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가정 교육에 관한 명언과 시
가정 교육에 관한 명언과 시
아이를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3. 아이와 유아 사이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어 학부모가 발굴하고 지도해야 한다.
4. 이른바 치국은 반드시 집을 근본으로 하고, 집은 가르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다. 5. 가정교육은 경험이 풍부한 교육자에서 과학 교육자로, 단편적인 강조에서 책 지식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사람이 되는 방법을 강조하는 것으로, 간단한 명령에서 동등한 교류로 전환해야 한다.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부모의 신성한 의무입니다. 7. 당신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아이의 재능을 트리거할 수 있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어떤 것들은 이런 재능을 질식시킬 수 있다.
8. 한 사람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감상과 격려이다. 9.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다.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중학교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아이들은 가정에서 생활하며, 이는 바로 아이가 신체적으로 성장하고, 지식을 얻고, 성격과 품성을 키우고, 세계관을 형성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 시기이다. 부모의 언행은 아이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
10, 이지적인 나이에 도달할 때까지 아이들은 관념을 받아들일 수 없고 이미지만 받아들일 수 있다.
2. 가풍에 관한 명언 경구 가풍에 관한 명언의 예는 다음과 같다.
1, 충직하고 효도하며 착하고 개성이 있으며 열심히 공부하여 가풍을 과시하다.
2. 집에서 가장 꺼리는 사람은 사치다.
평화는 가정을 다스리는 키워드다.
4, 엄격한 가족 스타일, 가족 조화; 농촌에서 생활하는 것은 관용이고, 농촌은 조화롭다.
5. 머리가 가려지지 않는 한, 모든 사람은 자기 아이가 자신보다 더 강하고, 건강하고, 더 똑똑하고, 더 고상하다는 것을 좋아한다.
6. 의미 있는 인생은 반드시 잘 계획해야 한다.
7, 부는 무의미하지만 가정은 궁핍하다.
8. 에델은 후자를 계승하고, 재물은 후자를 계승한다.
9.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려면 건강하고 행복한 어머니가 있어야 한다.
10, 너는 가르치지 않는다, 너의 아버지는 틀렸다;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1 1, 슬림하고, 집안이 다시 나라를 다스리고, 치국이 다시 천하를 다스린다.
12,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간어를 듣지 않고, 생소한 일을 하지 않고, 대중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는다.
13, 형제는 형제를 사랑해야 하고, 형제는 형제를 존중해야 한다. 약간의 이익으로 이 감정을 상하게 하지 마라.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하다. 불행한 가정마다 각자의 불행이 있다.
15, 완벽한 옥, 국가 기구가 될 수 있습니다; 효도하는 자식은 국신이 될 수 있다.
16.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17, 나는 오늘만 읽을 것을 고집하고, 너의 청춘을 가볍게 바치지 마라.
18, 자손을 위해 부를 계획하는 사람은 십중팔구 패배할 것이다.
19, 처자를 위한 행복한 난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진정으로 고상하고 열정적인 생활이다.
20. 만약 당신이 아버지라면, 아버지가 될 수 없다면, 친구에게 효도하는 아들은 없습니다. 만약 네가 선생님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예술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2 1, 계산용, 먹고 입는 것; 그것으로 계산하면 바다가 마르고 산이 텅 비어 있다.
22, 상황이 더 좋다, 사람들에게 묻는다; 집에서 부귀해서 앞길이 밝다.
23. 시 는 말괄량이 있는 경우, 좋은 친구 가 아니라, 국가 질투 장관, 현명한 사람 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24, 아이를 낳고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이 태어난 아이를 앞으로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25. 불협화한 가정에서 생활하는 것은 지옥에 사는 것과 같다.
26. 만약 한 가정이 자신과 불화하다면, 이 가정은 지지할 수 없다.
27. 손자의 유복자, 나의 자손은 무고하다.
28.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29, 인류의 번영은 반드시 부부에 의지해야 한다.
30. 사람이 싸우다가 지고 돼지가 팔렸다.
3 1, 근검하게 가정을 꾸리고, 가정을 꾸리고, 집의 근본을 조심하고, 시 한 권의 책, 충효의 근본을 시작한다.
32. 친척에서의 그의 증오는 전갈보다 더 위험하다.
33. 집에서 생활하는 군자는 분명 너그럽다.
34. 부모를 깨우는 것은 의무, 이타적, 희생이어야 한다.
35. 집안의 한 마음, 금을 살 돈이 있다. 집안의 두 마음, 바늘을 살 돈이 없다.
36, 집은 효자, 집은 요패다.
37. 가족은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38. 집과 생명이 번창하고 사람과 사업이 번창하다.
39, 집, 이웃 괴롭힘 방지; 이웃들이 화목하게 지내면서 외부의 왕따를 방지하다.
작은 돈을 모아 큰일을 하다. 한가한 돈을 모아 급한 일을 하다.
4 1, 화목한 날은 쉽지만, 불협화한 날은 한동안 견디기 어렵다.
42. 아이들은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지만, 아이의 문제는 다른 사람이 처리해야 한다.
43. 국위는 내상해서는 안 되고, 집안의 추악함은 외양해서는 안 된다.
44. 광적자는 반드시 자손들에게 화를 남겨야 한다. 방탕이 많은 사람이 한 번의 도끼로 목숨을 잃었다.
45. 부잣집 자식이 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유화에서 길을 잃었다. 가난한 아이들은 쉽게 변해 엄격한 구속에 익숙해졌다.
46. 부성애자, 교리.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48.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정말 아버지가 될 자격이 부족하다.
49, 운세는 근면에 있고, 실패자는 대부분 매춘부이다.
50. 아이는 산업을 창조하는 사람이지 계승자가 아니다.
5 1,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가 있으니 자녀와 손자를 위해 우마를 만들지 마라.
52, 싸움은 가족을 부양하지 않고, 가족을 부양하고 싸우지 않는다.
53. 동서가 좋으니 집보다 못하다.
54.' 가보' 라는 단어는 책을 읽고 밭을 경작하는 것을 의미하고,' 부귀' 라는 단어는 근검절약을 의미한다.
55, 먹고 옷을 입고 당황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6. 성공은 절약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57, 결혼, 보물처럼 굽고, 방탕한 자식처럼 굽고, 돈은 풀과 같다.
58. 노인들은 지휘관이 아니라 지도자와 협상가가 되어야 한다.
59. 만약 네가 엄격하지 않다면, 너는 할 수 없다.
60. 아내와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한 사람이 집에서 암사자 한 마리를 키우고 불행한 집을 부화시켰다.
3. 가풍에 관한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충, 효, 인, 근면은 가풍을 드러낸다.
2. 집에서 가장 꺼리는 사람은 사치다. 평화는 가정을 다스리는 키워드다.
4, 엄격한 가족 스타일, 가족 조화; 농촌에서 생활하는 것은 관용이고, 농촌은 조화롭다. 5. 머리가 가려지지 않는 한, 모든 사람은 자기 아이가 자신보다 더 강하고, 건강하고, 더 똑똑하고, 더 고상하다는 것을 좋아한다.
6. 의미 있는 인생은 반드시 잘 계획해야 한다. 7, 부는 무의미하지만 가정은 궁핍하다.
8. 에델은 후자를 계승하고, 재물은 후자를 계승한다. 9.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려면 건강하고 행복한 어머니가 있어야 한다.
10, 너는 가르치지 않는다, 너의 아버지는 틀렸다;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1 1, 슬림하고, 집안이 다시 나라를 다스리고, 치국이 다시 천하를 다스린다.
12,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간어를 듣지 않고, 생소한 일을 하지 않고, 대중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는다. 13, 형제는 형제를 사랑해야 하고, 형제는 형제를 존중해야 한다.
약간의 이익으로 이 감정을 상하게 하지 마라.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하다. 불행한 가정마다 각자의 불행이 있다.
15, 완벽한 옥, 국가 기구가 될 수 있습니다; 효도하는 자식은 국신이 될 수 있다. 16,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는데, 조조천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아닐 수 있단 말인가?
17, 나는 오늘만 읽을 것을 고집하고, 너의 청춘을 가볍게 바치지 마라. 18, 자손을 위해 부를 계획하는 사람은 십중팔구 패배할 것이다.
19, 처자를 위한 행복한 난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진정으로 고상하고 열정적인 생활이다. 20. 만약 당신이 아버지라면, 아버지가 될 수 없다면, 친구에게 효도하는 아들은 없습니다. 만약 네가 선생님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예술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2 1, 계산용, 먹고 입는 것; 그것으로 계산하면 바다가 마르고 산이 텅 비어 있다. 22, 상황이 더 좋다, 사람들에게 묻는다; 집에서 부귀해서 앞길이 밝다.
23. 시 는 말괄량이 있는 경우, 좋은 친구 가 아니라, 국가 질투 장관, 현명한 사람 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24, 아이를 낳고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이 태어난 아이를 앞으로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25. 불협화한 가정에서 생활하는 것은 지옥에 사는 것과 같다. 26. 만약 한 가정이 자신과 불화하다면, 이 가정은 지지할 수 없다.
27. 손자의 유복자, 나의 자손은 무고하다. 28.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29, 인류의 번영은 반드시 부부에 의지해야 한다. 30. 사람이 싸우다가 지고 돼지가 팔렸다.
3 1, 근검하게 가정을 꾸리고, 가정을 꾸리고, 집의 근본을 조심하고, 시 한 권의 책, 충효의 근본을 시작한다. 32. 친척에서의 그의 증오는 전갈보다 더 위험하다.
33. 집에서 생활하는 군자는 분명 너그럽다. 34. 부모를 깨우는 것은 의무, 이타적, 희생이어야 한다.
35. 집안의 한 마음, 금을 살 돈이 있다. 집안의 두 마음, 바늘을 살 돈이 없다. 36, 집은 효자, 집은 요패다.
37. 가족은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38. 집과 생명이 번창하고 사람과 사업이 번창하다.
39, 집, 이웃 괴롭힘 방지; 이웃들이 화목하게 지내면서 외부의 왕따를 방지하다. 작은 돈을 모아 큰일을 하다. 한가한 돈을 모아 급한 일을 하다.
4 1, 화목한 날은 쉽지만, 불협화한 날은 한동안 견디기 어렵다. 42. 아이들은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지만, 아이의 문제는 다른 사람이 처리해야 한다.
43. 국위는 내상해서는 안 되고, 집안의 추악함은 외양해서는 안 된다. 44. 광적자는 반드시 자손들에게 화를 남겨야 한다. 방탕이 많은 사람이 한 번의 도끼로 목숨을 잃었다.
45. 부잣집 자식이 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유화에서 길을 잃었다. 가난한 아이들은 쉽게 변해 엄격한 구속에 익숙해졌다. 46. 부성애자, 교리.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48.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정말 아버지가 될 자격이 부족하다.
49, 운세는 근면에 있고, 실패자는 대부분 매춘부이다. 50. 아이는 산업을 창조하는 사람이지 계승자가 아니다.
5 1,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가 있으니 자녀와 손자를 위해 우마를 만들지 마라. 52, 싸움은 가족을 부양하지 않고, 가족을 부양하고 싸우지 않는다.
53. 동서가 좋으니 집보다 못하다. 54.' 가보' 라는 단어는 책을 읽고 밭을 경작하는 것을 의미하고,' 부귀' 라는 단어는 근검절약을 의미한다.
55, 먹고 옷을 입고 당황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56. 성공은 절약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57, 결혼, 보물처럼 굽고, 방탕한 자식처럼 굽고, 돈은 풀과 같다. 58. 노인들은 지휘관이 아니라 지도자와 협상가가 되어야 한다.
59. 만약 네가 엄격하지 않다면, 너는 할 수 없다. 60. 아내와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한 사람이 집에서 암사자 한 마리를 키우고 불행한 집을 부화시켰다.
4. 가정교육의 중요성 명언경구는 저자 1 이 쓴다. 결국 아이의 성격과 재능은 가족, 부모, 특히 어머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아이가 자라면 사회는 그들을 단련하는 환경이 된다. 학교는 젊은 사람들의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가족은 한 사람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송경령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다. 우리 아이들은 우리나라와 세계의 미래 시민이며 역사를 창조할 것이다. 우리 아이는 미래의 엄마와 아빠이며, 그들도 자기 아이의 교육자가 될 것이다. 우리 아이는 훌륭한 시민, 좋은 아버지, 어머니로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것을 요약할 수 없다. 우리 아이는 우리의 만년의 희망이다. 그러므로 올바른 교육은 우리의 행복한 만년이다. 교육이 좋지 않은 것은 우리의 앞으로의 고통과 괴로움이며, 다른 사람과 온 나라에 대한 우리의 죄이다. 마카롄코 전집
3. 어려서부터 사람을 가르친다. 어린 아이와 같은 아이는 제대로 키워야 싹이 나고 성장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유년기가 손상되면 일찍 죽지 않고 재목이 생기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Tao Xingzhi: "Tao Xingzhi 전집"
우리는 아이들에게 두 가지 극단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심리는 모두 아이들에게 해롭다. 첫째, 무시; 둘째, 기대치가 너무 낮다. 그것을 무시하고 초가지붕처럼 죽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기대가 너무 높으면, 반드시 그것을 촉진시킬 것이고, 오히려 그것의 조기 사망을 촉진시킬 것이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가르침이야말로 아이의 고통을 해소하고 아이의 즐거움을 촉진하는 올바른 길이다.
나는 아이들을 올바르게 교육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사랑과 엄의 결합이라고 생각한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적절한 부모의 사랑을 주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 그들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특히 어려운 환경에서 운동하고 비바람 속에서 자라게 하는 것을 아쉬워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이다. 그래야 인재를 키워야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우
5. 부모가 아이들을 교육하도록 장려하는 명언 1.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츠건 2 호입니다.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을 때 잠을 자지 마라. -리부르크 히튼 3 호.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단지 5 분짜리 바보일 뿐이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무명씨 4 입니다.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드 5. 공부는 매우 소중한 일이다. 평생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일하지 않고 얻다-장형육. 사업은 부지런히 노력하여 놀이에 낭비하고, 성공적으로 사고인 한유 7 을 파괴한다. 천재는 열심히 일하는 능력이다. 영리함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화 9. 배우고 묻지 않는 것은 진정한 좋은 학자가 아니다.
10, 촉산에는 길이 있어 걷기가 어렵고 학문은 끝이 없다. 1 1, 힘든 하루 동안 잘 수 있습니다. 평생의 근면함은 행복한 수면으로 바꿀 수 있다. 다빈치 (이탈리아) 12, 천재가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근면해야 한다. 곽모로 13, 사람의 뇌와 사지처럼 많이 쓰면 똑똑해지고 쓸모가 없다 네가 먼저 고생을 배웠으면 좋겠다-도살그네프 15, 어떤 근원에서 흡수해도 수치스럽지 않다.
아부리 파라즈 16, 천재는 99% 의 땀과 1% 의 영감인 에디슨입니다.
6. 가정 교육에 관한 명언과 그 이해. 결국 아이의 성격과 재능은 가족, 부모, 특히 어머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아이가 자라면 사회는 그들을 단련하는 환경이 된다. 학교는 젊은 사람들의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가족은 한 사람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송경령의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우리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방면이다.
우리 아이들은 우리나라와 세계의 미래 시민이며 역사를 창조할 것이다. 우리 아이는 미래의 엄마와 아빠이며, 그들도 자기 아이의 교육자가 될 것이다.
우리 아이는 훌륭한 시민, 좋은 아버지, 어머니로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것을 요약할 수 없다. 우리 아이는 우리의 만년의 희망이다.
그러므로 올바른 교육은 우리의 행복한 만년이다. 교육이 좋지 않은 것은 우리의 앞으로의 고통과 괴로움이며, 다른 사람과 온 나라에 대한 우리의 죄이다. 마카롄코 전집은 어릴 때부터 가르치기 시작했다.
어린아이가 어린 모종과 같이 제대로 키워야 싹이 나고 성장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 시절이 손상되면 일찍 죽지 않고 재목이 생기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도행지:' 도행지 전집' 우리는 아이들에게 두 가지 극단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심리는 아이들에게 해롭다.
첫째, 무시; 둘째, 기대치가 너무 낮다. 그것을 무시하고 초가지붕처럼 죽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기대가 너무 높으면, 반드시 그것을 촉진시킬 것이고, 오히려 그것의 조기 사망을 촉진시킬 것이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가르침이야말로 아이의 고통을 해소하고 아이의 즐거움을 촉진하는 올바른 길이다. 나는 아이들을 올바르게 교육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사랑과 엄의 결합이라고 생각한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적절한 부모의 사랑을 주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 그들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특히 어려운 환경에서 운동하고 비바람 속에서 자라게 하는 것을 아쉬워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이다.
그래야 인재를 키워야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우 ◇ 가정교육은 반드시 아이의 심리에 맞게 해야 한다. 교육이 아이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교육은 반드시 무효가 될 것이다. 전반적으로 어린이 (1) 는 노는 것을 탐한다. (2) 호기심; (3) 그룹; (4) 모방하기 쉽다. (5) 야외 생활을 좋아한다. (6) 성공을 좋아한다. (7) 다른 사람이 그를 칭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진학금의 좋은 부모는 모두 학문이 있다. 천성적으로 성공한 부모도, 공부도 필요 없는 부모도 없다. 모든 사람은 부모가 되기 전에 관련 지식을 배워야 한다. 부모가 되는 방법에 대한 의식과 지식을 빨리 준비할수록 좋다.
좋은 아이들은 모두 가르침을 받은 훌륭한 부모이다. 그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좋은 습관은 배양된 것이다. 많은 부모들은 아이의 나쁜 습관을 학교, 교사, 아이 탓으로 돌리지만 자신을 탓하지는 않는다.
사실, 아이의 습관의 대부분은-좋든 나쁘든-우리 부모님이 의도하지 않게 길러낸 것이다. 아이들이 응시 교육에 적응하도록 돕는 것은 우리 부모의 책임이고, 아이가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 학부모에게 부담을 늘리는 것입니다. 즉, 우리 부모님을 아이의 학업 멘토로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소통은 모두 경청에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듣는 것입니다. 즉, 아이들이 자신의 말의 진정한 의미를 말하고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이해 하는 것입니다, 즉, 아이의 관점에서 의미를 생각 하 고, 결과는 종종 합리적 이다.
세 번째 단계는 도리를 따지는 아이가 반드시 올바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때 학부모는 건의를 해야 한다. 좋은 성적은 모두 의지, 품성, 마음 등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런 요소들은 부모의 설교 등' 명시적 교육' 을 통해서가 아니라 부모의 행동, 즉' 암묵적교육' 을 통해 효과를 낼 수 있다.
아이가 큰 마음을 키우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들에게 명작을 많이 읽고 위인전기를 많이 읽으며 위인의 시각으로 사회와 자신을 바라보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농작물을 심거나 농사를 짓지 않을 때, 아이를 제때에 일찍 시작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수설) 칭찬의 눈초리, 회심의 미소, 칭찬의 고개를 끄덕이면 격려의 진심을 전달하고 아이에 대한 찬양을 표현할 수 있다. (장사평) 아이를 데리고 여행, 등산, 공원 구경, 영화 관람은 모두 아이를 칭찬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장사평) 우리가 아이를 칭찬할 때, 우리는 동시에 수용하고 저축해야 하며, 속물로 인도해야 칭찬의 진정한 매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장 shiping) 명나라 사상가 왕 shouren 는 말했다: "일반적으로, 소년의 본성은 놀이와 수영을 즐기지만, 절약을 감히 하지 않습니다." 풀이 처음 싹트면 편안하면 다다, 긁으면 쇠약해진다. "
어떤 부모들은 자녀의 학습 진보에 대해 상을 주는데, 뇌물을 주는 것과 다름없고, 매우 잘못된 것이다. (동) 장기적인 이익을 고려해 볼 때, 어린 시절부터 약간의 슬픔을 알게 하고, 약간의 고통을 맛보게 하면, 아이의 인내력과 의지를 키우는 데 더 도움이 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동) 부모가 아이에 대해 지나치게 기대하는 결과는 종종 역효과를 낸다. (동양) 우리의 교육은 순종적인 규범 교육에서 학생들을 구하고 그들의 자유로운 사고의 본성 (묘체군) 을 회복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사고 공간을 자신에게 맡기고, 물론 선생님도 강력한 지도를 해야 한다. 기나긴 봉건 사회는' 말을 잘 듣는' 온순한 사람을 키우고 중화민족의 가장 역동적인 혁신정신을 억누르는 것이다.
(묘체군) 아이의 마음은 백지 한 장처럼 순수하고, 진선미의 영향을 받기 쉬우며, 가짜 악추의 오염에 취약하다. (장) 아이가 비바람 속에서 전투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하고, 아이가 생활의 맷돌 속에서 끊임없이 성장하게 하다.
(장사평) 아이를 고생시키면, 그는 생활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설찬지) 부부가 아이들에게 다른 관점을 가르치면, 아이가 옳고 그름을 혼동하게 되고, 그의 좋은 성격을 키우는 데 불리하다.
(조수도) 무릎을 많이 꿇고 아이의 말을 들으면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는 세상을 보게 될 거야! 고난은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의 칼슘과 같이 없어서는 안 될 정신영양이다. (이호) 아이의 강하고 낙천적인 심리적 성격을 키우면 앞으로의 삶에 강력한 지렛대를 제공할 수 있다.
(이호) 논쟁은 아이가 지능의 정점에 도달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수선화) 한 쌍의 아이들.
7.' 가풍 과외하다' 에 대해 어떤 유명한 격언 경구가 있습니까? 1 .. 충성, 효, 인, 인품, 근면, 독서, 가풍.
2. 집에서 가장 꺼리는 사람은 사치다. 평화는 가정을 다스리는 키워드다.
4, 엄격한 가족 스타일, 가족 조화; 농촌에서 생활하는 것은 관용이고, 농촌은 조화롭다. 5. 높은 생각을 하려면 좋아야 하고, 자손은 책을 읽어야 한다.
6. 불멸의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불멸의 자손의 담보가 있어야 한다. 덕의 10 세대가 있다면, 반드시 10 대의 자손이 보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덕명언) 후자가 없다면 날씬함은 일종의 미덕이다. 7, 죽과 밥, 열심히 생각할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8, 사람은 부지런하고 공경할 수 있지만, 어리석은 자도 지혜의 맛이 있다. 9, 반지 (늦은); 둘째, 게으름을 끊다. 사치 삼계 유혹 아래는 자랑스럽다.
유혹 속에서 관찰하고 네 가지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하나는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둘째,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 마땅하다. 삼의가 대중을 사랑하다. 넷째, 신중하게 먹어야 한다. 10, 노인은 잿빛, 부드러움, 노여움, 말을 적게 하고, 잔소리를 하지 않고, 학부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상대방의 장점을 먼저 보고, 온 가족을 돌보아야 한다.
1 1, 의심하지 말고, 이간어를 듣지 말고, 상대방을 인정하는 일을 하지 말고, 공익에 집중하지 마라. 12,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모든 것에 감사하고, 가정이 화목하다.
13, 노인을 공경하고, 자녀와 손자를 엄격하게 교육합니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무를 잘 대하다. 14, 효도, 충용 현단정; 형제가 서로 돕고 자비가 무한하다.
15. 사람됨이 정직하고, 부모는 먼저 자신의 기질을 제거하고, 자신의 나이를 키우고, 자제력을 알아야 아이를 교육할 수 있다 16, 나는 세상에 가르치지 않는 사랑이 있는 것을 보았다. 할 수 없으면 먹고 마시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상을 받지 마라. 너는 웃어야 하고, 식견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법이라고 한다.
17, 우리 집은 루송을 먹고 300 여 년을 먹었으니 후손이 벼슬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18, 무결한 옥은 국기일 수 있다. 효도하는 자식은 국신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