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낙빈왕의 역사를 누가 압니까?

낙빈왕의 역사를 누가 압니까?

중국어명: 낙빈왕

출생지: 오주 이우 (현재 저장성) 인

성별: 남성

국적: 중국

생년월일: 기원 64 년

명언: 거위 거위 거위 곡조가 하늘을 향해 노래한다. 흰 털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물결을 헤치고 있다.

대표 작품: 자서전 장시 "도메인 과거 기사"; 무씨' < P > 낙빈왕, (약 64 ~ 684) 오주 이우 (현재 저장성) 사람, 당대 문학가, 그는 왕보, 양형, 노조와 함께' 초당사걸' 로 불린다. 일곱 살 은 \ "황제 징 기사 \" 를 시도, 특히 다섯 단어 시 에서, 텍스트 에 속할 수 있습니다, \ "황제 징 기사 \", 그 당시 절창 을 생각했다. 첫 번째 도로 왕부 속, 달력 무술 주요 책, 그리고 장안 주요 책 을 조정합니다. 쑤 jingye 군대 십자군 우 Zetian 때, 낙빈 왕 은 그를 대신하여 \ "토론 우 사이 \" 를 썼다. 격문은 무후의 죄상을 나열하여 매우 감동적으로 썼다. 무후가' 한 줌의 흙이 마르지 않고, 6 척의 고독이 안재한다' 는 두 문장을 읽었을 때, 매우 진동하여 재상이 왜 이 사람을 일찍 중용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쑤 jingye 패배 후, 낙빈 왕 의 행방 은 알 수 없거나, 혼돈 된 군대 에 의해 살해 되었거나, 빈 문 에 탈출 했다. 낙빈왕문집' 이 세상을 떠났다. < P > 낙병패 후 낙빈왕의 행방, 전설분단, 주로 < P > (1) 피살. \ "올드 당나라 루오 빈 왕 전기 \", \ "자금 관리 통감 \" 볼륨 2 o 3, 모두 이 말을 들고 있다.

(b) 탈출. 윤 (qi é) 운경 \ "낙빈왕문집 서열 \", \ "신당서 낙빈왕전 \", \ "병패 탈출 \" 이라고 말했다.

(c) 물에 빠져 죽다. 장 zhuóyi (Zhu 彻) \ "여야 김재 \" 볼륨 1, \ "빈 왕비와 프로 흥병 양주, 패배, 강물에 던져 죽었다. \" 고 말했다. < P >' 구당서' 와' 자치통감' 에 실린 것은 당실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왕 나상은 25 명의 인두를 가지고 무측천에게 항복했다. 낙빈왕은 이번 반란의 요범이자 무조문의 초안자이며 여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래서 죽임을 당하지 않았더라도, 왕의 상은 공로를 청하기 위해 당연히 첫 번째 대열에 거짓으로 거짓말을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법원은 낙빈왕이 도망쳤다는 것을 알면서도 정치적 영향을 없애기 위해 여론을 만들 것이다. 낙빈왕이 이미 살해되었다고 여론을 만들 것이다. 그래서 첫 번째 주장은 사실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 yunqing 우 Zetian 죽은 후, 법원 에 의해 임명, 낙빈왕의시 를 수집하고, 질서 정연한 사람들을 모았다. 생활연대와 낙빈왕은 동시에 낙빈왕시문을 수집하는 과정에서 낙과 관계가 있는 많은 사람들을 방문했다. 그는 낙빈왕을 "병패하고 도망가다" 고 부르는데, 꼭 근거가 있는 것 같다. 여야와재' 의 저자인 장소도 낙빈왕과 동시대 이후 사람이다. 그는 낙빈왕 병패가' 강물에 던져서 죽는다' 고 말했는데, 사실 병패가 도주했다는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왕 의 위상 속도 반란, 때로는 보트 대란, 낙빈 왕 다이빙 을 할 수있는 기회를 했다. 누군가가 직접 목격하고, 소식이 전해지자, 장영은 물에 뛰어들어 죽었다고 말했다. 사실 다이빙의 결과가 반드시 죽는 것은 아니다. 시간은 밤이고, 배는 다시 산 옆에 붙어 있어, 약간의 물만 알면 자연스럽게 탈출할 수 있다. 그래서 낙빈왕이 패하고 도망쳤다는 말은 믿을 만하다. < P > 탈출 후의 행방에 대해 몇 가지 다른 설이 나왔다. 청대 향현 진희진은 낙빈왕문집을 위해 기주를 할 때,' 석차구오',' 과고송',' 영회' 등 시가 모두 낙빈왕이 도주하는 투회감회라고 단정했다. 그래서 낙빈왕이 도망칠 때 오 추 송 등지에 간 적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지만 시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 시들은 낙빈왕이 군대를 시작하기 전에 이곳을 지나칠 때, 회고가 오늘을 다치게 하고, 경생정을 만지고, 역사의 진적과 객관적인 경물을 빌려 국사에 대한 슬픔과 신세에 대한 감개무량함을 토로할 뿐이다. 도피 후 한 짓이라고 해서 사실의 근거가 없다. 하물며 낙빈왕은 이번 기병의' 역퀘벡' 으로 무조문 () 에서 무측천 () 을 욕했다. 병패 후 청소, 추적, 식물, 살육 소리, 설령 세상에 남아 있다 해도, 두려움에 떨며 도망쳐 숨는 것이 아직 미치지 못할까 봐, 어디나 시장을 휘저으며 곳곳에 시를 남겨 화를 자초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우 추 망명 은 단지 추측 이라고 말했다. < P > 영은은 승으로 < P > 가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영은인 승이 당인 맹소의' 재력시' 를 냈다는 것이다. 양주 병패한 지 몇 년 후 시인 송지가 강남을 비하하고, 야유영은사를 했다고 한다. 그러나 달빛은 물처럼, 사방은 적막하다. 시운 때문에: "이글링 울창한 (티카이오, 고원의 모습), 용궁 자물쇠가 적막하다." 반복해서 읊었지만, 후련은 계속할 수 없었다. 이때 실내에 한 늙은 중이 선 () 침대에서 명상을 하고 있는데, 송지 () 가 행음 () 을 묻는 것을 보면 매우 씁쓸하다. 대대가 계속해서 말했다. "빌딩은 창해일을 보고, 문은 저장조 () 를 듣는다." 노래 는 너무 기뻐 듣고, 그래서 전체 시를 장식했다. 반복적으로 숙고하여 스님이 증여한 것이 시 전체의 경찰책이라고 느꼈다. 다음 날 아침, 노래 가 다시 방문 하도록 요청, 옛 스님 은 사라졌다. 사승에게 물어보니, 원래 시를 계속한 사람은 뜻밖에도 유명한 낙빈왕이었다! 이 전설은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채택되어, 민공무의' 군재독서기', 특히 잇따른' 당시기',' 신문방의' 당재전' 이 모두 이 이론을 고수하고 있다. 후진타오 Yinglin, 우 장치, 첸 xijin 등, 낙빈왕에 대한 전전, 이 이야기도 인용했다. 그러나 상세한 사정을 자세히 살펴보니, 확실한 증거가 없다. 송의 질문과 낙빈왕은 시우이고, 낙빈왕문은 오늘 송의 질문시 세 곡을 집중적으로 받고, 시에서 송의 질문을' 고인' 이라고 부르는데, 사적인 관계가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타지에서 다시 만나니, 어찌 면전에서 알 수 없는 도리가 있겠는가. 그리고 송지가 강남을 비하하는 것은 무측천의 사망 후의 일이다. 그 당시 법원은 낙빈왕을 위해 명예를 회복하고 있었는데, 만약 그가 아직 살아 있다면 천하의 센세이션이 될 것이다. 낙빈왕은 필멸의 번잡함을 피하기 위해 현태를 보이려 하지 않지만, 송의 질문은 분명히 많은 문사가의 필록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영은은 스님의 전설로 낙빈왕을 그리워하며 짜낸 문단의 좋은 이야기일 뿐, 실정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