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왜 (나)

왜 (나)

부처는 누가 돈을 주고 싶다고 하면 필요할 때 가져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인간이 축적한 재산은 꿀처럼 항상 다른 사람이 즐긴다. 부처시대에는 차모라는 가난한 브라만 여성이 있었다. 어느 날, 성현스님을 부양하기 위해 재계를 설치했고, 팔관정은 금지했다. 당시 병사의 왕은 한밤중에 범인에게 음식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현상금을 내걸었다. 찰머는 모든 악귀, 악귀, 독수들이 팔관정 계율에 묶인 사람을 해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궁으로 가서 법령을 받아 음식을 가지고 떠나라고 명령했다. 길에서 한 불량배를 만났는데, 람브라고 해서 방금 500 명의 아들을 낳았다. 그녀는 배가 너무 고파서 차모를 보면 먹을 것을 찾고 싶어한다. 하지만 차모의 재식과 독경으로 건달은 공포의 마음을 갖게 되었다. 배고픔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몸매를 과시하고 차모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식을 구걸했다. 찰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자신의 작은 음식 일부를 꺼냈다. 귀신 때문에, 소량의 음식이 배를 채우기에 충분하다. 불량배는 기뻐서 즉시 그녀에게 금 한 캔을 상으로 주었다. 반면에, 과거에 자선의 씨를 뿌리지 않고 평생의 노력으로 부를 축적했다면, 당신의 재산은 제한적이고 불안정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꿀벌이 꿀을 만드는 것처럼, 열심히 노력하여 열매를 즐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벌에게 빼앗기거나, 잃어버리거나, 벌에게 속아 꿀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매일 꽃과 벌통 사이를 날아다니며 꽃가루를 채집하고 날개로 가볍게 만질 때마다 가지고 온다. 조금씩 축적된다면 달콤하고 영양가 있는 꿀을 만드는 데는 어려움이 필요하지만, 지친 꿀벌이 휴식을 취하기 전에 꿀은 주인이나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탈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마찬가지로, 지불하지 않고 축적한 재산을 진정으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은 몇 명도 없다. 정말 화지인포체가 말한 바와 같이, 포드는 중생이 적고, 부지런하고, 산처럼 부지런하며, 진실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재물을 축적하기 위해 자선을 베풀었다면, 화성처럼 작다는 것이 유익하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평생 빚이 풀렸지만 아직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네가 거지에게 약간의 돈을 준다면, 그가 없을 때 주는 사람은 반드시 백배의 돈을 받을 것이다. 많은 부자들은 봉건사회 지주자본가의 고리대금과 같이 대출을 통해 이자를 받고 싶어 한다. 그들은 국민을 착취하는 데 사용한다. 중간 부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호감과 보답을 얻기 위해 돈을 빌리고 싶어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때가 되면 이자를 받지 못해 원금조차 회수하기 어렵다. 속담에 돈을 빌리는 것은 쉽지만, 돈을 갚는 것은 어렵다는 말이 있다. 돈을 빌릴 때는 시부모이고, 돈을 갚을 때는 원수가 된다. 어떤 사람들은 여러 번 상륙한 후에 갚을 힘이 없다. 일부는 의도적으로 반환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채무로 죽었다. 빚을 갚기 위해 티베트인들은 한 가지 규칙을 이어갔다. 예를 들어 A 가 B 로부터 돈을 빌리면 B 는 일정 시간에 A 를 독촉할 것이다. B 가 여러 차례 독촉을 해서 돈을 받지 못하면, 그는 A 집으로 달려가 돈을 되찾을 때까지 A 집에 머물렀다. 이전에 반마 단증이라는 티베트인이 있었는데, 그는 도와라는 사람에게서 많은 돈을 빌렸다. 상환할 때가 되자 도바는 계속해서 빚을 갚으러 갔지만, 반마 단증은 질질 끌며 질질 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2 ~ 3 년 후의 겨울은 동합이 정말 참을 수 없다. 그는 함박눈 같은 눈을 무릅쓰고 반마산이 늘어난 집에 들이닥쳤다. 그는 화가 나서 네가 이번에 돈을 갚지 않으면 나는 너의 집에서 늙어 죽을 때까지 살 것이라고 말했다. 처음 증가하기 시작했을 때, 반마산은 조금 무서웠다. 그는 조금 침착하고 교활하게 말했다: 미안해, 모두 내 잘못이야. 나는 반드시 그에게 돈을 갚을 것이다. 말하면서, 그는 도와를 부축하며 휴식을 취하고, 열정적으로 차를 들고 밥을 배달하며 도와를 잘 보살폈다. 이렇게, 동화도 미안합니다. 내일 돌아가겠습니다. 돈이 있으면 다시 갚겠습니다! 마지막으로, banmashan 사망, 돈이 사라 졌 어 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부시가 이익을 얻는 것은 대출보다 훨씬 뛰어나다. 불쌍한 거지에게 소량의 돈만 주어도 결과는 놀랍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마음이 편치 않을 때 그가 지불한 100 배의 돈을 받게 된다. 속담처럼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을 수확한다. 이 글에서 말하는 거지는 속세를 떠나 똥으로 옷을 쓸고 거지처럼 구걸하는 스님으로 깊이 이해될 수 있다. 일찍이 카야버 시대에 한 부자가 부처에게 금귀걸이 한 쌍을 바쳤다. 시주는 선근으로서 500 년 동안 부지런히 금귀걸이를 얻었고, 결국 해피엔딩을 얻었다. "보호론" 구름: 구걸을 아끼지 않지만 후세 사람들은 백 배를 얻는다. 입행론' 에서 무니는 부처가 후쿠다 () 보다 낫다고 말했고, 시종일관 2 를 존중하고 건너편의 성공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불법의 수행은 중생과 다른 부처에 의지하는데, 그들은 부처를 존경하고 대중을 존중하지 않는다. 맥폰인포체도 자선의 개념을 사용하지 않을 때 왕의 재산은 무상하다고 말했다. 그는 한입에 돈을 이긴 적이 있지 않니? 부시의 비범한 이익을 알기 위해서는 수행자든 세상의 사람이든, 최선을 다해 베풀고, 다른 사람의 주는 여행을 기쁨으로 칭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불쌍한 사람은 결코 부자가 되지 않을 것이고,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결코 가난해지지 않을 것이다. 인색한 사람은 부를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주는 사람은 부를 탐내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고통스러운 사람은 자선을 베풀기를 원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자선을 두려워한다면 그들을 가난하게 할 것이다. 절약이 필연적으로 사람을 가난하게 한다면, 이를 위해 현자는 재산이 있으면 줄 것이다. 세계의 모든 재료는 모두 유용하다,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오늘의 부자는 과거의 좋은 결과의 결과이다. 인과 관계는 미묘하고 예측할 수 없어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한다. 그래서 모든 것을 다 아는 대불은 고해에 가라앉고 있는 어리석은 팬들에게 모든 유용한 소재가 자선에서 생겨났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결국이 언어를 배울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게다가 현실 생활에서는 이런 사례가 셀 수 없이 많다. 조금만 관찰해 보면 인색한 사람은 자신의 재물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워 다른 사람이 소유하게 하는 것을 아쉬워하고, 시시콜콜 따지면 가난할수록 더 가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와는 반대로, 관대한 은인은 삼보를 바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기를 원했지만, 그의 재산은 여름비처럼 끊임없이 쏟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부처시대에 한 부부가 전생에 거울과 깨끗한 물 한 병과 1 원으로 승려를 부양했다. 그래서 그들은 태어나자마자 다양한 차이를 보였다. 천연 우물물은 그들의 집에서 태어나고 보석은 물에서 태어났다. 두 사람의 몸은 모두 금색이고, 용모와 용모는 모두 눈부시게 빛나고, 묘함은 말할 수 없다. 주는 것과 가지고 있는 것은 항상 상응한다. 가짜는 정품으로 변하고 미시적인 물건은 수억 배 확대된다. 정말로, 그 명언은 잃는 것은 얻기 위한 것이고, 헌신은 소유를 위한 것이다. 《옛 잡논어》에 의하면, 옛날에 엘리사라는 인색한 사람이 있었다. 그의 집은 돈이 많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어느 날 그는 황량한 곳에 숨어서 바비큐를 먹었다. 신들은 그의 행동을 보고 개 한 마리가 되어 그를 에워싸고 돌아다니며 밥을 빌었다. 엘리사가 이 개를 보았을 때, 그녀는 매우 지루함을 느꼈다. 그녀가 말하길, 만약 네가 날 수 있다면, 공중에 있으면, 내가 너에게 음식을 좀 줄게. 말이 끝나자마자 개는 그가 말한 대로 했다. 그는 깜짝 놀랐지만 차마 개와 음식을 나눌 수가 없어서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네가 지금 눈이 땅에 떨어지면 내가 좀 줄게. 말이 채 떨어지지 않아 개 눈이 펑 하고 땅에 떨어졌다. 엘리사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지금 이 개가 눈이 멀어서 아무것도 볼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쌀과 고기를 집어 들고 다른 곳으로 옮겨 안심하고 씹기 시작했다. 신들은 그가 가는 것을 보고 그가 되어 그의 집에 왔다. 그들은 문에 들어서자마자 경비원에게 감히 나를 사칭하는 자는 몽둥이로 내쫓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집에 들어가 모든 재산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라고 명령했다. 배불리 먹고 마신 엘리사는 배를 만져 만족스럽게 집으로 돌아갔다. 집 앞에서 경비원이 그를 막아서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 그는 성질을 잃고 말했다, 개자식! 너 눈이 멀었니? 나는 너의 주인이다. 문지기들은 악랄하게 말했다. 주인이 나에게 그를 가장한 사람을 제거하라고 명령한 것도 당연하다. 정말 누군가가 감히 그를 사칭한다. 말을 끝내고 몽둥이 하나가 그를 내쫓았다. 엘리사는 그녀의 모든 재산이 가난한 사람들에 의해 분할되는 것을 무력하게 바라보았다. 그녀는 조급해하자마자 미쳐서 여생을 거리에서 구걸했다. 저자의 본의는, 주는 것을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현세의 후손들은 부를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를 잃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들을 알면서도 여전히 지불하지 않는다면, 부를 싫어하지 않겠는가? 부시도 마찬가지다. 부시가 광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는 사람이 돈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재물을 탐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인색한 바보는 주는 참뜻을 모르고 돈을 지불하면 가난해지는 줄 알았기 때문에, "물건이 많을수록 좋다. 적게 지불한다" 고 말했다. 나중에 무엇을 먹습니까? 무엇을 입을까요? 그래서 그들은 단호하게 자선을 베풀지 않는다. 바보가 이런 걱정을 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처님의 경전을 듣지 못했고, 선택할 지혜가 없어서 정말 불쌍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똑똑한 사람들은 자선에 의지하면 많은 복보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인색하면 결국 가난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게다가, 그들은 공허함을 고수하고, 마음과 물건에 집착하지 않는다. 그래서 만약 그들이 약간의 재산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줄 것이다. 현자는 주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반가워할 것이고, 주는 후의 수혜자를 보면 더욱 기뻐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고에 소장된 화물은 부를 증가시키지 않기 때문에 상인들은 여기저기 노점을 늘어놓아 물건을 팔려고 한다. 마찬가지로, 재산을 축적하는 방법만 알고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도 모르면 부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은 10 측이 널리 돈을 주는 것이 편리하다. 장사하는 사람들은 창고의 물건이 팔리지 않아 자금이 잘 쓰이지 않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오래 지속되는 상품은 자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모, 만료, 변질, 심지어 완전히 파괴될 수도 있다. 지혜롭고 경험이 많은 사업가는 거래할 때 여기저기 진열되어 편리하고 대대적인 판매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구매자가 많을수록, 그는 더욱 기뻐하고, 그가 빨리 팔수록, 그는 더욱 이익을 얻는다. 현재 상업계에서는 큰 가게에서 많은 지점이 생겨났고, 대기업에도 많은 지점이 있다는 점도 이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또 다른 예로, 어떤 사람들은 은행에 1 년 정도 돈을 저축해서 이자를 거의 받지 못한다. 은행이 파산하면 더 재수가 없다. 이자를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원금도 돌려받지 못한다. 한 거사 어머니가 매년 자신의 저축을 은행에 예치한다. 1998 년 예금액은 10 만원에 달했다. 그러나, 그녀가 본리를 즐기기도 전에 은행이 문을 닫았기 때문에, 그녀의 모든 저축은 사라졌다. 그녀는 이 갑작스러운 불행을 받아들일 수 없었고, 정신은 극도로 무너졌다. 눈물로 하루 종일 고통 속에서 발버둥치다. 마찬가지로, 너는 주는 것이 아니라, 단지 침식을 잊고, 여러 해 동안 재산을 축적하는 것이 반드시 너를 부유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부의 근원이 자선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선을 그 10 명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나누어 주었다. 주는 가난한 사람을 찾을 수 없더라도, 그들은 교묘하게 편의를 마련하고 자신의 부를 헌납하여 중생을 축복할 것이다. 부처가 땅에 있을 때 그는 선탄이라는 부자가 되었다. 그는 불교의 독실한 신자로, 세상 만물이 무상하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번화함은 오래갈 수 없다. 재산은 그 자신의 것이 아니라, 바친 공덕이익만이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돈이 부족한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찾아와 개수에 제한이 없다는 통지를 보냈다. 통지를 붙인 지 벌써 몇 달이 되었다. 당시 정부는 태평, 국가 안정, 인민 생활이 부유했기 때문에 도움을 청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는 고심하여 마침내 백성들이 돈이 있지만 늘 머리가 아프고 머리가 뜨거우니 약을 사서 모두에게 병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래서 그는 여기저기 쇼핑을 하고, 여러 가지 진귀한 약재를 받아 중생의 생활을 돕고, 의료와 약품을 무료로 주며, 곳곳에 사랑과 배려가 가득하고, 곳곳에 선량함이 가득하다. 날이 갈수록 해마다 선단의 명성이 널리 퍼지며, 사방팔방의 환자들이 이름을 부르며 선단의 선량함을 찬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박학한 현자는 그가 천만 달러의 보물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이라 누구에게나 그것을 주고 싶지 않다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경의 가르침을 알기 위해, 많은 격언, 해박한 지식과 깊은 지혜를 가진 사람들은 대개 의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인과 관계에 대해 확신하고, 부에 대해 그렇게 집착하지 않고, 기꺼이 베풀려고 한다. 비참한 사람은 돈이 있어도 동전 하나를 내고 싶지 않고, 외부인은 고사하고, 자기 가족조차도 힘쓰고 싶지 않다. 이에 현자는 왜 이렇게 인색하고 무한한 재산을 모아서 사람을 보내지 않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라고 안타까워했다. 사실, 당신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과 다르지 않습니다. 선도적 인 외국 합작 투자 은행이 건물 앞에서 종종 너덜 너덜 한 검은 옷을 입은 노파를 볼 수 있다고합니다. 대부분의 외부인들은 그녀를 이상하게 힐끗 보고 의론이 분분했다. 그녀가 이 은행의 최대 주주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녀는 돈이 많다. 현대인의 부유한 생활의 기준에 따르면, 그녀는 돈을 버는 일을 하지 않아도 몇 세대를 살기에 충분하다. 그녀를 불쌍히 여기지만, 그녀는 유명한 수전노이다. 외국의 고정자산은 모두 세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집이 없어, 여러 해 동안 싼 호텔에 묵었다. 그녀는 외아들이 하나 있는데, 그녀의 재산의 유일한 상속인이다. 아들이 어렸을 때, 다리가 조심하지 않아 찰과상을 입었지만, 그녀는 오히려 아들에게 돈을 써서 병을 치료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그녀는 아무렇게나 외용 약을 좀 발랐는데, 증상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나중에 부상이 심해지면서 상처가 곪고 심각한 감염이 발생했고, 결국 침대에 마비되어 걸을 수가 없었다. 어쩔 수 없이 그의 어머니는 그를 병원에 데려다 줄 수밖에 없었다. 검사 후 의사는 그녀에게 아이가 절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부자의 귀염둥이는 장애가 되었다. 결국 이 여자는 확실히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이다. 그녀는 자신이 즐기는 것을 아쉬워하며 친척에게도 똑같이 인색하다. 이런 사람은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