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왜 불가제공은 술고기를 먹을 수 있고, 그는 채식주의자이다.
왜 불가제공은 술고기를 먹을 수 있고, 그는 채식주의자이다.
불경에는 사람이 양처럼 죽고 양이 사람처럼 죽는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네가 평생 그것을 먹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음 생에는 너를 먹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기를 먹는다고 한다. 인육이라면 고기를 먹고 싶은 사람이 무서워서 감히 먹는다. 그 동물들의 죽음의 참상을 보고 누가 차마 먹을 수 있겠는가? 채식은 자신의 자비심을 키우기 위해서이며, 살생하지 않고, 좋은 인연을 심고, 좋은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이다. 너는 그 고기를 먹고, 너를 미워하고, 너에게 원한을 품고 있다. 네가 빚진 빚은 조만간 갚을 것이다. 어떻게 매듭짓느냐, 너의 불의한 채권자이니, 네가 얼마나 많은 복보를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만약 이 사람이 부유하지만 좋은 일을 하지 않았다면, 그가 그의 복보를 즐겼을 때, 불의한 친척과 빚쟁이가 그를 찾아 복수할 것이다. 노년의 다섯 가지 쇠퇴 (백발, 꽃눈, 귀먹은 귀, 치아, 피부 이완) 를 제외하고는 모두 업장벽이 아니며, 나머지 병은 업장벽이다. 빚을 갚으려면 재건하지 마라.
어떤 사람은 돈이 많아서 평생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전생에도 불공정한 빚쟁이가 있었다. 그러나 그는 평생 나쁜 일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불의한 채권자들도 그를 존경하고 무관심했다. 그는 여러 업종의 장벽을 쌓고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기를 원한다. 선을 행하고 영원히 재건되지 않을 때가 되면, 점점 악업도 없어진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운이 좋지 않다. 모두 불의한 친척과 채권자의 방해 때문이다. 만약 네가 참회하고, 중생을 다치게 하는 것을 멈추고, 선행을 많이 한다면, 너의 운명은 반드시 바뀔 것이다.
다른 사람이 너를 욕하고 다치게 하는 것처럼, 이것이 바로 인과응보의 형성이다. 모두 자신의 잘못이다. 전생에 너는 그를 욕하지 않았는데, 그는 어떻게 너를 욕했니? 모두가 유죄입니다. 만약 죄가 없다면, 그는 이 세상에 오지 않을 것이고, 여섯 번 환생하지 않을 것이다.
이 생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네가 너의 축복을 누릴 때, 너는 보응을 받을 것이다. 그러므로 너는 이 어려운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좋은 일을 많이 해야 한다. 너는 인생의 모든 것을 가져갈 것이다. 오직 너의 업력만이 너와 함께 할 것이다.
음식불학을 연구하는 사람은 이렇게 보아야 한다. 음식은 배고픔을 완화하고 생명을 유지하는 데 쓰인다. 더 높은 요구는 필요 없다. 일정한 영양을 가지고 생명을 유지하면 충분하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E 음식에 대해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색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각종 산해진미에 질려서 생각조차 할 수 없는 벌레를 먹으러 갔고, 상품 음식으로 등재되었다. 그들은 많은 생명을 죽이고, 수많은 돈을 쓰고,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온갖 악과 질병을 일으켰다. 채식을 할 수 있고, 살생을 끊을 수 있다면, 이 사업의 열매는 건강과 장수이다.
신승제공
왜 제공이 술고기를 가지고 창자를 지나 부처님은 줄곧 마음속에 두셨습니까?
그는 탐욕, 무명, 이탈, 무지함, 집행이 없기 때문에, 바로 체형으로 중생을 재어 보는 정과를 이루었다. 그가 구걸하러 갈 때, 모든 가정이 그를 위해 채식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는 무엇이든지 먹고, 이 몸을 부양하기 위해서, 그는 더 많은 사람과 중생을 구할 수 있다. 살아있는 부처가 중생의 고기를 먹으면 중생은 이제 행복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우리는 보통 사람들입니다 (각각 탐욕, 어리 석음, 망상, 집착). 우리가 먹는 것은 금구옥언을 위한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욕망이다. 우리가 중생의 고기를 먹으면 중생이 우리를 찾아 복수할 것이다.
살아있는 부처는 깨달음을 통해 중생을 구하고, 돈이 없어도 구걸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 숫자로 중생을 구하고 있으며, 또한 사람의 선량함을 시험하고 있다.
오늘 나는 고기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어떤 시는 이렇게 말한다.' 고기' 글자 안에 두 사람이 있는데, 모두 외부인이 덮고 있다. 모든 중생은 여전히 모든 중생의 고기를 먹고, 사람이 사람을 먹는 것을 자세히 생각해 본다. "고기라는 단어에는 두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기를 먹는 사람이고, 하나는 먹는 사람입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의 머리는 고기 밖에 있고, 먹는 사람의 머리는 고기 안에 있다. 이 생에 너는 내 고기를 먹고, 다음 생에는 네 고기를 먹는다. 예의와 호혜는 공평한 거래이다. 그래서 천하에는 영원히 태평한 날이 없고, 원한과 원한은 보답이 있기 때문에 전쟁이 발발하여 중생이 서로 죽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인연은 조금도 행복하지 않다.
고기 밖에 있는 사람, 고기 안에 있는 사람. 이 사람은 전생에 네 친구일지도 모르지만, 평생 모양을 바꿨다. 네가 그의 고기를 먹으면 원한을 품게 된다. 앞으로 그가 보복하면 반드시 돌아와서 너의 고기를 먹고 원한을 풀 것이다. 이른바' 복수' 는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고기를 먹지 않으면 모든 원한을 잊고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고기" 라는 글자에 나오는 사람은 당신의 전생의 친족일 수도 있고, 심지어 절친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변형되면 너는 어떻게 차마 그들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니? 그래서 불교는 평등한 자비를 제창하고 중생의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러면 고기를 먹지 않는 습관을 어떻게 끊을 수 있습니까?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고기를 먹고 싶을 때' 그것은 시체의 고기야, 악취가 난다!' 라는 관찰을 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시각화할 수 있다면, 너는 더 이상 고기를 먹을 기분이 없을 것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