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가풍 가훈 격언 경구 3 조

가풍 가훈 격언 경구 3 조

1, 어린이는 산업을 창조하는 사람이지 유산을 물려받은 사람이 아니다.

2, 자녀와 손자는 자신의 자녀와 손자 복이 있고, 자녀와 손자를 위해 말소를 만들지 마라.

3, 독립인격, 근검절약, 모든 인내, 끊임없는 학습, 사람됨이 정직하고 열심히 일한다.

자신의 문을 잘 열고 가족을 잘 관리하세요. 부모는 자녀 아내를 교육하여 남편에게 아내를 인도하라고 경고하고 염정을 숭상하고 염렴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좋은 도덕 풍조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훈련을위한 고대 책 읽기;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5, 전가란 단어는 읽기와 경작을, 흥가는 검소하고 근면하다고 한다.

훈련 중심의 고대 책을 읽으십시오.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6, 가정을 이루고, 보물처럼 굽고, 방탕한 자식처럼 돈을 풀처럼 구웠다.

7, 늘 매일 원일을 생각하고, 항상 생각하지 마라.

8, 이미 오랫동안 사람을 바라보지 않는다. 비천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9, 반지는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둘째, 게으름; 삼계 럭셔리 사계가 교만하다. 사계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4 가지 규정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둘째, 교사 를 존경해야합니다; 삼이는 대중을 사랑해야 한다. 사방은 신중히 먹어야 한다.

1, 학생은 수근, 뇌근, 독서근 등 세 가지 근무가 필요하다.

11, 휴 의혹의 마음을 품고, 휴 이간어를 듣고, 휴 생점 일을 하고, 휴 전문공 * * * 의 이익을 취한다.

12, 행군 전쟁, 병사들은 교만을 가장 두려워하고, 교만한 군대는 반드시 패배한다. 자녀도 응석받이를 가장 두려워하고, 응석받이로 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길 것이다.

13, 노인을 공경하고 자손을 엄하게 가르친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친목에게 마음을 품다.

14, 효도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충용표 단성; 형제는 서로 돕고 자비는 국경이 없다.

15,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16, 나는 세상 무교와 사랑이 있는 것을 보았다. 모든 것은 할 수 없다. 음식 운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계명은 상을 뒤집어야 하며, 지식이 있어야 한다. 법당엘이라고 한다.

청렴결백은 가르침을 받지만,' 1 불허' 를 근거로 해서는 안 된다. 마음을 담담하게 하고, 항상 차세대를 배려하며,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모은 당풍 염정 격언 경구입니다. 참고용으로만!

17, 우리 집은 송록 3 여 년을 먹고, 후예가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18, 흠 없는 옥은 국기일 수 있다. 효도의 아들은 국서가 될 수 있다.

19, 나는 오늘 독서업만 지키며, 너는 젊은 시절을 가볍게 기부하지 마라.

2, vizuzhuo 지식 지도 이동, 어려운 비바람 zhaoyun, 족보 이동 팬, 각 지방 본관 타주; 덕을 갚으려면 호천이 극연 () 을 무시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1, 근검 살림을 제창하고, 영광을 절약하고, 수치스럽게 낭비한다.

22,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해는 끝없이 고생해 배를 만든다.

훈련 중심의 고대 책을 읽으십시오.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23, 소년은 부지런히 공부하고 고생하는 것을 모르고, 늘 와서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24, 부모를 부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 나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 P > 며느리는 물처럼 성질이 물처럼 되고, 성은 물처럼 만족해야 하며, 뿌리를 뜻하고, 집을 가득 채우고, 안색을 즐겁게 해야 한다. 일가의 희성, 상효 부모, 중화와 여자, 자애로운 자식이 남편의 성덕을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편의 근심을 돌보지 않고, 사회에 보답하고, 입신도를 세우고, 명성을 떨칠 수 있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안을 다스리는 것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일하는 것, 본분을 지키며, 공적을 쌓을 수 있다. 재능의 가도는 오래가고, 복록은 오래간다.

25, 사람의 유자 손자는 재물로, 나는 자손을 결백하게 남겼다.

26, 인생에는 현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27, 모두가 루푸 때문에, 나는 혼자 관빈으로 있다. 자손이 남긴 것은 결백한 귀에 있다.

28, 친현자, 먼 소인; 예의를 중시하고 성실성을 말하다. < P > 좋은 가풍 좋은 가훈은 한 사람이 좋은 수양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좋은 가풍 좋은 가훈이다. 여러분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29,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이 바로 패가상이다.

3, 불의한 재물을 보지 말고, 합리적인 일을 당하면 부터.

31, 집집마다 읽기 어려운 경전이 있는데, 오직 기쁨만 읽을 수 있다.

32, 늙어서 관 속에 누워 있는 것을 배우는 것은 공교롭지 않다.

반지는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둘째, 게으름; 삼계 럭셔리 사계가 교만하다. 사계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4 가지 규정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둘째, 교사 를 존경해야합니다; 삼이는 대중을 사랑해야 한다. 사방은 신중히 먹어야 한다.

33, 황금비보서가 보물로 모든 것이 텅 비어 있다.

34, 한 위안 피곤 Shizhong 축제, 내 마음은 여전히 ​​, 어 등은 교사로 삼아야 하며, 항상 자신을 훈계한다.

35, 광범위한 축적 자, 재앙을 위해 자손을 떠나; 더 관능적 인 사람들, 도끼에 잔류 삶.

36, 여성 사치자 패배; 어린이 오만 태만 패배; 형제 불화자 패배; 스승을 업신여기고 손님을 늦추는 자는 패한다.

37, 봉선사효, 처사공; 자신을 바쳐 근면하고 덕의를 행하다.

38, 비 담백함은 명지가 없고, 비 고요함은 멀어질 수 없다.

39, 방 씨 후예 이름 지정, 반 세대는 한 글자로 중심을 잡고, 한 글자로 거주한 후 문란해서는 안 된다.

4,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정말 부모가 될 자격이 부족하다. < P > 가풍가훈가규격언

1. 노인은 대지처럼 묵묵히 모든 것을 싣고, 모든 것을 포용하고, 모든 것을 키운다. 노인은 마음이 너그럽고 가정 복보가 크다.

2. 노인이 애인을 사랑하면 가족 자손이 번창한다. 만약 노인이 욕심을 부린다면, 가정의 모든 복보를 다 먹을 것이다.

3. 사랑무틀 (가격): 신분을 높이지 않고, 사랑을 장사로 취급하지 않는다. 상대방의 좋은 점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좋은 점을 찬탄하다. 상대방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잘못을 용서하다. 상대방이 가지고 있다면, 계몽을 통해 상대방의 잘못을 고치도록 지도할 수 있다.

4. 아이를 교육하는 5 보곡: 교육 지도자를 키우지만 단속해서는 안 된다. 요점은 페드가 도덕 교육을 잘해야 한다는 것이다.

5. 가족 내 고부님은 모두 외성에서 왔고, 같은 집에 모녀처럼 왔다.

6. 가족 역할이 다르고, 다른 신경을 쓰는 방법이 있다. 남자는 의욕이 없고, 가도는 흥이 나지 않는다. 여자는 부드럽지 않아, 재물을 내쫓았다. 여성의 성품은 물처럼 부드러워야 만부가 자신을 비싸게 할 수 있고, 돈과 운은 자연히 뒤따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성이 성질이 강경하고 사납고 기세가 완고하고 과격한 마음을 억누르면 보복이 원한이 생기고, 이를 갈며 눈을 부릅뜨고 눈을 부릅뜨고, 그 결과 자신을 다치게 할 뿐, 크프는 자신의 복보를 모두 잃고 수척해진 모습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지계 부부는 서로 감사하며 절대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의계 부부는 즐겁고, 부부는 아내를 이끌고 도를 이루고, 아내는 남편을 도와 덕을 이루며, 결코 화를 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심계 부부는 예절 부부여서 서로 관할할 것이다! 몸계 부부는 욕설을 퍼부어 일생을 교란하고 있다.

7. 집에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노인행동에 허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본분을 지키지 않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나친 것이다.

8. 집에 문제가 있으니 노인은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우리 노인이 잘하지 못하고, 덕이 없는 곳이 있어, 가족을 잘 교육하지 못했다.

9. 성 (천성) 이 잘 맞는다. 그것은 부부의 진정한 조화입니다.

1. 아이가 건강하고 어머니와 관계가 큰지, 지혜와 아버지 관계가 큰지, 포드가 장엄한지 여부는 부모가 늘 행복한 사랑으로 일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11. 아이는 자신의 것이고, 사회이며, 천지의 것이다. 아이들은 잘 가르치지 못하고, 작은 영향은 자기 가정에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며, 천지의 은혜도 저버린다. 아이를 잘 교육하는 것은 책임이 크다.

훈련 중심의 고대 책을 읽으십시오.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12. 자녀에게 노인조상의 공덕을 널리 알리고,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의 효용 본보기로 자녀에게 보여주고, 선배들의 은덕으로 후대를 계몽한다.

13. 며느리는 가족의 불화를 가라앉히고 화목한 가족의 길조 사자가 되어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고 화목하며 온 가족의 복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이다.

14. 며느리는 물처럼 성질이 물처럼 되고, 성은 물처럼 만족해야 하며, 뿌리를 의미하고, 온 집을 받치고, 안색을 즐겁게 해야 한다. 일가의 희성, 상효 부모, 중화와 여자, 자애로운 자식이 남편의 성덕을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편의 근심을 돌보지 않고, 사회에 보답하고, 입신도를 세우고, 명성을 떨칠 수 있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안을 다스리는 것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일하는 것, 본분을 지키며, 공적을 쌓을 수 있다. 재능의 가도는 오래가고, 복록은 오래간다.

15. 남편으로서' 삼강' 에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데, 삼강은 성강심강강강강을 가리킨다. 움직이지 않는 천성 (화를 내지 않음) 은 성강이다. 사욕을 심강으로 삼을 여유가 없다. 불량한 취미를 몸 강령으로 삼지 않다. 분노는 성적 강강이다. 욕하는 것은 심강이 무너지는 것이다. 사람을 때리는 것은 몸이 쓰러지는 것이다. 강령' 은 영령이라는 뜻으로 여자를 도로, 상효시할머니, 중화와 동서, 자애로운 자식으로 인도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6. 인처로서 먼저' 삼종' 에서 자리를 잡아야 남편의 성덕을 도울 수 있다. "삼종" 은 천성이 천리에서, 마음이 도리에서, 몸이 도리에서 오는 것을 가리킨다. 어떻게 "이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해야 할 일은 직접 해라. 상효시할머니, 중화와 여자, 하교자식은 모두 자신의 본분이다.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 뒤에도 화를 내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는다. "마음은 진리에서 나온다": 탐욕과 교란을 다투는 이기심을 제거하는 것을 가리킨다. 생각하는 것은 모두 노인의 은혜를 어떻게 보답하는가? 어떻게 화목하고 화목하며, 어떻게 자녀를 가르치는가? 온 가족의 좋은 점을 마음에 간직하고, 하는 일은 자연히 곳곳에서 합도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은 천리로부터": 고정적인 성품을 위주로 하고, 성품을 없애고, 원만한 천성을 갖춰야 덕재물을 후히 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17. 속담에 집과 만사가 흥성한다는 말이 있다. 국가의 강성까지, 사회의 평화, 개인의 생활의 행복, 사업의 번영, 신체의 건강은 모두 조화로운 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18. 며느리의 장점을 자주 언급하며 친정 교육에 감사드립니다. 며느리가 잘못을 저지르면 시어머니가 빨리 주머니를 들고 와서 먼저 관용을 베풀고 뒤에서 가르쳐 주고, 절대 그녀와 소란을 피워서는 안 된다. 며느리는 자연히 고마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19. 실애는 선입견이 없다: 정말 믿고 의심하지 마라, 상대방을 의심하지 마라.

2. 윗사람은 노인을 존경하고 아랫사람은 어린이를 사랑해야 한다. 감사함으로 모든 것을 보완하고 가정을 화목하게 하다. < P > 모범은 당의 규율과 국가의 법규를 준수하고 지도 간부의 청렴하고 자율적인 관련 규정을 집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가족 자녀와 주변 직원들을 잘 관리하고, 자각적으로 대중의 감독을 받다.

21. 약한 남편은 겁쟁이라고도 불리며 가정을 지탱할 수 없다. 웨이 노노, 하지 않고, 일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하고, 여자를 앞으로 밀고, 여자의 지휘를 듣는다.

22. 만약 도가 맞지 않으면, 고부간에 불화가 생기고, 집안일은 별거할 수 없고, 가정은 분열되어 분리되고, 가도는 흥이 나지 않는다.

23. 물처럼 둥글고 오색오미와 어우러져 원형은 항상 변하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평안하고, 가난에 따라 부를 따르지만, 물이 만물을 키울 수 있고, 만물과 다투지 않고, 가장 낮은 곳에 있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낮고,

24. 남자는 양이고, 양은 사심이 없다. 사심없는 것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다.

25. 남자는' 막' 해야 한다. 방금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남자는 무능한 남자이다.

26. 남자는 일가의 기둥이다. 이성적이고, 기개가 있어야 하며, 아내를 데리고 아내를 돌보지 말아야 한다.

27. 남자는 세 남편, 약한 남편 폭부 남편으로 나뉜다.

28. 남녀 평등이란 권력상 평등, 향유상 평등을 말한다. 본분에 예의상 절대 평등해서는 안 된다.

29. 각 가정은 자기 딸이 이 집에 시집가는 것을 상상해야 하고, 가정부는 며느리를 자기 딸을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해야 한다. 만약 할 수 없다면 며느리는 앞으로의 며느리를 같은 방식으로 대하며 악순환을 일으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3. 노인 유덕은 최고의 풍수, 최고 등의 풍수이다.

31. 노인은 가풍을 선양하고, 부모는 가풍을 시범해야 하고, 부부는 가풍을 조종해야 하고, 자녀는 가풍을 계승해야 하며, 손대는 가풍을 따라야 하며, 형제자매는 가풍을 겨야 한다.

32. 노인성은 잿빛, 온화하고 화기가 없고, 말을 적게 하고, 잔소리를 하지 않고, 가족의 길이를 말하지 않고, 리드는 반드시 서로 좋은 점을 보고, 또 온 집안을 가득 채워야 한다.

33. 노인은 일가의 복보를 받들어 일가의 포드를 만들었다. 포드는 세대보다 강하고, 복보는 세대가 세대보다 번창하고 있다. 자손이 너보다 강하니, 네가 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렇지 않으면 덕이 없는 것이다.

34. 노인은 일가의 천덕성이며 덕을 근근으로 한다. "덕" 은 일가를 담당한 적이 있고, 평화 일가를 담당한 적이 있다.

35. 노인은 어떻게 가족을 번성하게 합니까? 선행을 많이 하고 음덕을 널리 쌓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덕을 수리하여 죄를 면할 수 있고, 한편으로는 후손 페드를 위해 뿌리를 내리고, 자손을 그늘지게 할 수 있다.

36. 부부는 사랑을 뿌리로 하는 천길성이다.

37. 부부가 갈등을 빚고, 하나는 하늘과 땅이 부여한 은혜에 어긋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부모가 부여한 정을 거스르는 것이다. 셋째, 자신의 본명을 거스르는 다생다재다능한 본연의 인연이다. 생명의 본분에 어긋나는 인연은 생명이 정보의 의지를 잃게 된다. 부부 분열은 생명의 분열이다.

38. 부부의 결합에는 세 가지 인연이 있다. 첫째, 생활상 서로 보살피고 서로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다. 둘째, 자식을 낳고, 대대로 물려주고, 세상에 좋은 인근을 남기기 위해서다. 셋째, 양측의 부모님을 더 잘 배려하고 보살피고 노인을 안심시키고 기쁘게 하기 위해서다.

39. 부부도, 즉 음양도, 의부순, 음양기순, 서로가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요서하지 않는다. 집안도 함께 할 수 있고, 자손은 창왕성하다. 따라서 남자는 여자의 도를 알아야 하고, 여자는 남자의 도를 알아야 가정이 합락할 수 있다.

반지는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둘째, 게으름; 삼계 럭셔리 사계가 교만하다. 사계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4 가지 규정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둘째, 교사 를 존경해야합니다; 삼이는 대중을 사랑해야 한다. 사방은 신중히 먹어야 한다.

4. 도는 은의와 함께 지내며 평생을 섬길 수 있다.

41. 도덕은 천지의 법칙이고, 본분은 개인의 법칙이다. 우리가 법칙을 어기면 사람은 재앙이 있다.

42. 며느리가 되면, 시아버지는 진정한 복보이다. 노인, 원망, 노인에게 효도를 하지 않는 것은 자신이 복보를 하지 않는 것과 같고, 복보도 없을 것이다.

43. 며느리가 되면 자기 남편을 사랑하는 것은 반드시 자신의 시부모님을 사랑해야 한다. 시부모 없이는 자기 사랑하는 남편이 없다는 것을 알아라. 시모의 이전 분주한 수고에 동정하여 애를 써서야 아들을 성인으로 키웠다. 더 이상 시모에게 고생하게 하거나 시모에게 일을 시키거나 시모언행에 원한을 품게 해서는 안 된다.

44. 결혼 후, 남자가 여자를 길로 데려갈 수 없다면, 효시할머니, 중독 형제자매, 하자자녀, 자신이 매우 효도하고, 노인도 안심할 수 없다. 여자가 결혼 후 남편의 성덕을 도울 수 없다면, 스스로 시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이고, 노인도 안심할 수 없다.

45. 시비를 만들지 않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전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듣지 않고, 옳고 그름을 책임져야 하며, 옳고 그름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한 집안을 화해시켜 시비를 낳지 않으면 노인이 없어진다.

46. 자식을 원망하지 말고, 자식을 욕해서는 안 된다. 자녀의 성패도 부모 자체의 마음가짐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둘째, 자신의 교육 방법에 부적절한 점이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47.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고 자손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지 마라. "자손은 스스로 자손복이 있다."

48. 강폭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잔소리하지 말고, 남자의 일에 참견하지 마라. 남편을 도와야 하는데 힘들지 않다.

49. 불효시할머니, 이런 까닭에 자녀들이 자라면 반드시 자식들의 불효 자신의 과보를 받게 될 것이다.

5. 노인들이 일을 하지 않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노인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자주 휴식을 취하라고 조언한다.

가풍가훈에 관한 격언 경구

건전하고 행복한 인간을 위해서는 건전하고 행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