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옥황제에게는 자녀가 있나요? 옥황상제와 태후는 누구인가?

옥황제에게는 자녀가 있나요? 옥황상제와 태후는 누구인가?

옥황제(옥황제), 정식 명칭은 '호천금탑 최고천연경이 밀라지진 옥황신', '호천통명궁 옥황제', '선경고옥'으로도 알려져 있다. 황제", Yuqing Palace에 살고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옥황상제가 신들의 왕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도교의 신들 중에서 가장 높지는 않지만 가장 큰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옥황상제신은 천지인 삼계의 신들을 다스리는 것 외에도 우주 만물의 번영과 쇠퇴, 길흉을 주관한다.

'신들의 전설' 소개

구양비가 편찬한 '신들의 전설'[1]에 따르면(참고: 이 책은 구할 수 없음) 옥황상제는 원래는 평생 마을 지도자였으며 장백인(張白仁)이라고도 알려진 장유렌(張伯仁)은 천황의 아들의 환생이다. 판고가 천하를 건국한 이래로 세상의 모든 것이 평화로웠는데, 그 후 신들이 싸우기 시작했고, 인간 세계가 방탕해져서 천지삼계가 혼란에 빠졌다고 합니다. 삼계의 황제가 될 재능과 덕을 겸비한 사람을 찾기 위해 지상에 내려온 것입니다. 태백금흥은 거지로 변해 여기저기 찾아다녔고, 나중에 장자완(張家灣)에 도착했을 때 '장백인(張白仁)'으로 알려진 장유인(張保仁)이 마을을 매우 조화롭게 관리하고 친절하고 자비로워서 그를 천국으로 데려갔다. 옥황상제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삼계의 신들이 장백인을 초대하여 장백인을 '평생 황제'로 추천했고, 황제는 그를 '옥황제'라고 불렀습니다. "옥황제" 또는 "옥황제 신".

'옥황제 성명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관한 연구'에서 소개

이름은 '옥황제 성명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성명(聖命): "옥황제의 성호는 대재앙 이전부터 공경을 받았고, 중구는 선왕의 은혜에 감사하여 보고 들은 바를 따르며 공경하였다. 신들이 부여한 칭호 중 옥황제와 관련된 칭호는 태위옥황제, 태위원성이라는 칭호를 지닌 한나라의 무제, 옥황제와 관련된 4가지가 있다. 브라흐마 옥황상제, 한나라의 선제(宣皇)와 동시에 시원제(十源帝)의 칭호를 지닌 삼화화(吉燈皇). 한나라 광제의 시호는 옥황제가 아니다. 옥황제의 이름은 호천황금변(宝泉金管)이다. 그의 신앙은 고대에 해, 달, 바람, 비 등 자연의 변화를 관장했던 고대 종교에서 유래합니다. 최고의 신인 '황제'와 '신'의 불행, 생명, 죽음, 장수, 행운과 불운, 그리고 인생의 다른 운명. 서주 이후에는 '황제', '호천', '천황' 등으로도 불렸다. 남조시대 도홍정의 '진정위업지도'에는 이미 '옥황제도군', '고상옥황제'라는 제목이 붙었고, 옥황삼원 오른쪽 11위, 19위에 배치됐다. 궁전. 수당시대에는 '옥황제'에 대한 신앙이 일반적으로 유행하였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는 '옥황제를 우러러보아라'라는 문구가 포함된 '몽선'이라는 시를 지었다. 고개를 숙이기 전에 진심을 다하라." 시인 원진(梁眞)도 자신의 시 '국회에서 롯테를 찬미하다'에 '나는 옥황상제 향 사건의 역사다'라는 문장을 담았다. 당송 시대에 쓰여진 중요한 도교 경전인 "고상 옥황제 본흥경경"은 옥황제의 기원과 기원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옛날에 광암 묘오레 왕국이 있었는데, 경덕왕과 보월광왕후는 늙고 아이가 없었습니다. , 그래서 그는 도사에게 기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최고 도사께서 아기를 안고 왕비에게 주시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자 그녀는 임신했습니다. 그녀는 임신한 지 1년이 되었는데, 빙오(冰夫) 정월 9일 정오에 궁에서 태어났다. 왕자가 성장하여 왕위를 물려받고 곧 출국하여 보명상암산(寄命善山)에서 도교를 실천하여 구원을 이루었습니다. 삼천이백 겁 후에 그는 황금불멸자가 되었다. 1억 겁이 넘는 시간을 거쳐 마침내 그는 옥황상제가 되었습니다. 송 진종 대종상복(1008~1017) 8년(1105)에 옥황제에게 '태상개천지부유리한진제도옥황제'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 송나라 희종 정화(1111~1118) 6년(1116년)에도 옥황상제에게 '진신과 진신이 담긴 역력과 부적을 지닌 태개천옥황제'라는 칭호를 붙여 옥황상제에게 추모하기도 했다. Tao Haotian 옥황제".

도교 속담

옥황제

태위어경궁에 거주하는 옥황제는 '호전금탑, 최고, 최고'로 알려져 있다. , 자연스럽고 멋진, 마일로, 진정한 옥황상제" ". 그의 이름에 대해서는 『옥황제 성명의 유사점과 차이점 연구』에 따르면, “옥황제의 성명은 자멸재난 이전에 숭상되었다. 세존께서는 도교를 좋아하시고 선의 은혜를 높이 평가하시며 당신이 보고 들은 후에는 당신이 믿는 바를 그에 따라 밝히고 신들의 이름을 존경해야 합니다. 귀하의 직함을 결정하기 위해.

네 명의 옥황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태위원성황제(Taiwei Yuanxing Emperor)라고도 알려진 태위옥황제(Tawei Yuanxing Emperor), 제2대 브라마 옥황제는 시원황제(Shiyuan Emperor)라고도 알려진 한쑤안황제(Han Xuan Emperor), 삼염화소위옥황제(Three Flame Hua Shaowei Jade Jade Emperor), 한애제는 선천적인 지위입니다.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자위 옥황제(Si Ziwei Jade Emperor), 한 왕조의 광제(廣帝)가 왕위에 오른 후 붙인 이름입니다. 그들 중 누구도 옥황상제가 아닙니다. 이 옥황제는 호천금탑, 최고, 자연, 기묘, 밀로, 진옥황제라고도 불리며, 하늘에 높이 솟아 하늘을 다스리는 황제이다. 결코 파괴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믿음은 고대 종교에 기인합니다. 고대에는 해, 달, 바람, 비 등의 자연 변화와 인간의 운명 등을 관장하는 최고 신 '황제'와 '신'에 대한 말이있었습니다. 불행과 축복, 생사, 장수. 서주 왕조 이후에는 "황천", "호천", "천황"등으로 불렸다. 남조 시대에는 도홍경의 "진릉 위치와 산업지도" 이미 옥황상제(玉皇帝)에 등재된 '옥황제도군(玉皇帝君)', '고상옥황제(高上玉帝)'라는 칭호가 있었는데, 청나라 삼원궁 오른쪽 제11위와 당나라 때의 신앙이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거의(白居伯)가 지은 시 '불멸(夢夢)'에는 '옥황제를 우러러보고 진심으로 절한다'는 시가 있다. .” 시인 원진은 당송을 전후하여 지은 시 〈고상어황본흥경〉에 '나는 옥황상제 향가사사이다'라는 구절도 포함시켰다. 옥황상제: 옛날에 광암묘오(廣岩密)라는 나라가 있었는데, 경덕왕(景德王)과 보월광왕후(寶玄廣王后)가 늙어서 아이가 없어서 도사에게 기도하라고 명했는데, 나중에 태상도군(Taishang Taojun)이 아기를 안고 아기를 낳는 꿈을 꾸었습니다. 왕비는 깨어난 후 임신하여 1년 동안 정월 9일 정오에 궁에서 태어났다. 왕자가 자라서 왕위를 계승하고 곧 떠났다. 3천 겁을 지나서 1억 이상의 재난을 겪은 후, 송나라(1111-1118)의 옥황제가 되었다. (1116), 그는 또한 "최고 개천 보유 부적 율리 한진티 도호전 옥황제신"이라는 칭호로 옥황상제를 기렸습니다. 도교에서는 옥황제가 신들의 왕이라고 믿습니다. 도교 경전에 따르면 그는 우주를 지배하고 모든 하늘을 문명화하며 천도를 펼치는 옥황상제인 호천금문의 밀라궁에 산다. p>

덕은 만물을 창조하고 모든 중생을 도우며 삼계를 다스리며 모든 신령을 다스리며 사람을 측량할 수 없는 천상천왕이니라. , 도교에서는 옥황상제가 삼계(하늘, 땅, 공간), 시방(사방, 사차원, 상하), 사생(생생, 알탄생, 습기탄생)을 주관한다고 믿습니다. 매년 음력 12월 25일에 옥황상제가 친히 하계를 방문하여 모든 중생의 형편을 살핀다. 음력 1월 9일은 옥황제의 성탄절이다. 흔히 '옥황상제회의'로 알려진 이 날에는 하늘과 땅의 모든 신들이 성대하게 축하하며, 이때 옥황상제는 생일날 오후에 천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옥황상제와 서태후는 부부가 아닙니다. 조현랑 p>제사

옥황제

신의 탄생일은 음력 1월 9일이다. "옥황제 회의"라고 불리는 도교 사원에서 개최됩니다. 의례에 참여하는 도교 승려와 도교 신자들은 옥황상제를 숭배하고 축복과 장수를 기원하는 '자이텐' 의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광둥성, 푸젠성, 대만 성 조주 지역 사람들은 옥황상제를 '신'이라고 부른다. 음력 1월 9일에는 온 가족이 단식하고 목욕하며 향을 피우고 경례하며, 어떤 곳에서는 노래하고 연주하여 신들을 즐겁게 합니다. 과거 중국 북부에서는 옥황제 축제를 열고 옥황상을 마을과 거리에 들고 다니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12월 25일은 옥황상제가 인간 세계를 방문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도교 사원과 사람들이 옥황상제를 환영하기 위해 향을 피우고 경전을 독송했습니다.

옥황제 - 화신

옥황제는 삼순의 화신입니다. 삼재의 주인이시며, 항상 하늘의 도를 주관하시고, 하늘과 땅과 사람의 균형을 주관하시는 분이십니다. 옥황상제는 삼순의 주신을 받드는 '길룡'의 화신인 보조국신 비간과 동행했다.

옥황제는 천지의 경도와 위도를 관장하는 자위북극제, 천지인삼재를 관장하는 구진상공제, 그리고 주인과 투제의 전쟁을 관장했다. 음양, 땅, 산, 강의 탄생을 통제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하늘과 땅, 음양의 모든 만물은 옥황상제의 지배를 받습니다.

옥황제

'천공'은 '옥황제' 또는 '호천신'으로도 알려진 옥황제 또는 '옥황제'를 의미합니다. 하늘", "최고의 최고 자연 경이로움 인 Haotian Golden Tower는 "Miluo Zhizhen Jade Emperor"라는 명예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옥황상제는 도교에서 가장 높은 신 중 하나이며, 그의 지위는 삼순(三淨)의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그러나 세속의 눈으로 보면 옥황상제는 중국 최고의 신이자 신들의 왕이다.

민속

민담에 따르면 '옥황제신'은 황제가 임명하여 세계를 통치할 뿐만 아니라 유교, 도교, 불교의 세 가지 종교를 다스리는 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신들과 신들, 땅의 신, 인간과 유령은 모두 그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신들은 태양, 달, 별, 풍보, 비의 주인, 사명을 포함하여 하늘의 모든 자연 물체의 신격입니다. , 삼관제, 무현제 등이 있으며, 옥황제 역시 신 중 하나에 속하며, 지신은 땅의 신, 나라의 신, 천신을 포함하여 지상의 모든 자연물을 신격화한 것이다. 산신, 강신, 바다신, 다섯 제물신, 만물의 신. 인간귀신은 조상, 스승, 영웅 등 역사적 인물을 신격화한 것이다. 옥황상제는 천지인 삼계의 신들을 다스리는 것 외에도 천지와 우주 만물의 흥망성쇠와 부하들의 행운과 불운을 주관한다. 학문을 다스리는 문창제(文昌皇帝), 사업을 다스리는 관성제(管聖皇帝), 공무를 다스리는 관성제(管聖帝) 등이 있고, 교성(橫聖)의 조상인 농업을 다스리는 신농제(申農帝)가 있고, 지방의 행정관으로는 동월대왕, 청산왕(靑山王), 성(省)이 있다. 신, 땅주, 토동, 기초주, 명계에는 풍두제와 십궁이 포함되며, 옥황상제신은 신 중의 신, 신 중의 최고이다. 도교에서는 하늘, 땅, 사람의 삼계가 뚜렷이 구분되는데, 하늘은 삼십이층이 있는데, 한 층은 하늘 밖의 곳을 오지라 하고, 하늘 안의 하늘을 가리킨다. 타이지라고. 태극권의 하늘은 동쪽, 남쪽, 서쪽, 북쪽, 중앙의 다섯 개의 하늘로 나누어져 있으며, 옥황상제는 우주 최고의 신이며, 모든 신은 옥황제의 명령에 복종해야 합니다.

중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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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황제'의 거처로 위쪽에는 삼십육천삼천세계가 있고 아래쪽에는 일흔두 국토와 세계의 모든 생물이 있다. 네 가지 주요 부분.

동쪽 하늘

복수와 장수, 재난을 구제하고 죄를 사하고 액을 없애는 '삼관천황'이 다스리는 곳이다.

난전

신들의 임명과 승격을 감독하고 각 신의 장점과 단점을 조사하는 '문행성황제'가 통제합니다.

서천

'석가모니'가 주관하며 세상의 신앙을 주관하는 곳이다.

베이티안

복을 가져오고, 재난을 없애고, 부를 주는 "자위 황제"가 통제합니다. 옥황상제는 삼청왕조에 의해 화신된 태극권 최초의 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천국'이기도 합니다. 그는 옥청궁에 거주하며 삼십육천을 다스립니다. 천개의 세계와 각종 신들과 칠십의 부하들이 두 국토와 사대국을 다스리고 하늘의 신들과 불멸의 신들과 세계의 수십억의 중생들을 주관하므로 그들을 옥황상제라 부른다. 대천주 현령대신." 옥황상제(玉皇帝)는 도교의 자위제(皇帝皇帝)로서 복을 주관하는 신으로 백성들에게 복의 신으로 여겨진다. 부와 장수. 삼관대제'는 상원시대의 '복을 주는 천관 자위제'와 청서대제, '복을 주는 천관대제'를 합쳐서 '삼국공'이라고도 불린다. 중원시대의 '죄를 사하는 지관'과 하원시대의 '수관관 동인황제'라고 한다. 옥황상제는 고대 천황제 숭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은상시대에는 최고신을 황제(帝帝), 천황(天皇), 신(神)이라 불렀는데, 이는 하늘과 땅, 문사(文事)를 다스리는 대제(大帝)였다. 주나라 이후의 통치자들은 천제 숭배를 이용하여 '왕권'을 옹호하고 자신들이 천황의 아들임을 강력하게 주장하여 '천자'라고 불렀습니다. 옥황상제의 조각상이나 초상화는 당나라와 송나라 이후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는데, 보통 9줄의 옷을 입고 12줄의 구슬로 장식한 관을 썼으며, 일부는 금홀을 들고 있었으며 옷도 완전히 갖춰 입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황제처럼. "최고의 옥황제" 다이: 고대에는 "광암묘국"이 있었고, 왕은 "경덕왕"이었고, 왕비는 "보월광"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어느 날 밤 꿈을 꾸었습니다. 왕은 아기를 왕비의 품에 안았고, 왕비는 깨어났을 때 자신이 임신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봉건사회 시대에는 오직 황제만이 옥황상제를 숭배할 자격이 있었고 일반 사람들은 함부로 그를 숭배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금기는 봉건 시대가 끝나서야 깨졌습니다. 그러나 일반 대중은 여전히 ​​옥황상제를 매우 고귀하고 위대하다고 믿고 있으며, 허가 없이는 감히 그를 위한 신상을 조각하지 못하고 대신에 '천공 용광로'나 '신판'을 사용합니다. 신자들은 옥황상제를 숭배할 때 "천궁 용광로" 앞에서 향을 피웁니다. 천공신을 모시는 의식은 음력 9일 이른 아침부터 시작해 새벽까지 계속된다. 이날 전날에는 온 가족이 금식하고 목욕하며 엄숙한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각 가정은 본당 앞에 팔선상을 놓고 제단을 쌓고 요술등과 다섯 가지 과일(감귤)을 준비해야 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귤, 사과, 바나나), 사탕수수), 류자이(백합잎, 균류, 버섯, 배추합, 완두콩, 두부 등)를 비롯해 누들타워도 있고 찻집도 3개 있고, 감미로운 오페라와 거북이. 때가 되면 온 가족이 옷을 깨끗이 치우고 차례차례 향을 바치고,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한 뒤 신의 금을 태운다. 제사 의식 외에도 옥황상제가 이를 보고 무례한 죄를 범하지 않도록 여성의 옷을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는 것, 변기를 버리지 않는 것 등 이날 사람들이 지켜야 할 몇 가지 금기 사항도 있습니다. 제물로 바쳐지는 다섯 마리의 동물 중 하나인 닭은 암탉을 사용할 수 없으며, 카폰이나 수탉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돼지나 양도 마찬가지이다.

문학 기록의 이 단락 편집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白居伯)의 시 '불멸몽(夢夢不死)'에는 '옥황제를 우러러보아라'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머리 숙이기 전에 진심을 다해" 시인 원진(梁眞)도 자신의 시 '국회에서 롯테를 찬미하다'에 '나는 옥황상제 향 사건의 역사다'라는 문장을 담았다. 당송 시대에 쓰여진 중요한 도교 경전인 "고상 옥황제 본흥경경"은 옥황제의 기원과 기원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옛날에 광암 묘오레 왕국이 있었는데, 경덕왕과 보월광왕후는 늙고 아이가 없었습니다. , 그래서 그는 도사에게 기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최고 도사께서 아기를 안고 왕비에게 주시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자 그녀는 임신했습니다. 그녀는 임신한 지 1년이 되었는데, 빙오(冰夫) 정월 9일 정오에 궁에서 태어났다. 왕자가 성장하여 왕위를 물려받고 곧 출국하여 보명상암산(寄命善山)에서 도교를 실천하여 구원을 이루었습니다. 삼천 겁 후에 그는 황금불멸자가 되었다. 1억 겁이 넘는 시간을 거쳐 마침내 그는 옥황상제가 되었습니다. 송 진종 대종상복(1008~1017) 8년(1105)에 옥황제에게 '태상개천지부유리한진제도옥황제'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 송나라 희종 정화(1111~1118) 6년(1116년)에도 옥황상제에게 '진신과 진신이 담긴 역력과 부적을 지닌 태개천옥황제'라는 칭호를 붙여 옥황상제에게 추모하기도 했다. Tao Haotian 옥황제".

종교적 신념

도교는 옥황상제가 도교 계층에서 매우 높은 지위와 가장 큰 신성한 힘을 지닌 신들의 왕이라고 믿습니다. 도교경에 따르면 호천황금변의 밀라천궁에 산다고 하며, 그 용모는 아름답고 장엄하며, 최고의 법신으로 하늘을 다스리고, 모든 성인을 다스리며, 우주를 주관하고, 모든 사람을 깨우친다고 한다. 하늘이여, 하늘의 도를 행하며, 하늘의 덕을 전파하며, 만물이 중생을 구원하고, 삼계를 조화시키며, 만물을 다스리며, 사람을 측량하지 아니함이니라. 그리고 모든 하늘의 황제. 요컨대, 도교에서는 옥황상제가 삼계(하늘, 땅, 공간), 시방(사방, 사차원, 상하), 사생(생생, 난자, 습윤)을 관장한다고 믿습니다. 태어남과 변화), 육도(천국, 인간, 마귀, 지옥, 축생, 아귀)의 모든 음양의 불행과 축복을 뜻합니다. 매년 음력 12월 25일에 옥황상제는 친히 하계를 구성하고 각지의 정세를 친히 감찰하였다. 모든 생명체의 선악에 따라 선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악한 사람에게 벌을 줍니다. 음력 1월 9일은 옥황제의 성탄절로 흔히 '옥황제의 회합'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하늘과 땅의 모든 신들이 성대하게 축하하고 옥황제가 루안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의 생일날 오후에 궁전. 이때 도교 사원에서는 성대한 축하 행사가 거행됩니다.

기원과 전설

전설 1

'만대선신동건' 제1권의 기록에 따르면 호전국에서는 광암묘오국(廣岩密隆國)이라는 나라가 있는데, 그 나라의 왕은 당시 경덕왕(景德王)이고, 그 아내인 포악광(寶網廣)은 그 나라 백성들에게만 은혜를 베풀어 쉬지 않고 오산을 다녔다. 안전하고 모든 것이 안전하며 재난이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늙고 자녀가 없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Er Zhen이 자신의 영역에 들어가자마자 그는 자신의 진심이 도를 향한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용감한 황로(즉, 천지가 처음 창조되었을 때 다섯 장로 중 한 사람인 종황자)가 말했다: 원인과 조건이 여기에 있다. 원석이 말했다: 순정한 기(淨)로 성인의 몸에 덕(德)과 인(仁)을 넣으면 잉태하여 신의 아들이 태어나고 그를 삼달성인으로 부르리라. 지고한 주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황라오(Huang Lao)는 고개를 끄덕이고 벽옥(Jasper Yao Guang Ruyi)에 진정한 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이것은 아기 몸으로 변한 외계 영적 보물입니다. 이때 경덕왕은 갑자기 자신의 침실에 있는 궁전에 상서로운 빛이 비치는 것을 보았고, 마치 백 개의 보물처럼 보였습니다.

많은 의례용 수병들이 공중에 떠 있는 아홉 마리의 용 마차를 지키고 있고, 중앙에 사람들이 앉아 있고 두 날개가 달마상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지도자는 고진(Gao Zhen)이며, 둥근 얼굴과 큰 귀를 가진 어린 아이를 안고 있습니다. 눈썹은 또렷하고 눈은 아름답고 온몸이 빛으로 덮여 있다. 왕과 왕비는 매우 기뻐하며 무릎을 꿇고 예물을 공손히 받았습니다. Erzh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어리석고 상속자가 없습니다. 내 아들 Fu Wei가 슬퍼하고 동의하기 때문에 이 아이에게 간청하고 싶습니다. 황로가 말했다: 이 아들은 뛰어난 재주를 갖고 있으니 반드시 잘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산처럼 무거워서 땀을 흘리며 갑자기 꿈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때부터 왕의 기운은 더욱 강해졌고, 3년 뒤에 왕비는 현명한 왕자를 낳았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도교를 실천하기 위해 나라를 버렸고, 삼천이백 겁이 지난 뒤에는 순천각성왕여래라는 이름을 지닌 금선신이 되었습니다. 또 다시 십만 번의 재난을 겪은 후, 그는 항상 하늘의 길을 다스리는 신인 옥황제가 되었습니다.

전설 2

옥황제는 천상의 최고 지도자로 지상의 황제와 맞먹지만 지위는 삼제보다 낮다. 순수한 것들. 후에 그는 사대제(구진상공제, 중천자위, 북극제, 남극장성제, 성천황후)와 대등한 위치에 있었고, 유교에서는 그를 호천신이라 불렀다.

전설 3

명나라 판 "소심기"에 따르면: "성서에 따르면 과거에 광암 묘요라는 나라가 있었고 그 왕이 있었습니다. 이름은 경덕(景德) 그 당시 왕에게 왕후가 없었는데 왕은 후사가 없어서 날마다 생각하였으니 이제 내가 늙고 왕자가 없으니 내 몸이 망하면 누가 차지하리요 나라의 9개 사찰을 맡긴다니 내가 칙령을 내려도 이런 생각을 하였느니라 모든 도교인들은 각종 과학과 가르침에 따라 여러 궁궐에 천개를 걸고 여섯 절기 동안 도사에게 공양하며 기도하였느니라 진정한 성자는 반년 동안 그 뜻에서 물러나지 않았는데, 어느 날 밤 갑자기 보월광왕후가 순금과 순옥으로 만든 꿈을 꾸었습니다. 큰 풍경을 지탱하고 그늘을 제공하며 밝은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도교의 최고 왕이 용차에 앉아 아기를 품에 안고 몸의 땀구멍에서 수백억 개의 광선을 비춥니다. 그 궁궐은 수백 가지의 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때 왕비는 선물을 받고 기뻐하며 길 앞에 무릎을 꿇고 “왕에게는 후사가 없습니다. 나라의 주인이여 자비와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약속을 들으십시오. 그러자 도군이 왕비에게 말했습니다. "원하건대." 그는 왕궁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몸에는 보물이 가득했고, 그의 외모는 훌륭했습니다. 과부와 외로운 모든 중생은 배고픔과 친절로 인해 불구가 되었고, 세상 사람들은 귀인을 존경하고 존경했는데, 그 후 왕자는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내 신하들에게 내가 계승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보명수암산에 나라를 버리고 도를 닦고 이 재난을 벗어났으며, 나는 항상 이 무리를 위하여 나라를 버렸노라. 그러므로 나는 사랑을 버리고 도를 장려하고, 그 후 팔백 겁 동안 의술을 행하고 질병을 치료하여 급히 중생을 구제하고 이 겁이 끝난 후에도 계속 수행했습니다. 또 팔백 겁에 대한 방편이 되고, 도교의 모든 보물을 깨우쳐 주고, 신령한 장을 설하고, 의를 회복하고, 발전시키느니라. 그 신력은 나라를 도우며, 그 후에 또 팔백 재앙을 겪었느니라. 스스로의 살과 피를 희생하여 삼천이백화를 행하면 태양의 이름이 순결하고 자연스러울 것이다. 옥황상제.” 경전의 계산에 따르면 옥황제의 나이는 약 1000억년으로 우주가 형성되기 전의 나이와 대략 비슷하다. 다음은 민중소설에 등장하는 허구적 이야기의 내용이다. 우리나라의 정통 신앙과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모든 소설을 이성적으로 다루시기 바랍니다.

전설 4

명나라 허구신화소설 '서유기'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중생대 트라이아스기에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약 2억 4,680만 년 전), 일곱 번째 회신 "팔괘로 탈출: 원숭이 왕이 오행산에서 탈출": "부처님이 이 말을 듣고 비웃으며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의 동료는 원숭이로 변했습니다. 어찌 감히 마음을 속이고 옥황상제의 칭호를 얻으려고 하느냐? 그는 어릴 때부터 옥황상제였다. 수행하려면 천칠백오 겁이 필요하고, 한 겁은 129,600년의 가치가 있다. . 무한의 길을 누리는 데 몇 년이 걸리나요? 나는 인간의 아들이 아닙니다! 가능한 한 빨리 개종하세요. 한 순간에 죽을 수도 있다. 안타깝다!”(샌디! 트라이아스기는 중생대의 첫 번째 시대이다.

2억 5천만년에서 2억 3백만년 전에 시작되어 약 5천만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

전설 5

서민의 승천에 관한 민간 설화에 따르면: 구양비가 편찬한 '신들의 전설'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원래 마을이었다고 합니다. Zhang Youren이라는 이름의 소유자는 Zhang Baire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판고가 천하를 건국한 이래로 세상의 모든 것이 평화로웠는데, 그 후 신들이 싸우기 시작했고, 인간 세계가 방탕해져서 천지삼계가 혼란에 빠졌다고 합니다. 삼계의 황제가 될 재능과 덕을 겸비한 사람을 찾기 위해 지상에 내려온 것입니다. 태백금흥은 거지로 변해 여기저기 찾아다녔고, 나중에 장자완(張家灣)에 도착했을 때 '장백인(張白仁)'으로 알려진 장유인(張保仁)이 마을을 매우 조화롭게 관리하고 친절하고 자비로워서 그를 천국으로 데려갔다. 옥황상제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삼계의 신들이 장백인을 초대하여 장백인을 '평생 황제'로 추천했고, 황제는 그를 '옥황제'라고 불렀습니다. "옥황제" 또는 "옥황제 신".

옥황상제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도교 판테온에서 신계의 실제 지도자이자 삼순보다 지위가 낮은 진정한 '신'이다. 삼순신(Three Pure One)에서 탄생한 천신은 우주의 신들을 다스리며 종종 사황신과 함께 거론되기도 한다. , 최고, 자연, 원더풀, 밀로, 진정한 옥황상제신." 『옥황제경』에 따르면 옥황상제의 나이는 130억년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는 오늘날 검증된 우주나이 140억년에 가깝다. '옥황제'라는 이름은 태상 노군보다 늦게 등장했고, 동한 왕조 이후에 처음 등장했어야 했다. 『옥황제전』에 따르면, 광명묘악국의 왕자는 왕위를 버리고 진명상암산에서 도교를 배우고 불교를 실천하며 나라를 도우며 백성을 구하고 수백 명의 중생을 구했다고 한다. 수백만 번의 재난을 겪은 그는 마침내 옥황상제이자 "천국의 주", "모든 천상의 영예"가 되었습니다. 『옥황제경』은 고대 “북방의 부족을 막고 중생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옥황상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유기』에 나오는 옥황상제의 정식 명칭은 "최고성자, 대자비자, 옥황제, 대천주, 신비한 금고의 대신"이다. 1982년 보이저 2호 우주선이 발견한 레아 분화구에 옥황제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름을 붙였다. 이 분화구는 레아 표면 북위 50.1도, 서경 81.5도에 위치해 있다.

친척과 부인

태왕후(민담에 나오는 그의 아내이지만 서왕모는 앞서 등장했으며 두 사람은 부부가 아니다) 일곱 선녀(딸) 강자야(삼촌) 양견(조카) 삼성모(조카) 아가우드(삼성모의 아들) 야오지(자매)

관련 경전

"옥황경" 도교 고전. 정식 명칭은 『고상옥황제고전』 3권이다. 도교 승려들이 음식을 기원하고 도교 수행을 수행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경전입니다. 저자와 출판 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경전은 "청위천궁마법상품", "태상대광완신주", "창경유덕상품", "순결수호상품", "보복신시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청위천에서 옥황제의 기원을 설파하는 원사천준의 신화를 서술하고 있다. "정통 도교 경전"과 "도교 경전 모음집"을 포함하여 주석이 달린 버전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