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모옌 명언, 명문, 인간관계
모옌 명언, 명문, 인간관계
20 12 노벨문학상 수상자: 모옌.
고전 명언
1, 내 마음을 멍에에서 해방시키고 싶다. 떠나거나 머무는 것이 아니라 내 호흡을 조절하고 싶다.
2. 사랑의 이름으로 잘못을 하면 용서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3.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은 없고, 충분히 굳지 않은 마음밖에 없다.
4. 개인의 사랑을 바꾸다. 그는 당신에게 진정으로 좋은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만약 세상에 단 한 사람만이 당신을 사랑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당신은 너무 비참하게 살고 있습니다.
5. 자신의 체형을 바꾸는 것이 더 쉬운지, 성격이 더 쉬운지, 노력하기가 더 쉬운지 자문해 보십시오. 만약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세 가지가 있으니 운명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6. 단순함과 복잡함 같은 문제를 생각하지 마라 ... 단순함과 복잡함은 좋고 나쁨의 기준이 없다. ...
7. 안심하고 공부하세요. 네가 읽어야 할 책을 완성하다. 슬프고 싶을 때 즐겁고, 즐겁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로 즐겁다.
매우 기쁘다.
8. 당신의 생명보다 더 중요한 사람은 없습니다. 당신보다 더 진지한 사랑은 없습니다.
9. 상처받은 것은 네가 충분히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고, 네가 사람을 평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자신의 안목을 기르다. 상처 때문에 자꾸 울어요
, 무의미하다.
10.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 알다시피, 하루 더 불평하면 하루가 적고, 하루를 더 돌아보면 하루가 줄어든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하루 앞으로 나아가다.
1 1. 지난 일이 떠오른 것은 나를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계속 흐린 구름이 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였다.
12. 알 수 없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말고, 기존의 기쁨을 느끼지 마라.
13.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네가 자신을 어떻게 보는가이다.
14. 사랑은 중요하지만 존엄성도 중요합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도 중요하다.
15. 불평을 멈추고 자신의 노력에 대해 결론을 내린다. 주동적으로 주동적으로 가서 주동적으로 행복을 가는 것을 잊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16. 사랑하는 고객님들. 。 제발. 。 욕을 하면서 무대를 바꾸지 않으면. 。 나는 말할 수 밖에 없다. 。 사실
。 。 너는 겉과 속이 다르다. 。 사실. 너는 나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
17. 사랑을 사치품으로 여기다: 최고가 없어도 살 수 있다. 인연을 따르지만 노력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매달 장부를 기입하다.
남자 동료의 칭찬은 향수와 같다. 냄새는 맡을 수 있지만 마시지 마라.
19. 아무것도 없고 아무도 네가 자정 이후에 밤을 새워야 한다.
20. 좋은 요리를 몇 가지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주말에 스스로 국을 끓이다.
2 1. 결혼한 전 남자친구가 전화를 걸어 요즘 어떠냐고 물었다. 큰 소리로 즐겁게 대답해야 한다. 다행이다.
22. 새 남자친구에게 과거를 고백할 필요는 없다. 특히 네가 그를 사랑한다면.
23. 연애는 마작을 하는 것과 같다. 진지하지 않으면 재미없고, 너무 진지하면 쉽게 슬퍼진다. 게임정신을 좀 키우는 게 어때?
-응?
24. 네가 그를 얼마나 사랑하든 간에 반드시 그를 위해 가슴 성형을 할 필요는 없다.
25. 중년의 남자, 부자가 되고, 이혼하고, 청혼하고, 안된다고 합니다. 너를 배신한 남자, 뒤돌아보고 싶지 않아; 너희들
너를 배신한 남자는 돌아서서 안된다고 말해라. 이때, 그럭저럭 할 수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6. 당신이 정말로 아이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말하지 마세요.
27. 그를 당신의 미래의 영웅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설거지를 해주고 쓰레기를 버리세요. 간단히 말해서, 종종
네가 웃는 그 사람은 좋은 사람이다.
28. 더 많은 돈을 벌어요.
29. 만약 당신이 정말로 한 가지를 좋아한다면, 그것을 사세요.
아무것도 건강을 바꿀 수 없다.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평생 살 수 있습니다.
3 1. 다이아 스스로 산 것이고, 남자는 자신이 선택한 것이고, 결혼은 자기가 부담할 것이다. 그래야만 네가 할 수 있다
다가올 단맛이나 신맛에 태연하게 맞서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사랑'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일방적으로 양보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33. 한 사람의 외로움은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34. 모두가 악몽을 꾼다. 악몽 때문에 잠을 정말 거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그리고 아무도 다른 사람의 악몽에 정말로 관심이 없다. 걱정하는 것은 자신뿐이다. 이 악마
꿈은 단지 경종에 불과하다.
35. 나는 그 정어의 이름을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미녀라고 불리면, 너는 못생겨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재녀라고 불리면 안 된다.
바보같이 굴지 마라, 이 일생은 너무 제한적이다. 자신에게 제한을 두지 말고, 다른 사람의 결론을 받아들이지 마라, 그래야 된다.
더 자유롭게 살다.
36. 어떤 사람을 놓치고, 어떤 사람에게 잘못 사랑받고, 점차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되었다.
네가 실제로 가질 수 있는 것. 이 점을 이해하고, 올바른 사람을 만나면 바로 된다.
감정.
어떤 남자도 너의 아름다움을 파괴할 수 없고, 너밖에 없고, 남자도 너의 존엄성을 짓밟을 수 없다.
당신이 싸기를 원하지 않는 한.
38. 이 세상은 우리의 적도 아니고 우리의 친구도 아니다. 이 세상은 천국일 수도 있고 그럴 수도 있다.
이것은 지옥이다. 이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태도,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보는지,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달려 있다.
39. 왜 연애할 때 다른 사람과 잠자리에 들까? 답은 간단하다: 그가 너를 충분히 사랑하지 않거나, 아니면 그가 감당할 수 없다.
유혹. 어느 쪽이든 미래를 계산하는 공식이다. 눈물을 닦아도 계속 그와 함께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을 자면, 그는 여전히 여러 가지 구실로 남의 이불 속으로 몰래 들어간다.
결혼한 여자라도 마음속에서 춤을 추는 곳이 필요하다. 독창일 수도 있고, 그냥 기다릴 수도 있다.
평생 오지 않을 배우자는 남편일 수도 있지만, 이 무도장 때문에 자포자기한다.
늙어가는 끈기와' 그랬었지, 다시 그럴 거야' 라는 매력을 거부한다.
4 1 사랑은 심리적 즐거움이고 결혼은 강성 방정식이다.
사랑은 1 더하기 1 은 0 이다. 두 사람은 한 사람처럼 친하고, 결혼은 1 더하기 1 은 세 아이와 같다.
건강。
연애할 때는 돈으로 예쁜 옷을 갈아입고 낭만을 사고, 결혼 할 때는 돈으로 땔감소금을 숭배해 소변 문제를 해결한다
축축하다.
지혜와 비지혜는 차이가 있다. 어리석은 여자는 자신의 우월감을 5 점에서 10 점, 똑똑한 여자로 과장한다
사람은 즐거움을 9 점으로 농축한다!
결혼은 두 사람의 일이다. 이혼은 시베리아의 나비로, 멀리 날개를 퍼덕이며 도시 전역에 퍼져 있다.
허리케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전쟁과 같다. 그들은 공격하지 않고 지키지 않고 굴복만 하면 자연히 모두 졌다. 어쩌면 어떤 여자들은 졌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졌으면 져라, 어차피 그에게 청춘, 돈, 마음, 그는 무엇이든 할 것이다. 네가 사랑에 빠졌다고 생각해
나는 위대하게 가장했지만 사랑이 쉽게 터져 나와 쉽게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 번의 양보로 그는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말하자면, 사방을 돌아다니며, 매우 싼 우산처럼, 맑은 날은 한쪽에 던지고, 흐린 날은 하늘을 가리는 데 쓰인다.
잃는 것은 고통스럽지만 잃는 것은 소중하다. 이런 여자는 그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놀림을 당해야 한다.
간단한 예, 옥 한 조각, 1 원에 산 것, 너는 매우 중시하지 않을 것이고, 천 원에 살 것이다.
도착하면 당연히 조심스레 소장할 거예요. 보수를 말하지 마라, 너는 영원히 1 달러 수준에 자신을 올려놓지, 그렇지 않니?
나는 내가 부가가치가 있는지, 자신의 부가가치를 풍부하게 할 필요가 있는지도 모른다. 오래 전에, 나는 묻히지 않을 것이다.
굶어 죽다.
자아는 이기심과 같지 않다. 왜냐하면' 나' 의 존재가 다른 사람이 도움과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나 자신을 소중히 생각할수록 사랑에서 더 중시되고, 일에서 더 유능해지고, 삶에서 더 자유로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남녀는 모두 연애에서 사랑을 배우고, 실패에서 경험을 총결하고, 더 좋은 자세를 취한다.
다시 연애하다.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다시 다른 사람을 사랑하다. 남을 돕기 전에 먼저 자신의 요구를 만족시켜라.
5 1 나를 너무 냉혹하게 탓하지 마라. 사실은 이렇게 잔인하다. 두 정이 서로 기뻐할 때, 너는 즐겁게 지불하고, 그는 기쁘게 이 모든 것을 받아들였다.
너는 희생을 느끼지 않는다, 그는 네가 얼마나 고생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랑이 정말 균형이라면, 진심으로 상대방을 사랑할 때 응답하라.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자연은 평평하고, 사랑하지 않고, 더 많은 희생을 치르고, 고통스러운 희생도 가볍고 무거워지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사실입니다. 비즈니스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Qiongyao 또는 파파야이든, 진지하게 기억하십시오: 나는 기꺼이 할 것입니다.
희생을 구호로 삼지 말고 다행이야.
모옌 어록
1. 작품의 영향력은 독자가 발견해야 한다. 어떤 작품들은 유명하지만, 정말 많은 문학과 사상적 가치가 없다. 그래서 명성으로 가치를 판단해서는 안 되고, 명성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 있다.
2. 나는 영원히 한 상을 위해 글을 쓰지 않을 것이다. 모방패문학상이든 노벨문학상이든.
나는 단지 "세상에 영웅이 없다, 나는 유명하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단지 자신의 감정에 따라 글을 썼을 뿐, 각 작가는 자신의 독특한 것을 전승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창작자는 호방해야 한다. 창작적 사고에서든 예술적인 스타일에서든, 분명 좀 사악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6. 오래 썼는데 한 작가는 항상 자신의 언어를 찾는 것을 생각한다. 어떤 언어가 내 머릿속에서 오랫동안 맴돌았는데,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힘이 있다. 일단 쓰면 영향이 있을 것이다. 내 말은, 글을 쓸 때, 나는 늘 내가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낀다는 것이다. 내가 어떤 언어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서사기조가 확정될 때, 할 말이 있을 때, 소설의 언어는 스스로 튀어나와 혼잣말을 하고 흥청망청 흥청거린다. 어떻게 쓰는지 생각할 필요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문자가 나타나야 할 때는 글을 써야 한다.
7. 8 월 늦가을에 끝없이 펼쳐진 수수가 온통 피바다가 되었다. 수수가 우거져 찬란하고, 수수는 슬프고 귀엽고, 수수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햇빛이 매우 성찬데, 풍만한 흰 구름이 기와파란 하늘을 배회하고, 풍만한 흰 구름 자홍색의 그림자가 수수를 미끄러지고 있다. 한 팀의 진홍색 사람들이 수수수풀 속을 오가며 수십 년 동안 그물을 쳤다.
8. 모옌 작품 어록 50 년대 사람들은 비교적 순결하고, 60 년대 사람들은 매우 열광했고, 70 년대 사람들은 상당히 겁이 많았고, 80 년대 사람들은 관찰에 능했고, 90 년대 사람들은 극도로 사악했다. -'생사피로' 개인적인 견해, 잘자 친구들. -'생사피로'
9. "우리가 현재의 인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벽지와 황량한 산을 생각하며, 외진 낙후라는 단어들을 그들과 연결시킬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것의 의미가 이렇게 편협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Gaomi 카운티를 쓸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나의 민간이기 때문이다. 왕안은 상해를 쓸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녀의 민간이기 때문이다. 민간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고향이며, 단지 다른 형식으로 드러날 뿐이다. "
10. 나는 훌륭한 문학 작품이 당파, 계급, 정치, 국경을 초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작가가 민족성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우수한 문학은 국경이 없다. (박수). 우수한 문학 작품은 인류문학에 속하며, 사람의 감정과 운명을 묘사한다. 그것은 전 인류의 입장에 서서 보편적인 가치를 가져야 한다.
1 1. 토지와 농민 관계의 변화에 따라 농민과 토지의 감정도 변화하고 있다. 나는 우리 할아버지가 고전적인 농민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그의 토지에 대한 감정은 우리 모두를 이해할 수 없게 만들었다. 1954 년 인민공사 초기에 그는 반생 저축으로 5 무 () 의 땅을 샀다. 2 년을 샀는데 인민공사는 모두 입사했고, 돈은 버려지고 낭비되었다.
12. 모옌: 늑대처럼, 그는 나를 배신하고 반항 부모의 아이를 숭배했다 부모는 실패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암탉은 사랑할 수 있고, 가장 진실한 사랑의 다른 면은 종종 가장 잔인하고 잔인한 정책이기 때문이다. 학부모는 반드시 훈련을 거쳐 상당한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13. 좋은 대장장이는 항상 좋은 강철의 탄생을 기대하고, 그런 다음 이상한 방식으로 자신의 의지에 복종하게 하여 보검이 된다. "달빛 컷"
14. 늙은 대장장이가 처녀 품에서 소포를 받아 집 북쪽 방향의 조상 간판 앞에 무릎을 꿇고 무릎을 꿇고 세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큰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그는 소포를 풀고 슬프게 말했다: 조상, 가호해! 말을 끝내고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을 입에 대고 쪼개었다. 파란 빛 아래, 그의 피는 파란색으로 변해 강철에 뚝뚝 떨어지는 소리를 내며, 마치 진주가 얼음 위에 떨어진 것처럼 댕그랑거리는 소리를 내고, 내 왼손의 부처를 물고, 피가 그 위에 떨어지고, 철강이 뜨거운 것처럼 지글거리는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장장이의 아들들은 아궁이에 바비큐를 할 때 찻잎으로 싸인 인혈찐빵의 향기와 아주 가까운 이상한 향기를 맡았다. 혈제 후의 강철 푸른색은 옅고, 당초만큼 단단하고 날카로웠던 것이 아니라, 오히려 좀 더 부드럽고, 늦가을의 보름달 빛과도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그는 손가락을 싸매지 않고 강철을 들어 10 대를 넘긴 아기를 안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에 쑤셔 넣었다. "달빛 컷"
15. 늙은 대장장이가 그것을 때리는 대신 파란 강철을 만졌다. 늑대처럼 호랑이 같은 세 아들, 한 사람 한 사람 18 근의 방울,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열광과 열정, 메르세데스 벤츠 속 맹마의 발굽처럼 빠르고 또렷하게 부서졌다. 이상한 것은 소리가 없다는 것이다. 보통 아버지와 아들이 철을 칠 때 내는 소음은 거리의 절반도 들을 수 있고 기차의 기적 소리조차도 덮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이런 단조, 이런 노동은 매우 격렬하고, 구석의 귀뚜라미 울음소리도 끊이지 않아 늦가을의 슬픔과 인생의 짧음을 느끼게 한다. "달빛 컷"
16. 제 아내-10 년 전 폴리아크릴 공장을 떠난 불행한 사람-숨을 헐떡이며 달려왔습니다. 나는 왼쪽 총을 끝까지 가라앉히고 소리쳤다. 윌! 그리고 그는 고개를 들어,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아내를 바라보며 물었다. 너는 무엇을 달리느냐? 집에 불이 났나요, 아니면 강간당했나요? (물구나무서기)
17. "좋아요! 빨간 피부, 이 건달! 혁명 혁명, 혁명, 여자!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는 밀가루 막대기를 손에 들고 튀어나와 방망이로 얼굴을 붉힌 머리를 향해 재빨리 손으로 가렸다.-방망이-이 막대기가 그녀의 붉은 가죽의 손뼈에 만연했다.-네 엄마가 정말 명중했다.-"나는 너를 죽일 거야, 염소!" "
피파홍 주임은 머리를 가리고 마당으로 뛰어들어 큰 소리로 말했다. "왕계화, 나는 너와 이혼할 거야!" " \ "가지 마라, 사람이 한 일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가 소리 쳤다. "혁명! 혁명! " 나는 자랑스럽게 소리쳤다. 펑-나는 답답한 목소리가 내 머리 속에서 들려왔고, 금화 한 송이가 내 앞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들었다. 그리고 계왕의 붉은 얼굴과 큰 눈을 보았고, 나는 그녀가 "토끼야, 너도 좋은 게 아니야!"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
펑-이 막대기는 내가 머리를 가리고 있는 손뼈도 맞췄다. 나는 머리를 끌어안고 마당으로 뛰어 들어갔다. 붉은 피부와 함께 서 있다.
왕계화는 국수봉을 들고 튀어나왔고, 나는 마당에서 뛰쳐나와 골목을 뛰쳐나와 거리에 서 있었다. (매달린 이미지)
18. 검은 발톱의 흰 개가 다리 쪽으로 걸어가 발을 멈추고 흙길을 뒤돌아보고 턱을 들어 나를 바라보며 진흙 투성이의 개 눈으로 보았다. 개의 눈빛은 멀고 서늘하여, 그의 마음속 깊은 곳의 몽롱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모호한 암시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하얀 개 그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