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인격수양에 관한 명언 경구, 성어, 속담

인격수양에 관한 명언 경구, 성어, 속담

[ 기기 ]

사람은 뜻이 있고, 죽유절은 기개가 절기라는 것을 비유한다. 지, 야망, 야망; 절, 절로 기절을 비유하다. < P > 남들이 업신여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기 집이 기개가 있는 사람이 일시적인 일에 대한 평가에 신경 쓰지 않을까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업신여기고, 얕보고, 인정을 받지 못한다. 자기 집, 자기; 분발하지 마라, 기개가 없다. < P > 사람은 가난하고 기개가 높으니, 좋지 않으면 가난할 때 생각이 높고, 뜻이 있으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좋지 않으면 좋을 것이다. 운명이 나쁘더라도 결과가 좋아질 것이라는 뜻이다. < P > 마음가짐으로 바다에서 바늘 찾기를 하고, 마음이 작은 일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 아무리 어려운 일도 성공할 수 있고, 마음이 없는 사람은 작은 일도 할 수 없다. 마음이 있고, 마음이 있는 사람, 어떤 야망이 있고, 머리를 쓰려고 하는 사람; 바다에서 바늘 찾기, 바다에서 바늘 찾기, 매우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마음, 무심코, 야망이 없으면 머리를 쓰지 않는다. < P > 닝보 (Ningbo) 에 구불 구불 구불 한 달팽이, 더 많은 일일 발 은유 만큼 열심히 노력하면 모든 일이 이루어집니다. 구불구불한 달팽이, 구불구불 기어가는 연체 동물, 닝보 에, 시골에서 도시로, 먼 길을 의미한다; 일발, 일은 기어가는 시간을 가리킨다.

[ 성격 ]

성격 생성, 비가 오는 비는 개성이 강한 사람이 오히려 손해를 보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태어날 때, 자궁에서 가져오게 됩니다. 비가 내리고, 비가 오는 날; 비를 덮지 않고 우산을 쓰지 않고 비를 견디는 것은 가짜를 하지 않고 굴복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다리가 있으면 건너지 말고 강을 헤엄쳐 다닌다. 다리가 있으면 건너지 마라, 비유는 교묘하고 부정행위, 핑계, 순대를 오를 수 있다. 기꺼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의지, 기꺼이; 강을 헤엄치는 것은 어려운 것에서 들어오는 것을 비유한다.

용문은 뛰어야 하고, 개구멍은 올라갈 수 있고, 구부릴 수 있다는 뜻으로 올라야 한다. 용문, 잉어 점프 용문, 빛나는 일, 대사업을 비유한다. 점프, 점프, 호매가 아름답다. 개동, 개가 드나드는 문동을 위해 비천한 일을 비유한다. 기어오르고 기어가는 것은 비열한 행동을 비유한다.

넘어지고, 기어오르는 것은 구부릴 수 있다는 뜻이다. 르, 그래; 넘어지고 넘어지고, 넘어지고, 주동적으로 넘어질 수 있고, 비유는 굴욕을 참을 수 있다. 일어나라, 일어나라, 일어나라, 일어서라, 비유는 자강도를 뒤집을 수 있다. 이 속담은 또 비유가 변덕스러운 소인으로 쓰인다. < P > 두부의 마음, 삶을수록 굳을수록 두부를 삶는 비유로 부드러운 마음을 보지 말라는 뜻으로, 격정적이고 강경함을 불러일으킨다. 두부 마음, 두부 같은 마음; 두부를 삶다. < P > 마음이 곧고 입이 빨라서 원망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도시가 깊지 않고 수출이 사람을 다치게 한다는 뜻이다. 원망을 일으켜 원한을 불러일으키다. 괴리를 모집하고, 사람을 책망하게 하다.

강은 곧장 풍수를 찌르고, 사람은 집기란 마음이 바로 돈을 쌓을 수 없다는 뜻으로 흥구보다 낫다. 풍수 () 는 풍수 () 가 가리키는 택기 () 와 묘지 () 의 지리형세로, 주인의 가족 자손의 성쇠와 흉길 () 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풍수는 좋은 풍수를 차지하지 못한다. 사람이 곧고, 사람됨이 꼿꼿하고, 소심이지, 자신을 위해 뒷길을 남기지 않는다. 집기, 가산. < P > 칼은 머리를 두려워하지 마라. 빠른 칼이 감히 큰 머리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대상이 감히 직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칼 빨리, 은유 입 빨리; 머리가 커서 죽이기가 어렵고 베기 어렵다는 것은 대상이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비유한다. < P > 는 비좁아지느니, 화내지 말라는 뜻은 물질적 조건이 나빠질 수 있지만, 기분이 좋아야 한다는 뜻이다. 차라리, 차라리, 차라리; 붐비고, 붐비고, 합리적인 경쟁을 뜻합니다. 화를 당하고, 억울함을 당하고, 차별을 받고, 마음이 불편하다. < P > 채찍죽의 단단한 뿌리가 단단하고, 대나무는 높은 마디의 빈 앞부분은 실속 있는 사람, 터프한 사람, 후반은 허영심, 화실한 사람을 비유한다. 채찍 대나무, 채찍 줄 대나무 뿌리 (속칭 채찍), 지하에서 태어나 일반인에게 보이지 않는다. 솔리드, 대나무 모양의 채찍 대나무 및 솔리드; 뿌리는 단단하고, 각 뿌리는 단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나무, 대나무, 죽순 껍질은 털이 있고 유명하다. 비어 있고, 속이 비어 있고, 비유에는 내재적인 자질이 없다. < P > 끝까지 강경하다. 죽을 때까지 고생하는 것은 성격이 딱딱하고 평생 고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단하고, 성격이 단단하고, 불굴하며, 고집불통이다. 죽을 때까지 고생하고, 일생은 씁쓸하고, 사음은 "씻는다".

항아리 돌냄새가 굳어서 무리하고 고집이 센 사람을 비유한다. 항아리 돌, 배설물 항아리 돌; 뻣뻣하고, 단단하고, 고집이 세다. 악취가 뻣뻣하고, 냄새도 나고, 딱딱하다. < P > 귀는 딱딱하지 말고, 마음을 너무 많이 듣고 스스로 결정하지 마라. 귀가 딱딱하고, 주견이 있고, 남의 험담에 방해받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마음, 생각, 생각 결정하지 마라, 결정하지 못하고, 좌우가 난처한 모습.

3 점 적자로 마음이 평온하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면, 오랫동안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뜻으로 처사가 참고 양보하여 자신도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이 명랑하며, 사람들과 오래 지낼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해를 보고, 손해를 보고, 난감함을 받아들이다. 3 분의 3, 3%, 1 분의 3; 뒤로 물러나는 것은 관용, 양보, 자발적으로 이익이나 우세를 포기하는 것을 가리킨다. 하늘과 땅이 오래되고, 시공이 넓어 처세가 길다.

꼬집는 것은 꼬집는 것을 두려워하고, 놓아주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비유를 망설이는 것을 두려워한다. 핀치, 다섯 손가락 그립 축소; 꼬집고, 꼬집고, 놓고, 손가락을 펴고, 놓아라. 풀어라, 놓아라.

[ 담력]

예고가 대담하고, 재대기는 기예가 대담하고, 사람은 돈 박력이 크다. 예술은 무예, 기예, 예술을 가리킨다. 담력, 담력 가스, 호흡, 기세, 작풍 습관; 굵고 굵고 기세가 비범하다. < P > 옷도둑이 깨지고, 담력도둑이 크게 가난을 위해 뒷걸음질 치지 않고 담력이 있다는 것은 망명자를 비유한다. 도둑, 매우 경멸적인 의미로' 밑바닥을 벗다' 는 뜻이 있다. < P > 대담하게 장군이 되는 것은 용기가 있어야 앞장서는 것을 의미한다. 대담하고, 담력이 크고, 담력과 식견이 있어, 감히 할 수 있다. 장군은 권위 있고 지휘 능력이 있는 성공자를 가리킨다. < P > 일은 대담해서는 안 되고, 일이 있으면 소심해서는 안 되며, 평소에는 신중해야 하고, 임일은 당황하지 말아야 한다. 아, 아니; 일, 사건 변고; 대담하고, 부주의하며, 상관없고, 방범할 마음이 없다. 겁이 많고, 겁이 나고,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모르다. < P > 부모를 공경하면 하늘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금을 납부하면 관의가 일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규칙은 안심할 수 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효도를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천국, 천국 처벌; 세금 만족, 법을 준수하고 충성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식, 공식, 법적 제재; 이 속담은' 충성' 과' 효' 를 처세 기준으로 한다. < P > 죽음을 제외하고는 구걸하는 것은 결코 큰 죽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살아 있는 데는 항상 살길이 있고, 거침없는 것으로 확대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전반부는 천하의 일이 오직 크게 죽는다는 뜻이지만,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후반문은 구걸하는 지경에 이르더라도 청빈하지 않고 살 수 없다는 뜻이다. < P > 이전에는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에서 호랑이를 두려워하며, 닭 엉덩이를 만져야 했다. 겁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못난 일만 할 자격이 있다. < P > 만안낯선 사람, 자기 헌장은 상황이 불분명하고 외로울 때 스스로 주장해야 한다는 뜻이다. 낯선 사람, 낯선 사람, 너를 도울 수 없는 사람; 팻, 체포, 파악으로 확장; 정관, 아이디어, 주장. < P > 나뭇잎잎이 떨어질까 봐 머리 고문은 겁이 많고 객관적인 침해를 두려워한다. 나뭇잎, 나뭇잎 떨어지고, 떨어지고, 복사, 두드리기 머리를 고문하여 머리를 깨뜨리다. < P > 걷기는 개미가 겁이 많고 주관적인 잘못을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밟아, 밟아, 소리 "소란"; 밟아 죽다.

[ 덕행 ]

부유한 재산은 부자가 아니다. 인의가치 천금간 인혜를 위해 덕성을 얻는 것이 진정한 재산이다. 일관된, 오래된 돈 은 일관된 라고, 문자열 로 천 돈 을 했다; 한 점, 한 점; 인의, 자애로운 정의, 배려, 남을 돕고, 정의를 주재하고, 목숨을 죽이고, 목숨을 바쳐 의로움을 희생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가치, 가치. < P > 는 농격재일 수 없고, 농격포대는 자기가 받아서는 안 되는 돈을 탐내지 말라는 뜻이다. 레논, 너; 돈, 돈, 재산; 주머니, 주머니, 사낭. < P > 사람은 양심나무에 의지하여 뿌리에 의지하고, 걷기는 발뒤꿈치만으로 몸을 세우려면 양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의지하고, 의지하고, 의지하다. 양심, 양심, 선심 순전히 의지하고, 전적으로 의지하다. 발뒤꿈치, 발뒤꿈치. < P > 천지 양심, 도처에서 통행하는 뜻은 천하에 모두 양심에 따라 처세한다는 것이다. 천지의 양심, 양심은 천지를 거울로 볼 수 있으며, 또한' 천지가 나를 알 때' 의 양심이기도 하다. 통행, 유통, 시행. < P > 발 길 중앙을 밟는다. 짧다는 뜻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행동이 단정하다면 남의 비판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도로 중앙, 도로 중간, 은유 적 라인; 짧은 길이를 논하고, 다른 사람의 의론을 논하다. < P > 적덕백년, 상덕일덕성은 오랜 인의의 결과이며, 부주의는 일단 파괴된다. 덕을 쌓고 덕행을 쌓다. 백년, 비유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미덕을 잃고 덕성을 잃다. 어느 날, 비유가 순식간에 찾아온다. < P > 좋은 일을 한 천년존립, 나쁜 짓을 한 만인의 미움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적덕이고, 반대로 덕을 해치는 것이다. 천년 존립, 향기로운 백세; 만인이 미워하고 만민이 분개하고 꾸짖다. < P > 사람은 무구품 자기를 추구하지만, 벼슬은 가난할 수 있을 때까지 청의를 비이기적인 욕망으로 삼고, 청빈함을 지키는 것이 가장 높은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 보통 사람; 아니 추구, 아니 공격, 아니 욕망; 품격, 품격 자기를 높이고, 자연이 고상하다. 공식, 공무원; 가난할 수 있고, 가난을 감당할 수 있고, 욕심을 내지 않을 수 있다. 청 () 과 청렴성 () 은 풍속이 소위 청관 () 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 P > 돈을 내면 공덕이 있고, 보살을 경배하는 뜻으로 공익사업을 하는 것은 공덕이다. 돈을 내고 공익을 후원하다. 공덕, 본의는 불교가 가리키는 선행과 독경, 초도의 망령으로, 공로와 은덕으로 이어졌다. 후반절은 부처를 숭배하지 않고 실제적인 의의가 없는 공덕명성을 얻어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shian 두 마리, 도로 3 피트 ibid. 처럼 하지 마십시오. 시, 부시, 불교 자금 조달; 음, 수녀 (승려) 가 사는 불교 사원; 도로를 건설하고, 공공 * * * 도로를 건설하다.

양심은 양심을 거스르는 것을 비유한다. 양심, 양심, 선심 출생, 성장; 등, 뒤, 등. < P > 노로는' 삼국' 을 보지 말고,' 수호' 를 보지 마라. 늙고, 나이가 많고, 경험이 많은 노인; "삼국", "삼국연의", "삼국연의", "책 속의 계략 묘사", "어른들은 보면 볼수록 간사하고 미끄럽다" 는 뜻입니다. 작은, 아이, 미성년자; "수호수" 는 슈나이암 "수호전" 을 뜻하는데, 이는 책 안의 많은 불규칙적인 행위에 대한 묘사를 의미하며, 미성년자는 흉내를 내지만 자제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는' 출사표' 를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것은 충성이라고 할 수 없고,' 진정표' 를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것은 효도가 두 편의 문장 두 편을 통해 한 사람의 충효를 검증할 수 있다는 뜻이다. "출사표", 제갈량 전후 "출사표", 신하의 충실함은 글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어 가슴을 감동시킨다. \ "첸 감정 테이블 \", 이미의 \ "첸 감정 테이블 \", 효자의 정이 글에서 눈물을 자아냈다.

[ 겸허신 ]

열 손가락의 길이는 사람마다 같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떤 사람은 장점이 있고, 어떤 사람은 부족함을 비유한다. < P > 소는 뿔이 휘어지는 것을 알지 말고, 말은 자신의 결점과 부족함을 모르는 사람을 비유하지 마라. 뿔이 구부러지고, 뿔이 구부러지고, 은유가 정직하지 않습니다. 얼굴은 길고, 말 얼굴 부장은 우아하지 않고, 은유는 길고 얼굴은 차갑다. < P > 잘못을 고치는 것을 알고 지나치지 말고, 무대를 다시 타고 다시 꽹과리를 두드리는 것은 잘못을 바로잡는 것이 진보이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과오, 과실, 잘못 무겁고, 다시; 무대, 꽹과리, 재연기 비유로 옳은 일을 다시 하다. < P > 자만하는 찐빵이 하얗고, 물어뜯는 것은 순전히 밀비유에 내재적인 능력이 없어 자화자찬하는 것이다. 자만하고, 스스로 자신을 자랑하다. 순전히, 전부; 밀, 밀 알갱이, "밀" 음은 운율을 맞추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별한 의미가 없고,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을 가리킨다. < P > 사람을 낮게 평가하지 마라. 나중에 이득을 보면 참을 수 있어 결국 싸게 얻을 수 있다. 사람을 양보하고, 남에게 양보하고, 도리로 남을 용서할 수 밖에 없다. 낮음, 낮음, 하한; 그 후, 나중에; 싸고, 좋고, 편리하며, 편리하고 적당하다. < P > 차근차근 사고를 치고, 핑안 3 점을 지나치게 참고 핑안 양보를 하도록 했다. 참고, 참고, 참고, 참고; 한 걸음, 한 걸음, 원래 일어나려고 했던 행동; 사고를 치고 화를 내다. 양보하고, 겸손하고, 참고 양보하고, 반격하지 않고 반격해야 한다. 핑안, 핑안. < P > 작은 구멍은 수선하지 말고, 큰 구멍은 작은 단점을 고치지 않고, 큰 잘못을 저질렀을 때 오히려 자신을 괴롭힌다는 것을 비유한다. 구멍, 구멍, 고생을 하고, 고생을 하고, 벌을 받고, 보응을 받다.

큰 실수를 조심하고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조심, 주의, 주의, 주의; 큰 실수, 큰 실수.

노인의 말을 듣지 마라. 손해를 보는 것은 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손해를 보고 손해를 보다 바로 눈앞에, 바로 일어난다.

잘 하려면 세 노인에게 물어보세요. 삼노가 응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흠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뜻인데, 노인에게 많이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아, 다른 사람이 일을 잘 한다. 묻고, 묻고, 가르침을 구하다. 세 노인, 진나라 이전의 향관은 지금 노인을 가리킨다. 대답하지 말고, 대답하지 말고, 반응하지 마라. 결점, 문제, 잘못된 점이 있다. < P > 루반 스승은 정자를 만들고, 작은 구걸로 비유를 비판하는 사람은 결점이 있다. 루반 스승, 춘추노국의 능공 공수반 (일반), 연장은 숙련된 장인으로 이어졌다. 파빌리온, 파빌리온, 그늘진 날 시원한 이름 때문에; 작은 구걸, 거지; 비판, 민간 이야기에서, 거지는 루반이 정자의 용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비판하고 (다계 거지가 밤을 지내는 곳을 가리킴), 구걸바구니가 걸려 있는 못이 하나 없어졌다.

호랑이 엉덩이는 독단적이고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