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선생님이 말씀하신 성실성에 관한 고전적인 명문.

선생님이 말씀하신 성실성에 관한 고전적인 명문.

선생님이 말씀하신 성실성에 관한 고전적인 명문 (위) 1. 성실은 사상의 개방이다. 라로시 푸코

2. 신용은 무형의 힘이자 무형의 재산이다.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나쁜 진실은 아름다운 거짓말보다 낫다.

4. 오행지를 신봉하고 위치도 명성도 없고 물과 금목도 살아 있다. -주

5. 성실은 비천하고 열등한 사람을 움츠리고 정직하고 선량한 사람을 강하게 하는 힘이다.

6. 성실은 생활의 작은 방울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친구와의 모임에서 시간을 잘 지키고 시간을 지키는 것이 바로 성실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높은 성실한 이미지를 쌓는다. 성실성을 아는 사람은 생활과 사업에서 종종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일할 수 있다.

7. 한 사람이 약속을 지키는 것이 재산을 지키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몰리에르

8. 가장 높은 성의를 보이려면 다른 사람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아야 한다.

9. 성실은 세상의 매듭으로 이어진다. -모지

신용은 일종의 무형 자산이다. -일본

1 1. 한 인간이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일을 만나면 반드시' 성실' 해야 그가 인간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다. 그래야 인간으로서의 가치가 있다. 여전히 부정행위를 하는 사람들은 유명해질 수 없다. --루 펭 보

12. 성실은 너의 비싼 신발이다. 그들은 천산을 두루 돌아다녔는데, 자질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13. 사기꾼이 얻은 것은 그가 아무리 솔직하게 말해도 아무도 믿지 않는다. -이솝

14. 성실해야만 사람들 사이의 간극과 오해를 풀 수 있다. 성실해야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15. 신용은 얻기 어렵다. 10 년 넘게 열심히 쌓아온 신용은 일시적인 언행으로 인해 거의 상실되는 경우가 많다. 이케다 다이사쿠

16. 성실은 일종의 자율적인 품질이며, 문장 한 마디로 검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17. 성실은 무형이지만 잠재감화에서 무수한 유형체를 형성하여 세계를 건강하게 하고, 세계를 차갑게 한다.

18. 정직하게 살고, 꿈을 꾸지 마라! 성실하게 일해야 너는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다. -도스토예프스키

19. 성실함은 네 마음속에 있고, 성실을 사업에 맡기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안정된 삶을 위해 정직을 연장하는 것은 미래 세대에게 칭찬 될 수 있습니다. 성황이 팔황, 육강, 사해까지 이어지면, 여러 사람이 마음을 돌리고, 사계절은 천지 음양, 법과 일치한다. 운수, 오악이 진동하고, 강이 흐르고, 제후들이 섬기고, 천하가 정돈된다.

20. 약속을 하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약속대로 가는 것은 쉽지 않다.

선생님이 말씀하신 성실성에 관한 고전적인 명문 (아래) 2 1. 인류의 가장 비도덕적인 것은 부정직과 나약함이다. 골키

22. 조국의 꽃과 미래의 기둥으로서, 사상을 고수하는 경솔함과 위선을 털어내고, 진선미의 깃발을 높이 들고, 성실한 행낭을 등에 업고, 성실한 씨앗을 뿌리자. 우리는 우리가 성실한 햇빛에 목욕할 때, 우리 주위의 빛과 따뜻한 풍경이 더욱 신선하고 더욱 감동적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3. 믿을 수 있는 사람은 가장 행복하고, 성실은 가장 순진하다. -루쉰

24. 성실은 난초로, 존엄하게 사람들의 마음속에 피어난다. 성실함은 향차 한 잔으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성실은 노래다. 온 세상이 부르고 있다.

25. 속담에 사람의 입은 가장 매력적인 말을 표현하고, 하소연하는 것은 가장 진지한 감정이라는 말이 있다. 이' 가장 매혹적인 말' 과' 가장 진지한 감정' 은 모두 성실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혈통에서 비롯된다. 책에 설명-성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성실" 은 자신에게 진실하고, 정직하며, 성실하고, 실사구시를 하는 것이다. "편지" 는 밖에서 다른 사람을 믿고, 신용을 가지고, 신용을 말하고, 신앙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내 의견으로는, 성실은 마치 뜨거운 피와 같고, 우리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나는 "정직" 을 감상하고 "정직" 을 사랑한다. 나는 정직만이 시간의 시험을 가장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건강" 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괴됩니다. "아름다움" 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들어 간다. "돈" 은 시간에 의해 소진되고, "명예" 는 역사의 먼지로 뒤덮였다. 오직' 성실' 만이 술 한 잔과 같다. 해가 길수록 술은 순수하고 짙을수록 의미가 있다.

신용 취득 비용은 높습니다.

28. 집을 떠날 때 신용카드 한 장 가지고 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9.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셰익스피어

30. 신용은 희귀하고 변하기 쉬우며, 10 년 동안 쌓은 신용은 종종 일시적인 언행으로 인해 거의 상실된다. 이케다 다이사쿠

3 1. 성실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미덕이고, 품질이며, 성실은 복이다.

32. 교묘한 속임수가 진실보다 낫다. -다 끝났어.

33. 사람의 행동은 새의 날개, 짐승의 발과 같다. 성실은 우리의 생명의 뿌리이고, 우리의 입신의 근본이며, 우리의 생명의 버팀목이며, 우리의 여행의 의미이다.

34.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밀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왕통

35. 성실은 사상의 개방이다. 라로시 푸코

성실한 사람이 한 말은 그의 담보품만큼 믿을 만하다. 세르반테스

37. 작은 성냥 하나가 내 마음 속의 하늘을 비출 수 있다. 작은 녹색 잎, 시즌을 버릴 수 있습니다; 작은 물보라가 바다 전체를 튀길 수 있다. 성실함으로, 나는 그 작은 성냥, 그 작은 푸른 잎, 그 작은 물보라를 가지고 있다. 기억하십시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천금을 약속하다. 클릭합니다

신용은 거울과 같습니다. 균열이 있는 한 예전처럼 연결할 수 없다. -스위스 에밀

정직은 가장 풍부한 유산입니다. -셰익스피어

믿음을 잃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푸현

나상 선생님이 말씀하신 고전 문장.

1. 인류 역사를 보면 유능한 배우들이 수수방관하고 있다. 내부자 냉막 정의의 목소리는 가장 절실히 필요할 때 소리 없이 들린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그래서 악은 기회를 엿보아 제멋대로 행동할 수 있다.

제 생각에는 독서는 지혜의 계단을 오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자기 모순의 존재이다.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무지하기 때문이지만, 독서는 나로 하여금 나의 무지와 천박함을 진정으로 인정하게 한다. 물론, 독서를 거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독서로 인해 교만을 키우는 것은 더 큰 어리석음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3. 현대사회에서 형법은 반드시 두 가지 가치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기능을 보호하고, 범죄를 처벌하고, 이익을 보호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기능을 보호하고, 인권을 보호하고, 형법의 권리를 제한하는 것이다. 어떤 권리도 법률의 틀 안에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는 형법이 더 이상 고대처럼 칼자루가 아니다. 이 단어를 보면 형벌이 칼자루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 형법은 양날의 검이다. 그것에는 2 개의 잎이 있다. 단칼에 범인을 자르고, 범죄를 처벌하고, 국민을 보호하다. 또 다른 날카로운 날이 사법기관을 절단하여 그 권리를 제한하고 있다.

허영심은 고통을 가져오고 허영심은 진실하지 않다.

5. 형제가 상잔하는 것보다 친구가 되는 것이 낫다. 도리를 따지고 다투지 마라.

6. 등정에 뜻을 두고 발밑에 서 있는 것은 기개가 없다.

7.? "얼마 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그 자리에서 무너졌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팬더가 너를 물면 너를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팬더가 뭐지, 팬더가 동물이야, 어느 게 더 중요해?" "팬더는 국보입니다. 그럼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인간이다, 그것은 단지 보물일 뿐이다. 사람은 값을 매길 수 없고, 사람은 영원히 동물보다 높다. 나는 20 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나는 굶어 죽을 것이다. 팬더를 보면 먹을 수 있나요? 물론, 나는 그것을 구울 수 있습니다 또는 구운 여부. 만약 내가 입을 옷이 없다면, 나는 얼어 죽을 것이다. 판다를 벗기고 나에게 달아주면 뭐라고 부르니? 이것은 비상 사태입니다. 물론, 나는 위험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20 일 동안 먹지도 않고 눈도 마시지 않고 반팔을 입고 얼어죽을 지경이다. 판다가 판다를 죽이는 것을 보고, 동북호가 동북호를 죽이는 것을 보고, 금실원숭이가 금실원숭이를 먹는 것을 보고, 매일 한 마리를 먹는다. ""

8. 저는 당신의 인격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누구의 행동도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성숙의 한 가지 표시는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공감을 끊임없이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성숙의 표시이다.

9. 법치의 변하지 않는 명제 중 하나는 권력의 제약에 있다. 관건일수록 법치정신을 고수하고, 권력이 대중의 공황을 수용하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 그로 인해 더 큰 공황을 초래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10. 일반인은 발언권이 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정의감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소박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1 1. 어떤 친구가 나에게 위선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는 위선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인간만이 위선적일 수 있고, 동물은 안 된다. 자신의 위선을 깨달을 때, 더 높은 벤치마킹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위선명언) 이러한 진보는 위선의 본질을 더욱 깊이 인식하게 해 주며, 자신의 내면의 어둠을 직시하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이런 어둠은 말로 넘쳐나고, 조심하지 않으면 재앙이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비평과 자신의 내면의 책망을 듣고, 매일 위선을 멀리하고, 트집을 잡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12.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 지혜의 대문이라고 말했다. 이 세상에는 지혜로운 사람이 부족하다.

13. 나는 마왕의 영화를 매우 좋아한다 허무주의적인 사람은 공허함을 찾을 것이다. 허영심 많은 사람은 영원히 허무할 것이다. 따라서 마귀 대변인의 최종 결론은 허영심 있는 마귀가 원죄를 가장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14. 사회생활이 허용하는 행위라면 범죄가 되어서는 안 된다.

15. 도덕은 자율이지 타법이 아니다. 도덕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을 요구한다.

16. 더 많이 읽을수록, 당신은 인간 지식의 정점에 서 있을수록, 당신은 내가 이렇게 보잘것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단지 지식의 힐끗 보았을 뿐, 또 그렇게 많은 것들이 있었다. 어떻게 자신의 내면의 지식 우월감을 억제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비공리적인 독서만이 끊임없이 너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너를 만들 수 있다.

17. 카프카는 책 한 권이 날카로운 도끼처럼 우리의 얼어붙은 마음을 쪼개고 있다고 말했다.

18. 때로는 아름답게 보이는 소망이 인류를 지옥으로 인도한다.

19.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게 된다.

20.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무지하기 때문이다. 독서는 우리를 더 무지하게 만든다.

2 1 .. 10 년 동안 한창인데, 아무도 묻지 않고, 이름이 천하에 가득하다.

22. 인심은 전 세계의 부패를 숨기고 있다. 너는 회피할 수 없지만, 행동하지 마라.

23. 당신이 지지하는 이론을 지나치게 중시하지 마세요.

24. "자유는 자유를 완전히 포기하는 것을 대가로 할 수 없으므로 이익은 윤리의 제약을 고려해야 한다."

25. 당신은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통제를 받았습니까? 부모님이 너를 관리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니? 만약 너의 부모님이 너를 아랑곳하지 않는다면, 너는 오늘도 사법시험에 참가할 기회가 있니? 인류의 모든 수고는 규율과 훈련에 달려 있다. 모든 재능 있는 사람들은 분명 열심히 훈련해야 할 것이다.

26.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책만 보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에게 도전하는 책을 읽어야 한다. 만약 책 한 권이 우리에게 도전할 수 없다면, 우리는 왜 그것을 읽어야 합니까? 만약 책 한 권이 우리에게 도전할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자신의 편협함과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카프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 한 권은 날카로운 도끼처럼 얼어붙은 우리의 마음을 쪼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준비됐어? 위대한 인간 영혼과의 대화, 도끼로 냉혹하고 오만하며 나르시시즘, 자기 연민의 마음을 쪼개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7. 인생은 도전으로 가득 차 있고, 유형무형의 시험이 많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지만, 결과는 한 각도에서 선택해야 한다. 왜냐하면 인생에서 유일하게 확실한 것은 불확실한 삶이기 때문이다. 인생의 모든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아쉬움을 남기지 않고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

28. 밤을 습관화한 사람은 밤을 습관해서는 안 되고, 밤의 빛을 기대해야 한다.

29. 형벌권을 제한하지 않으면 모든 정의가 오버 헤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범죄보다 더 끔찍합니다. 모든 사람이 형벌권에 임의로 대항하는 대책이 될 수 있습니다.

나상 선생님이 말씀하신 고전 문장을 나누다.

나샹이 말한 고전 문장 (on) 1. "법을 배우려고 한다면 상식이 있어야 한다. 너는 네가 법률인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너는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 법은 사회생활의 갈등을 해결하는 것일 뿐이므로, 한 법률인의 판단은 결코 민중의 단순한 도덕감정을 초월할 수 없다. "

법을 배우려면 상식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법률인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법은 단지 사회생활의 갈등을 해결할 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법률인의 판단은 결코 민중의 단순한 도덕감정을 초월할 수 없다. 이것이 많은 학생들이 내가 시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자주 말하는 이유이기도 하고, 간단한 세 가지 관점으로 문제를 풀기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많은 경우, 간단한 삼관은 여전히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매년 시험에는 매우 어려운 문제들이 있다. 평범한 사람의 관점에서 쉽게 할 수 있다. 너는 반드시 상식이 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사람은 영원히 낭만적일 수 없고, 자멸을 초래할 수 있다. 낭만은 물이라는 글자 옆에 있어서 사람을 익사시킬 수 있다. 사람은 결국 규칙의 체계에 들어간다. 이른바 ~ 마음대로 해도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형법이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좋지 않습니다. 형법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쓰나요? 조작의 근거를 합법화하는 것을 형법이라고 한다.

5. 학생들이 형법의 학습을 통해 진정한 법치관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법치의 빛이 될 수 있다. 학생들은 나보다 더 멀리 갈 것이다. 그들은 지식의 바다 속에서 근심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다.

6. 오해는 인생의 정상이고, 이해는 얻기 어려운 예외이다.

7.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위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겠다는 결심이다.

8. 이사야 베를린은 매우 생생한 비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인간의 사고자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고슴도치이고, 그렇지 않으면 서로, 검지 않으면 하얗다. 또 다른 사상가는 여우이다. 그는 자신의 관점을 고수했지만 반대 관점의 상대적 합리성도 인정했다. 하나는 일원론이고, 하나는 이원론이다. 나는 이원론이 적어도 내가 비교적 좋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류 역사상 인류에게 무수한 재난을 가져온 사상가들은 모두 고슴도치이기 때문이다.

9. 나는 다른 사람이 나의 욕망을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욕망을 이해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에 더 가깝기 때문이다.

10. 인터넷 스프레이의 경우 익명의 환경, 아무도 모르는 환경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군자는 신중해야 하는데, 너는 그의 마음속의 어둠을 억제할 수 있니? 아니면, 사람은 목적이고, 사람은 순수한 수단이 아니기 때문에 법제 사회를 건설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사람은 그를 해치지 않는다. 타인의 몸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성폭행하지 않는다. 타인의 재산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훔치지 않는다. 타인의 명예를 존중하는 사람은 함부로 더러운 물을 끼얹지 않는다. 사람은 목적이지 단순한 수단이 아니다.

1 1. 우리의 법치건설에 약간의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낙담하지 마라. 이것은 일시적일 뿐, 우리는 여전히 아름다운 추구를 가지고 있다.

12. 자신의 내면의 지식 우월감을 억제해야만 마음에서 우러나와 타인을 존중하고 오만함을 피해야 자신의 마음을 충실히 채울 수 있다.

13. 운명이 준 선물은 이미 어둠 속에서 가격을 표시했다.

14. 독서에는 공리적 독서와 비공리적 독서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공리적이지 않은 독서가 더 중요하다. 그것은 네가 성공적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한다. 한 사람의 진정한 성공은 그가 휘황찬란할 때 얼마나 아름다운지가 아니라, 좌절할 때 계속 전진할 용기가 있느냐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비공리적인 독서는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닫고 우리의 겸손을 키울 수 있게 한다.

15.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이야말로 가장 큰 행복이다.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즐거움을 가지면 인간성의 존엄성을 떨어뜨린다. 인간의 존엄성을 반영하는 행복일수록, 고급스러운 행복이다. 우리가 공부하고 여행하는 이유는 사실 계속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행복을 누립니까? 고급 행복.

나샹의 고전 문장 (아래) 16. 회의주의는 이성 시대의 저주이다. 만약 당신이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모든 지식은 불안정하고, 이성은 유일한 인식론의 기초가 아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인류의 모든 사고는 신앙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는 정의가 존재하고 정의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믿는다.

17. 법은 결코 사회 상식의 경계를 넘을 수 없고, 법인의 오만함을 가져서는 안 된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오만함은 사실 무지의 한 표현일 뿐이다.

18. "고대 그리스 철학자 epiktetos 가 말했던 명언을 떠올린다. 그는 우리가 선택한 무대에 있지 않고 공연도 우리가 선택한 극본이 아니라고 말했다. "

19. 베이컨은 범죄가 물의 흐름을 오염시켰을 뿐, 불공정한 사법이 수원을 오염시켰다고 말했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처벌의 권력이 제약을 받지 못한다면, 모든 정의는 오버 헤드가 될 수 있으며, 정의는 종종 정의의 이름으로 오버 헤드됩니다.

20. 지름길을 통해 얻은 모든 즐거움은 돈, 성, 명예가 결국 너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사실 사람은 유혹을 물리치기가 어렵고, 사람은 유혹에서 벗어날 수밖에 없으니, 자신의 실력을 너무 중시하지 마라.

2 1. 그리고 사람의 가장 큰 고통은 무엇입니까? 나는 사람의 가장 큰 고통은' 지식' 과' 행' 의 격차를 넘을 수 없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는 말이 상당히 정확하지만,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는 것은 종종 우리를 하나의 환상에 잠기게 한다. 내가 생각하기만 하면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2.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좋은 원인에는 음의 기울기가 있다.

23. 구속은 억압과 같지 않고, 냉정이성은 냉막 무감각을 의미하지 않는다.

24. 역사 경험에 따르면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종종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 우리의 해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민 군중의 소박한 정의감과 우리의 공평함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법이 전문가가 판단하지 않는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허영심은 마귀가 가장 좋아하는 원죄이다.

26. 우리가 도덕적 의분을 표현할 때마다 우리 자신을 반성해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둡고, 더 사악하고, 위선적인가? 조건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우리 마음속의 악이 더 큰 악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여러 가지 우세한 지위 때문에 대상화, 조종을 할 수 있는지, 모르는 사이에 더 고통스럽고 열등하지 않은지. 물론, 여기서 주로 나 자신을 가리킨다. -응?

27. 법익은 입죄의 기초이고 윤리는 입죄의 기초이다.

28. 칸트는 사람은 목적이 아니라 순수한 수단일 뿐이라고 말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남을 노리개로 여기지 않는다. 인간성을 존중하는 사람은 부패와 저급한 재미에 빠지지 않고 자신을 존중할 수 있다.

29. 행복에는 지름길이 없다.

30. 많은 경우에 우리는 가장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너무 많이 설치한다면, 우리는 정말 내면의 존중에서 우러나올 것이다. 이 옷을 떠나면 평생 남을 존중하기 어려울 것이다.

나상 선생님은 어떤 고전적인 말을 하셨습니까?

로샹은 어떤 고전적인 말을 했습니까? 1.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를 착취하게 된다.

모든 진정한 행복은 장기적인 준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3. 살인은 용서할 수 없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우리가 그린 원은 항상 원이 부족하지만, 이로 인해 원이 취소될 사람은 없다.

때로는 아름답게 보이는 소망이 종종 인간을 지옥으로 인도한다.

독서는 어떤 역설입니까? 내가 책을 읽는 것은 지식을 얻기 위한 것이지만, 독서가 많아짐에 따라, 나도 점점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은 역설이다.

7. 도시의 모든 것이 반드시 엄격한 논리적 논증 속에 사는 것은 아니다. 정확히 논리적으로 생활하는 것은 인간 사회에 재앙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홈스 대법관은 율법의 생명이 논리가 아니라 경험이라는 것을 반복해서 일깨워 주었다. 그래서 우리가 끊임없이 경험하고 일깨워 준다면, 12 세와1

8.' 대단한 개츠비' 는 우리에게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싶을 때, 모든 사람이 네가 가진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 일깨워 준다.

9. 형법이라는 단어 자체는 보기 좋지 않다. 형법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쓰나요? 조작의 근거를 합법화하는 것을 형법이라고 한다.

10.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단지 과시하기 위해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은 단지 문장 쓸 때 자랑하기 위해서이다. 장씨는 왕씨가 왕자가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은 지식에 대한 우월감을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말했기 때문에 이미 개 뱃속으로 갔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1. 법적 행위, 법률 존중.

12. 한 행위가 법을 어겼지만 윤리생활에서 격려를 받으면 어쨌든 범죄가 아니다.

13. 정의는 민의의 표현을 존중해야 하지만 민중의 편견을 초월해야 한다.

14.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책만 보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에게 도전하는 책을 읽어야 한다. 만약 책 한 권이 우리에게 도전할 수 없다면, 우리는 왜 그것을 읽어야 합니까? 만약 책 한 권이 우리에게 도전할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자신의 편협함과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카프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 한 권은 날카로운 도끼처럼 얼어붙은 우리의 마음을 쪼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준비됐어? 위대한 인간 영혼과의 대화, 도끼로 냉혹하고 오만하며 나르시시즘, 자기 연민의 마음을 쪼개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5. 내가 책을 점점 더 많이 읽을 때, 나 혼자 고층 빌딩에 가서 세상의 끝을 볼 때, 나는: 아, 나는 하늘에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어, 나는 영원히 도착할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이렇게 보잘것없고 무지해서, 나는 영원히 지식의 바다에서 수영을 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변호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16. 나는 한 마디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니아 전설의 저자는 선함은 정의의 토양에서 살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즉, 정의는 선함에 상응하는 개념이다. 공증이 없으면 착함은 의미가 없다. 지금 정의를 떠나면 죄 많은 사람이 벌을 받는다면, 이런 기본적인 정의관은 공론이 풀을 뜯는 것처럼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그는 사람을 잡아먹는 풀이지만, 애석하게도 그녀는 귀여운 녹색식의 미명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은 사람을 잡아먹는 풀이다. 공증과 선행이 없는 것은 무의미하고 인도주의적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17.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의 대본을 부러워하지만, 아무도 대본을 부러워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의 극본은 모두 다른 사람을 위해 특별히 공연한 것이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자신의 대본을 잘 연기하는 것입니다. 불행이 약간의 좌절을 당하면 두 가지 선택이 있다. 하나는 이 연극을 포기하는 것이고, 하나는 정해진 극본을 잘 연기하는 것이다. 비록 과정이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반드시 독특하고 흥미진진해야 한다.

18. 변호사가 왜 범인을 변호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아직 자격을 갖춘 형사변호인이 될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이다.

19. 의심주의는 이성 시대의 저주이다. 만약 네가 의심스러운 입장을 가지고 있다면, 너의 모든 지식은 불안정하다. 이성만이 유일한 인식론 기반이 아니다. 인류의 모든 사고는 신앙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는 정의의 존재, 정의의 객관적인 존재를 믿는다.

20. 법률 훈련은 당연히 우리로 하여금 몇 가지 문제에서 대중과 의견이 맞지 않게 할 것이다. 그러나 두 가지 극단을 피해야 한다. 하나는 폐쇄적인 엘리트 입장이고, 하나는 대중의 입장이다. 나는 법이 한 민족의 주류 도덕의식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법은 민중의 편견을 초월해야 한다. 이것도 내가 줄곧 제창해 온 것이다. 법인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지만, 국민의 편견을 초월해야 한다.

나상 선생님은 어떤 고전적인 말을 하셨습니까? 2 1. 만약 어떤 행위가 사회생활에 허용된 것이라면, 그것은 범죄가 되어서는 안 된다.

22. 만약 법률 규정이 모호하면 공권력은 고삐 풀린 야생마가 될 것이다.

23. 변호사의 가치는 당사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기초 위에서 법률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24. 대다수 중국인들의 마음속에서 성행하는' 법가 사상' 만큼 법치를 파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25. 사지 않으면 팔지 않고 바이어 시장의 처벌이 너무 가벼워서 판매자 시장이 그렇게 많다.

26. 인생은 같은 숲 속의 새 한 마리와 같다. 그때가 되면 헤어져 날아갈 것이다.

27. "자유는 규범에 의해 제한되어야한다. 자유를 제한하지 않으면 강자가 약자에 대한 착취로 이어질 것이다. "

28. 운명이 준 어떤 선물도 어둠 속에서 이미 가격을 표시했습니다.

29. 우리가 도덕적 의분을 표현할 때마다 우리 자신을 반성해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둡고, 더 사악하고, 위선적인가? 조건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우리 마음속의 악이 더 큰 악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여러 가지 우세한 지위 때문에 대상화, 조종을 할 수 있는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더 고통스럽고 열등하지 않을까. 물론, 여기서 주로 나 자신을 가리킨다. -응?

30. 만약 당신의 시선이 항상 지하에 집중된다면, 당신은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영원히 모를 것입니다.

3 1.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저축과 같다. 너는 먼저 돈을 저축해야 돈을 찾을 수 있다. 돈만 인출하고 저축하지 않으면 악의적인 당좌 대월이라고 합니다. 당신의 계좌는 파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서 감정을 철회하고 싶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너는 먼저 충분한 감정을 가라앉혀야 한다.

32. 사람들은 일이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는 너무 제한적이다. 우리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결과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33. 구속은 억압과 같지 않고, 냉정이성은 냉막 무감각을 의미하지 않는다.

34. 이러한 규범을 따른다면 진정으로 이른바 자유를 가질 수 있다. 자유는 방종한 자유가 아니라 자율의 자유이기 때문이다.

35. 사법권이 제한되지 않으면 누구나 자의적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중국 역사의 이야기, 악비는 1 142 년 섣달 그믐 날, 악비가 죽었을 때 "날이 밝겠다, 날이 밝겠다" 고 8 자를 말했다 악비의 사망 혐의는 무엇입니까? 필요 없어요. 그래서 저는 중국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진 모든 학생들이 8 자를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죄를 더하려면 언제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36. 학생들이 형법의 학습을 통해 진정한 법치관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법치의 빛이 될 수 있다. 학생들은 나보다 더 멀리 갈 것이다. 그들은 지식의 바다 속에서 근심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다.

37. 사랑의 꽃은 조심하고, 사랑의 달은 머리를 빗지 않는다.

법치만이 우리 민족을 진정한 부흥으로 이끌 수 있다.

39. 이 세상에 많은 불공정이 있다고 생각할 때, 불공정에 해당하는 개념이 정의라고 할 수 있습니까? 만약 이 세상에 정의가 없다면, 불의라고 해도 의미가 없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에 정의가 있다고 믿기 때문에, 우리가 배운 법률 지식으로 정의를 계속 추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이러한 추구는 점진적이지만, 우리는 결코 낙담하거나 지치지 않을 것이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40. 일반인은 발언권이 있다. 모든 사람은 같은 정의감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소박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