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굴욕을 견디고 무거운 짐을 진다는 사마천의 명언에 대한 연예인들의 논평에 대하여

굴욕을 견디고 무거운 짐을 진다는 사마천의 명언에 대한 연예인들의 논평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답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o^)/~ 귀하의 학업 성공을 기원합니다

Jin Shengt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명성을 얻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이는 Shi Gong의 평생 야망이었습니다."

한 왕조

Yang Xiong은 "Fayan"이라는 책에서 "Taishi Qian은 Shilu라고 불립니다."라고 썼습니다. "아이들은 경이로움을 더 좋아합니다." Yang Xiong은 Sima Qian의 녹음 정신을 처음으로 칭찬한 사람입니다. 그가 제안한 실제 기록과 기이함은 지금까지 그것을 경험한 모든 사람들에 의해 인정되었습니다.

반구는 한나라 최초의 사마천에 대해 체계적으로 논평한 인물이다. 『한서』에는 『사마천전기』가 있다. 반구는 칭찬에서 "유향과 양웅이 많은 책을 썼는데 모두 좋은 역사적 자료를 갖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상황에 순응하고 순서를 정하고, 논쟁이 화려하지 않고, 속어가 아닌 품격이 있다"고 칭찬했다. 글은 솔직하고 사실이 집중되어 있다. 사마천은 "그의 아름다움을 숨기지 않고 그의 악을 숨긴다"고 한다. 사마천의 '실록' 정신은 중국 역사서술의 훌륭한 전통이 되었다.

당나라

한우는 사마천의 문학적 재능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한나라에는 글을 잘 쓰지 않는 사람이 없지만 사마향여, 태세공, 유향, 양웅지가 최고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사마천의 작품 스타일이 "깊고 심오하다"고 말했다. , 우아하고 건강합니다." "역사적 기록"은 한유 작곡의 샘플이되었습니다.

Liu Zongyuan은 "역사 기록"의 기사가 간단하고 간결하며 간결하고 깔끔한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분기 문제가 전혀 없으며 완전히 자연스럽고 빈틈이 없다고 믿습니다. 단어;

송나라와 원나라

송인들이 사마천을 칭찬한 유명한 사람은 사마천의 대유행을 칭찬한 마촌과 사마천의 오체 구조를 칭찬한 정교이다.

마춘은 사마천이 평생 여행을 좋아해 하루도 쉬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다. 사마천의 그랜드 투어는 평범한 투어가 아닌, 그의 에너지를 북돋우고 책으로 쓰기 위한 세계 투어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글은 대담하고 장엄하며, 어떤 것은 동정의 파도에 관한 것 같고, 어떤 것은 봄 화장처럼 굵고, 어떤 것은 용과 호랑이가 뛰어오르는 것과 같으며, 수천 마리의 군대와 말과 같을 수 있다. 사마는 귀족 가문의 용문으로 이주하여 우신을 기억하고 큰 공을 세웠고, 파수를 서쪽으로 보내 검루의 새길을 건너 황제의 유산을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천지만물의 변천은 충격을 줄 수도 있고, 마음을 즐겁게 할 수도 있고, 사람을 근심하게 할 수도 있고, 슬프게 할 수도 있는 것을 모두 자창이 기사로 삼는 것이므로 자장의 글은 무궁무진하다.

남송(南宋)의 역사가 정교(鄭橋)는 수백 개의 사상 학파가 어떤 연대기 체계도 없이 공허한 단어와 과거 왕조의 실제 기록으로 책을 썼다고 믿었습니다. 사마천의 아버지와 아들은 황제부터 진한대까지의 고전을 편찬하여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이 시대를 대표하는 가문의 연대기를 기록합니다. 공식 달력이며, 책은 유사한 행사로 나누어 사람들에게 전해집니다. 수백 세대 동안 역사가들은 방법을 바꿀 수 없었고, 학자들도 책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육경 이후에는 이 책밖에 없습니다. Zheng Qiao는 "역사적 기록"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청대

진성탄은 『역사기』를 『육학자서』 중 하나로 간주하고 『역사기』의 서문 90여 편에 대해 논평했다. 그는 『수호』와 『서방의 낭만』에 대한 평론에서 여러 번 사마천을 칭찬하고 많은 통찰을 표현했다. 그는 "명성을 얻기 위한 인내는 Shi Gong의 평생 야망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Qu Yuan과 Jia Sheng의 전기"에 대한 리뷰에서 Sima Qian이 "나를 눈물 흘리게 하기 위해 자신의 두 목숨을 빌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in Shengtan은 Sima Qian의 절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기록』과 소설의 관계에 대한 그의 논의는 독특하다. "'수호'의 방법은 '사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수호'는 한 사람에게서 나온 것으로, 이는 분명히 전기입니다." 청나라의 장주보(張祖伯)는 심지어 직설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핑'은 '역사기록'이다. '물호전'은 '역사기록'에서 유래되었음을 알 수 있다. '역사기록'은 후대의 소설 창작 기법에 폭넓은 영향을 미쳤다.

Qian Qianyi는 "Wuzhai Youxue Ji"에서 "Sima는 자신의 재능과 비교할 수없는 지식, 수천 년 동안의 높은 존경심으로 '역사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신체 구조는 여러 시대에 걸쳐 역사가들의 모델이 되었으며, 모범을 세우는 데 기여한 바는 태양과 별만큼 밝습니다!

장설성은 유명한 역사이론 저서 '문시동의'에서 "부시천의 독특한 지식은 '춘추' 이후 단 한 사람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사마천은 위대한 통찰력과 통찰을 갖고 있었고, 『역사기록』은 비범한 발견과 선례를 만들어내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사마천의 뛰어난 지식과 저술력으로 인해 『사기』는 “위도와 경도가 하늘과 사람 사이에 있다”는 가문의 진술이며, 장설성은 그의 뒤를 이은 그 누구와도 같지 않다.

조의는 '스물두사'에서 "사마천은 과거와 현재를 고찰하고 모범을 보이며 역사 전체를 창조했다. 이 시대는 황제의 서문으로 사용되며, 귀족 가문은 왕자와 국가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10개의 테이블은 시사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8권의 책은 시스템을 자세히 설명하고 전기는 인물을 자세히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면 한 세대의 군주와 대신들이 정치 문제에 있어서 성공과 실패를 한 기사에 요약해 놓았습니다. 이후 예는 고쳐졌고 역대 왕조의 역사 작가들은 그 범위를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 역사가들의 극단적인 규칙이다. "사마천의 5구조 역사 체계는 일단 확립되자 고전이 되었습니다. 24개 역사를 통틀어 예외는 없었습니다. 조의(趙夷)는 이것을 '역사가의 궁극적인 법칙'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매우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치초는 "역사의 위대한 조상, 가장 존경받는 사람은 사마천이다", "태석공성은 또한 역사의 창조자"라고 믿는다. 그는 "역사 기록"이 실제로 중국 일반 역사의 창시자이며 포괄적이고 엄격한 작업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역사 기록"의 전기를 사용하여 역사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역사』의 서사는 치밀하고 명확하게 분석되고 정리될 수 있기 때문에 『역사』는 학자들의 필독서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대

루쉰은 『중국문학사』라는 책에서 사마천을 소개하는 특별한 장을 가지고 있다. Xiangru, 기사는 Sima Qian과 더 비슷합니다. “사마천은 “역사법칙에 국한되지 않고, 말에만 국한되지 않고, 감정에 감동되어 진심으로 쓴” 글을 썼습니다. Li Sao" 운율이 없습니다. "루쉰의 평가는 '사기' 논평에서 불멸의 명언이 됐다.

마오쩌둥은 '인민에 봉사하다'라는 글에서 "사람은 언제나 죽어야 하지만 죽음의 의미는 다르다"고 말했다. . 고대 중국의 사마천(Sima Qian)이라는 작가는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인데, 그것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민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고, 인민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자들을 위해 죽는 것은 깃털보다 가볍습니다. 모택동은 사마천을 매우 존경하며 "사마천이 소상을 방문하고, 서호를 항해하고, 곤륜을 경험하고, 명산과 강을 방문하여 마음이 넓어졌다"고 믿었다.

궈모약은 특히 사마천을 높이 평가했다. Qian의 문학적 재능. 그는 "역사의 대가 Sima Qian은 정말 칭찬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의 "역사 기록"은 고대 중국 서사시에 불과하거나 역사 소설 모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958년 사마사(Sima Temple)에 쓴 비문에서 궈 모약(Guo Moruo)은 사마천(Sima Qian)이 "그의 글에서 비할 바가 없다"고 "그의 업적은 비구니 아버지의 업적만큼 훌륭하다"고 칭찬했습니다. 이는 궈 모약(Guo Moruo)이 문학적 업적을 믿었음을 보여줍니다.

Jian Bozan은 Sima Qian이 중국 역사의 창시자라고 믿었으며, "역사 기록"은 사회를 중심으로 한 역사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서한시대부터 시작된 지식, 이러한 지식의 창시자는 위대한 역사가 사마천(Sima Qian)이다. "역사 기록"은 중국 역사의 출발점에있는 불멸의 기념물입니다. 이어 "'역사기록'은 전기 형식이지만 사회를 중심으로 한 역사다. 『사마천』은 역사상 사회의 거의 모든 계층, 구석구석, 모든 측면에 관심을 기울여 상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그래서 『역사기록』은 중국 최초의 대규모 사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정진타는 사마천 이후 역사는 시대의 백과사전으로 여겨져 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마천이 수집한 자료는 정치부터 경제, 전쟁부터 학계까지 모든 것을 다루고 있으며, 이 포괄적인 '시대백과사전'에는 소위 '문학사'가 자주 포함되어 있습니다. p>

두펑청은 '한성사' 서문에서 "한성은 문학과 역사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유명한 문화 도시다. 세계 역사와 역사의 고향이다. 문화 유명인 사마천(Sima Qian)은 항상 상대적으로 발전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 왕조 전반에 걸쳐 수많은 유명인이 있었으며 그중 서한 왕조의 위대한 역사가, 작가, 사상가 인 Sima Qian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의 장엄한 걸작 "역사 기록"은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광범위한 영향력. ”

Shi Zhe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940년 3월, 내가 소련에서 옌안으로 돌아온 다음 날, 저우언라이는 나를 마오 주석에게 데려가서 정중하게 악수를 한 뒤 물었습니다.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나는 Hancheng 사람들에게 대답했습니다. 사마천은 동포이다. "나는 이것에 매우 놀랐다. 나는 마오 주석이 말했다: "아, 용문으로 가서 강과 산의 태양을 가꾸십시오. 당신과 Sima Qian은 같은 고향 출신입니다. "나는 이것에 놀랐다. 마오쩌둥 주석이 전국 인민을 이끌고 일본에 저항하고 혁명을 옹호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밤낮으로 일하며 모든 일을 처리했다. 그는 《역사기》와 《역사기》를 읽는 것도 잊지 않았다. 작가의 출생지를 정확히 기억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해요.” 사마천은 올곧고 솔직해서 봉건 지배층이 좋아하지 않았다.

지금은 인민의 세계, 근로하는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시대입니다. 우리는 큰 팡파르와 자신감으로 당신의 인민과 당신의 책, ​​당신의 정신을 널리 선전하고 역사를 그 본연의 모습으로 되돌려 주어야 하며 사마천을 빛내주어야 합니다. 그의 역사적 지위. 그와 같이 인류의 역사와 문화에 공헌한 역사적, 문화적 유명인이자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사람이 국내에 얼마나 될까요? 우리는 그의 책을 읽고, 그의 백성들에게서 배우고, 그의 정신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