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자희가 저항하지 않는 명언은
자희가 저항하지 않는 명언은
이 점에 대해 도광과 자희태후는 청나라에서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청조의 태도는 완전히 다르다. 외국인과 타협하고, 돈을 주고, 중요한 토지를 주고, 대문 앞에서 동맹을 체결할 수 있다. 그러나 태평천국을 죽이고, 단호히 소멸하고, 뿌리째 뽑고, 사각지대를 남기지 말아야 한다.
청조의 눈에는 군주와 신하들이 사실상 일시적으로 중국을 통치하는 외부인에 불과하기 때문에 중원에 대한 불신과 공포가 시종일관 있었다. 청나라는 항상 그가 영원히 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언젠가는 지나갈 수 없고, 관외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청나라는 동북, 내몽골 이민자들이 땅을 개간하여 개발하는 것을 금지해 왔다.
그리고 이런 * * * 투쟁은 청나라가 입관한 이래 줄곧 귀에 그치지 않고, 흔히 겉으로는 잔잔하고, 암류는 용솟음친다. 강희년 주삼태자, 건륭년 안백리교, 태평천국봉기까지 청조의 눈에는 모두 * * * 만청통치에 반항했다.
{! -PGC _ 칼럼-} 자희태후가 명언을 한 적이 있는데, 가노가 되기보다는 외부인과 함께 있는 것이 낫다. 무슨 뜻이에요? 청나라가 망국해야 한다면, 차라리 중국을 외국인에게 줄 것이고, 노예에게 줄 수는 없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노예는 * * * 이다. 근본적으로 청나라는 줄곧 중원을 자신이 전쟁에 정복된 노예로 여겼지, 진정으로 자신을 인민의 부모로 여기는 것이 아니다. 인민학부모로 자처해 온 * * * 왕조와는 완전히 다르다.
그래서 아편전쟁부터 청나라가 계산을 시작했는데, 전쟁수지에 계약하는 것보다는 계약을 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차피 양털은 양에서 나왔고, 외국인은 양털을 요구하는데, 단지 일반인에게서 더 많이 긁어모으는 것뿐이다. 결국 양은 여전히 자신의 것이다. 하지만 태평천국은 다르다. 양이 반란을 일으킨다면 참을 수 없다.
청나라는 누구를 아군으로 여겼습니까? 사실 몽골어와 만주어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명나라 멸망이 명나라 종실로 인한 재정적 부담이 너무 무거워 명나라를 무너뜨렸다고 말한다. 사실 청나라도 마찬가지다. 청나라는 재정으로 종실을 부양할 뿐만 아니라 만주족 남녀노소 전체와 몽골의 왕공귀족을 재정으로 부양한다.
명대 종실은 각지로 파견되어 지키게 되었는데, 청나라도 마찬가지였다. 청나라는 모든 만주족을 한데 모으는 것이 아니라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군사와 전략적 요충지로 전국 각지에 도시를 세우고 * * * * * 와 별도로 거주하고 생활한다. 예를 들어 청두의 넓은 좁은 골목, 청대 만주족이 사는 곳은 청두의 다른 도시와 단절되어 있다.
심지어 청나라 아편전쟁 이후 재정 상황이 갈수록 긴장되면서 만주족 인구는 이미 많이 늘었다. 청나라는 만몽의 이런 특권을 움직일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여전히 계속 지지해 나가고 있다. 모든 전쟁에서 만몽팔기병이 완전히 부패하고 무용지물이지만, 그들은 여전히 지지를 견지한다.
그렇다면 청나라는 어떻게 이 사람들을 부축했을까? 신해혁명 당시 청조의 첫 반응은 각지를 지키는 만몽장정을 동원하여 군대에 합류하여 지방 무장 봉기를 진압하는 군대를 결성하는 것이었다. 청청의 눈에는 자기 사람이고, 가장 믿을 만하고, 가장 믿을 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법원이 이동을 명령했을 때, 팔기병은 이미 지난날의 용맹을 없애고, 새장 속의 새를 들고 연극을 보고 귀뚜라미를 치는 것만 발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청나라를 전복시킨 후 부의는 원세카이를 가장 싫어했고, 나라를 위해 청조를 회복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었다. 일본인에게 꼭두각시가 되어도. 이런 마음가짐의 배후에서 부의를 대표하는 만주족 황족은 결코 자신을 중화민족의 일원으로 여기지 않고 자신을 외부인으로 여긴다.
청나라 (422) 태평천국 (26)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