년필과 방원, 강유합제를 결합했다. 전설' 난정서' 는 왕희지의 술에 취한 작품이다. 깨어났을 때, 그는 모방을 시도했지만, 당시의 매력은 없었다.

란팅

난정서' 로 대표되는 완곡하고 경박한 필체 스타일로 후세에 의해 모방되어 행서의 주류가 되었다. 당대의 안진경이 개척한 안체가 사람들의 인정을 받을 때까지 비로소 달라졌다.

"란정 집서" 는 중국 서예 성취가 김대에서의 표현이다. 진무왕년 동안 왕희지와 그의 친구들은 은산 모임을 하고 있다. 당시 시인들은 모두 시가 많았고, * * * 30 여 편의 시를 썼고, 나중에는' 란정집서' 를 편성했다. "란정 집서" 는 왕희지가 란정시를 위해 만든 서수이다. 이 작품 속의 모든 것은 다른 언어로 반복된다. 왕희지, 특히' 의' 글자의 표기법은 나름대로 정취가 있다. 전체 언어가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천고의 명편이다.

란정집서' 는 누구나 다 아는 산문으로, 진부하지 않고, 독특하며, 눈앞의 풍경에 대한 묘사나 역사에 대한 평론이 모두 다른 느낌을 준다. 작가의 마음가짐이 전후로 바뀌었지만, 통편 표현의 감정이 여전히 긍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난정서" 의 가장 큰 업적은 바로 그의 서예이다. 왕희지는 작품을 쓰고, 소탈하고 자유로우며, 필법과 기복이 있어, 마치 세심하게 안배한 것처럼 자유롭지 않다. 이것은 중국 서예 예술사의 최고봉이다.

작품의 구조상으로 볼 때 첫 단락은 작가가 산수의 향락에 빠져 있는 것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작가는 고통스러운 사고 때문에 무한한 슬픔을 느꼈다. 문장 전체가 슬픔으로 끝나서 눈앞이 밝아졌다.

왕희지 귤첩의 내용

풍거첩' 은 당대의 왕희지 서예 작품의 모사이다. 전첩 스타일은 차분하고 조용하며 글씨체가 아름답고 아름답다. 서예 작품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보존되어 있다.

왕희지의 귤첩

풍귤첩' 은 몇 글자밖에 없지만 글자마다 다르다. 어떤 글자는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마름모는 분명하다. 어떤 것은 매끄럽고, 귀퉁이는 드러나지 않는다. 왕희지는 한 글자마다 그의 독특한 표현 방식이 있기를 바라는 것 같다. 그가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것은 그의 다년간의 서예 경험이다. 그는 몇 마디 말로 자신이 평생 배운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후세 사람들에게 이것이 바로 나의 뛰어난 서예 기예라는 것을 보여 주고 싶어 한다.

풍귤첩' 은 지금까지도 왕희지의 비범한 행서 재능을 간직하고 있다. 그의 행서는 모든 글자를 생동감 있게 하고, 문필은 차분하고 순수하며, 종횡으로 흩어져 있는 것이 딱 알맞다.

처진중은 이' 봉거첩' 에서 해서체의 형성을 분석해 왕희지의 많은 작품들이 해서체에 가깝다고 생각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 획이 끊이지 않는 필기법이 유행하면서 필기법도 달라졌고, 왕희지 작품에서 초서의 그림자가 점차 줄어들면서 직필이 눈에 띄는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풍국철은 두 줄밖에 없지만 행마다 기세가 다르다. "3" 과 "메이" 라는 단어가 첫 번째 줄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므로 원래 세로 축은 곡선 분포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매" 라는 글자는 전체적으로 좌측이지만, 마지막 글자는 오른쪽에 서서 전체 화면의 균형을 회복했다. 서리가 내리고 떨어지지 않았다' 라는 단어는 획의 그림자를 통해 호형 상태를 나타냈고, 곡선의 사용은 작품 전체에 음악의 리듬감을 느끼게 했다.

왕희지의 쇼카이 《효여조아비》

왕희지의 작은 해서작' 효여조아비' 는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이 기념비는 명나라부터 각종 포스터로 새겨져 있다. 역사상에는 진 () 이 쓴 것이지만 반드시 왕희지 () 일 필요는 없다는 관점도 있다.

왕희지 효여조아비

당분간은 이 서예의 저자를 고려하지 않고, 그의 연구 가치는 여전히 매우 높다. 송고종은 이 비석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는데, 그 문필이 섬세하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진대인의 풍격이다. 만약 사람이 진나라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면, 이 정도에 이르지 못했을 것이다. 문혜명은 이 비문이 왕희지가 쓴 것이라고 다른 각도에서 설명했다. 그는 이런 작문 수법이 특이하고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서예의 정수를 파악하거나 감상할 수 없다면, 왕리커 배우는 사람만이 이렇게 놀라운 작품을 쓸 수 있다.

조아비는 동한 때 사람들이 그녀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그것은 처음에 채문희의 아버지가 쓴 것이다. 송대에 이르러 왕안석의 사위 채변은 다시 한 번 베껴 지금까지 남아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송대의 비석이다.

조아의 효심이 세상을 감동시켰기 때문에, 당시 혜제리의 상양은 그녀를 위해 비석을 세우고 싶어 롱웨이에게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오래도록 결과가 없어 제자가 글을 다 쓰게 했다. 잠시 생각하자 모두들 경탄을 금치 못하고, 말은 관대하고 격앙되었다. 조아는 그것을 칭찬하고 중국의 효도의 전통적 미덕을 선전했다. 채용 () 은 이후의 검사에 대해 듣고 손으로 비문을 쓰다듬으며 만감이 교차했다.

동진 이듬해 왕희지는 이 비석을 보고 조아의 사적에 감동했다. 그가 쓴 이 비문은 신안 오무현이 새긴 것이다. 이 기념비의 실크 복제품은 현재 요녕박물관에 보관되어 사람들이 참관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왕희지 서예 감상

필적은 우리가 지금 말한 것처럼 손으로 쓴 편지 한 통을 가리킨다. 우리는 왕희지가 일생 동안 얼마나 많은 친필 편지를 썼는지 모르지만, 세상에 전해진 것은 20 여 통이다. 몇 편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왕희지

인쇄체로 쓴' 이모첩' 은 왕희지의 후손 왕방청의 재산이다. 왕희지, 왕휘지, 왕헌지 등 7 명 * * * 10 첩 포함. 동치창은 "생동감 있고 발랄하다. 이 게시물은 의도가 명확해 왕가의 전통 풍습을 종이에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고 칭찬했다.

왕희지의 서체 특징은 고정불변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유창하고 능숙하며, 필로 정돈하고, 고풍스럽고 간단하다. 분명히 철 아주머니는 후자에 속한다. 월초첩' 초서는 왕희지가 세상에 남긴 최고의 서첩 중 하나이다. 왕희지의 다른 초서작에 비해 고의가 충만하여 아마도 더 이른 작품일 것이다.

초월첩' 의 서예, 결체 쓰기, 구도는 모두 특색이 있다. 필봉은 중심 위주로, 매듭의 크기가 다르고, 길고 짧으며, 평평하고 비스듬하다. 기질은 상하대칭을 추구하지 않고, 행간이 고르지 않아, 이 게시물은 기복이 심하고 변화무쌍하다. 이런 상황은 당시 사람들이 자연의 소탈함을 추구했던 사회 풍조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냉전단은 왕희지의 만년에 쓴 것이다. 지금 남아 있는 것은 당나라의 모조품이다. 이 게시물은 송대가 사오싱 내부로 보내졌고, 명대는 또 민간으로 유입되었다. 현재 천진미술관에 숨어 있다. 문장 속 사마는 왕희지의 절친한 친구인 사안일 것이다. 이 게시물의 서예는 창력이 유창하고 차분하고 유창하여 왕희지의 만년 서예의 고도로 성숙함을 보여 준다.

왕희지의 고전적인 명언은 무엇입니까?

왕희지는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로서, 그의 작품 속 서예는 왕희지의 많은 명언을 통해 자신의 서예작품을 통해 후세에 잘 전해졌다.

왕희지

산천에 대한 감정, 세상 생활에 대한 논평과 비판은 모두 후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되었다. 왕희지는 시기마다 다른 경험을 했다. 왕희지는 초창기에 왕양을 따라다니며 글연습에 몰두하여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왕희지의 서예는 후세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왕의 서예는 좋은 전승을 거두었다. 무측천은 왕희지의 서예를 원했다. 왕희지의 9 대 손주들은 그의 조상의 작품을' 전동스티커 만세' 로 편집했다고 한다.

왕희지의 서예는 대대로 이어지는 서재에 영향을 미쳤고, 서예가로서의 지위도 진화했다. 남북조 때 종지와 장지는 최고의 서예가로 여겨졌고 왕희지의 명성이 그들에게 가려졌다. 송치 시대에는 학술계에 왕헌의 수질이 아버지 왕희지보다 높다는 공감대가 있었다.

역사상 처음으로 남조 왕희지의 서예를 공부하고, 두 번째는 당대였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에 미련을 두고 있다. 그는 세계 각지의 왕희지의 작품을 수집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왕희의 문제를 위해 찬송가를 썼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가 완벽에 가까워서 다른 서예가가 그와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때부터 왕희지가 서예사에서의 지위를 확정했다. 명청 서예가는 왕희지를 존중하지 않는 것이 없다. 청대에 서예 연구를 깨는 추세가 있었지만, 왕희지는 서예가로서의 지위가 변하지 않았다.

역대 서성왕희의 초상화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로서, 많은 유명 인사들이 다투어 그를 위해 그림을 그리며, 그를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겨 두려고 하였다. 세계 각 대박물관에는 왕희지의 초상화가 있으며, 서로 다른 각도에서 왕희지의 일생을 묘사하고 있다.

왕희의 초상화

왕희의 생은 왕이다. 그는 일곱 살 때 서예를 잘한다. 진 () 황제가 북교 () 에 가서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왕희지는 자신의 축사를 판에 쓰고 사람을 보내 조각하게 했다. 조각사가 널빤지를 여러 겹으로 잘라서 왕희지의 먹물이 이미 널빤지에 찍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목수는 왕희지의 필력에 매우 놀라며 어린 나이에 이런 서예 공력이 있다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왕희지 16 살 때, 귀감이 사랑하는 딸에게 사위를 모집하는 것을 따라잡고 있었다. 그는 왕가가 대가족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마치 마음에 드는 사람을 딸로 뽑는 것과 같다. 캄은 그의 집사를 보내어 선물을 가지고 왕가에 갔다. 왕씨네 아이들이 결혼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옷을 차려입고 손님을 만나러 나왔다. 왕희지만이 별로 개의치 않는다.

왕미의 집사는 한 명도 빠진 것을 보고, 그는 이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어한다. 결국 그는 왕희지가 침대에 누워 이 혼사에 대해 조금도 개의치 않는 것을 발견했다. 캄의 집사가 돌아왔을 때, 그는 왕가의 모든 사람들이 나와서 그를 환영한다고 말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단 한 사람만 침대에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캄은 황홀하게 이 사람을 나에게 보여 주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원하는 그런 사람이다.

동진 9 년, 왕희지, 셰안이 사오싱란정을 유람했다. 그때 모두들 술을 마시고 시를 썼다. 그날 모두들 30 여 편의 시를 썼고, 왕희지는 즉흥적으로 시집을 서열화했다고 한다. 이것은 유명한' 란정 집서' 이다. 왕희지는 당시 그런 느낌을 써본 적이 없다고 한다.

영화 11 년, 왕희지는 병으로 벼슬을 버리고 김정에 정착한 후, 열심히 글씨를 연습했다. 그의 작품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쳐 서예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