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단오에 관한 고시문
단오에 관한 고시문
단오에 관한 고시문은 다음과 같다.
1,' 단오' 당 문수 < P > 는 단오가 누구의 말을 했는지, 만고소문은 굴원이다. Chujiang 빈 막연한 웃음 가치, 직선 첸 불의 를 씻어 수 없습니다.
2,' 단오일선물' 당 두보 < P > 궁의도 유명하며 단오엔 은영입니다. 가는 갈에는 바람이 부드럽고, 향로는 눈을 쌓고 가볍다.
자연문제에서 젖었는데, 더위가 맑을 때. 의미 는 길이, 평생 네덜란드 성정 을 말한다.
3,' 경주시' 당 루자
석계긴 사단오, 관역루 앞에서 발신기를 본다. 북이 움직일 때 천둥이 은은하고, 짐승의 머리는 눈에 살짝 닿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파도가 사람을 두드러지게 하고, 파도가 앞다퉈 새가 날아간다. 향도는 용강이 믿지 않더니 과연 선수권을 거머쥐었다.
4, \ "5 월 5 일 \" 노래 메이 야오 첸
굴씨는 이미 침몰해 추 사람들이 슬퍼할 수 없었다. 어찌 첸나이 비방을 맛보겠는가, 오직 용만 원하랴. (공자, 논어, 명예명언)
생전에 원한을 갚지 않고 뒤를 쫓지 않았다. 원호벽담수, 천봉을 스스로 찍어야 한다. < P > 단오의 기원의 공개 * * * 위생설 < P > 고대인들은 계절적 변화에 따른 생물적 반응 (예: 역병과 재난 등) 에 대해 신비로운 힘이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술사식은 역병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강소원 선생은 역대 경주에 관한 문헌 분석,' 5 월 보트 타기' 를 통해 여전히 원시적인 의미를 어렴풋이 간직하고 있다. 주술사를 고용하여 배를 보호하고, 불을 지른 후 배를 들고, 선인 정페가 승승한 물건, 임전 도포병통을 던지고, 배인이 다른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꺼리고, 마지막으로' 표지를 보내고',' 종이를 태우는 배' 는 것은 영원히 재앙을 상징한다 < P > 또 다른 하나는 무의사가 원시 수단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다. 주술사는 신비의식을 이용해 쑥, 창포, 란초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증상 치료를 해 주면서 주술사가 역병을 없애는 것에 대한 인식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이런 의미에서 단오절의 가장 빠른 원천 중 하나는 공중 * * * 위생 내용의 계절적 변화로 인한 악령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주술사 의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