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통 미덕의 대명사?
전통 미덕의 대명사?
상속된 동의어:
전파, 착수, 계속, 전승.
이 단어를 더 잘 파악하기 위해, 다음은 상속 문장이다.
첫째, 관용은 인류 문화 전승의 미덕이다. 바다는 포용 때문에 광활해졌다. 하늘은 포용과 연면한 구름으로 인해 아름답다. 산봉우리가 우뚝 솟은 것은 관용과 가는 흙, 먼지, 모래의 집합체 때문이다. 세상은 포용 때문에 영원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둘째, 중국 전통 건축의 정수를 계승하여 전통 건축 특유의 예술 풍격을 유지하며 고박, 간결, 풍부함을 유지한다. 자연을 귀의자, 숭유, 저장, 저장, 은둔과 아름다움, 금욕과 야아로 삼다.
30-90 년 같은 배를 타고 공조를 하며 당훈을 전승하고 분발하며 손을 잡고 미래를 창조하다.
넷째, 사심없이 자신의 가장 좋은 품성과 기술을 그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한다. 인류의 이런 미덕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더 영원하다.
다섯째, 홍가를 불러 정신을 진작시키고, 고전을 읽고 문명을 계승하고, 이야기를 들려주며 모범을 보이다.
여섯째, 믿음으로 사업을 세우고 고국의 유지를 계승한다. 정성으로 천하를 대하고, 중화 미덕을 발양하여 광대하다.
7. 공감과 전승으로 인간은 지나치게 길을 잃지 않고 원을 그리며 옛 길을 걷는다. 차이 때문에, 인간은 발전할 것이다.
여덟, 안전 문화를 계승하고 삶의 가치를 창조하다.
9. 자녀와 손자들은 빈둥빈둥 일하며 부지런히 일하려 하지 않아 좋은 가문이 전승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의의 대명사.
동의어: 친절; 인; 착하다 착하다 인; 어진 사람 ......
R é n y]
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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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의는 다른 사람이 어려움을 겪고,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고, 복이 있는 사람은 강을 건너 다리를 뜯고 혼자 밥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을 한마디로 요약한다.
그것은 유교의 중요한 윤리 범주이다. 그것의 본의는 선량함과 정의이다. 일찍이' 예기 곡례' 에서' 도덕인의야, 비례도' 라고 말했다. 전국 시대의 맹자 (맹자) 는 이 개념을 더욱 강조했다. 이후 한족 유교 동중수는 그의 학설을 계승하여' 인의' 를 전통도덕의 최고 준칙으로 삼았다. 송대 이후 이학자의 해석과 추앙으로 인의는 전통도덕의 별칭으로' 덕',' 례',' 지혜',' 신' 과 함께' 인의도덕' 이라고 불린다.
중국어 이름
인의
속함
유가의 중요한 윤리 범주
원래 의도
선량함과 정의
스펠링
렌 y-지리
카탈로그
1 에 대한 기본 정보
2 기본 해석
3 참조 설명
4 기타 의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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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 단어의 인의
병음 r é n y;
기본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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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착한 마음과 정의]: 관대함과 성실
그래서 문왕인정, 군림천하.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 오오"
인의의 행동
2. [부드러움] [방]: 온순하고 철이 들다. [1]
설명을 인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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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의라고도 합니다. 선량함과 정의.
예절 곡례상: 덕, 인, 정의, 무례해서는 안 된다. 공서: 인은 착한 것이고, 의는 정당한 판단이다.
예기 사제: 은인, 이치자, 절자 의식, 권자 지식, 인의자 지식, 인인 소품.
"맹자 혜량 왕상": 왕은 왜 이익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까? 인의가 있다.
여씨춘추 세위: 고대 군주와 인민은 인의로 나라를 다스리고, 이익과 이익을 보호하고, 충심으로 그들을 인도하고, 그들의 재난을 처리하고, 그들의 행복을 생각했다.
"사기 진시황본기": 현, 지혜, 인, 정의, 진리를 과시하다.
"한서 식사": "전국 시대에 관해서는, 능익선부 후례.
당한은' 삼학사 보내기' 시: 평생 인의를 배웠고, 배운 것은 모두 공자주이다.
송대 왕안석' 군과 술책': 게다가 왕사는 인의를 근본으로 한다. 원한을 많이 죽이는 것이 적당합니까? ""
왕경 응규' 류남수필' 볼륨 2: (주) 구름 한 송이를 쓰고 진지한 도덕을 써서 장안의 봄빛을 보게 했다.
필엽' 꽃이 없는 봄' 제 10 장: 돈은 똥과 같고 인의천금이다.
2. 방언. 성질이 좋다.
위웨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우리 전사는 적에게 그렇게 잔인하지만 북한 인민에게는 그렇게 착하다. ""
홍심' 조왕연' 제 1 막: 누군가 나를 받아주고, 내가 새사람이 되라고 한다면, 우리는 지금부터 인인지사가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
기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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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의 중요한 윤리 범주. 원래 의도는 선량함과 정의였다. 전국시대에 몽크는 한대 유생 동중수가 그 학설을 계승하고 인의를 전통도덕의 최고 원칙으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송대 이후' 인의' 는 이학의 해석과 추앙으로 전통 도덕의 별명이 되었다. 도덕과 함께 자비, 정의, 덕을 부르고,' 의식, 지혜, 편지' 와 함께 오상이라고 부른다.
자치통감
뭉크는 공기를 스승으로 모시고, 한 번은 인민을 다스리는 급선무가 무엇인지 물어본 적이 있다. 공자가 말했다: 그들이 먼저 이득을 보게 하라. 뭉크가 물었다: 현인이 백성을 교육하면 인의를 말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그들은 왜 이익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까? 공자가 말했다: 인의본은 이익이다! 인정에 가깝지 않으면 사람이 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세상에서 불의하다면, 너는 세상에서 속일 것이다. 이것은 가장 큰 불리를 초래할 것이다. 그래서 <역경> 말했다:' 리는 정의의 완벽한 표현이다. 그는 또 이익으로 마음을 안정시켜 도덕을 발양하겠다고 말했다. "이것들은 가장 중요한 이익이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공 지 (kong Ji) 와 맹자 (menzi) 가 말한 것은 같은 진리라고 말했다. 인자만이 인자가 가장 큰 이익이고 모르는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 따라서 맹자는 위혜왕에게 인의를 직접 선전했지만, 입을 다물고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이 다르기 때문이다.
도가 도덕경
인의의 해석과 포지셔닝은 이르면 노자에 속해야 한다. "도덕적 고전": 아무것도하지 않고 독일 (웨이 읽기) 을 생각하지 않는다. 덕으로 하겠지만 생각해 보세요. 자비 는 생각없이 할 수 있습니다; 의로움이지만, 그렇다고 생각한다.
도, 덕, 인, 의, 의식.
어진 사람은 불친절하다. 도본원, 덕이 너무 이르면 인함은 음양을 함유하고 있다. 친절에 관해서는? 더 많은 것은 (건강 읽기), 더 많은 관심, 더 많은 유연성, 더 많은 편향이다. 그래서 예로부터 성현들은' 인자무적' 이라는 말이 있었다 ... >>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대명사.
동의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성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루비: j l o I u
설명: 존중: 존중; 사랑: 사랑. 노인을 존경하고 아이를 돌보다.
출처: "맹자 고소상": "노인을 존경하고 은혜를 베풀며 손님을 잊지 않는다."
동의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전통 미덕이 대대로 전해진다.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한 명은 파괴되었습니다.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거느리고 있는 대명사, 적어도 세 개는.
노인의 팔과 젊은이의 손을 잡아라. 노인을 돕고, 젊은이를 인도한다.
[발음] [Fú l 용 드래곤 드래곤 드래곤]
[설명] 반올림: 당기기. 노인을 돕고 아이를 이끌다.
[출처] "전국책 제책사": "설에 속한다. 100 마일도 안 됩니다. 인민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다. 영영 (맹미) 군도 중. "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노인을 존경하고 친척을 사랑하며, 동심은 아직 없어지지 않았다.
행운의 대명사? 행복이 여기 있다' 라는 명언은 무슨 뜻입니까?
행복의 동의어: 행복, 달콤함, 달콤함, 행복.
유명한 말 "행복은"
생명이 있으면 행복이 있다.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
행복은 자급자족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과학자
행복은 영혼의 탐취이다. --대만 여성 시인 Xi Murong
행복은 만족하는 사람에게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과학자
행복은 남을 위해 사는 것이다.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의 행복에 대한 명언
행복의 첫 번째 조건은 건강에 있다. --미국 천문학 자 커티스
오늘의 양심은 행복의 요구 사항입니다. --일본 메이지 철학자 산무 이토 (sanmu ITO) 의 행복한 유명한 말
행복 자체가 장기적인 인내다. -카뮈.
행복은 사랑과 사심에 있다. 주, 현대 철학자, 학자, 작가
모두가 자신의 행복한 장인이다. 소로, 19 세기 미국 작가, 철학자.
지혜는 의심할 여지없이 행복의 첫 번째 조건이다. 고대 그리스의 3 대 비극 작가 중 한 명인 소포클레스는 그가 행복하다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사랑은 사람의 큰 행복이다. --소련 교육자 suhomlinsky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은 행복과 영광이다. --고대 로마 시인 호러스
인민의 행복은 가장 높은 법이다.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사람의 행복은 마음 속에 있는 행복이다. 괴테, 독일 극작가, 시인, 사상가
행복은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데 있다. 구 소련 작가 오스트로프스키의 행복에 대한 명언.
아이가 없으면 행복이 없다. --영국 시인 Shi wenpeng 의 환영 노래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고통을 만지는 것은 불가피하다. 홀트
소원은 만족이고, 만족은 행복이다. --중국 수필가 양추실
사람들이 삶의 의미를 찾을 때, 그들은 행복하다. 러시아 작가 유 본달레프 (Yu bondalev) 의 행복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불행에 굴복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셰바
누구나 행복한 건설자가 될 수 있다. -프란시스 베이컨,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작가이자 철학자
선의는 행복을 가져오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프랑스 작가 휴고
하지만 행복하려면 어렵고 쉽지 않을 것이다. --여작가, 본명 이결애니 베이비
공부하는 것을 배우는 사람은 매우 행복한 사람이다. --행복에 관한 그리스 시인 미난드의 유명한 인용문
행복은 한 사람의 진정한 일에 존재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로마 제국의 오렐리오 황제
욕망과 창조를 통해서만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 애륜
일반인에게 보통은 행복이다. --독일 철학자 니체
사람에게 불행은 행복의 두 배이다. 고대 그리스 맹인 시인 호머는 명언과 행복이 있다.
선량한 사람이 되어 대중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다. -고리키, 구 소련 작가
모든 인류의 행복만이 너의 행복이다. --독일 철학자 디츠건
남에게 복을 주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정한 행복이다. 아미르
어떤 사람이 그리워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다. --대만 작가 xing Lin
모든 행복은 생명의 피로 바뀐다. -왕의 행복의 명언
다른 사람과 나누는 행복이 많을수록 그 가치는 커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일본 추론 소설 작가 모리무라 쳉 이치
나 자신도 인간이다. 나는 필사자의 행복만을 구한다. --이탈리아 학자 페트라크
생활 속에서 유일한 행복은 끊임없이 전진하는 것이다. --프랑스 작가 졸라
인류의 모든 노력의 목적은 행복을 얻는 것이다. --영국 유토피아 사회주의 오웬의 행복 명언
젊음은 미래가 있기 때문에 행복합니다. -러시아 작가 고고리
자신의 행복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행복할 수 없다. --시리아 작가 셀라스
사랑은 먼 도시의 행복이다. --
도덕적 기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이다. -아리스토텔레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과학자
조금만 기대해야 가장 높은 행복에 접근할 수 있다. 고대 그리스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소크라테스는 명언과 행복을 가지고 있다.
신중함은 사람을 안전하게 할 수 있지만, 왕왕 즐겁지 않다. 영국 작가 새뮤얼 존슨
인간 행복의 두 적은 고통과 지루함이다.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
꿈에서 깨어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 프랑스 작가 휴고
가장 행복한 일은 노력 이후뿐이다. 중국 혁명문학의 중요한 창시자 중 한 명인 추백잡문의 행복한 명언.
행복은 청춘을 명심하고 시대의 고마운 삶을 목격하기 위한 것이다. CCTV 진행자, 신문평론가 바이'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진정한 문명은 모두가 심는 것이다 ... >>
물방울이 샘물처럼 떨어지는 고마움의 말.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고 보답하다
성실은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었다. 쳉 문, 다음 중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쳉 먼 시드니
신조어
기본 해석 및 상세 해석
과거에는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았다는 의미였다.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히 여기는 것을 비유하다.
추추
송사 도학전' 사양: "어느 날 쉽게 볼 수 있고, 가만히 앉아 있고, 특히 좌좌좌와 동립하지 않는다." 내가 느낄 때 문 밖의 눈은 1 피트 깊이였다. ""
반의어를 근사화하다
동의어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다
반의어
반문에서 도끼질하다
외로움, 우아함, 순결과 동의어입니다
강풍과 밝은 명절
송호자이' 계어은언' 에서 나왔다. "나는 원명사호에게 자격이 있다고 말했지만, 나는 여전히 탄복했다. 특히 상유에 좋다." 。 높은 바람으로 해석: 고귀한 성격; 하누카: 충성스러운 윤리. 도덕과 행동이 고상하다고 묘사하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중국어 이름
고상한 도덕과 고상한 품격
전사
G-o-f-죽음
의역
도덕과 행동이 고상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송호애버딘 "문자 속에 숨겨진" 크릭 낚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