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리바이에 대한 소개와 시
리바이에 대한 소개와 시
1. 이백의 서문과 시
이백의 서문과 시
1 다음 글
서문
이백(701-762), 일명 태백. 그의 본가는 용희성기(龍西成治)에 있었고, 수나라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이예(雪惠)성으로 이사했다. Li Bai는 Xuanzong의 통치하에 번영하는 당나라, 즉 Kaiyuan과 Tianbao 시대에 대부분의 삶을 보냈습니다. 이백이 전한 900여 편의 시 가운데 봉건귀족에 대한 경멸, 퇴폐적인 정치에 대한 폭로,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 조국의 웅장한 산과 강에 대한 찬미 등이 뚜렷하게 표현되어 있다. . 동시에 봉건 통치 이념의 심각한 영향으로 인해 리바이의 작품 중 상당수는 도교, 인생은 꿈과 같다, 카르페 디엠, 유교의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백은 우리 나라 당나라의 두보와 더불어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모든 문체에 뛰어나며, 그중에서도 칠자시와 칠자구가 가장 뛰어나다.
관산달
광활한 운해 가운데 천산산맥 위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원들은 집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표정으로 옆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고풍(1부)
오랫동안 우아한 일을 하지 못한 나에게 쇠퇴를 보여줄 사람은 누구일까요?
왕풍위에는 덩굴이 무성하고, 전국시대에는 가시나무와 개암이 무성했다.
용과 호랑이는 서로 잔치를 벌이며 진나라를 점령하기 위해 싸웠다.
어떻게 정의로운 목소리가 시인에 대해 막연하고 불평할 수 있겠는가.
말이 파도를 일으키고, 그 흐름은 끝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변했지만 헌장도 무너졌다.
지안안 이후로 미인은 보기 드물었다.
신성시대는 고대를 복원하고, 걸치는 옷은 순수함을 중시한다.
그룹의 재능은 시우밍에게 속해 있으며, 행운을 빌어 앞으로 도약한다.
빙환은 문학과 질에서 최고이고, 나규민은 세계의 스타이다.
해당 설명은 삭제하고 수천년 동안 반영하겠다는 각오를 갖고 있습니다.
서성(西生)이 설립된다면 그의 마지막 저작은 화림(Huolin)이 될 것이다.
고대 스타일(15)
Yan Zhao는 Guo Wei를 따라 황금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드라마 신팡조(Xin Fang Zhao)가 도착했고, 조우옌(Zou Yan)이 다시 뭉쳤다.
그런데 청운시는 나를 먼지처럼 버렸어요.
진주와 옥은 노래를 사고 웃으며, 왕겨는 재능을 키워줍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노란 백조가 들어올려져 수천 마일을 혼자 떠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오의 노래: 가을 노래
장안에 달이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가을 바람은 불지 않지만 사랑은 늘 있습니다.
언제 훌루족이 진정되고 선량한 사람들이 탐험을 중단하게 될까요?
한밤중 4시의 노래 : 겨울 노래
명나라에서는 우편 사신을 파견하고 밤새도록 의복을 수집했습니다.
맨손으로 바늘을 그리는 건 춥지만, 가위는 쓸만하다.
재단사가 린타오에 도착하는 데 며칠이 걸립니까?
장간싱
첩의 머리카락을 먼저 복원하고 문 앞에 드라마가 있습니다.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창첸리에서 함께 살고 있는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열네 살의 신사 아내는 아직 얼굴에 부끄러움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 천 번마다 호출됩니다.
먼지와 재처럼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열다섯 살에 눈썹을 치켜올린다.
기둥에 편지를 항상 들고 다니면 어떻게 남편 감시단에 갈 수 있습니까?
십육대 공은 머나먼 Qutang Yanlidui로 여행을 떠났다.
5월은 만질 수 없는 달, 하늘에서는 유인원들이 애도의 울부짖는다.
문 앞에는 움직임의 흔적이 없고, 곳곳에 녹색 이끼가 깔려 있습니다.
이끼가 너무 깊어 쓸려가지 않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다.
8월이면 나비들이 노랗게 피어 서쪽 정원의 풀밭에 날아다닌다.
그 생각에 마음이 아프고, 아름다움이 늙어가는 것을 걱정하며 앉아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버스에서 내려 책을 미리 집으로 보내주세요.
긴 바람과 모래가 있기 전까지는 서로 만날 날이 멀지 않았다.
봄의 생각
제비풀은 비단처럼 녹색이고 진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습니다.
당신이 품에 안겨 집에 돌아오면 내 첩이 마음을 잃을 때입니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여산의 발라드가 가상 배를 타고 여시우에게 보내진다
나는 초의 미치광이이고 불사조의 노래는 공자를 비웃는다.
녹옥지팡이를 들고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한다.
신선을 찾기 위해 오산으로 여행하는 것은 명산을 여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녹산의 아름다움은 난두에서 솟아오른다. 화면에는 9겹의 구름과 비단이 있고, 푸른색과 녹색의 빛이 밝은 호수에 그림자가 드리워진다.
금탑 앞에는 두 개의 봉우리가 있고, 세 개의 돌기둥이 은하수를 향해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멀리서 향로폭포가 서로 마주보고 있고, 절벽과 장벽이 하늘 위로 우뚝 솟아 있다.
녹색 그림자와 붉은 구름은 아침 해를 반사하고 새들은 Wu Tianchang으로 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높이 솟아 장관을 이루는 광활한 강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이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얀 파도가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루산 발라드에도 좋고, 루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돌거울을 들여다보면 마음이 맑아지고, 내 자리에 푸른 이끼가 있어 감사하다.
환단을 일찍 복용하면 세속적인 감정이 없으며 진신의 삼도가 완성됩니다.
저 멀리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유징을 향해 무궁화를 들고 있는 불멸의 모습이 보였다.
미리 지우가이 곳곳에서 땀을 흘리고 있고, 루아오를 태칭 투어에 데려갈 의향이 있습니다. 2. 이백 소개
이백 소개 이백(701-762), 예명은 태백(Taibai)은 번영했던 당나라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었으며, 그는 또한 굴(Qu) 다음으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중국문학사에서 그는 '시'로 알려져 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복잡한 생각을 갖고 있는 그는 뛰어난 시인일 뿐만 아니라 순찰자, 암살자, 은둔자, 도사, 전략가 등의 기질을 갖고 있다. 유교, 도교, 유하의 세 가지 사상이 모두 그에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성공 후 은퇴'는 그의 삶을 지배하는 지배적인 생각이다. 리바이는 900편이 넘는 시를 미래 세대에게 남겼습니다.
이 빛나는 시들은 그의 삶의 정신적 여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번영하는 당나라의 사회적 현실과 정신적 삶을 예술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동안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으며, 명성과 경력에 대한 열망을 당당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는 <양부음>, <제갈무후의 편지읽기>, <채서인웅에게 보내는 편지사랑> 등의 시에서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백은 어릴 때부터 기사를 좋아해 기사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하과성』은 그러한 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그가 3년 동안 장안에서 경험한 정치 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있었고, 그는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원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노에는 좋은 시가 나온다고 하여 『길은 험난하다』, 『고풍』, 『열두 추위에 독주하는 왕께 답하라』 등 고대인을 칭송하는 시를 연이어 지었다. 밤' 등 자기 연민과 슬픔에 관한 유명한 시입니다. 이백은 일생의 대부분을 전국의 많은 명산을 여행하며 방황하는 삶을 살았으며, 자유와 자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조국의 큰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습니다. 해방에 대한 열망.
이런 시에는 위험한 산과 강이 그의 반항적이고 다루기 힘든 성격과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이런 종류의 시는 이백의 시 작품 중 상당수를 차지하며 대대로 낭송되어 왔다. 그 중 가장 뛰어난 대표작이 바로 『몽유천무음유송』이다.
시인은 생생하고 유쾌한 시로 상상력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고 온갖 영적 모험과 추구에 대해 글을 써서 우울하고 우울한 영혼이 꿈에서 진정한 해방을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라는 시는 시인의 자존심을 드러내며 후세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품을 살펴보는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생각하며 현실을 잊지 않은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또한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 매우 염려했습니다.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을 열광적으로 칭찬하고(예: "요새 아래의 노래") 통치자의 군국주의를 가차 없이 비판합니다(예: "성남 전투", "정두호의 노래" 등). ).
이백은 또한 노동자들의 힘든 삶을 묘사하고 그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월복시를 썼습니다(예: "장안흥", "한밤의 우송" 등). 이백의 시에는 '펜이 폭풍 속에 떨어져 시가 눈물을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는 예술적 매력이 있는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시의 내용과 형식에 있어 완벽한 통일성을 이루기 위해 모든 낭만주의 기법을 동원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이 풍부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강하며, 감정 표현의 기세가 압도적이다.
예를 들어 관직을 구하러 베이징에 갔을 때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갔다. 그가 보고 싶을 때 내가 어떻게 펑하오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장안은 "강한 바람이 내 마음을 흔들고 선양나무가 서쪽에 매달려 있다"고 말했다.
극단적인 과장과 적절한 은유, 놀라운 환상은 높은 현실감을 느끼게 한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슬픔을 풀기 위해 잔을 높이면 슬픔은 더 슬퍼진다", "흰 머리카락은 삼천 피트 길이이고 슬픔은 하나”에서 독자들은 시인의 오랜 고민과 끝없는 우울에 감염될 수밖에 없다. .
이백의 예술적 표현 기법은 특히 <몽유병 천목이 이별을 고하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등의 시에서 두드러진다. 이백의 시는 종종 상상력, 과장,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결합하여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창조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낭만적 시가 사람들에게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우아하고 요정 같은 매력을 주는 이유입니다.
그의 언어는 그의 두 시에서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의 조각은 지운다”고 말한 것처럼 명료하고 생동감 있고 의미가 깊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한우, 맹자오, 리허, 송나라의 소시, 육유, 신치기와 고기, 양심, 공 등 유명 시인 명나라와 청나라의 자진은 모두 이백의 시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3. 이백의 시와 소개
밤의 정로각
광링으로 배를 타고 내려갑니다.
달이 밝고 군인들이 정자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산꽃은 수놓은 볼과 같다.
강의 불은 마치 반딧불이 같다.
Qijue·손님들 사이의 여행
Lanling 고급 와인과 튤립, 호박색 빛이 가득한 옥 그릇.
하지만 호스트는 손님들을 취하게 만들 수 있고, 그들은 자신들이 외국에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한시우의 광덕을 보내다
예전에 옷을 수놓는 일이 얼마나 영광스러웠는지.
오늘 밤은 너랑 와인 한잔 하자.
당분간은 동산의 달빛을 활용하자.
노래하는 밤이 봄을 밝게 비춘다.
백로의 선물은 송샤오푸를 삼협으로 보냈습니다.
백로 주먹 차기.
달은 밝고 가을물은 차갑다.
남자는 깜짝 놀라 날아가 버렸다.
바로 시준탄으로 가세요. 4. 이백을 묘사하는 고대 시
두보: "봄의 이백을 기억하다" 백예의 시는 비교할 수 없고 그의 사상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싱싱한 Geng은 저택을 열었고, 잘생긴 Bao는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Weibei에는 봄 나무가 있고 Jiangdong에는 황혼 구름이 있습니다. 와인 한 병을 마실 때, 중요하고 상세한 에세이.
'술 마시면서 팔선의 노래' 이백이도는 100편의 시를 쓰고 장안시의 한 식당에서 잠을 잤다. 황제는 배에 타지 못하니 술을 마시는 불멸자라고 주장했다.
'리 12와 백에게 전하는 20개의 운율' 과거 불멸의 존재로 알려진 미친 손님이 있었다. 그때부터 그의 명성은 높아질 것이고, 그의 문학적 재능은 비범할 것이고, 그의 유통력은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용선이 밤에 배로 이동할 때, 짐승 비단은 낮에 심궁에 올 때, 푸른 구름이 모두 그 뒤에 있습니다. 나는 황제의 칙령으로 돌아가기를 간청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고, 조용한 곳에서 살고 싶은 야망을 저버리지 않았고 응석을 받고 굴욕을 당했습니다. 극은 야생과 게으름에 대한 연민을 이야기하고 술 취함은 순진함을 드러낸다. 재능이 뛰어나고 마음이 발달하지 않으면 선행을 하는 데 이웃이 없고, 선비라면 성품이 가난할 것입니다. 쌀통이 부족하면 그 직업의 눈물이 얼마나 자주 비방을 받겠습니까? 다섯 능선이 불타고, 세 가지 위험이 대신들을 추방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펭귄의 공격을 받아 기린에게 혼자 울었습니다. 소우는 처음 한나라로 돌아왔는데 황공은 왜 진나라에 무슨 짓을 한 걸까요? 초나라 잔치날 양우가 진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당시의 법칙을 누가 설명할 수 있겠는가? 가을 달 아래서 노인이 노래하고, 해질녘 강변에서 병이 일어나고, 친절과 파도를 비난하지 말고, 배를 타고 질문하십시오.
"결국 이백을 임신했어요" 막바지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데, 신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백조기러기는 언제 도착할까요? 강과 호수에는 가을 물이 많이 찰 것입니다. 글에는 증오와 운명이 가득 담겨 있고, 그 매력이 유쾌하다. 억울한 영혼의 말에 응답하여 나는 밀루오에게 시를 보냈습니다.
"이백에게 선물" 저는 동두에 2년 동안 머물면서 제가 경험한 모든 독창성에 지쳤습니다. 야만인들은 비린내와 채식 식단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를 멋져 보이게 하는 녹색 쌀은 없을까? 약이 많이 부족하고 산과 숲의 흔적도 없습니다. 리후진의 측근은 탈출하여 조용한 곳에서 문제를 논의할 수 있었습니다. 양송(梁宋)시대에 여행을 하며 방기(阿絲)에서 요풀을 줍는 사람들도 있다.
"이백에게 선물"(오타가 아닙니다. 위의 것은 둘 다 "이백에게 선물"이라고 불리며 여러 번 주어진 것 같습니다) Shang Piaopeng이 에 만나러 왔습니다. 가을이지만 진사 때문에 게홍을 부끄러워했다.
술 마시고 노래부르며 헛된 나날을 보내는, 비상과 패권의 주인공은 누구인가! 5. 이백의 정보와 시
이백(701-762), 한족, 이름은 태백, 청련거시는 쓰촨 성 강유에서 태어나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풍부한 상상력,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 조화롭고 변화무쌍한 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재료를 흡수하여 자신만의 웅장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굴원 이후 긍정적인 낭만적 시의 새로운 정점이다.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간쑤성 진안현)에 있었고 수왕조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예시(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막 근처)로 이주했다. ), 리바이가 태어난 곳.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방황하며 보냈습니다.
그가 5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 Mingming County(지금의 쓰촨 성 Jiangyou)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이 되었을 때 쓰촨성을 홀로 떠나 남쪽으로는 동정(洞庭)에서 향강(極江), 동쪽으로는 오(吳), 월(趙)에 이르기까지 널리 유랑하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루시)에서 살았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고위직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기저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과 장안, 동쪽으로 치와 루에 이르러 산동성 런청(현재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다. 이때까지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훌륭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재위 초기, 도교 오인군(吳仁君)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 황제가 그를 베이징으로 불러 황실에서 복무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 4년(서기 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북경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천보 14년(755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둔하고 있었는데, 용왕이림의 군대가 동쪽으로 진군하자 이백을 불러 산에서 내려왔다. 막부에 합류하다.
이후 이림은 소종에게 반항하여 제거되었고, 이백은 연루되어 예랑(지금의 구이저우 성)으로 유배되었다. 현재 Jiujiang, Jiangxi) 및 Xuan (현재 Xuancheng, Anhui) 및 기타 장소. 대종은 보영 원년(762년)에 안후이성 당도현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를 살며 '서민을 돕는다', '안리원'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갖고 평생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많은 시에는 당대의 번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지배세력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여 권력에 대한 경멸,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 기묘한 관념, 강한 감정, 장엄한 예술적 발상, 신선하고 밝은 언어, 강력하고 장엄한 기세, 대담하고 자유로운 문체를 갖고 있어 대담하고 극단적인 시를 형성하고 있다. 고대 우리나라의 긍정적 낭만시 예술의 정점에 도달한 계단식 예술 스타일입니다. 『이태백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900여 편이 넘습니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의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주가 들어오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목인별' 등이 있다. 6. Li Bai에 대한시와 소개
Taibai라고도 알려진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진 Li Bai는 "Exiled Immortal"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대에 '시불멸자'로 칭송받았다. 술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그는 이후 두보와 함께 '이도'로 불리기도 했으며, 이후 다른 두 시인 이상인,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소이도', '두보'로 불렸다. Li Bai는 "Big Li"라고도 불립니다.
리바이는 친구를 사귀고 술을 좋아하며 시를 썼으며 솔직하고 낙관적이며 개방적이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대대로 전해지는 '이태백집'이 있으며,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해 지은 작품이다. 양복',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길이 험난하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등
이백의 월부, 가창, 절구 등이 매우 완성도가 높다. 더욱이 그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우아하고 자유분방하며, 대부분 간결하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시를 독자들에게 바칠 수 있다. 7. 이백의 명시와 그의 인생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구하다
이백의 명언 : 1.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과 돛이 솟아올라 바다를 도우리라 바다.
"길이 험난하다" 2.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과 슬픔을 없애준다.
"Xuanzhou Xie 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3.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렸습니다.
"북풍여행" 4.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쓴 돈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술에 들어가려다" 5. 보지 않으면 황하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느니라. 높은 홀에는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와인이 곧 들어갈 것입니다" 6. 인생에서 행복하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포도주에 들어가려다" 7.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며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양쯔강만이 흐르는 것이 보인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낸다" 9.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면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왕로산 폭포" 10. 푸른 하늘과 세 개의 산 너머로 백로주는 물줄기로 나뉘어져 있다. "금릉봉황탑에 오르다" 11. 나가서 하늘을 보고 웃어라. 어떻게 펑하오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아이들이 난링을 이별하고 베이징에 입성하다" 12. 봉우리가 사라지면 하늘이 가득하지 않고, 시든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숙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13.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14. 방황하는 구름은 방황하는 아이 같고, 지는 해는 오랜 친구에 관한 것이다. "친구와의 이별" 15.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징먼문에서 이별하세요" 16. 평원의 숲은 사막의 연기로 뒤덮이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푸르다. "보살인" 17. 나는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밤이 끝날 때까지 당신을 따릅니다.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해서 용표원에게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18.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보낸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사랑. "왕륜에게" 19. 백발은 삼천 피트 길이고, 운명은 걱정만큼 길다.
"추푸송" 20. 후루족이 패배하면 선인은 원정을 중단한다. "Midnight Wu Song" 21.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빛아래 혼자 마시다" 22.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않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바이디성 조기 출발" 23. 시녀들이 춘궁을 꽃처럼 가득 채웠으나 지금은 자고새만 날고 있다.
"월중에서 고대인을 바라보다" 24. 고대에는 오늘날 사람들이 달을 보지 못하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다. "달까지 와인을 걷다" 25. 안능(An Neng)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멍유 천목의 이별 노래"에 나타난 이백의 삶과 시적 예술적 특징: 이백의 삶 소개 이백 (701-762), 예명 태백, 통칭 청련 쥐시, 창룽에서 태어났다. Mianzhou (현 쓰촨성 Jiangyou) . 그는 당나라 번영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 다음으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리바이는 젊었을 때 유교 고전과 고대 문학, 역사의 명작 외에도 다양한 학문을 공부했으며 수백 종의 사상 서적을 탐색했으며 "검술에 능숙했습니다. " 그는 도교를 믿으며 동시에 다른 세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적 야망도 갖고 있습니다.
그가 젊었을 때 쓴 시는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다. 이백은 스물다섯 살쯤 되었을 때 촉나라 동쪽으로 여행했다.
그 후 10년 동안 그는 장강(長江)과 황하(黃河) 중하류의 여러 곳을 돌아다녔고, 개원 18년(730년)쯤 장안에 도착해 분투했다. 정치적 탈출구를 찾았으나 좌절하여 돌아왔다. 천보 원년(742년) 현종의 부름을 받아 장안으로 불러 한림서원에 부임하고 문서 초안 작성 등의 일에 참여하였다.
2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백의 시 창작은 성숙해졌다.
이후 11년 동안 그는 계속해서 황하와 장강 중하류를 유랑하며 “세계를 여행하며 시와 술에 적응”했다. 그는 여전히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법원에서 다시 임명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천보 3년차,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났고 이듬해 헤어졌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천보 14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이백은 현성(현 안휘)과 녹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듬해 12월, 반란을 진압하고 민족 단결을 회복하려는 염원을 담아 용왕리무푸에 합류하도록 초청받았다. 용왕이 화가 나서 수종을 죽인 후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아 순양(현재 장시성 주장)에 투옥되었고 곧 야랑(현재 귀주성 퉁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도중에 사면을 받고 59세에 집으로 돌아왔다. 말년에는 강남(Jiangnan) 지역에 살았다.
61 세 때 Taiwei Li Guangbi가 군대를 이끌고 Linhuai에서 안시 반군을 공격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도 적을 죽이기 위해 군대에 합류 할 준비를하기 위해 북쪽으로 갔지만 돌아섰습니다. 도중에 질병으로 인해. 이듬해 그는 총수당도(지금의 안후이성) 현 행정관인 이양병(梁陽况) 자택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유실되었지만 오늘날에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담은 시가 900여 편 이상 남아 있습니다. 이백은 평생 동안 국정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공헌하고자 했으나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었다.
그의 59편의 '고대풍' 시는 이런 점에서 대표적인 작품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의 어두운 부패가 대대적으로 폭로되고 비판되었으며, 이는 출구가 없는 선인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했다.
말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고, 기운을 북돋우는 일이다. 이백은 급히 업적을 세우고 나라에 봉사하고 싶었지만 영광과 부를 부러워하지 않고 "종, 북, 음식, 옥이 충분히 비싸지 않다"( "Jian Jin Jiu")라고 믿었습니다.
큰 업적을 이룬 그는 전국시대의 대학자 노중련(魯忠連)의 뒤를 이어 아무런 보상도 없이 은퇴하게 된다. 그의 사상은 도교, 특히 장자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리바이의 시에는 민중의 삶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 표현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내용은 종종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됩니다.
그의 월부 시에는 여성의 삶과 고통이 반영되어 있으며, 실종된 여성의 기억과 그들의 정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상인 아내, 버림받은 아내, 궁녀들의 원한을 담고 있습니다. 그의 "우송산 기슭의 순니 가족", "정두호송", "구포송", "불로 밝히는 하늘과 땅"은 각각 농부, 뱃사공, 광부들의 삶을 묘사하고 노동자에 대한 그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사람들.
이백은 평생 동안 자연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그는 『촉으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어렵다』(〈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돌진한다"고 했다. 바다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건진구'), '황하의 물이 삼천 아래로 흐른다'아이야,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왕로산폭포') 등. , 장엄한 이미지와 장엄한 기세를 지닌 는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져 내려온 명언이다.
이런 시는 로크를 노래하는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영웅적인 야망과 포용력을 표현하고, 외부에서 비범한 것을 추구하려는 그의 열망을 반영한다. "가을 현성 사조북탑에 오르다", "경정산에 홀로 앉아", "칭시강에 그리움" 등의 다른 시들은 조용한 풍경을 잘 묘사하고 신선하고 의미가 있으며 그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Wang Wei와 Meng Haoran에 가깝습니다.
리바이도 사랑과 우정을 노래한 시가 많아요. 그의 월푸 시는 누군가를 돌보는 여성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내를 기리며 선물로 쓴 시도 꽤 있는데, 그 역시 애틋하다. Li Bai는 많은 훌륭한 기사를 포함하여 많은 작품을 친구들에게 보냈습니다.
일부 시에서는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표현하고 있으며, '황학탑에서 맹호연에게 작별 인사'와 같이 일상의 이별과 사랑병을 더 많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8. 이백의 정보와 시
이백(701-762), 한족, 청련 주시 태백(Taibai), 청련 주시(清lian Jushi)는 쓰촨성 강유(江九)에서 태어나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풍부한 상상력,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 조화롭고 변화무쌍한 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재료를 흡수하여 자신만의 웅장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굴원 이후 긍정적인 낭만적 시의 새로운 정점이다.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간쑤성 진안현)에 있었고 수왕조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예시(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막 근처)로 이주했다. ), 리바이가 태어난 곳.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방황하며 보냈습니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 Mingmi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에 사천성을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하여 남쪽으로는 동정(洞庭)과 향강(極江), 동쪽으로는 오(吳)와 월(越)에 이르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로시)에 정착하였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Taiyuan)과 장안(Chang'an), 동쪽으로 치(Qi)와 루(Lu)로 여행하여 산둥성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습니다. 이때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뛰어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초기에 그는 도교 오인군(吳仁君)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玄宗)에게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실에 봉사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년, 4년(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인해 수도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천보 14년(서기 755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둔하고 있었는데, 용왕이림의 군대가 동쪽으로 진군할 때 이씨를 초대했다. 바이는 산을 내려가 막부에 합류한다. 나중에 Li Lin은 Su Zong에게 반란을 일으키고 제거되어 Yelang (현재 Guizhou Province)에서 유배를 선고 받았습니다. 그는 도중에 석방되어 Xunyang (현재 Jiujiang , Jiangxi )과 Xuancheng을 여행했습니다. (오늘의 안휘성 쉬안청) 대기 장소.
대종은 보영 원년(762년)에 안후이성 당도현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를 살며 '서민을 돕는다', '안리원'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갖고 평생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많은 시에는 당대의 번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지배세력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여 권력에 대한 경멸,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 기이한 관념, 강렬한 감정, 장엄하고 장엄한 예술적 관념, 신선하고 밝은 언어, 힘차고 웅장한 기세, 대담하고 자유로운 문체를 갖고 있어 대담하고 초고도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고대 우리나라의 긍정적인 낭만시 예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태백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900여 편이 넘습니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의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대표작 : '주가 들어오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몽유병천무인류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