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발리의 민속문화

발리의 민속문화

발리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와 사회적 관습으로도 유명합니다. 발리의 고전무용은 우아하고 다채로우며 무용예술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민속무용의 밝고 독특한 작품이기도 하다. 그 중 사자춤과 검춤이 가장 대표적이다.

발리의 조각(목각, 석각), 회화, 수공예품 역시 절묘한 기술과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섬 곳곳에서 아름다운 조각상과 나무와 돌로 만든 부조를 볼 수 있어 '예술의 섬'이라고도 불립니다. Maas는 섬의 유명한 목각 중심지입니다. 발리 그림은 대부분 삼베나 흰색 캔버스에 접착제와 광물성 안료를 사용하여 그려져 있으며, 목가적인 풍경과 사람들의 생활 풍습을 바탕으로 지역적 색채가 강합니다. 그래서 발리는 '시의 섬', '동방의 그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 중앙에 위치한 초무는 회화의 중심지로, 박물관에는 많은 역사적 유물과 대형 그림이 보존되어 있다.

냐오무(Niaomu) 근처에는 코끼리 동굴이라고 불리는 천년 된 정사각형 동굴이 있는데, 동굴의 깊이는 2~3m에 불과하며 내부에는 실물과 같은 신상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가웨이산에는 4개의 유명한 석상이 있고, 산 중턱에는 파시랑 대통령궁이 큰 석상 앞에 5개의 사당이 서 있습니다.

발리 코끼리 동굴 사원의 불상.

발리 주민들은 매년 200개에 가까운 종교 축제를 개최하며, 모든 축제는 노래와 춤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발리의 다양한 풍습으로 인해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신의 섬', '악마의 섬', '로마의 섬', '미의 섬', '천국의 섬', '마법의 섬' 등 많은 별명을 누리기도 한다. 자연과학에서는 1869년 생물학자 월리스도 발리가 아시아 대륙의 '종착지'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전형적인 아시아 동물은 이 지점까지 분포하고, 동쪽으로는 해협으로 분리된 롬복만 있다. 폭이 40km 미만인 동물은 오세아니아 종에 속합니다. 그래서 발리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심오한 종교적 분위기로 인해 발리의 거의 모든 문화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종교와 관련되어 있어 대표적인 것을 골라 소개하겠습니다.

종교: 종교를 이해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사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발리에는 사원이 많으며, 10,000개가 넘는 사원이 있다고 합니다. 발리에 사원을 보러 가는 많은 사람들은 따나롯 사원(TANAHOT)을 방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발리는 화산 폭발로 인해 발생했다고 합니다(섬에는 바투르, 킨타마니, 아궁이라는 3개의 활화산이 있습니다). 지어진 7개의 사원 중 하나인 신 거북이를 진정시키세요. 썰물과 썰물 동안 육지와 분리되고 통합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성천사는 700여년 전으로 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바로 옆 언덕에 수카르노의 궁전이 세워졌다. 또한 아궁산(발리 힌두교의 성산이자 우주의 중심) 옆에 위치한 부가사 사원은 사원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으며 발리 사원을 대표하는 곳이다.

음악: 대나무 타악기는 발리 호텔에서 매일 들을 수 있지만 이것이 완전한 발리 음악은 아닙니다. 가믈란 음악은 금관음악, 북음악, 현악을 결합한 것으로, 고대 중국음악도 있다고 합니다!

그림자 인형: 그림자 인형은 가장 대표적인 오락 형태로, 이야기 주제는 주로 라마야나라는 두 가지 주요 힌두 서사시에서 따왔습니다. 또한 시청을 통해 종교 이야기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춤: 레곤(Legon)과 발롱(Balong)으로 대표되는 우리 양춘바이쉬에(Yangchun Baixue)와 하리바족(Lower Riba people)의 구별과 다소 비슷하지만 여전히 "라마야나(Ramayana)"를 공연 주제로 사용하고 춤 동작이 매우 단조롭습니다. .주로 손과 눈을 통해 표현됩니다.

조각: 석재 조각은 주로 바투불란(BATUBULAN)에 집중되어 있고, 목각은 MAS에, 은제품은 CELU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 중 목각이 가장 유명한 것은 주로 귀중한 마을 품질 때문입니다( 주로 백단향, 흑단, 티크재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은 대부분 신화적인 인물입니다.

그림: 주로 우붓에 있는 ARMA 미술관은 아름답고 방문할 가치가 있으며, Nica 미술관에는 많은 보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발리의 회화 예술은 세계 회화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인상파 거장 고갱과 벨기에 마유르가 1932년 섬에 와서 현지인과 결혼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발리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서쪽.

수제: 발리의 수공예품 중 직조와 바틱은 매우 특징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바틱이 많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발리의 "린싱코"는 세계에서 유일한 것입니다. 날실과 씨실을 염색한 뒤 직조한 옷인데, 신분이 높은 사람만이 큰 제사를 지낼 때만 입는 옷이다.

섬 중앙에는 원숭이들이 떼를 지어 모이는 유명한 원숭이 사원이 있습니다. 북쪽에는 아름다운 비두쿠 호수(Biduku Lake)가 있습니다. 교토 마니(Kyoto Mani)는 기후가 서늘하며, 여기에서는 일년 내내 연기로 인해 정상이 흐릿한 바투(Batu) 화산을 볼 수 있습니다. 바투산 기슭에 있는 바투호수는 경치가 아름답기로도 유명하다. 섬의 남동쪽에 있는 게룽 궁전은 유명한 고대 발리 궁궐이 있는 곳으로, 궁전은 웅장하고 해자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붕은 사형을 집행하는 죄수들의 초상화로 덮여 있습니다. 섬 남서쪽 해안의 타나록(Tanah Lok)에는 해안 고지대에 사찰이 있는데, 오랜 세월의 파도 침식으로 인해 본섬에서 25m 떨어져 있어 때마다 외딴섬을 이루고 있다. 조수가 상승하면 우주는 마치 물의 궁전처럼 파도 속에 가라앉고 떠다니는 것처럼 보입니다.

발리 사람들은 일할 때 진지하게 일하고, 먹을 때 즐겁게 먹고, 잠잘 때 평화롭게 자고, 만물의 신과 평화롭게 살고, 매 순간을 살아갑니다. 어떤 방해도 받지 않는 자연스러운 삶이 행복한 삶입니다. 돈이 전부는 아니다'라는 진부한 표현은 돈의 가치로 모든 것을 측정하는 것이 인류의 영원한 기준이라는 이중적인 관용구임이 드러난다.

반자르 자치 평화 시대

발리인들은 종교에 대한 그들만의 이해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식적인 버전과는 다른 생활 관리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군, 시, 촌별 행정체계를 명확히 규정했지만, 실제로 운영을 주도하는 것은 '반자르'다. "반자르(Banjar)"는 "마을"보다 낮은 수준의 작은 단위로, 수백 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정부 기관의 결혼식 및 장례식 파일에는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인의 행위에 대한 상벌을 가정에서 결정하고, 매월 회의를 통해 해결책을 결정합니다. 엄격한 자율조직으로 인해 집집마다 소통이 이루어지고, 닭과 개들이 서로 이야기를 듣게 되어 강한 도덕적 결속력을 형성하게 되므로, 발리는 천국처럼 아름답지만, 고독한 은둔 생활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귀족과 일반인을 동등하게 대하는

발리에는 종교에서 유래한 계급제도가 존재하지만, 발리 사람들의 종교적 태도와 마찬가지로 모든 일에 조화를 이루는 발리 사람들도 있다. 발리에서는 계급 제도가 인도인만큼 엄격하고 심각하지도 않고, 그 표현이 상류층이나 하류층의 언어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제력이 침투하면서. 과거에는 명료하게 기재되어 있던 명함의 학급 명칭이 점차 자랑스러운 학업 경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입국 시에는 로마인을 따르는 것이 기본 상식이다. 이는 우발적으로 금기를 위반하고 지위에 초점을 맞춘 희생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 자신을 방어할 수 없는 일이 없도록 명심해야 한다.

직업 이름 I 남자 호칭 I 여자 호칭

브라마나 사제 I da Bagus I da Ayu

Ksatriya 귀족 I Cokorda I da Cokorda

Waisya 장인이자 사업가 I Dewa I Desah

Sudra (Jaba 평민) I None I None

삶의 변덕의 색깔은 변하지 않습니다

발리인 출신에 관계없이 외국인 방문객을 대하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태도는 발리를 서로 신뢰하고 영혼의 안식을 주는 안식처로 만듭니다. 귀중한 것은 발리가 연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지만 여전히 바다는 바다이고 뽕나무 밭은 여전히 ​​​​오디 밭이라는 것입니다.

아침과 저녁 예배의 규칙과 목욕 습관은 수백 년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관광객들이 V8을 타고 단체로 모여 관람하지만, 발리 사람들은 여전히 ​​눈을 감고 그들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살고 있고, 당신이 보았던 테라스는 오늘도 여전히 같은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이 돌아 오면 쌀 품종 만 바뀔 것입니다. 발리의 농업 지역의 90% 이상이 새로운 품종으로 옮겨졌습니다. 빠른 성장과 강력한 질병 저항성은 새로운 품종의 발리 정복 능력이지만, 과도한 농약 사용으로 인해 발리 사람들은 그 대가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생태가 개구리, 장어를 낳게 되었습니다. 그 수는 급격하게 줄어들었고, 개구리의 울음소리는 발리 세레나데의 주요 주제입니다. 이 친숙한 악장은 언젠가 곡조를 바꿀까요? 발리인들은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즐기는 것에 집중하세요

태평하게 사는 것이 발리 사람들의 태도이지만, 이것이 사실 천재가 드러나면 태만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남자들은 밭에 가서 열심히 일하고, 여자들은 청소하고, 음식을 준비하고, 가축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해가 뜨고 땅이 뜨거워지면 남자들은 일을 멈추고 사랑하는 싸움을 돌보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때 졸린 관광객들은 막 활동을 하러 나갔고, 거리 곳곳에서 투계를 들고 잡담을 나누던 발리 남자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불합리한 고정관념을 만들어내는 게으른 집단이었다고 판단했다. 마치 기분 좋은 계단식 논이 서로 자라나는 것처럼 보이는 것처럼 전 세계 발리 남성들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남겼습니다.

사실 발리 남자들은 해야 할 일을 잘 처리한 뒤 투계를 지키는 데만 집중하는 성격이 꽤 솔직하다. 투계에 대한 그들의 기대는 모두 제사 의식에 달려 있는데, 이는 투계 기술을 걸고 인정받는 기회입니다. 싸우는 닭은 발에 날카로운 칼을 묶은 채 무대에 올라갑니다. 먼지와 닭 깃털이 터지면 승자가 결정되고 죽은 닭은 그의 주머니에 들어갑니다. 테이블 위에 있어요.

발리 화장식

발리 화장식: 소 모양의 관은 지위와 지위를 상징하며 귀족과 승려만이 즐길 수 있습니다.

불길이 제물과 관을 재로 만들었고, 사람들은 이 순간 고인의 영혼이 승천하기를 바랐다.

발리 사람들은 종교적 신념의 영향을 받아 죽음에 대한 나름의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죽음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발리 사람들은 죽은 후에 화장을 하는 것이 관습입니다. 화장되지 않은 죽은 사람의 영혼은 더럽고 사람들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일정 기간 내에 화장을 하지 않으면 망자의 영혼은 승천하지 못하고 밤새도록 세상을 떠도는 귀신이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이곳의 화장식은 매우 웅장하며 발리의 불가사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발리인들은 죽은 뒤 영혼이 몸을 떠나는 데 42일이 걸린다고 믿기 때문에 사후 42일째에 화장을 합니다. 화장하기 전에 먼저 시신을 각종 향료로 만든 액체에 담근 후 천으로 싸서 화장 전날 죽바구니에 담는다. , 남자들도 칼을 차고 함께 모여 행진을 벌인다. 저녁에는 성대하게 잔치를 벌이고, 인형극도 펼치며,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다음날을 기다린다.

화장 당일, 음악의 반주에 맞춰 인근 남성들이 서둘러 시신을 운반했고, 여성들은 각자 인근 사찰에서 성수 한 병을 가져왔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고인에게 시신을 바쳤다. 성수 한 병. 영혼이 이끄는 살아있는 병아리가 장례 행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신부는 기도를 마친 후 활과 화살을 나눠주고, 장례 행렬은 손에 붉은 관을 들고 시신 앞에서 행진을 진행했다. 고인의 영혼이 방향을 잃고 돌아갈 길을 찾지 못하게 만드세요. 화장터에 들어간 후, 고인의 가장 가까운 친척이 먼저 수의를 자르고, 신부는 대나무 탑의 단에 올라가서 큰 소리로 기도를 낭독하고 죽음의 신에게 뇌물로 바칠 고대 동전을 그 위에 뿌릴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들은 가져온 성수를 시체에 뿌린다. 성수병을 깨뜨려라. 그런 다음 시체를 동물 모양의 나무 관에 옮겨 담고 밤이 되자 불을 붙였습니다. 모닥불 아래서 축하 행사가 시작되었고 밴드가 음악을 연주했으며 청중은 환호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활동 중 하나는 시체가 담긴 관을 놓고 양측이 경쟁하는 것이며, 한쪽은 천사를 나타내고 다른 쪽은 죽은 자의 영혼을 놓고 경쟁합니다. 여러 번 반복해야 하고, 결국에는 항상 천사가 승리합니다. 행사 내내 술과 노래가 이어졌다. 고인의 가족들은 장례식 내내 슬픔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발리인들은 과도한 슬픔이 고인의 영혼이 천국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해한다고 믿습니다. 시체는 점차 재로 변했고, 지켜보던 군중도 점차 흩어졌다. 친척들은 재를 모아 코코넛 껍질에 넣었습니다. 사제의 기도로 재가 바다에 던져집니다. 모든 장례식이 끝났습니다.

대규모 화장 비용은 수만 위안, 심지어 수백만 위안에 이를 정도로 매우 비싸다. 12년 전 건야구 왕이 세상을 떠났을 때 장례 비용은 500만 달러에 달했다. 불화. 대규모 화장에는 무거운 대나무 탑과 관을 들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나무 탑의 높이는 고인의 신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높이가 20m가 넘는 것도 있고, 11~2층으로 된 것도 있고, 3~4층에 불과한 것도 있습니다. 관은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승려와 부자의 관은 소의 형상을, 무사의 관은 날아다니는 사자의 형상을, 서민의 관은 사자의 형상을 조각하였다. 코끼리 반, 물고기 반. 탑 모양의 대나무 틀의 크기와 의례의 웅장함은 모두 조객들의 신원과 지위, 재정 능력에 달려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장례 비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주민들은 죽은 가족을 먼저 장사하고 돈이 충분하고 좋은 때가 오면 시신을 파내고 화장을 합니다. 이 대기 시간은 2~3년이 될 수도 있고 10년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발리에서는 10년 정도마다 모두가 비용을 분담하는 대규모 집단 화장이 열린다. 이때 발리인들은 불안한 영혼들이 편히 안식할 수 있도록 섬의 모든 무덤을 청소하고 시체와 해골을 모두 화장한다.

발리 언어

바하사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와 발리의 공식 언어인 반면, 바하사 발리는 현지 사람들의 방언입니다. 영어는 또한 널리 사용되며, 특히 영어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바쁜 관광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네덜란드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중국어도 사용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발리를 방문하는 대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발 빠른 생각을 가진 업체가 많아지고 있다. 식당이나 관광지의 상인들도 우리에게 익숙한 표준 중국어와 호찬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는 초기에 호찬에서 이주한 화교가 많기 때문에 그들이 말하는 호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중국어에는 항상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관광 지역에서는 상인들이 "Yuanbu Yiwan...Bianyila(모두 10,000명)!" "얼마죠?"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데, 이는 사람들을 더 친근하게 만들고 말을 걸게 만듭니다... 그러나 당신이 멈추면 실제로는 많은 공급업체 그룹이 와서 당신과 "거래"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ㅎㅎ... 이때 탈출하려면 몇 가지 방법을 동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