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동파의 위관시

소동파의 위관시

1. 중국 고대 낭만주의자들은 수시가 관직을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시는 1037 에서 태어나 1 10 1 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일생은 휘황찬란하고 울퉁불퉁하여 기복이 심하다. 1057 소동파, 스무 살에 벼슬길에 오른다. 그 이후로, 공식 바다 기복, 기복 사운드. 밀주, 서주, 호주주, 여주, 상주시, 잉주, 혜주, 망주 등으로 강등되거나 전근된 적이 있다. 이런 타격은 결코 그를 침몰시키지 않았다. 그는 헝겊신을 신고, 광야를 쟁기질하고, 집을 짓고, 집을 다스리고, 광야를 돌아다니며, 달밤의 냉호에서 배를 타고 산수를 마음껏 풀어 주었다. 수재와 수시, 가슴속 만권, 오립산천, 자연의 애틋함. 초연한 물밖, 담박한 명리의 활달함은 겸손하고 독립된 삶의 경지를 나타냈다.

수시는 일생 동안 창작이 풍부해서 무엇이든지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산문 방면에서 그는 당송 시대의 유명한' 팔인' 중의 하나이다. 고대 정치 논문에 대해 말하자면, 감히 6 개국을 무시하는 사람은 없다. 여행기에 대해 말하자면' 석종산집' 과' 후적벽부' 는 모두 미국 문학에서 두 가지 장면이 있는 우수한 작품이다. 단어의 창작에서 그는' 코암' 의 전통 외투에서 단어를 완전히 벗어나 당시와 맞설 수 있는 유일한 고대 문체가 되었다. 대표작' 적벽회고',' 명월 언제' 는 지금까지도 널리 알려져 있다. 서예를 잘하며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회화에서 그는 "시와 그림이 하나가 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신선하다" 고 주장하며, 이후' 문인화' 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동시에, 수시는 의학, 수리, 음식 등에서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수시는 중국 역사상 얻을 수 없는 전재이다.

지금까지도 각계 인사들은 여전히 수시에서 영양을 배우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수시의 인생 태도가 후세 문인들이 추앙하는 모범이 되었다는 것이다. 진퇴가 자유로웠고 영욕은 놀라지 않았다.

스시, 천재, 위대한 인재입니다.

2. 소동파는 항저우에서 벼슬을 할 때 서호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있는데, 그중 두 시는 호수에서 술을 마시는 초청을 묘사한 다음 비가 오는 것이다.

작가: 수시 시대: 송 장르: 알 수 없는 범주: 알 수 없음

손님을 맞으면 해가 뜨고, 밤비는 고향에 취해 있다.

이것은 jiajun 하지 않을 것을 의미 합니다, 한 잔 수선화 왕입니다.

호수에 수선왕묘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저자소개 수시 (기원1036-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사람, 송인

수시는 종신희녕 4 년, 7 년 (서기 107 1- 1074) 에서 항주 장군 판사로 재직하며 서호의 풍경을 묘사한 시를 대량으로 썼다. 서호는 항주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둘레15km,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동쪽은 충적 평원이다. 호수에는 수제, 백제, 수분이 호수, 외호, 후호로 10 경으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10 장면의' 수제 춘효' 는 수시에서 나왔다. 그는 항주에서 벼슬을 하는 동안, 서호를 끌어들여 천경 민전을 관개하고, 제방을 쌓고 홍수를 방지하여 현지인들에게' 수제' 라고 불렸다. 희녕 6 년 (서기 1073) 에 쓴 이 시는 그가 서호를 쓴 시 중 가장 유명한 곡이다. 두 곡의' 추청호 후 비' 가 있는데, 두 번째는 여기에 있다. 3. 감상중점은 서호에 대해 잘 알려진 시입니다. 이날 시인은 서호를 유람했다. 처음에는 하늘이 맑았고, 햇빛이 호수 위에 비춰졌고, 물결이 반짝이며 매우 아름다웠다. 나중에 하늘이 흐려져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비가 안개가 자욱하고 산색이 몽롱하여, 색다른 정취가 있다. 서호는 습자처럼 행동거지가 우아한 미녀로 우아함과 다채로움이 모두 딱 맞는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처음 두 문장은 그림과 대비의 방식으로 서호의 날씨에 따라 다른 아름다운 경치를 요약했다. 첫 번째 문장은 맑은 날의 호수와 산색을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비오는 날의 산색을 칭찬하고, 두 문장은 금방 맑은 비의 구체적인 장면에서 서호의 매혹적인 면모를 정확하게 묘사하였다. "비밀" "빈" 과 같은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된다. 시인은 그날 호수를 유람할 때' 초청 뒤에 비가 온다' 는 이 두 문장을 썼지만, 그는 항상 서호를 꼼꼼히 관찰하지 않고 특별한 감상을 했다. 나는 이런 골자로 요약하기가 어렵다고 믿는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돌을 비유로 사용하여 서호가 언제나 그 매력을 잃지 않을 것임을 교묘하게 설명했다. 시인의 마음과 풍경은 서호의' 양면' 과' 괴비' 에서 돌의' 짙은 화장' 을 연상시키는 것이 좋다. 문자 그대로의' 서' 를 제외하고 시인의 주된 초점은 양자의 자연미이다. 그래서 서호에게 아름다운 경치를 아름다움으로 비유하는 것은 참신하고 교묘하며 시적인 것이다. 시인은 돌의 상상의 아름다움으로 서호에 색채를 더했고, 서호는 따라서' 습자호' 라는 이름을 붙였다. 시 전체가 구상이 교묘하고 개괄성이 강하여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는데,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적당하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서호에 가면 반드시 스시의 그 시를 떠올릴 것이다.

어느 날 스시와 그의 친구들은 서호에서 술을 마셨다. 시작은 맑은 날이었지만 곧 흐려져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이렇게 시인은 술을 마시기 전에 서호에서 맑은 날과 비오는 날 두 가지 전혀 다른 풍경을 실컷 구경했다. 그러자 시인은 찬탄을 금치 못했다. 맑은 서호, 파광빛,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마침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줬다. 비가 오는 날 서호는 산속에서 몽롱하여 또 다른 기묘한 경치를 보였다. 나는 서호를 습자에 비유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산의 색깔은 그녀의 우아한 장식이고, 물은 그녀의 풍부한 가루이다. 그녀가 아무리 치장해도 항상 그녀의 자연미와 매혹적인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다.

쉬 저우 로터스에서 스시의 공식 경로는 무엇입니까? 북송희녕 10 년 (1077), 수시가 서주로 전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같은 해 가을 서주에 온 지 반년도 안 된 수시가 백 년 만에 만나지 못한 황하의 결구를 만났다. 거센 홍수에 직면하여, 그는 조금도 물러서지 않고, 직접 백성들에게 제방을 쌓도록 지휘하였다. 그는' 상성건축집' 으로 연준에게 뽀뽀를 해 세 번 방을 넘기지 못했다. 그의 지도 아래 군민이 일치단결해야 도시 전체가 생선으로 전락하는 것을 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군민) 백성들이 우레를 환호하고, 조정에서 중상을 받았다. 서주 () 는 노황하 () 근처의 고성 () 으로 역사상 200 여 차례 홍수를 겪었고, 집이 무수히 무너져 주민들이 만신창이가 되었다. 오직 그는 현으로서 군민을 이끌고 도시 아래에서 홍수에 대항했다. 알다

쉬 저우에서 스시의 업적은 가뭄을 방어하고 농산을 설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가 처음으로 탄전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쉬 저우에서 달성 한 역사적 업적입니다. 서주는 석탄이 많이 생산되지만 줄곧 알려지지 않았다. 수시가 취임한 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사람을 보내 광산을 찾아 서주 서남 5 리의 백토진에서 매장량이 풍부한 탄전을 찾았다. 그는 서사시' 석탄기 서서' 에서 역사상 첫 서주 사람들이 석탄을 채굴한 것을 극찬했다.' 펑성무석탄기, 원풍원년 12 월, 사람을 주 서남 백토진 북방으로 보냈다. 야철을 병사로 하여, 예기가 장운을 이기다. 클릭합니다

4. 소동파전에서 소동파가 몇 차례 비하된 시대. 제 1 장은 시호에 대한 개요로, 시호는 역대 문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고, 사후에 충공으로 봉쇄되었다.

제 2 장은 미산에서 태어났다

제 3 장 어린 시절과 청년

제 4 장은 과거 제 5 장에 참가하여 부자와 아들이 중시되었다.

여섯 번째 장은 몇 개의 봉상귀신의 작은 이야기이다.

제 7 장 왕안석 변법 제 8 장은 왕안석과 수시의 관계와 이야기 제 9 장 수시가 탄핵된 것을 소개한다.

제 10 장 두 형제의 감정

장 XI 내가 항주에서 관직을 할 때 알게 된 시인, 명기, 승려.

제 12 장 폭동시 쓰기

제 13 장 황집을 짓다

제 14 장 우타이시 사건의 체포와 재판

제 15 장 동산에서 농사를 짓는다

제 16 장 적벽부 제 17 장 요가와 연단술 연습

제 18 장 친구와 함께 한가로이 거닐다

제 19 장 태후의 은혜

제 20 장 스시의 그림

제 21 장은 겸손하게 물러서서, 자진해서 작은 관리가 되라고 요구했다

제 22 장은 전당에 가서 물을 다스리고 재해를 구제한다.

제 23 장은 관직의 도리, 인민의 친구이다.

제 24 장은 다시 강직되었다

제 25 장은 영남으로 강등되었다

제 26 장은 선녀처럼 산다

제 27 장은 해남으로 강등되었다

제 28 장 북경으로 돌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