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헤겔의 명언
헤겔의 명언
인간은 지구상에서 서둘러 지나가는 손님입니다.
3. 진흙 구덩이에 영원히 누워 있는 사람만이 더 이상 구덩이에 빠지지 않는다.
4. 열정이 없으면 세상의 어떤 위대한 사업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5. 깊은 영혼, 고통도 아름다움의 원천이다.
6. 순수한 빛 아래, 순수한 어둠 속에서처럼, 당신은 아무것도 잘 볼 수 없습니다.
7. 방법이 가장 높아서 어떤 것도 저항할 수 없다.
8. 역사는 종종 의외로 재연된다.
9. 규율은 자유다 1 조건.
10, 정신도덕력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어 우리의 애국열정과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1 1, 양심은 자신감 있는 정신입니다.
12, 진리는 장기적으로 발전하는 인지 과정에서 파악되고, 이 과정에서 각 단계는 직접적으로 계속된다.
13, 목표는 가치 있고 인생은 가치 있다.
14, 깊은 영혼, 고통도 아름답다.
15, 신은 디테일에 경탄한다.
16, 세상에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부족한 것은 발견중의 아름다움이다.
17, 미네바의 부엉이가 황혼에 이륙합니다.
18, 사랑하는 사람과 오래 지내는 비결은 대상을 바꿀 생각을 버리는 것이다.
19, 절대적인 빛은 절대적인 어둠과 같다.
친숙함은 진정한 지식이 아닙니다.
2 1 .. 방법은 외적인 형식이 아니라 내용의 영혼이다.
22. 무지는 자유롭지 않다. 그에게는 낯선 세상이기 때문이다.
23. 민족은 국가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가 창조한 것이다.
24. 진정한 예술가는 단순한 화가가 아니라 다양한 취미를 가진 다방면수다.
25. 사람은 생각에 의하여 일어섰다.
26. 사람은 습관으로 죽는다.
27. 짐을 싸서 혼자 여행합니다.
28. 당신이 가치 있는 것을 겨냥할 때만 생명은 가치가 있다.
햇빛 아래에는 새로운 일이 없다.
30. 큰 일을 하기로 결심한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제한할 줄 알아야 한다. 괴테가 말했듯이. 반대로, 아무것도 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결국 실패할 것이다.
3 1, 악은 발전의 원동력이다.
32, 사람들은 헌법이 자기 권리이며 시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헌법은 표면적일 뿐, 아무런 이득이나 가치도 없다.
33. 인류가 역사에서 얻은 교훈은 인간이 역사의 교훈을 결코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34. 무지는 자유롭지 않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낯선 세상이기 때문이다.
35. 아름다움은 관념의 감성적인 표현이다.
존재하는 모든 것은 당연히 합리적입니다 ...
37. 구덩이에 누워 높은 곳을 올려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미래가 없다.
38, 제멋대로와 편견은 내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과 의도이다. 일종의 자유지만, 이런 자유는 여전히 노예의 처지에 머물러 있다.
외로운 워커가 되십시오.
40. 열등감은 종종 게으름을 동반하며, 목적이 제한된 저속한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생존을 위해 이름을 정하기 위해서다. 이런 겸손은 가치가 없다.
4 1,' 세계사는 세계재판' 은 그의 역사관이 신의론의 이중품격과 인의론의 이중품격을 모두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42, 방법이 가장 높고, 어떤 것도 저항할 수 없다.
방법은 외적인 형식이 아니라 데이터의 영혼이다.
44. 제멋대로와 편견은 자신의 주관적인 의견과 의도이며 일종의 자유지만, 이런 자유는 여전히 노예의 처지에 머물러 있다.
스스로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잘못된 길로 들어설 것이다.
46. 구덩이에 누워 높은 곳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미래가 없다.
47. 인생은 소중한 것을 목표로 하는 것만이 가치가 있다.
48. 비관적인 마인드와 낙관적인 의지.
49. 사람들은 헌법이 그들 자신의 권리이며 시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헌법은 표면적일 뿐, 아무런 의미나 가치도 없다.
50. 실체는 본질적으로 주체이다.
5 1, 먼저 과학을 믿고, 이성을 믿고,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으라고 요청합니다.
52. 음악이 흐르는 건물이라면 건축은 굳은 음악이다.
53.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54. 결혼은 본질적으로 윤리적 관계이다. 결혼은 법적 이익이 있는 도덕적 사랑이다.
55. 악당의 범죄 사상은 하늘의 기적보다 더 위대하고 고상하다.
56.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기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그것은 또한 허망함에 매우 가깝다.
57. 이 봐, 친구, 내가 말했듯이, 이 봐, 친구, 내가 말했듯이, 어떻게 좋지 않아?
58. 존재하는 모든 것은 당연히 합리적이다.
59. 이상적인 사람은 물질적 필요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익도 충족시켜야 한다.
60. 가장 위대한 천재는 밤낮으로 풀밭에 누워 미풍이 불어도 하늘을 바라보지만 부드러운 영감은 결코 그를 방문하지 않는다.
6 1, 양심은 자신의 정신을 믿는 것이다.
62. 이 봐, 친구, 내가 말했듯이, 이 봐, 친구, 난, 어떻게 무의미 한 존재가 될 수 있다?
63. 회색의 기억이 어떻게 현재의 생생한 자유와 맞설 수 있을까?
64. 회색 기억이 어떻게 이 순간의 생생한 자유와 맞설 수 있을까?
65. 모든 남편이 자신의 아내가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적어도 모든 약혼자는 자신의 약혼녀가 예쁘다고 생각한다.
66. 이런 독특한 힘 앞에서 독립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67.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이 가장 고귀한 것에 합당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헤겔의 철학 명언
헤겔 철학 어록 선택
1, 한 민족이 별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희망이 있다-헤겔.
존재는 합리적입니다. -헤겔
3. 큰 일을 하기로 결심한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제한할 줄 알아야 한다. 괴테가 말했듯이. 반대로, 아무것도 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결국 실패할 것이다. -헤겔
4. 인류가 역사에서 얻은 유일한 교훈은 역사에서 어떤 교훈도 얻지 못했다는 것이다. -헤겔
규율은 자유의 첫 번째 조건입니다. -헤겔
6. 질투심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큰일을 이룰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보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평평하게 앉히려고 노력한다. -헤겔
7. 사람들은 늘 제멋대로 하는 것은 자유라고 말하지만, 제멋대로 하는 것은 이성적이지 않은 자유일 뿐이다. 인간성의 선택과 자결은 의지의 이성이 아니라 우연한 동기와 감성 외부 세계에 대한 의존에서 나온 것이다. -헤겔
8. 성격이 백지 같다. 일단 오염되면, 영원히 예전처럼 하얗게 될 수 없다. -헤겔
9.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이 가장 고귀한 것에 합당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헤겔
10, 현실적인 (기존) 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기존) 은 현실이다. -헤겔
1 1. 무지는 가장 자유롭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완전히 어두운 세상인 헤겔을 대면해야 하기 때문이다.
비극이란 무엇인가? 비극은 선함의 충돌이다. -헤겔
13, 정말 아름다운 마음 하나가 항상 차이를 보이는 진정한 사람입니다. -헤겔
우리는 열정이 없으면 어떤 위대한 사업도 완성할 수 없다고 단언할 수 있다. -헤겔
15. 영원히 구덩이에 누워 하늘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구덩이에 빠지지 않는다. -헤겔
16. 가장 위대한 천재는 밤낮으로 풀밭에 누워 미풍이 불어도 하늘을 바라보지만 부드러운 영감은 결코 그를 방문하지 않는다. -헤겔
17, 아름다움은 선을 향한 매력적인 기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헤겔
18,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평생 소유에 힘쓰고, 다른 한 사람은 평생 한 가지 일에 힘쓰고 있다." 소유를 갈망하고, 일단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상실되고, 고통스럽고, 절망할 것이다. 잡념이 없고, 사업에 전념한다면, 많은 고민을 잊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묵묵히 일하는 사람은 사실 가장 총명한 사람이다. -헤겔
19, 이상적인 성격은 물질적 필요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익도 충족시켜야 한다. -헤겔
20. 시대의 고난은 사람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의 평범한 자질구레한 일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게 한다. 사실, 많은 이익과 이러한 이익을 위한 투쟁은 모든 정신력과 힘, 그리고 외적인 수단을 과도하게 차지하여 더 높은 내면생활과 더 순수한 정신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자유가 없게 한다. 그래서 많은 훌륭한 인재들이 이런 어려운 환경에 얽매여 부분적으로 희생된다. 세계 정신은 현실에 너무 바빠서, 내면으로 돌아가 자아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헤겔
2 1 .. 심미는 문화수양이 필요하다 ... 수양이 있어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발견할 수 있다. -헤겔
22. 존재는 합리적이다. 이런 상태에서만 인재는 합리적인 존재가 있다. -헤겔
23, 모든 사람은 하나의 전체이고, 그 자체가 세계이고, 모든 사람은 생명으로 가득 찬 것이지, 어떤 고립된 인격 특징의 우화 추상인 헤겔이 아니다.
24.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계산하면, 그것은 또한 허망함에 매우 가깝다. -헤겔
25. 현실에 대한 추상화는 현실에 대한 파괴인 헤겔이다.
26. 사랑은 확실히 고상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 성욕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풍부하고 고상하고 우수한 마음을 드러내며, 활발하고 용감하고 희생적인 정신으로 다른 사람과 하나가 될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헤겔
27. 인류는 역사에서 교훈을 얻었는데, 어떤 교훈도 배우지 않았다는 것이다. -헤겔
28. 합리적인 것은 모두 존재하고, 존재하는 것은 모두 합리적이다. -헤겔
29. 오랫동안 그 발전의 고된 일을 완성하고 오랫동안 임무에 몰두해야 성취할 수 있다. -헤겔
30. 정신생활은 죽음에 대한 공포와 황량과의 절대적인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죽음을 견디고 죽음 속에서 자신을 보존하는 것을 나타낸다. 정신이 자신이 상당히 절대적인 산산조각 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발견할 때만, 그는 그 진리를 얻을 수 있다. 정신은 이런 긍정적인 물건으로서 부정적인 것을 피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오류가 진리의 한 부분이 되면 더 이상 잘못된 것이 아니다. -게오르그 윌리엄 프리드리히 헤겔의 정신현상학
3 1, 성격은 백지 같다. 일단 오염되면 예전처럼 하얗게 될 수 없다. --헤겔의 "미적 유인물"
32. 질투하는 사람은 자신이 큰일을 이룰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자신과 일치되게 하려고 노력한다. -헤겔
33. 믿음에서 중도에 포기하는 자는 의지가 약한 헤겔이다
34. 지혜의 새의 부엉이는 문명의 황혼에 이륙하기 시작했다. -헤겔
35. 정신과 도덕의 힘이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36. 인생은 소중한 것을 목표로 하는 것만이 가치가 있다. -헤겔
오직 한 사람만이 나를 이해할 수 있지만, 그는 나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헤겔
38. 젊은이의 입에서 말하는 철학은 노인의 입에서 말하는 철학과 다르다. 이 젊은이가 말한 것은 철학 자체일 뿐, 비록 그가 그것을 완전히 정확하게 이해할 수는 있지만. 노인이 말하는 것은 이런 철학뿐 아니라 그의 일생도 포함한다! -헤겔
39. 만약 당신의 인생이 거부할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고통이라면, 이런 고통은 당신의 행복입니다! 자신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별거 아니다! 대범하게' 대수롭지 않으면 죽는다' 고 말하다! -헤겔
40. 우주 자체의 은밀성은 아직 지식에 저항할 수 있을 만큼 강하지 않다. 영의의 지식탐구자에게는 그 비밀을 폭로하고, 그 부와 비밀을 그에게 밝혀 주어 그가 즐길 수 있게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헤겔
4 1, 그는 자신의 목적이다. 그는 무한한 가치와 영원한 사명인 헤겔을 가지고 있다.
42. 나는 나폴레옹, 세계의 영혼, 이 도시를 순회하는 것을 보았다. 이렇게 위대한 사람을 보면 정말 이상한 느낌이 든다. 그는 말등에 탔고, 그는 여기에 있었고, 이 점에 집중했다. 그는 온 세상을 도달 하 고 지배 싶 었 어 요. -헤겔
43. 진리는 길고 발전된 인식 과정에서 습득된다. 이 과정에서 각 단계는 이전 단계의 직접적인 연속이다. -헤겔
결혼은 본질적으로 윤리적 관계입니다. 결혼은 법적 의의가 있는 윤리적 사랑이다. -헤겔
45. 먼저 과학을 믿고, 이성을 믿고, 자신을 믿고, 자신을 믿으라고 요청합니다. -헤겔
46. 이상적인 사람은 물질적 필요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익도 충족시켜야 한다. -헤겔
47. 모든 현실적인 것은 합리적이다-헤겔
48. 스스로 위대한 사람이 잘못된 길로 들어설 것이라고 생각하는 헤겔.
49. 진리는 숭고한 단어이지만, 그것은 숭고한 업적이다. 사람의 마음과 감정이 여전히 건강하다면, 감정은 반드시 초조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헤겔
50. 청춘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다. -헤겔
5 1. 우리가 역사에서 얻은 교훈은 우리가 역사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했다는 것이다. -헤겔
법은 결코 정적이 아닙니다. 반면 하늘과 바다가 풍랑으로 변하는 것처럼 법도 환경과 운명에 따라 변한다. -헤겔
헤겔의 유명한 철학적 명언을 묘사하다
1. 구덩이에 누워 하늘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더 이상 구덩이에 빠지지 않는다.
법은 결코 정적이 아닙니다. 반면 하늘과 바다가 풍랑으로 변하는 것처럼 법도 형세와 운세에 따라 변한다.
3. 음악이 흐르는 건물이라면 건축은 굳은 음악이다.
젊음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다.
5. 목표가 가치 있는 경우에만 인생이 가치가 있다.
6. 무지는 자유롭지 않다. 왜냐하면 그의 맞은편은 낯선 세상이기 때문이다.
7. 깊은 영혼, 고통도 아름다움의 원천이다.
8. 중도에 믿음을 흔들었던 사람은 의지가 약하다.
9. 한 민족은 별을 바라보는 한 무리의 사람들만이 희망을 가질 수 있다.
10. 질투심이 강한 사람, 자신은 큰일은 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여 다른 사람이 자신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1 1. 인간은 지구상에서 황급히 지나가는 손님이다.
12. 역사는 종종 놀랍게 재연된다.
13. 순수한 어둠 속에서 너는 순수한 빛 속에서 아무것도 잘 보이지 않는다.
14. 젊은이가 말하는 철학은 노인이 말하는 철학과 다르다. 이 젊은이가 말한 것은 철학 자체일 뿐, 비록 그가 그것을 완전히 정확하게 이해할 수는 있지만. 노인이 말하는 것은 이런 철학뿐 아니라 그의 일생도 포함한다!
15. 법률 진리의 지식은 입법자의 교육에서 나온다.
16. 감사의 문화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낳을 수 없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평등한 관계를 맺을 수 없기 때문이다.
17. 사람은 생각에 의해 일어섰다.
18. 우리가 역사에서 얻은 교훈은 우리가 역사에서 교훈을 얻지 못했다는 것이다.
19. 순수한 빛 속에서 아무것도 볼 수 없다. 마치 순수한 어둠 속에서.
20. 인류가 역사에서 배운 유일한 교훈은 역사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다는 것이다.
2 1 .. 심미는 문화수양이 필요하다 ... 수양이 있어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발견할 수 있다.
22. 깊은 영혼은 고통도 아름답다.
23. 이런 독특한 힘 앞에서 독립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24. 한 범죄자의 범죄 사상은 천국의 기적보다 더 위대하다!
25.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계산하면, 그것은 또한 허망함에 매우 가깝다.
26. 사람은 습관으로 죽는다.
27. 무지는 자유롭지 않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낯선 세상이기 때문이다.
28. 본질과 내면은 현상으로 보여야만 진정한 본질과 내면으로 증명될 수 있다.
29. 정말 아름다운 마음은 항상 남달랐다. 진실한 사람이다.
30. 합리적인 것은 모두 존재하고, 존재하는 것은 모두 합리적이다.
3 1 .. 회색의 기억이 어떻게 현재의 생생한 자유와 맞설 수 있을까?
자유는 필연성에 대한 인정입니다.
규율은 자유의 주요 조건입니다.
34. 인류가 역사에서 얻은 교훈은 인간이 역사의 교훈을 결코 기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35.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이 가장 고귀한 것에 합당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36. 자신의 사업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주는 사람은 반드시 무가치한 사람이어야 한다. 노력하는 사람은 왕왕 큰 소리로 말하지 않는다. 그들의 놀라운 사업은 그들의 위대함을 보여 주었지만, 중대한 사업을 계획할 때 그들은 침묵을 지켰다.
37. 만약 당신의 삶이 불가항력적이고 변화할 수 없는 고통이라면. 그러면 이런 고통은 너의 행복이 될 것이다. 자신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별거 아니다. 대범하게' 대수롭지 않으면 죽는다' 라고 말하라!
실체는 본질적으로 주체입니다.
39.' 세계사는 세계의 심판이다' 는 그의 역사관이 하늘 이론과 사람 이론의 이중인격을 드러낸다.
40. 미감은 문화적 소양이 필요하고, 문화적 소양이 있어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4 1. 필연성의 세 가지 부분은 조건, 본질, 활동이다.
42. 인생은 소중한 것을 목표로 할 때만 가치가 있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잘못된 길로 들어설 수 있다.
44. 무감각한 냉막 민중은 독재 정권의 가장 안정적인 군중 기초이다.
절대적인 빛은 절대적인 어둠과 같습니다.
46. 햇빛 아래에는 새로운 일이 없다.
47. 진리는 숭고한 단어이지만 숭고한 성과이기도 하다. 사람의 마음과 감정이 여전히 건강하다면, 감정은 반드시 초조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48. 인류는 역사에서 교훈을 얻었습니다. 그것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49. 우주 자체의 은밀성은 아직 지식에 저항할 수 있을 만큼 강하지 않다. 영의의 지식탐구자에게는 그 비밀을 폭로하고, 그 부와 비밀을 그에게 밝혀 주어 그가 즐길 수 있게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50. 성격이 백지 같다. 일단 오염되면, 영원히 예전처럼 하얗게 될 수 없다.
5 1 .. 현실은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것은 존재한다.
헤겔의 명언
1. 가장 위대한 천재는 밤낮으로 풀밭에 누워 미풍이 불어도 하늘을 바라본다. 그러나 부드러운 영감은 결코 그를 방문하지 않는다.
2. 짐을 싸서 혼자 여행합니다.
가정 교육의 또 다른 내용은 아이들의 순종을 키우는 것입니다. 순종적인 배양은 아이들에게 성장 욕구를 줄 수 있다. 반면에 아이의 순종성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는 당돌하고 오만해진다.
4. 정신도덕력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5. 순수한 빛 아래, 순수한 어둠 속에서, 당신은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6. 질투심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큰일을 이룰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자신과 일치되게 하려고 노력한다.
7. 가장 위대한 천재는 밤낮으로 풀밭에 누워 미풍이 불어도 하늘을 바라본다. 그러나 부드러운 영감은 결코 그를 방문하지 않는다.
8. 사람은 생각에 의하여 일어섰다.
9. 음악이 흐르는 건물이라면 건축은 굳은 음악이다.
10, 청춘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다.
1 1. 정신도덕력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12, 오랫동안 그 개발의 고된 일을 완성하고 오랫동안 임무에 몰두해야 성취할 수 있다.
13, 존재하는 모든 것은 당연히 합리적이다.
14, 진리는 확실히 숭고한 단어이지만, 숭고한 성과이기도 하다. 사람의 마음과 감정이 여전히 건강하다면, 감정은 반드시 초조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15, 질투심이 강한 사람은 스스로 큰일을 이룰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보고, 자신을 다른 사람과 평평하게 앉히려고 노력한다.
16, 꽃이 그의 직업에 대해 말하는데, 그의 가치는 분명 가치가 없을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왕왕 큰 소리로 말하지 않는다. 그들의 놀라운 사업은 그들의 위대함을 보여 주었지만, 중대한 사업을 계획할 때 그들은 침묵을 지켰다.
17, 스스로 위대한 사람이 잘못된 길로 들어설 것이라고 생각한다.
18, 목표는 가치 있고 인생은 가치 있다.
19, 사람들은 종종 제멋대로가 자유라고 말하지만, 제멋대로는 이성적인 자유일 뿐이다. 인간성의 선택과 자결은 의지의 이성이 아니라 우연한 동기와 감성 외부 세계에 대한 의존에서 나온 것이다.
20. 구덩이에 누워 높은 곳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미래가 없다.
2 1, 이상적인 성격은 물질적 필요와 정신적 이익을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
22. 오랫동안 그 개발의 고된 일을 완성하고 오랫동안 임무에 몰두해야 성취할 수 있다.
진리는 숭고한 단어이지만, 숭고한 업적이기도 하다. 사람의 마음과 감정이 여전히 건강하다면, 감정은 반드시 초조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24. 질투심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큰일을 이룰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보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평평하게 앉히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