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올바른 득실을 세우는 예를 하나 구하거나, 명언이나 자신의 경험을 구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지금 시험을 보고 있어서 급하다. 감사합니다!
올바른 득실을 세우는 예를 하나 구하거나, 명언이나 자신의 경험을 구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지금 시험을 보고 있어서 급하다. 감사합니다!
익명
삶과 죽음은 두려움이 없다. 득실명언
소송철의 5 번 당염기. 교수: 현실에 직면하자. 생사를 마주하면 두려움이 없다. 여기서' 생사득실' 은 생사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을 가리킨다. 삶과 죽음의 시련에 직면하여 사심 없이 두려움 없이 할 수 있다면 생사를 제쳐두고 숭고한 절개를 유지할 수 있다. 오늘은 위기의 순간에 두려움이 없는 영웅을 찬양하는 데 쓸 수 있다.
소철, 북송 문학가,' 5 번 당염기'
한 번 득실하면 천년을 영욕한다.
익명
걱정 사이 웽마, 득실 초인의 활.
돈 손화의' 한가한 10 수의 시': 즉, 말 한 필의 잃어버린 이야기는 화복으로 인한 것이다. 초인의 활: 초왕 * * * 사냥하러 갔는데 활과 화살을 잃어버렸어요. 그는 또 "찾지 마, 어차피 초나라 사람이 찾았어." 라고 말했다. 사람의 화복과 희비가 서로 변할 수 있고, 나쁜 일이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당대의 시인 손화는 한가한 거처에 관한 시 열 수를 썼다.
문장 천고에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돈 두보' 내 화제' 를 참조하십시오. 문장: 작품과 작품을 말합니다. 촌심: 옛사람들은 마음이 방인치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방인치' 와' 촌심' 에 만족했다. 시를 쓰고 문장 쓰는 것은 불후의 대사이며, 득실은 저자만이 가장 잘 알고 있다. 원시에서 두보는 이 시의 원류와 작가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였다. 이것은 처음 두 문장으로, 주로 창작의 괴로움을 강조한다. 작가 본인이 작품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일 때 인용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나의 화제" 를 쓴 적이 있다
흥망은 사람에 달려 있고, 득실은 가르침에 달려 있다. 득실명언
수대 학자 왕통
조영도 이르고, 쉽게 얻을 수도 쉽게 잃는다.
장청 대신
고상한 것을 좋아하고 시를 널리 읊으니 득실을 알아야 한다.
서진 역사학자 진수
물건을 가져가면 포기하고, 금지하면 너그럽게 처리한다.
저서의' 열 번째 계획' 을 참고하다. 취소: 포기합니다. 관용: 관용. 이 두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뭔가를 얻으려면 포기해야합니다. 만약 우리가 어떤 일을 금지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수시' 제 10 책': "남편은 같은 말을 할 수 없고, 성인은 그 이유를 알고 있다. 넓으면 금지하고, 버리면 얻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세상의 모든 사물은 찬반 대립의 변증 관계로 가득 차 있다. 요구하고 주는 것, 금지와 용서도 마찬가지다.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무엇이든 포기해야 한다. 바로 포기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는 데 집중할 수 있다. 모든 것을 금지할 수 없고, 금지하면 금지될 수 있다. 폭이 넓어서 금지하고, 그 금지는 금지한다. 이 두 문장은 대부분 우리가 전반적 관념이 있어야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수시, 북송 문학가, "열 번째 계획"
눈앞의 득실은 구름처럼 보이고, 뒤에는 일월이 걸려 있다.
명말 청초의 반청학자 진공윤.
법을 고치는 자는 밧줄로 득실을 그리고, 바른 자도 분명히 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득실명언
고전법, 고전법
긍정적 인 이익과 손실, 하늘과 땅 을 이동, 영혼 을 느끼고, 시 근처에 있지 않다.
청대 학자 진환
소득이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잃어버린 것이 있으면 걱정하지 마라. 저항력이 강하면 짜기만 하면 시원해진다.
익명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춘추안영 안자춘추 총명한 사람은 천 번을 생각하면 실수를 저지르고, 어리석은 사람은 천 번을 생각하면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명 안자, 안영, 춘추시대의 정치가, 사상가,' 안자춘추'
만약 당신이 뭔가를 얻었다면, 당신은 또한 무엇을 잃었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 득실명언
무협 소설가 고룡의' 그 검의 스타일'
벼락이 한 사람만 쓰러뜨렸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놀라서 혼비백산했다.
오비드, 고대 로마 시인
득실을 따지지 않는 한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어니스트 헤밍웨이, 미국 작가, 65438-0954 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
고대의 흥망은 인심이 없는 것이 아니다. 세상일은 득실을 마음에 두지 않는다.
유와 봉상, 상서의 책. 전고: 전대. 이 문장들의 대의는 고금 사건을 진지하게 주시하고 자세히 조사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 이중 부정과 배비는 표현 효과를 강화하는 데 쓰인다. 고금의 큰일에 대해 자세히 연구한 정치가나 학자를 형용할 수 있다.
당대 문학가 한유와 봉상 () 상서 () 가 함께 책 한 권을 썼다.
신용은 얻기 어렵고 잃기 어렵고, 10 년 동안 쌓은 신용은 종종 일시적인 언행으로 인해 상실된다.
이케다 다이사쿠, 일본 사회활동가, 종교 사상가
득실을 보면 더 이상 영욕과 희비 같은 느낌이 들지 않고, 자연스럽게 함부로 눈을 마주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득실명언
중국 좋은 목소리 선수 리우환 멘토 팀 원아유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경정관 정치가 임현. 구리를 거울로 삼다: 고대인들은 구리를 거울로 연마했다. 구리로 거울을 만들면 옷 모자를 교정할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역대 왕조의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아야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말들은 일련의 비유로 일을 설명하는데, 쉽게 받아들여지는데, 지금은 우리가 역사를 거울로 삼아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경계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오경, 당대 역사학자, 정관 정치가 임현.
악당, 다음 걱정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평생의 근심이 있고, 하루도 즐겁지 않다.
견권 상황은 바로 순자, 전국 말기의 사상가이다.
전략적으로 득실을 알고, 동작에서 동작의 원인을 알고, 스타일면에서 생사의 위치를 알고, 각도에서 부족함을 안다.
봄과 가을 기간, 손자병법, 허실편. 전략: 계산 분석. 공: 적을 자극하는 것을 말한다. 형식: 정찰. 나팔: 경기. 이 문장의 대의는 계획을 세우고 득실을 분석하는 것이다. 적의 행동 법칙을 이해하도록 적을 자극하십시오. 지형을 정찰하고, 어느 곳이 유리하고, 어느 곳이 불리한지, 소규모 전투를 벌이며, 적의 어떤 방면에 우세와 열세가 있는지 알아보다. 이 말들은 적의 전략에 관한 것이다. 필자는 지기만 서로를 알아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계획을 많이 세우고, 적의 행동 법칙을 이해하고, 적의 지리를 이해하고, 적의 강약을 이해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의로 적을 격분시키고, 현장 조사를 하고, 심지어 화력 정찰까지 할 수 있다. 이 전술들은 참고할 만하다.
손무, 춘추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손자병법, 허실편.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할 때, 자신의 희로애락을 잊고 상대방의 희로애락에만 신경을 쓴다. 득실명언
대만 작가 롤랜드
소탈함: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둘째, 나는 한때 가졌던 것만 신경쓰고 영원은 신경쓰지 않는다. 셋째, 만약 네가 살 수 있다면, 너는 내려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살지 마라.
신문에서 발췌하다
당신이 찾으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것이고, 포기하면, 당신은 그것을 잃을 것입니다. 당신이 찾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얻을 것이다; 네가 내 안에서 찾으면 꼭 받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몽크는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마음이 강해지려면 한 가지 전제는 몸 밖의 물건의 득실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득실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열린 마음, 차분한 마음가짐과 진정한 용기가 없을 것이다.
북경 사범대 교수, 문화학자 우단이 말했다.
사람은 이성으로 편안하게 산다. 사람들은 희망으로 행복하게 산다. 좌절은 이성과 사치의 차이다. 사람들은 절망 속에 살고 있다. 왜냐하면 너는 이 격차가 영원히 메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본명 장신, 미국계 중국계 여작가 유류, 횡설수설, 광기.
준비실패의 마음으로 승리를 맞이한다' 는 것은 한 사람이 득실에 직면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태도이다. 성공을 위해서만 준비하고 실패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때는 너무 늦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득실명언
로만 롤랜드, 프랑스 사상가, 작가
손해를 보지 않는 기초는: "착실하고 행복하면 좋고, 손해를 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이런 성격을 깨달을 때, 너는 다른 사람과 평생을 던질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과 평생을 던질 수는 없다. (새 여자는 침대에서 평생을 던질 수 있지만, 그녀는 침대 밑에서 평생을 던지고 싶어한다.)
대만 작가 겸 평론가 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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