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한자의 정취를 반영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한자의 정취를 반영하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재미에 관한 시

흥미에 관한 시 1. 흥미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흥미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나를 안고 놀고, 국화꽃을 꺾고, 상대를 찾는다. --당나라 baorong "보상 종 공 linting"

2, Fang yitian 에서의 즐거움, 기쁨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가을밤 용문향산사 선물 왕방성 17 장봉국영' 당립백

3, 내 느낌에 맞는 와인을 들고, 즐거움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 "아오 산 겨울 보트 및 대중 \" 돈 왕 甬

4. 흥중원은 깊은 이익이며, 유명한 중국 명단에 새로운 시가 있다. -\ "스팅 \" 왕 송안석

5, 기계가 갈매기 새 정을 잊고 금서 재미가 가난하다. -\ "책 임신 \" 리우 푸 눈 지

6, 놀라움과 흥미 진진한 청소년 치료, 꽃꽂이 술 취함. -"청명 상하도" 송과 주

7. 책이 재미있어요. 어젯밤에 엽주가 샹강 모래사장에 갔어요. --"은둔자에게 댄 선물" 동명기

8. 저는 여행을 한 적이 없어서 강호에 관심이 많습니다. -\ "웨스트 스트레이트 빌리지 코티지 찾기, 짱 공토방 숙박 \" 돈 두보

2. 재미있는 고시를 구하다

영회 (송대) 의 산촌에서 소강절은 23 화리를 걸었고, 네다섯 개의 연촌이 있었다.

파빌리온은 예닐곱 팔구십 꽃이 피었다. 허재사' 수선화 쌍음 밤비': 잎가을, 약간의 파초, 꿈 후 삼경.

코담배, 바둑이 닫히지 않고, 신풍이가 오래 기다렸다고 탄식한다. 베개를 베고 10 년 동안 강남의 두 늙은 걱정거리가 가슴에 솟아올랐다.

숫자 1 과 3 을 반복합니다. 청대 여시인 숫자시가 특히 잘 쓰여졌다고 한다.

그녀는 이런 시를 썼다. "꽃 한 송이, 버드나무 한 그루, 물고기 한 마리, 새 한 마리가 석양 속에서 날고 있다. 일산과 물, 불사, 황엽일승이 돌아오다. "

진원에는' 돛, 노, 어선, 어부, 갈고리' 가 한 곡 더 있다. 청대 문학가 이씨는 칠언율시 한 곡을 썼다. "아다조 2 소조, 허리 3 인치 김련 4 인치, 파우더 대여섯 봉지를 사서 예쁘게 입었다."

양주 팔괴' 중 하나인 정판교는 눈에 관한 시를 썼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흔 조각, 천 조각, 무수한 조각. 네가 갈대꽃 속으로 날아가면 영원히 볼 수 없다. " 송대의 한 유명한 시인은 봉건 통치하에 탐관오리가 인민비만고를 약탈한 나쁜 행적을 극도로 증오하며,' 참새송' 의 순조로운 한 곡을 썼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흔' 이라고 썼다.

어귀비를 다 먹었는데 봉황은 얼마예요? \ "장 qingquan, 강직한 관리. 그가 쓴' 먹이를 주지 않는다' 는 것은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문장: "하나는 내 명예입니다. 한 푼은 국민의 정수이다. 넓은 점, 사람들에게 한 점 더 준다; 돈 한 푼을 가지면, 나는 한 푼도 가치가 없다. "

민간에는 진흙 태아를 풍자하는 고시 한 곡이 전해지고 있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두 눈은 빛이 없다. 세 끼를 먹지 않으면 사지가 힘이 없다.

이목구비가 불완전하여 육친이 어쩔 수 없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그리고 나는 매우 핍박하다.

아홉 (긴) 앉을 수 없고, 열 (실제) 발은 쓸모가 없다. 당대 시인 류사하는' 재회' 라는 시를 썼다. "바람이 불어 문을 두드리고, 한 이름은 옛것을 그리워한다. 망설임, 어리석음, 악수, 광기 등이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수수께끼시 한 수를 쓴 적이 있다. "주렴으로 향을 피우고 점술을 하며 천노가 누구의 집인지 물었다." " 나는 왕랑을 미워한다, 아무런 도리도 없다. 만약 내가 멈추고 싶다면, 나는 말을 참지 않을 것이다. 우정을 논하면 그런대로 괜찮다.

비누를 염색하면 무고한 말 한마디를 하기 어렵다. 멀쩡한 원앙 한 쌍이 칼에 잘려 기진맥진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곰곰이 생각해 보면 입과 마음은 모두 거짓이다. "각 시 중 1 개에서 10 개까지의 답안 수를 교묘하게 조합하면 더욱 기묘하다. 사마상예는 탁문군에게 13 자의 편지 한 통을 보냈다: 하나 둘, 둘, 셋, 넷, 칠칠팔구일억.

총명한 탁문군은 보고 나서 눈물을 글썽였다. 한 줄의 숫자에는' 1 억' 이 하나밖에 없다. 남편이 자신에게 재미가 없다는 것을 암시하지 않았나요? 그녀는 마음이 물을 멈추는 듯 비할 데 없는 슬픔을 안고 원망의 시로 돌아갔다.

그의 시는 이별 후 두 곳이 함께 걸려 있다고 말했다. 3 ~ 4 월이지만 5 ~ 6 년을 누가 압니까?

칠현금은 무심코 연주하고, 8 행본은 전해지지 않고, 9 환체인은 중단에서 벗어나, 십리정이 입으려고 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 없고,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프랑을 탓한다.

할 말이 천언만언인데 너도 귀찮아. 9 일째 되는 날 외로운 기러기를 볼 수 있고, 8 월 추석 보름달은 둥글지 않다.

7 월 반, 분향이 하늘을 묻고, 6 월 삼복에 부채추위를 흔든다. 석류는 오월은 물처럼 보이지만 찬비에 물을 준다.

4 월 비파가 누렇지 않아 거울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싶다. 황급히 3 월의 복숭아꽃이 물과 함께 떠다니고, 2 월에는 연줄이 끊어졌다.

이봐, 롱랑, 다음 생에 여자가 되는 남자가 되길 바래. 1 에서 10 까지의 숫자에서 간단히 말하면 지루하다. 우리가 그것들을 교묘하게 활용하고, 예술 가공을 하고, 시에 상감하고, 구조가 정교하고, 시 형식이 특이하고, 읽기에 명랑하고, 흥미진진하고, 독특하다.

예를 들어, 개혁 개방 이후 농촌 경관과 농촌 변천을 묘사한 시사는 23 리, 4, 5 연촌, 6, 7 탑, 890 꽃으로 갔다. 둘째, 1 년 2 회, 3 실 4 피트 이상, 5 ~ 6 ~ 7 리 이내, 고층 건물 80 ~ 90 채.

다시 한 번, 쓰촨 충칭의 한 석간신문에 이런 시가 게재되어 해방 전 중학교 교사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묘사하였다. "값싼 천, 양소매 분필재, 세 끼가 배부르지 않고 사계절에 늘 눈살을 찌푸리고, 5 시에 일어나, 6 홀이 너를 불라고 한다. 일주일에 7 일, 사방팔방에서 몇 바퀴 돌고, 9 일 동안 월급을 내지 않는다. 10 이 되면, 나는 위의 시에서 자유자재로 운용하여, 사람들이 손뼉을 치며 쾌재를 부른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사마상루와 탁문군이 드디어 결혼하여 청두로 돌아온다는 고전적인 이야기가 있다. 곧, 한 우 차오 소환 하고, Wenjun 작별 인사.

세월이 흘러 벌써 5 년이 되었다. 문군은 그녀의 남편의 편지가 매우 그립다.

생각지도 못한 것은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백, 천, 만" 이라는 13 개의 숫자가 적혀 있는 가서였다. 문군은 그녀의 남편의 뜻을 이해하기 위해 편지를 반복해서 읽었다.

숫자에는' 십억' 이 없다. 그녀에게' 의미' 가 없다는 뜻이다. 탁문군은 슬프고 화가 나서 즉시 답장을 보내 사람을 돌아오게 했다.

편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 번, 두 곳에서 그리워하고, 3, 4 월이라고 하는데, 다른 것이 5, 6 년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칠현금은 무심코 연주하는데, 8 주가 전승할 수 없고, 9 환사슬이 중간에서 끊어졌다.

십리정이 급히 보다. 각종 억울함, 각종 그리움, 각종 어쩔 수 없이 모두 프랑을 탓한다.

천 마디 할 말이 있어 귀찮아 죽겠다. 중양은 높은 곳에 올라 외로운 기러기를 보고, 8 월 보름달은 둥글지 않다.

7 월 반, 나는 향을 피우고 촛불을 들고 하늘을 물었다. 6 월의 삼복날에 모두들 내 마음을 흔들었다. 5 월, 두리안은 불 같고, 꽃에 흠뻑 젖었다. 4 월에 노랑이 누렇게 되었다. 나는 거울에 대해 곤혹스러워하고 싶다. 3 월 복숭아꽃은 물과 함께 있고, 2 월에는 연실이 끊어진다. 이봐! 랑랑 선생님, 다음 생에 당신이 여자였으면 좋겠어요. 저는 남자예요. ""

시마 xiangru 이 숫자 시를 여러 번 읽고, 읽을수록 부끄럽고, 치정 있는 아내가 괴로워한다. 결국, 나는 친히 나의 고향으로 돌아가 문군을 데리고 장안으로 갔다.

아청 시인 왕세정은' 가을강 독낚시도' 를 썼는데, 일엽편주, 실크, 1 인치 갈고리라고도 한다.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 마시고, 혼자 강을 낚는다. 또 다른 시는 이 시와 비슷하다: 돛 한 장, 패들 한 척, 어선 한 척, 어부 한 명, 갈고리 한 척.

허리를 굽혀 웃으며 밝은 달과 가을. 원대 무명기러기는 아직 이기지 못하고, 해마다, 매일, 가을이 반복되고, 세대가 세대를 재촉한다.

만남과 이별, 우리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평생 꿈속에 있다.

한 무리의 지인을 찾고, 잠시 알고, 놀다가, 이따가 노래하다. 노래 한 곡에' 하나' 라는 글자가 끼워져 있다.

3. 재미있는 시

원직의' 이사 (제 4 부)' 는 한때 물이 어려워 영원히 호박이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원직' 리스' 감상 (4) 원직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시가 매우 많아서, 그는 그의 시를 10 종류로 나누었다. 예를 들면 고대 풍자시, 음악 풍자시, 고풍시, 신악부시, 율시, 염시와 같다.

이' 이사' (다섯 곡 중 하나) 는 안시에 속한다. 이른바' 선정시' 란 남녀의 사랑을 묘사한 시이다.

작가의 10 가지 시 중 이런 시는 비교적 잘 썼다. 이' 사고에서' 는 특히 열정이 팽배하고, 열정이 감동적이며,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사랑의 주제를 묘사한 고전시사에서도 좋은 작품이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주인공의 사랑을 교묘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것은 연이어 물, 구름, 꽃을 써서 우여곡절 완곡하게 썼고, 의경이 깊고 흥미진진했다.

시 전체에는 단 네 문장밖에 없다. 즉, 세 문장은 비유용이다. 한두 마디 말은 서프라이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은유성이 매우 높아서 작가의 의도를 거의 이해할 수 없다.

"과거에는 바닷물이 물에 닿기 어려웠다." 맹자'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 어렵다' 와' 맹자 정성편' 에서 나왔다.

표면적으로 볼 때, 시에서 말하는 것은, 만약 네가 광대한 바다를 본다면, 너는 그 개울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다와 강을 비교한다.

바다가 끝없이 넓고 파란만장하다. 이 강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일 뿐, 눈을 들어 보면 간파할 수 있다.

의경이 깊고 의미가 깊다. 그러나 이것은 표면적인 의미일 뿐, 그중에는 깊은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송옥' 고당미' 에서' 무산여운' 의 전고를 쓰는 것이다. "높은 순서" 는 말했다: 전국 시대, 추 xiangwang (참조) 의 "전 왕" 높은 당나라 플랫폼으로 수영을 했다, "주간 수 면, 여자의 꿈 ... 베개 매트, 왕 xing 추천 하 고 싶습니다."

이 여자는 바로' 무산의 딸' 이다. 그녀는 초왕을 떠나면서 이렇게 말했다. "첩은 무산의 양에서 고구에 의해 가로막혔다.

아침 구름, 저녁 비, 발코니 아래. "왕추단은 보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사찰명을 만들어' 조운' 이라는 책을 썼다.

송옥이 이른바' 무산의 구름'-'조운' 이라고 부르는 것은 여신의 화신일 뿐이다. 원직의 이른바' 영원한 호박' 은 무산의 색운을 제외하고는 다른 구름은 관찰할 가치가 없다고 표면적으로 말했다.

실제로 그는' 조운' 이라는 전고를 교묘하게 이용해 사랑하는 여자에 비유하며 그 여자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은 다른 여자는 없다고 밝혔다. 미녀라도 그의 마음을 감동시켜 그의 호감과 추앙을 얻을 수 있다.

그 여자만이 그를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열정적으로 함축적으로 쓰다.

세 번째 문장 "게으른 검토 꽃" 은 꽃을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다. 활짝 핀 꽃밭에 들어와도 나는 과거를 눈여겨보지도 않고 뒤돌아보기도 귀찮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왜 차마 그의 눈빛과 마주친 활짝 핀 꽃들을 볼 수 없었을까? 네 번째 문장' 반각군 반각군' 이 답을 제시했다. 말의 뜻은 그가 세상을 꿰뚫어보고 수도를 하러 갔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사랑하는 그녀를 잃었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다른 꽃을 보고 싶지 않았다. 시 전체를 보면,' 꽃을 꺾고 돌아보다' 는 원인은 여전히' 군' 의 실의에 기인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반연수도론" 이론은 단지 무거운 것을 피하고 가벼운 발언일 뿐이다. 고대 시평론가들은 이 시가 저자가 한때 사랑했던 위총의 애도시라고 말하거나 시인' 내실 속의 꾀꼬리' (변두리' 원직연보') 의 자아묘사라고 가정했다.

이 주장들은 모두 사료가 부족하다. 이 시에서 작가는 여러 가지 비유로 한때 사랑했던 여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처음 세 문장은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마지막 한 마디의 마무리는 주제를 드러낸다.

이런 표기법은 중점이 두드러지고, 조리가 분명하고, 또렷하게 볼 수 있으며, 감정 박동이 거의 없다. 고전시의 일부 작품과는 달리 감정의 박동폭이 너무 커서 영화의 몽타주 렌즈처럼 거의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신 기아의' 염노교' (당야화락) 는 가수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에 대한 복잡한 감정으로, 감정 점프가 특히 크다.

그것은 갑자기 과거의' 담담한 작별인사' 를 썼다. 갑자기 오늘의' 고지재여행' 을 썼는데, 건물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사물은 시비인데, 갑자기 그는 명나라의 현묘를 썼다. "다시 만나 경의를 표하고, 거울 속에서 꽃을 꺾기 어렵다." "

그중에는 많은 연관이 생략되어 있고, 사상이 약진하여 사람들이 찾게 한다. 물론 감정적 점프의 크기가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신기병이라는 단어도 회자되는 좋은 작품으로,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사랑을 묘사한 고전시 중에는 가작이 부족하지 않고,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왕위의' 아카시아' 시는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의 가지에 떠올라,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모으라고 조언합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아름다운 팥으로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한다.

이상은의 시는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은 다 짜낸다" ("무제") 는 끈질긴 정신으로 사랑에 대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창해는 물이 어렵고 만고호박이다" 라는 말은 왕과 리의 사랑시와 다르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긍정과 부정의 생생한 비유이다.

진실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남달랐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 * * * *.

누군가 문학 작품에서 이 두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서로에 대한 미련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쓴다.

이는 원직의 시가 큰 영향력과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시의 정확한 집필 날짜는 알 수 없다.

작가 자신의 삶의 자화상일지도 모른다. 작가의 첫사랑은' 최영영' 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새로운 애인이 생겼다고 한다.

그래서 원직은 사랑 생활에서 경박하다고 생각하여 이 시' 독심' 의 가치를 부정했다. 나는 우리가 오늘 고전 문학의 가치를 논평할 때 작가의 사생활을 기준으로 그의 문학 작품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문학 작품은 왕왕 작가의 이데올로기 한계를 돌파하여 거대한 사회적 효과를 낳는다. 우리는 원직시를 평가할 때, 그 적극적인 사회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그 예술적 가치를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저자의 사생활에 연락하는 대신 객관적인 심미적 의의를 폄하하다.

4. 흥미를 묘사한 시

서지촌이 초당지를 찾다 (두보)

네가 이 나라를 떠날 때, 너는 개암 가득한 오솔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시냇물은 구름처럼 흐르고, 우여곡절은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지나간다.

짱 공당이 제자를 가로막아 조용하고 주도면밀하다. 어제, 나는 여름여름에 나의 일을 낭비하고 바위 속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행복 * * * 손잡고 서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

양산이 따뜻하고, 고산이 우울하고, 덩굴이 서글프고, 깊은 노래가 나무를 구부릴 것을 요구하다.

부굴의 뜻은 드러나지 않고, 지팡이는 황혼으로 돌아간다. 석양이 옥상에 있는데, 이른 등나무는 이미 드러났다.

차가운 새는 이미 돌아왔고, 달은 더 고요하다. 흙방은 하얗고 송문은 성하다.

높이 오르는 날은 짧지만 글과 음악은 영원히 머물러 있다.

곽정 선생은 늙었고, 그는 아주 좋은 미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여태까지 여러 차례 출장을 다녀본 적이 없어 강호에 관심이 많다.

몇 가지 기이한 일들이 관전하여 길이 막막하다. 군이 방진 그물에 연결되어 있는지 모르겠다.

줄곧 찾을 수 있고, 먼 곳에는 산이 있다. 아침 빛은 약간 흔들리고 서쪽으로 남쪽으로 더 멀리 간다.

바람이 솔솔 읊조리고, 여소안 가을 두꺼비대 () 를 읊다.

테라스는 높고, 기세는 높고, 바위는 분리되어 있다. 광가광무를 하지 말고 늦가을밤에 은두꺼비와 장난치지 마라. 사랑을 위해 외로운 그림자와 막연함을 볼 수 있다. 계화향은 너의 흥취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슬이 서늘하고 옷이 얇아 점점 깊어져 만 내세가 잠수한다. 칠현을 세 번 연주하면 옥관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바람이 솔솔 읊조리고, 여소안 가을 두꺼비대 () 를 읊다.

테라스는 높고, 기세는 높고, 바위는 분리되어 있다. 광가광무를 하지 말고 늦가을밤에 은두꺼비와 장난치지 마라. 사랑을 위해 외로운 그림자와 막연함을 볼 수 있다. 계화향은 너의 흥취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슬이 서늘하고 옷이 얇아 점점 깊어져 만 내세가 잠수한다. 칠현을 세 번 연주하면 옥관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가난한 사람의 시 (당인)

열 조 비바람이 혼미하면 여덟 아내가 모두 굶주린다.

편지가 나를 놀리자 아무도 팬시를 사러 오지 않았다.

청산백발이 늙고 고집이 세서 생활이 씁쓸하다.

호수 위의 논사람은 원하지 않는데, 누가 나를 사서 중산을 그리느냐?

황촌은 비바람이 울고, 주전자는 늙은 아내를 부끄럽게 한다.

신죽 한 곡을 써서 팔려고 하는데, 도시의 죽순 가격이 진흙처럼 낮다.

그림, 서예, 시, 산문은 항상 쓸모가 없고, 우연히 생계를 꾸린다.

만약 네가 더 적은 돈을 쟁취할 의향이 있다면, 희노 선생은 언젠가 가난해질 것이다.

화이트보드 문홍울타리, 거위오리 옆 처자식.

타고난 흥미는 묘사하기 어렵고, 3 일 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을 것이다.

보작 (왕안석)

스승 노베이징, 강호에 뜻이 있다.

동행을 문의하고 금산 정상에서 하룻밤 묵으세요.

나는 씁쓸함과 그리움을 느꼈고, 국왕은 궁정 초청을 받았다.

안 오면 얼마나 걸리나요?

오늘 갑자기 만나니 내 눈이 맑고 밝다.

밤의 부드러운 말은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고, 도시는 하늘가에 반하고, 산은 먼 곳에 있다.

백석 반정주, 스모키 배.

5. 중국의 재미있는 화제와 시

첫째, 언어 재미 문제

1. 이 도시의 이름을 맞춰봐

(1) 8 월 향기로운 울창원 (계림)

(2) 고비는 모래 (창사)

(3) 여름에 솜저고리 (우한) 를 입는다

(4) 핑안 (루순)

(5) 선박은 양쯔강 하구 (상하이) 를 떠났다.

(6) 두 뚱뚱한 포옹 (허페이)

(7) 부드러운 항해 (닝보)

(8) 모두들 너를 비웃는다

2. 십자말풀이

(1) 별 세 개 깨진 달 (마음)

(2) 두 사람이 돌파한 날 (남편)

(3) 화재 화상 귀 (g)

(4) 전송 (소리)

3. 사후옥

(1) 맏이, 게으름뱅이, 둘째야, 부지런해-(멈추지 마!

) 을 참조하십시오

(2) 수탉이 알을 낳는 것은 어렵다-(뱃속에 아무것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늙은 암지가 토끼를 쫓는다-(숨이 막힐 때 숨을 누르지 않는다)

둘째, 꽃과 봄을 묘사한 시

난초

파란색은 풀이고, 소나무는 나무이다.

난초 향기는 침착하고 한기는 변하지 않는다. -이백

연꽃

서호 6 월의 경치인데,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국화꽃

서풍이 정원을 두루 심었으니, 한나비는 오기가 어렵다.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

중국 이씨

벽 모퉁이 가지는 매실이고, 추위에 홀로 피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때때로 3 ~ 2 시에 비가 내리고, 곳곳에 10 송이의 다섯 송이의 꽃이 있다. 이것은 청명절의 경치를 묘사한 것이다. 당의 두 가지 차가운 음식.

* 가지는 떨어지기 쉽고, 새싹은 신중하게 의논한다. 당 두보' 강변에서 혼자 꽃 일곱 곡을 찾다'

* 숲은 제비와 함께 젖고 물은 바람에 따라 자란다. 염지: 연지. 물 냉이, 수생 초본 식물. 당 두보 "곡강 대 언어"

* 침입 링 눈 색깔도 HEMEROCALLIS, 누출 봄 버들가지가 있습니다.

초초: 옛사람들은 고민을 잊게 할 수 있는 풀이라고 생각했다. 이 말은 황화채가 싹이 나고 능설색을 침범한다는 것이다. 누출: 유출. 당대의 두보의 《라일》

* 강한봄바람, 어젯밤 서리. 당두의' 언니 관영 작별인사' 등.

* 봄이 왔는데 좀 추워요. 당 두보는 "답답한 연극을 보내는 19 조장": "어젯밤 강포천둥소리가 커서 춘성이 약간 춥다."

* 새 불이 새 연기를 향해 오는 여객선, 호수는 온통 깨끗한 봄빛이다. 조: 안녕하세요. 당대의 두보의 청명시 두 수

* 봄바람처럼 밤에는 꽃 몇 송이를 날려 버린다. 당 두보 "절구 만행 9 곡"

* 동풍이 양사자로 잘 되고,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꽃을 만난다. 양학: 봄의 따뜻한 바람. 제나라 의 \ "봄 교외 \"

* 제비는 춘완 돌아오지 않고, 연우, 차가운 살구꽃. 팅: 해변은 평평합니다. 돈 데이수런' 수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